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글쓰기 특징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글쓰기 특징
죽음은 또한 문학에서 자주 표현되는 주제 중 하나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어려서부터 너무 많은 죽음을 목격했기 때문에 작품에서 자각적으로 표현했다. 그러나 그가 묘사한 죽음은 다른 작가와 다르다. 대부분의 작가들은 죽음을 이야기의 종점으로 삼고,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죽음을 이야기의 시작점으로 삼는다. "첫 전집은 34 편의 작품 중 처음 5 개 줄에 사망이나 사망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단어가 들어 전집의 30% 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고 집계됐다. 그의 후속 작품에는' 백월',' 수월',' 산소리' 와 같은 죽음의 소식이 처음부터 질병이나 황혼의 분위기 속에서 드러났다. 더 독특한 것은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죽음이 가장 높은 예술이며 아름다움의 표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는 작품에서 죽음을 아름다운 분위기로 완전히 묘사했다. 예를 들어 설국 잎의 죽음은 생명의 연속이다. \ "크레인 \" 부인 오타 의 죽음 후, 국화 규칙과 아야코 는 그녀가 더 아름다운 것 같아요, 정말 아름다움의 화신이다.
허무와 비관은 현대주의 문학의 주제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서구 현대문학의 세례를 받았다" 고 자칭했고, 소설에서도 비관과 허무의 주제를 표현했지만, 그의 비관과 허무는 전자와 크게 다르다. 서구 현대파 소설 속 허무와 비관은 주로 가치관의 빈자리와 자의식의 환멸로 드러났고, 가와바타 강성의 허무와 비관은 현실 생활 여건에 근거한 황당무계함도 아니고, 가치관의 빈자리와 자의식의 환멸을 통해 드러난 것이 아니라 비현실적인 비관을 통해 드러난 것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소설 속 인물들은 집단의 관점에서 작은 공간 범위를 형성했지만, 인물의 경우 큰 공간 범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소설 대부분은 남녀 주인공의 사랑 생활에 관한 것이다. 그는 주인공의 사회관계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아 주인공과 관련된 많은 인물들이 작가에 의해 예술적으로 간소화되었다. 이런 소설에서는 종종 몇 가지 주요 인물의 활동을 형성하여 인물의 성격과 감정 변화를 더욱 풍부하게 한다.
그의 유명한 단편 소설' 이두의 무용수' 는 20 세의 고등학생' 나' 가 생활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며 혼자 이두로 여행을 떠나는 것을 묘사한다. 길에서 그는 강호를 걷는 예술가들을 만나 그들과 동행했다. 그들은 착하고 단순해서 나를 따뜻하게 해 주었고, 첫사랑은 나와 그 하늘이 정말 귀여운 작은 무용수 사이에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흘 후, 내가 그 연예인들과 헤어졌을 때, 내가 억눌린 감정은 이미 풀렸고, 나는 달콤하고 행복한 느낌에서 이유 없이 한 방울의 가슴 아픈 눈물을 흘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설은 내 가족 상황과 외로움의 원인을 지나치게 설명하지 않고, 단지 그 연예인들의 상황을 그려냈을 뿐, 주로 함축적인 필묵으로 나와 무용수 사이의 심리적 변화와 감정 교류 과정을 부각시켰다. 소설 속의 인물은 무용수와 학생이다. 재회' 는 한 쌍의 연인이 전후 재회하면서 희비가 교차하는 감정을 묘사했다. "수월" 은 한 신혼부부를 묘사한다. 남편이 징집되어 입대하고, 전쟁 후 제대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고, 아내는 재혼했지만, 전남편에 대한 애착이 여전히 남아 있다. "유명인" 은 두 글자밖에 없다: 쇼보이 유명인과 대죽. 소설은 "전쟁의 현실주의로 바둑의 분위기와 환경을 묘사했지만, 주로 사람과 인생의 운명을 묘사하고 있다. 그는 바둑을 두는 과정에서 카우보이 명사의 아름다운 마음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소설' 야수' 다. 주인공은 애인에게 버림받고 야수와 단둘이 있다. 자세히 관찰함으로써, 그는 그들이 결코 변덕스럽지 않고, 그들에 대한 사랑이 있고, 단 하나의 성격밖에 없다고 느꼈다. 대표작' 설국' 은 섬촌, 집행자, 새끼, 야자 등 일련의 인물을 썼지만 인물의 사회관계에 초점을 맞추지는 않았다. 소설은 섬촌이 살던 세계와 관심자들만 언급하고, 조랑말과 잎, 조랑말과 걷는 사람, 잎과 걷는 사람 사이의 관계를 모호하게 하며 조랑말 이미지의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자신도 이 점을 설명했다. "나는 조랑말과 잎을 양쪽에 두는 것이 조랑말과 잎을 양쪽에 두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나는 섬마을과 양쪽의 나뭇잎에 대해 서로 다른 표기법을 사용했지만 하나도 이해하지 못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가와바타 야스나리) 가 인물 집단 공간을 다루는 미적 원칙뿐만 아니라 함축적이고 풍부한 예술적 효과를 보여 생각을 자극하는 예술적 공백을 남겼다.
결론적으로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그의 주요 작품들 중 일부에서 일관된 서정, 외로움, 적막한 스타일을 유지했다. 주인공과 관련된 다른 많은 부차적인 인물들을 생략하고 단순화함으로써 주인공의 정신과 감정의 세계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작품에서 연인들 중 남자 주인공은 대부분 우울하고 민감하며 외롭고 다정다감하며 약간 초조하다. 특히 주인공이 정서적 위기와 정신적 변이에 처했을 때' 이즈의 댄서',' 설국' 의 섬마을,' 잠자는 미인' 과 같은 급증하는 정서를 보였다 그가 쓴 여주인공 (예: 댄서, 새끼, 잎, 중자, 새끼 등) 은 대부분 부드럽고 아름답고 착하고 다정하다. 그들은 섬세한 감정과 자기희생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고, 일본의 고아하고 조용한 아름다움까지 가지고 있다. 작가는 늘 그들에게 이상화된 색채를 부여한다. 언어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작품 문학 언어 요구는 매우 엄격하다. 그는 한 절을 다 쓴 후 늘 궁리하며, 수정한 후에는 대부분 삭제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의 문장 들은 구어에 상당히 가깝지만 군말은 조금도 없다. 간결한 언어, 정확한 묘사는 그가 묘사한 대상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친숙도와 중요한 관계가 있다.
신선하고 아름다운 언어도 가와바타 야스나리 소설의 여성미를 형성하는 요인이다. 전통미의 영향으로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섬세하고 매끄럽고 평평하며 아름다운 언어로 사건, 인물, 감정, 자연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것을 좋아한다. 또 그는 전통예술을 이용해 인물의 마음 속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중시해 서정적인 산문 스타일을 형성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모든 소설은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는 산문시라고 할 수 있다.
이미지
가와바타 야스나리 소설에 사용된 이미지는 거울, 꽃, 꿈, 비, 무지개 등이다. 이들 이미지도 전통작가와 현대주의 작가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소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는' 거울' 이다. 일본인들은 거울을' 신기' 로 보고 집 신단에 두고 자신을 구경한다고 한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거울 속의 풍경과 사람이 현실보다 더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문학은 거울과 같다. 작가는 이런 느낌을 가져야 한다. 그래서 그는 많은 소설에서 거울과 거울 속의 세계를 묘사하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설국' 의' 황혼의 거울' 과' 낮의 거울' 이며, 두 개의 거울과 거울 속의 물체는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초현실적 허황된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단편 소설' 수월' 은 거울과 거울 속의 세계를 거의 묘사했다. 사용자가 여주인공을 빌려준다면: "거울 속의 푸른 나무는 실물보다 더 무성하고 귀엽고 거울 속의 백백합은 자신보다 더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거울 속의 세계가 현실 세계보다 더 아름답다는 것을 설명하려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거울 속의 세상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물 속의 달, 거울 속의 꽃, 볼 수 있고, 찾기 어렵고, 수많은 환상으로 인한 순간적인 환각 속에 아름다움이 존재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거울' 이미지의 운용은 가와바타 야스나리 소설의 허황된 주제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꽃도 가와바타 야스나리 소설에서 반복되는 이미지다. 현대 영국 소설가 D·H· 로렌스도 꽃을 이미지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작품에 담긴 도덕은 주로 남녀 주인공의 정신활동과 사랑 변주와 관련이 있고, 가와바타 야스나리 소설 속 꽃은 주로 여성의 아름다움과 인물의 운명을 상징한다.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나는 아름다운 일본에 있다' 에서' 등나무 꽃' 짱 에 대해 끊임없이 떠도는 뜻을 살펴본다.' 나는 이런 기이한 등나무 꽃이 핑안 왕조의 문화를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등나무 꽃은 일본 분위기로 가득 차 있고 여성의 우아함이 있다. 늘어진 덩굴 위의 꽃이 미풍에 흔들리고 얼마나 섬세하고 연약한지 상상해 보세요.
예의, 애틋함. 이에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그의 소설에서 벚꽃과 호가지꽃의 다양한 형태와 색깔을 묘사해 일본 문화와 여성미를 상징한다. 더욱 두드러진 것은 고대 수도의 단풍나무 줄기에 기생한 자화지정 두 그루가 여러 차례 반복되는 이미지로 지척에 있는 돈 중아들과 두 자매의 운명을 상징하며 만날 수는 있지만 시종 다시 만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비도 일종의 이미지이다. 이즈의 무용수' 에 여러 차례 등장한' 비' 는 남녀 주인공의 애절한 감정과 순결한 마음을 상징한다. "고도" 의 "비" 는 돈의 중아들과 깊은 형제애를 상징한다.
또한 무지개, 불, 은하수, 꿈도 상징적인 이미지입니다.
마취 정신 요법
천단문학의 성공은 주로 전통문화정신과 현대의식의 융합으로 인문이상주의의 정신과 현대인의 이성과 감정을 드러내는 동시에 심층심리분석을 도입하여 일본 현실주의와 동양유령론을 융합하는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두 번째는 전통적인 자연 묘사와 현대 심리 묘사의 융합이다.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과 조이스의 의식의 흐름을 이용하여 인물의 내면세계를 파고들며 자연과 자신을 융합시켜 인물의 의식의 흐름에 자연을 녹여' 융물과 나' 의 역할을 함으로써 자연의 명목 아래 인물의 감정세계를 드러낸다. 셋째, 전통적인 깔끔함과 의식의 흐름의 도약. 현대 심층심리학의 원리에 따라 연상과 기억의 범위를 넓히고, 전통을 견고하고 엄밀하며 깔끔한 구조로 구속하여 조화를 이룬다. 이 세 가지의 융합은 전통을 심화시켜 그 문학의 기본 특징을 형성하였다.
의식의 흐름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실제 창작에는 두 가지 다른 경향이 있다. 순신감각파의 글쓰기 스타일을 채택한 작품들도 있고, 주관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참신한 형식을 열정적으로 추구하는 작품도 있고, 순신감각파의 글쓰기 스타일을 채택하지 않는 작품도 있으며, 주로 간결하고 명료한 회화 기법을 채택하고 있다. 1920 년대 말 30 년대 초, 그는 새로운 심리학과 의식의 흐름 소설에 이끌려' 바늘과 유리' 와' 안개와 크리스탈 판타지' 라는 두 편의 순수 모방소설을 연이어 썼다. 그러나 후자는 중도에 그만두었고, 다시는 이런 작품을 써본 적이 없다.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단순한 모방에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따르기를 거부하고, 다른 길을 찾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른바 새로운 경로란 일본 고전문학의 전통과 서구 현대주의의 방법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방식이다. 오랜 탐구 끝에 그는 이 길에서 장족의 진보와 큰 성공을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