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어떻게 서술문을 잘 쓰는가
어떻게 서술문을 잘 쓰는가
서술문은 글쓰기의 내용에 따라 사람 중심의 서술문, 일 위주의 서술문, 경 위주의 서술문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서술의 일반적인 구조:
문장 구조는 시작 및 끝, 단락 및 계층 구조, 전환 및 참조 등을 포함한 문장 컨텐츠의 구성 및 배열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문장 구조의 전체 설계에서 서로 다른 임무를 맡았다.
서술의 시작:
문장 한 편의 시작은 매우 중요하다. 좋은 시작을 통해 문장 전체가 문장 전체를 이끌고 순조롭게 전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을 사로잡아 흥미진진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여기서, 나는 너에게 자주 쓰는 서술을 여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싶다.
(1) 이벤트의 기본 요소를 설명하는 서술 방법
파도 사이' 의 시작은 사건이 발생한 시기와 장소를 설명했다. "1945 년 8 월 28 일 아침 양청산에서 내려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산길을 따라 동문 밖의 공항으로 가는 것을 보았다."
(2)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를 밝히다.
"돌아오다" 라는 문장 시작 부분에서, 나는 이렇게 썼다. "2 년이 넘도록 아버지를 만나지 못했다. 내가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뒷모습이다. " 백양예찬' 이라는 글은 처음부터 이렇게 말했다. "백양나무는 정말 비범하다. 나는 백양나무를 칭찬한다." 이런 시작은 간결하고 직설적이다. 시작을 보고 나면 바로 문장 중심을 잡을 수 있다.
(3) 환경 묘사와 분위기 렌더링.
"우편길 이화" 의 시작은 자연환경을 묘사한다. "산, 정말 큰 산이구나! 기복이 있는 푸른 산이 연이어 먼 곳까지 뻗어 망망망한 봄빛 속으로 사라졌다. " 애옥산의 그윽하고 막막한 분위기를 재현하며, 나중에 변두리 군민이 남을 돕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쓰는 데 부정적인 역할을 했다.
"난타 삼오두" 는 사회 환경을 묘사한다. "만성미행의 강부두는 시골에서 열린 배들이 흩어져 있다. 배에는 햅쌀이 가득 실려 있다. 선체가 매우 낮게 눌려 뱃전의 나뭇잎과 쓰레기가 하얀 기름기 많은 거품으로 둘러싸여 이 배와 그 배의 틈을 메웠다. " 이 묘사는 배의 도미도가 많다는 느낌을 주는데, 이는 풍년을 암시한다. 이런 풍작광경은 농민의 경험과 실망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주제를 드러낸다.
(4) 매혹적인 서스펜스 법.
사건 과정이나 인물 경험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긴장되고, 가장 매력적인 줄거리를 문장 시작으로 가로채고, 사건이 발생한 전 과정이나 인물의 행동 경험을 순차적으로 서술하는 것이다.
(5) 명언, 경구, 시의 인용.
명언은 명언, 경구, 격언을 인용해 문장 주제를 폭로한 다음 인용한 명언, 경구, 격언을 중심으로 자료와 서술을 조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소자의 추억" 이라는 글이 시작된다. 노신 선생은 두 구절의 시를 가지고 있다. "냉담한 눈으로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 이것은 그 자신의 묘사이자 위대한 작가로서의 그의 인격을 표현한 것이다. 여기서 인용한 시는 문장 주제이다. 문장 속에 묘사된 것은 모두 하찮은 일이지만, 모든 일은 어려서부터 볼 수 있고 시의 정신을 드러낼 수 있다.
(6) 글쓰기의 목적을 표현하는 동기 해석법
바진의' 연념' 은 각계 인사들이 노신을 애도하는 성황을 묘사하며 노신에 대한 숭상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문장 시작 부분에서 글쓰기의 동기를 설명하고 문장 감정의 기조를 다졌다. "친구, 내가 그 노인의 마지막 일을 말해 주길 바란다. 나는 지금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고, 정말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나는 너에게 자질구레한 것들만 써줄 뿐, 나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 글쓰기의 목적을 설명하는 시작은 역서수법을 사용하여 지난 일을 회상하는 문장 () 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7) 첫 번째 수사학적인 질문
첫 번째 단락은 처음에 한 가지 문제를 제기한 다음 차근차근 설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의 처음 세 단락은'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라는 질문을 한 단계로 구성해 다음과 같은 서술을 이끌어 낸다. 이런 수법을 운용할 때, 제기된 문제는 반드시 문장 제재나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의 서술은 의지할 데가 없을 것이다.
문장 시작 부분의 표기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다음은 몇 가지 흔한 것이다. 글쓰기에서, 때로는 단일 방법을 사용할 수 없고,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어떤 방법으로 시작하는지, 문장 전체의 사고방식에서, 표현 센터 사상의 필요성에서 출발하여, 전반적으로 전체 설계를 배정하고, 가장 적합한 시작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서술의 결말
처음과 마찬가지로 문장 끝도 중요하다. 성공적인 결말은 독자들이 글의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고 문장 중심 사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멋진 결말은 독자의 사고와 노래를 불러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1) 자연 종료법
내용이 표현된 후 심오한 철리 문장을 설계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전문을 포장했다. 이런 결말은' 자연결말법' 이라고 불린다. 뱀의 발돋움과 무병 신음의 결말 단층을 완전히 피하며 간단하고 명쾌하며 소박해 보인다. 그러나' 자연' 을 중시하는 것은 독단과 경솔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문학 발전의 자연 추세에 따라 대국을 끝내야 한다.
(2) 화룡점정
이런 끝 방식은 문장 마지막, 전문에 의탁하고, 간결한 언어를 구사하며, 주제를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전문이 끝나갈 때 글쓰기 의도를 명확하게 해석하기 때문에 이런 끝 방식은' 장표지법' 이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대추핵' 은 "민족을 바꾸는 것은 민족의 감정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 우리처럼 고토에 대한 그리움이 없는 나라는 없다" 고 끝맺었다. "물레바퀴 기억" 의 끝에서, 나는 "어려움과 싸우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라고 썼다. -물레를 기억하세요. "
때로는 명언, 경구, 시로 전문을 요약할 수 있는데, 이런 결말은 간결하고 명료하며 화룡점정의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역참의 배꽃" 의 마지막 단락에서, "나는 이 활기찬 하니족 아가씨들을 보고, 하얀 배꽃을 보고,' 역참의 배꽃이 도처에 있다' 는 말이 생각난다."
(3) 서정적 토론법
서정적인 의론으로 문장 한 편을 끝내면 작가의 심정을 표현할 수 있고, 독자의 감정적 파란을 불러일으키며, 그들의 * * * 목소리를 불러일으키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 서정적 토론의 결말은 형식이 다양하고 이런 결말은 더 자유롭다. 좋은 서정적 토론 결말은 필연코 진실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독자들에게 현실감과 충분한 감각을 줄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 어머니 기억' 이 끝나는 두 단락의 자연단락은 전형적인 서정과 의논문의 끝이다. 노신의 "고향" 의 결말은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희망은 허무하고 허무합니다." " 이것은 지상의 길과 같습니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다.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이 논점은 함축적이고 심오하여, 한 마디로 쌍관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용감하게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길을 개척하고 전문을 승화시키는 사상 감정을 갖도록 격려하다.
(4) 앞뒤 호응법
끝은 처음과 호응하고, 처음과 호응하는 문장을 써야지, 간단하게 반복하지 마라. 이런 마무리 방식은 각종 문장 들이 흔히 볼 수 있는 마무리 방식이다. 이런 방법은 독자의 심리적 미감을 불러일으켜 시종일관 호응감과 융합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진귀한 셔츠' 는' 우리 집에 흰 셔츠가 하나 있는데 정말 멋져요.' " 마지막으로 나는 이렇게 썼다. "4 년 동안, 나는 이 소중한 셔츠를 조심스럽게 소장하고, 한 번도 아까워하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위에서 언급한'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의 결말도 문장 시작을 호응했다. "누가 우리의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라는 질문에 다시 한 번 대답했을 뿐만 아니라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여 문장 감화력을 더했다.
(5)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주제이다.
일부 서술문의 끝에서 독자들에게 문장 주제를 동시에 이해하도록 상기시켜야 하지만, 작가는 논리적인 방식과 직설적인 언어로 독자에게 알리는 것이 아니라 비유, 상징 등 시각화된 방식으로 독자에게 암시한다. 예를 들어 양삭의' 리치 꿀' 은 이날 밤, 내가 작은 벌이 되는 꿈을 꾸었다. 여기서 말하는' 꿈' 은 상징적인 이미지이다. 낮에는 생각하고 밤에는 꿈을 꾼다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누군가의' 꿈' 에서 그의' 생각' 을 추론할 수 있다. 그래서 이 꿈에서 독자들은 저자가 꿀벌의 자질을 감상하고 존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사람 됨됨이가 아니라 사람 됨됨이 좋다',' 보잘것없다',' 얼마나 고귀한가',' 얼마나 고귀한가',' 꿀벌에게 실천하고 배우려 한다' 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이다. 그러나 작가가 직접 말한 것이 아니라 작가가 "만져서" 낸 것이다.
(6) 인물 묘사나 경물 묘사로 끝난다.
예를 들어' 꽃시장' 의 결말에는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백화 속에 서 있다. 꽃처럼, 한 송이의 아름다운 난초처럼." 라고 쓰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작가는' 아름답고 우아한 난초 한 송이' 를 소녀의 아름다운 마음을 비유한다. 계층 단락, 전환, 보살핌 사이의 연결에 주의해야 한다.
단락, 일명 자연세그먼트는 문장 중 가장 기본적인 의미와 구조 단위이다. 단락 분할의 기본 원칙은 내용의 단일성과 완전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일체성이란 한 단락이 하나의 의미나 하나의 갈등, 모순의 한 측면, 또는 표현 과정의 한 단계, 둘 이상의 의미를 한 단락에서 혼동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완전이란 한 단락의 말에서 완전함을 분명히 해야 한다는 뜻이고, 한 가지 뜻은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계층 구조 세그먼트 또는 부분이라고도 하는 계층은 단락으로 구성된 더 큰 의미 단위와 구조 단위입니다. 일반적으로 계층을 정렬하는 방법은 평행, 전달, 일관성, 총점이다.
전환:
전환, 즉 문장 내에서 인접한 위치의 의미가 다른 단락 또는 계층이 하나로 결합되어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여 * * * 가 표현의 주제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서술문 쓰기 과정에서 내용을 변환해야 할 때 전환 요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웨이가 쓴'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의 예를 보세요. 우리 군인은 적에게 이렇게 잔인하지만 북한 인민을 그렇게 사랑하며 깊은 국제주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글쓰기에서, 어떤 단어, 문장, 단락으로 글의 뜻을 연결하는데, 이를' 전환' 이라고 한다. 전환은 한 편의 문장 중 몇 개의 평행한 사물 사이에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문장 중 세 가지 예 사이의 서정과 의논문 단락 중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지와 독립적인 의미를 지닌 사물을 유기적으로 연결시키는 것이다. 전환은 시퀀스, 보간 및 역류가 텍스트에서 서로 변환될 때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작은 일' 의 두 번째 단락은 순서에서 거꾸로 되어 자연스럽게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문장 내에서는 설명 각도를 변경할 때도 전환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공을기' 라는 글에서는 주인공의 비극적인 경험의 주체 부분에 두 가지 층이 있는데, 각각 부러진 다리 전후의 공을기를 쓴다. 이 두 수준 사이에는 "공을기가 너무 행복하지만, 그가 없으면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살 것이다" 는 과도한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이 문장은 문맥을 일관되게 하기 위해 계승되었다. 문장 내용을 긴밀하게 연결하기 위해 구조가 엄격하고 문장 중간 또는 끝에 설명이 있어야 합니다. 뒤에서 언급했듯이 앞은 깔아야 하는데, 이런 배열 디자인을' 보살핌' 이라고 합니다.
관심 분야:
일반적인 참조 방법에는 앞/뒤 참조, 앞/뒤 참조 및 제목 참조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오렌지 등' 이라는 글에서 모두 예시를 가지고 있다.
1, 앞뒤: 처음엔 "10 여 년 전의 일이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설날 전날 오후." 결말은 부화한다. "하지만 그 후로 매년 설날. 12 년이 지났는데."
2. 제목 관리: 전문에서 많은 곳에서 제목을 돌보았다. 예를 들어 5 단, 귤 구입, 6 단, 7 단, 8 단, 소녀가 귤을 쪼개서 작은 귤등을 만들었다.
3. 전후 관리: 예를 들어, 방 가구에 대한 두 번째 단락에는 대나무 의자와 벽에 있는 전화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단락은 어린 소녀가 걸상에 앉아 전화하고 싶은 동작을 적는다. 제 2 항은 친구의 출장을 언급하고, 1 1 항은 친구가 돌아왔다는 것을 설명한다. 9 항은 "우리 아빠는 꼭 돌아오실 거야" 라고 적고, 12 항은 "소녀의 아버지는 일찍 돌아오실 거야" 라고 호응했다. "오렌지 램프" 글쓰기에 대한 배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작가의 빙심의 작문 공력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문장 세심 한, 엄격한 구조, 명확한 맥락 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은 서사 구조의 기본 형태일 뿐이다. 다른 문장 의 구체적 인 내용 에 따라 구조 형식 도 상응하는 변화 를 천편일률적 으로 할 수 없고, 날렵하게 움직일 수 없다.
서사의 혁신적인 구조
이른바 혁신 구조란 작문 구조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 구조를 깨고 자신의 문장 특성에 따라 다른 사람이 자주 사용하지 않는 구조를 채택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1. 캡션 유형입니다. 즉, 작문 제목 아래 본문 위에 간결한 명언이나 예리한 연설을 인용하여 별도의 단락으로 나누어 전문을 강조하는 제목으로 독자가 읽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2. 후기 유형. 즉, 전체 텍스트 본문 이후, 이 작문의 목적, 과정, 감정을 설명하는 후기로 글을 쓰거나, 본문과 관련된 내용을 보충하여 독자가 전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3. 서수 공식. 즉, 전문을 여러 부분으로 세분화하고, 각 부분을 상대적으로 집중한 다음 각 부분을 순서대로 배열하는 것입니다. 숫자 1, 2, 3 ... 또는 문자 A, B, C ... 순서를 표시하고, 각 부분의 본문에 숫자나 글자를 중앙에 써서 전체 텍스트의 내용과 계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4. 자막 스타일. 전문을 여러 부분으로 세분화하는 것이다. 각 부분은 간결한 소제목으로 지휘하고 강조하여 독자가 전문을 먼저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소제목을 적절히 사용하면 단서와 계층에서 문장 들을 선명하게 하고 대칭적으로 눈에 띄는 외부 구조의 아름다움을 나타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작문'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학교' 에는 교실 웃음소리, 사제의 애정, 명절 노래 등 세 가지 소제목이 있다. 그것은 세 가지 다른 각도에서 캠퍼스 생활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중심이 분명하고 계층이 뚜렷하다. 자막의 사용은 작가의 감정 표현에 더욱 강한 시각적 충격을 준다.
5. 일기 스타일. 대표적 일기 몇 편을 선택해서 전문을 구성하는 주체 부분을 의식적으로 선택하는 것이다. 이것은 좀 전면적이다. 몇 개의 일반적인 조각을 선택하여 중심을 나타냅니다. 일기이기 때문에 시간을 명시하고, 1 인칭으로 쓰고, 독백으로 자신의 생각을 쓰고, 묘사해야 한다.
6. 편지. 즉 작문은 편지의 형식으로 쓴 것이다. 이런 형식은 개인의 감정을 토로하고, 개인의 관점을 분명하게 표현하는 데 더 도움이 되며, 독자는 수취인으로서 자기도 모르게 전문을 읽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작가는 단번에 독자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혀 독자에 감염되기 쉽다.
7. 대본. 일부 수험생들은 대본이라는 많은 수험생들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장르를 능숙하게 운용하여 구상과 글쓰기를 하며 강렬한 혁신의식을 나타냈다. 난징 수험생의 극본' 선택' 은 가작이다. 사막극' 선택' 은 서사를 시작하며 이어' 학교',' 신고',' 뇌물 수수',' 투옥' 4 막은 주인공 왕민이 단순함에서 부패까지 타락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시간이 30 년을 넘겼지만 갈등 수준이 뚜렷하고 반부패 제창 주제가 뚜렷하며 작가가 채택한 연극 형식과 맞물려 상쾌한 느낌을 준다.
8. 조합 개념. 군접사상은 완전한 사건이 없고, 서로 다른 시공간장면 몽타주 조합이 특징이며, 형산신집합, 구조는 내면적인 엄밀함을 보여준다. 2002 년 허베이성 입시는' 발견' 이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할 것을 요구했고, 한 수험생이' 아름다움 발견' 이라는 제목을 제시했다. 문장 주체 부분의 네 단락은 각각' 봄',' 여름',' 가을',' 겨울' 에서 나온다. "아, 멋지다!" "오, 빨리! 클릭합니다 "오, 행복해!" 결말 부분에서 저자가 사계절에 대한 독특한 심미적 인식을 표현하며 렌즈 조합 구조를 구성해 독창적인 운운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말에 따르면' 인생의 사계절도 끊임없이 발견해야 할 아름다움이다' 는 승화 주제로, 한 조의 장면 서사를 바탕으로 한 논리가 진행돼 전문이 깔끔하고 역동적인 구조적 특징을 드러낼 수 있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9. 교심 구상. 이 사고의 독특함은 전문이 두 번째 사람이' 너' 라고 부르는 것으로 시작해 독자와의 대화와 교감의 형식으로 서술해 독자에게 친근한 친근감을 준다는 점이다. 허베이 한 수험생은' 자신을 발견하다' 를 쓰려고 하는데, 그중 네가 42 번이나 불려왔다. 자신의 인생 좌표를 발견하고, 자신의 분투동력을 발견하고, 자신의 취미를 발견하는 세 가지 차원에서' 자신을 발견하다' 의 미적 내포를 설명하였다. 새롭고 독특한 표현 형식과 친절한 호소가 독자들의 강렬한 * * * 를 불러일으켰다.
서사순서
주로 직접 서술, 거꾸로 서술, 삽입, 보충 서술이 있다.
순서 서사는 가장 일반적이고 기본적인 서술문 쓰기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사건이 발생한 연대순으로 서술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문장 수준이 사건의 발전 과정과 거의 일치하여 명확한 맥락으로 사건을 쉽게 설명할 수 있다.
순차 서술 방법은 다음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서술은 완전히 시간순으로 되어 있다. 예를 들어' 노산계' 라는 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후-어둠-밤-다음날 여명-오후 2 시-2 시 이후) 홍군이 노산계를 넘나드는 과정을 묘사한다.
두 번째는 장소를 바꾸는 순서대로 사건을 서술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후지노 씨' 라는 문장, 저자가 도쿄에 도착한 후 센다이를 떠난 후 후지노 씨와 함께 지내는 일을 몇 가지 썼고, 마지막으로 센다이를 떠난 후 후지노 씨에 대한 그리움과 숭상심을 적었다.
셋째는 사건 내부의 논리적 연결 순서에 따라 사건을 설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에서 작가는 세 가지 예시로 자원봉사자의 고상한 자질을 칭찬했다. 첫 번째 예는 지원군의 적에 대한 극심한 증오를 중점적으로 보여 주고, 두 번째 예는 지원군의 북한 인민에 대한 사랑을 보여 주며, 세 번째 예는 지원군의 숭고한 정신경지를 보여준다. 이 세 가지 예는 표로부터 속까지 독자들에게 자원봉사자가 가장 귀여운 사람이라고 말했다. 예를 설명할 때, 시간의 변화와 공간, 장소의 전환 순서가 일치하기 때문에, 한 문장 속에는 종종 연대순으로 기술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역서란 표현의 필요에 따라 앞서 사건의 결말이나 가장 두드러진 단편을 서술한 다음, 원래의 발전 순서에 따라 처음부터 사건을 서술하는 것을 말한다. 거꾸로 서술하면 문장 생동감을 증강시켜 문장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는 귀중한 셔츠, 작은 일, 엄마, 물레바퀴 등이 많이 있습니다.
역서법을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유의해야 한다. 문장 시작 부분에 사건의 결말을 설명하고 나서 사건의 시작으로 돌아가 원인부터 적어야 한다. 사건을 묘사하고, 결말로 돌아가서, 앞뒤가 일치하고, 구조가 완전해야 한다.
삽입이란 중심 사건을 서술하는 과정에서 줄거리를 전개하거나 인물을 묘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일시적으로 서술 단서를 중단하고 주요 줄거리와 관련된 글을 삽입한 다음 원래 내용을 서술하는 것을 말한다. 삽입과 역사의 차이점은 삽입은 전체 텍스트 중심 사건의 일부가 아니라 시퀀스의 한 부분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플래시백의 내용은 전체 사건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나 부분이다.
예를 들어 노신의' 고향' 에는 두 가지 에피소드가 있다. 하나는 우리 엄마가 윤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작가가 "이때 갑자기 머릿속에 기적 같은 그림이 번쩍였다" 고 썼다. 어린 윤토 이미지의 보간을 초래하였다. 다른 하나는 양 둘째 형수의 이미지에 대한 기억이다. 이 두 에피소드는 윤토와 제수 양이의 서로 다른 이미지와 생활형편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문장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서술한 내용은 중심 내용을 보완, 설명 또는 돋보이게 할 수 있어야 하며, 중심 내용의 필요에 따라 길거나 짧을 수 있지만, 표현 센터 사상의 범위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의를 분산시키고 번거로워질 수 있다. 보간을 사용할 때는 중심 내용과의 연결을 잘 안배하여 전환을 자연스럽고 일관성 있게 해야 한다.
보충 서술: 앞의 서술을 보충하고 설명하다. 보충 서술과 보간의 차이점은 1, 글자 수가 적고, 일반적으로 줄거리가 없고, 앞뒤에 과도어가 없다는 것이다. 2, 보충 텍스트를 제거하고, 전후의 내용은 여전히 연결될 수 있습니다.
참고:
1 입의를 중시하고 문제를 많이 풀어야 한다. 의도는 문장 주제를 확립하는 것이다. 한 편의 문장 속 작가의 사상적 인식으로, 한 작가가 글짓기 대상 (문장 중 쓴 자료) 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반영하고 있다. 후보자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사상의식, 건강하고 고상한 도덕정서, 과학적 변증적 사고방식은 종종 그의 문장 속에서 나타난다. 반면 작문에서 사회생활과 인물 사건에 대한 저속하고 유치한 이해도 저자 사상의 미성숙함을 반영한다. 동시에 서술문을 쓸 때는 제목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시작과 끝에서 토론할 수도 있고, 토론이나 문중 인물의 대화와 심리적 묘사를 통해 끝맺게 될 수도 있습니다. 끝맺음토론은 일반적으로 필수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좋은 주제, 정확하고 참신함을 선택합니다. 제재는 그 자체로 새로울 수도 있고 수법이 새로울 수도 있고, 오래된 제재는 새로운 것을 써낼 수도 있다. 제재는 가능할 수도 있고 합리적으로 허구해야 한다. 선재를 할 때는 가능한 캠퍼스 밖,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전형적인 (작은 곳에서 큰 곳을 볼 수 있음), 펼쳐지고 있는 (펼쳐진 후 매우 빛날 것) 을 적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서를 디자인하려면 개요를 볼 수 있습니다. 단서는 서사작품에서 모든 자료를 유기적 전체로 연결하는 단서이다. 복잡하고 단편적인 소재 (사람, 일, 풍경, 물건) 가 연결되어 관통할 명확한 단서가 없다면, 중요하지 않고 무질서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서가 있어야 문장 전체가 종합되고 더 나은 표현 센터가 될 수 있다. 명확한 단서는 제목, 삽입된 서정적 평론, 반복되는 물체 또는 문구와 같은 독자가 식별하고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디자인 방법은 유연하고 다양하다. 한 사람, 사건, 물체, 시간의 흐름, 공간의 변화, 감정의 변화 등이 될 수 있다. 시험을 볼 때 센터가 표현하는 수요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4. 진실하고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한다. 시험장에서 글쓰기는 진실한' 나' 를 써서' 나' 의 격정이 글에서 빛나게 해야 한다. 물론, 감동적인 것이 반드시 고통스럽고 비장한 것은 아니지만, 가식적이고 과장된 작품은 읽기에 무미건조하다. 진지한 감정은 먼저 삶의 진실에서 비롯된다. 평범하지만 종종 간과되는 순간은 마음을 무겁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