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왜 작문을 쓰려면 제사를 써야 합니까?
왜 작문을 쓰려면 제사를 써야 합니까?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비문을 써서 언어의 아름다움에만 치중하고, 마음을 쓰지 않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나는 네가 문장 시작 부분에 몇 줄을 비워두고 작문이 끝나면 마지막에 제사를 쓰고 언어의 미감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건의한다.
그러나 만약 문장 잘 쓰지 못한다면, 학생들은 단련이 필요하니, 제사를 쓰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네가 출채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주제사를 열심히 더하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다.
2. 작문을 쓰는 것이 바로 처음에 쓴 비문이다. 제사를 어떻게 쓰는지, 문장 제목 아래, 본문 앞에 쓴 글자를 가리킨다. 작문에서 제사를 교묘하게 설정하는 것은 요강 칼라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문장 내용을 제시하고, 문장 취지를 드러내며,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첫째, 견적
명언, 경구, 속담, 또는 기성 구절을 비문으로 인용하면, 문장 심오하고 의미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도 만들 수 있다
저자의 풍부한 문화 유산과 좋은 언어 소양을 느낄 수 있다.
한 학우가 작문' 나의 아름다운 향수' 에서 아이청'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의 시 한 구절을 인용했다.
왜 나는 자주 눈물을 흘릴까?
나는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
이를 주제로 하여 고향에 대한 작가의 강한 열망을 표현하여 독자가 글을 읽기 전에 작가의 감정적 긴장감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둘째, 변위형
머리글로 문장 작문 목적이나 작문 배경을 설명하여 독자가 신속하게 캐릭터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다.
한 학생이 작문' 어머니 강' 에 쓴 비문은 다음과 같다.
이 서류를 사랑하는 어머니께 드리고 싶습니다.
천하의 모든 자애로운 어머니에게 바치다.
비문은 전문을 위한 감정적 기조를 마련하고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진심으로 표현하며 독자들을 감동시켰다.
셋째, 설명
제목을 이용하여 문장 제목의 내포를 구체적으로 해석하여 독자들이 그 내포에 대해 더욱 명확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다.
예를 들어, 2000 년 산시 () 의 한 수험생은' 칠채행복' 을 썼는데, 제목은 다음과 같다.
인생은 꽃과 같고, 오색찬란하다.
인생은 노래처럼 아름답다.
인생은 술과 같고, 향긋하다.
인생은 시와 같고, 의경은 깊다.
인생은 꿈과 같고 다채롭다.
이 비문은 아름답다. 저자는 행복의 다양성을 비유로 해석하며 작가의 풍부한 감정과 탄탄한 언어 실력을 보여준다.
넷째, 점정의 필치
제사로 문장 취지를 밝히고, 문제를 정진하여 글을 쓰며, 독자가 문장 적재에 대한 사상 감정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게 하다.
체취.
예를 들어 2003 년 길림 수험생이 쓴' 피는 물보다 진하고 이성은 감정보다 크다' 는 제목의 제목은 다음과 같다.
구름처럼 비가 자주 오고, 구멍처럼 비가 자주 옵니다.
감정은 인지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그것은 종종 사물에 대한 판단에 영향을 미친다.
감정과 인지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작가는 비문을 이용하여 생동감 있고 적절한 묘사를 하여 전문을 규범화하는 글뿐만 아니라.
범위를 설정하고 문장 주제를 교묘하게 지적해야 한다.
다섯째, 매달린
비문으로 서스펜스 분위기를 조성하여 독자를 끌어들이고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예를 들어, 2002 년 호북의 한 수험생이 쓴' 다섯 가지 아쉬운 선택' 이라는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왜 농촌 여교사의 운명이 이렇게 울퉁불퉁한가? 그녀는 일련의 타격을 견딜 수 있습니까? 만약 그녀가 다시 한 번 선택을 한다면, 그녀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작가는 제목에 세 가지 서스펜스를 설치하여 독자의 사고를 자극하고 문장 읽기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작문제사의 형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위의 몇 가지 형식보다 훨씬 더 많다. 작문에서 세심하게 디자인한 글씨는 문장 금상첨화를 만들 수 있다.
3. 제사의 형식은 어떻게 쓰나요? 제사의 일반적인 형식은 제목 아래에 한 마디를 쓰고, 뒤에 대시를 넣고, 제사를 쓰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비문으로 쓰이는 글자는 모두 아름답거나 철리가 풍부하지만, 일반적으로 비교적 정련되어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비문 내용은 처음에는 두 개의 공백으로 쓰고, 쓰고 나면 오른쪽에 한 줄 더 쓴다"-비문 "이다. 작문 제목 이후입니다. 본문 앞의 한 단락의 글과 일부 문장 중 일부는 후기를 가지고 있는 것도 머리글의 일종으로, 주로 총결산적이다. 좋은 비문은 독자를 끌어들이고 독자들이 생각하도록 인도할 수 있다. 독자는 문장 하이라이트를 꿰뚫어 감정의 맥박을 만질 수 있어야 한다. 제사는 간결하고 명료해야 할 뿐만 아니라 우아한 문예도 해야 한다. 제사의 형식은 일반적으로 제목 아래에 한 마디를 쓰고 뒤에 대시를 붙이는 것이다. 후기' 라는 단어를 쓰다. 일부 문장 들은 후기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글의 일종이기도 하다. 마지막 단락에서 대시로 쓰고' 후기' 라는 단어를 쓴다. 일반적으로 비문으로 쓰이는 글자는 모두 아름답지만, 일반적으로 비교적 정제되고, 길지 않고, 철리성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주제에 대한 내용임에 틀림없다. 사실 비문도 눈길을 끄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비문 내용은 처음 두 공백에 쓴 뒤 쓴 것이다.
4. 작문 비문은 무엇입니까? 비문은 글쓰기의 원인을 설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느낌고등학교' 라는 제목인' 영혼 깊은 곳의 맑은 샘물' 은 끊이지 않고 토할 수 없다. 그것은 영원히 흐르고, 내 인생 여정 중의 풀 한 그루에 물을 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이 비문은 아름다운 묘사를 통해 전문에 강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둘째, 주제어는 주요 내용을 밝히고 작품의 내포를 밝혀야 한다.
비문은 문장 주제와 감정을 반영하고 드러내는 문장이어야 한다. 독자들이 문장 하이라이트를 꿰뚫어보고 감정의 맥박을 만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마음의 경계를 지우라" 라는 비문에는 "표면의 경계는 손으로 지울 수 있다. 마음의 경계는 마음으로 치유할 수밖에 없다. " 비문은 문장 취지를 직접 밝혀냈다.
셋째, 비문은 의미가 풍부하고 감정이 오래 지속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아버지 감사합니다" 라는 비문에는 "어렸을 때 아버지는 항구였다. 어렸을 때 아버지는 우상이었다. 중년 시절, 아버지는 한동안; 우리 아버지는 연말 역사 책입니다. 클릭합니다 제사에서, 나는 아버지에 대한 사랑을 긴 방식으로 표현하며, 이 세상의 평범하고 고귀한 본연의 정을 찬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넷째, 비문은 간결하고 명료해야 할 뿐만 아니라, 언어도 섬세하고 문채가 풍부해야 한다.
비문 (예: 가사, 격언 경구, 이치명언 등) 을 인용할 수 있다. , 마킹 선생님이 보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는 직접 새기십시오. 제사의 관건은 간결하고, 너무 길어서도 안 되고, 난해해서도 안 된다. 예를 들어, "메아리의 계시" 에서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합니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도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할 것이다. " 맹자의 말은 딱 알맞게 운용되어 주님과 재능을 모두 드러냈다.
5. 작문을 쓸 때, 어떻게 제사예문을 잘 쓰는지, 어떻게 작문을 잘 쓰는지는 중간고사 작문에 널리 적용되지 않지만, 최근 몇 년간의 중간고사 높은 점수를 보면, 제사의 형식이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정교한 비문은 문장 주제와 감정을 제시하거나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킹 선생님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고, 즐거운 독서 심리를 조성하며, 문채와 재능을 과시하여' 집중 문자, 감동심, 우리가 연주하기 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는 최고의 예술적 효과를 느낄 수 있게 해 작문의 하이라이트가 되었다. 그럼 어떻게 함축적인 제사를 쓸 수 있을까요? 우리는 아래 예시에서 문도를 찾을 수 있다.
진심을 토로하고, 마음을 격동시키는 것은 작가의 진심의 흐름이며, 비상하는 영혼이다. 진실을 말하고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작문의 참뜻이다. 비문은 작문의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진실과 진실로 써야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비로소 사람의 * * * 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 한 학생의 작문' 감각중학교' 라는 가사는 영혼 깊은 곳의 맑은 샘이며, 끊임없이 쏟아지고, 영원히 흐르고, 내 인생 여정 중의 풀 한 그루에 물을 주고 있다. 이 비문은 아름다운 묘사를 통해 전문에 짙은 분위기를 조성했다. 시적으로 중학교의 감정을 서술하여 중학교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나타냈다.
문장 감정이 승화되고, 입의가 심화되고, 질감이 두껍다. 처음부터 주제어로 주제를 지적하고, 구조적으로 전문을 언급하며, 독자가 문장 속의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문장 () 에 대한 적절한 평가를 내리도록 분명히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비교적 함축적인 산문이나 긴 문장, 특히 이런 방법이 필요하다. 마킹 교사가 문장 에 대해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예: 한 학생의 작문인' 너와 동행하다' 라는 제목은 그들이 걸어오고, 물을 길어오고, 불을 붙이고, 손을 잡고 나아가는 것이다.
그들이 함께 일할 때, 지혜가 생겨난다. 이 노트는' 너와 동행한다' 라는 화제를 생동감 있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간결하고 간결하며, 저자 자신의 감정과 이성관계에 대한 이해를 보여주며, 자신의 태도와 문장 중심을 지적한다.
서스펜스를 만들어 문장 진출을 유도하고, 글씨로 서스펜스 분위기를 조성하면 독자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상상의 아름다운 분위기를 불러일으키며, 마킹 선생님의 문장 주의를 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예: 한 학생이' 박수' 를 쓸 때' 열등감' 과' 슬픈' 이라는 제목의 글을 쓰려고 한다. 네가 얼마나 못생겼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순간, 나는 진심으로 너에게 갈채를 보냈다. 왜' 열등감' 과' 슬픈' 일까? 그리고 왜' 너를 응원해'? 너 얼마나 못생겼니? 이 문제들은 마치 수수께끼와 같다. 완전한 글을 봐야 작가가 장애 어머니의 찬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은유는 추상화를 구체적, 단조로움을 생동감 있고, 화면감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은유는 또 깊고 독특한 견해를 담고 있다. 예: 한 학생이 작문' 내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라는 제목의 제목은 물고기가 말했다. 너는 내 눈물을 볼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물 속에 있기 때문이다. 물은 말했다: "나는 당신이 내 마음 속에 있기 때문에 당신의 눈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비문은 비유의 형식으로 철리가 풍부하고, 의미심장하여, 눈앞이 밝아지고, 잊을 수 없다. 둘째, 진실한 감정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작문은 마음으로 쓴다. "마음" 과 "정" 에 제사를 써야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예 5:' 소통'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쓴다. 오늘은 내 생일이지만 나의 축복은 말이 없다. 오늘은 너의 제삿날이다. 눈물도 없다.
종이를 열심히 만들고 눈물로 글을 쓰고 우리가 아는 것을 기억하게 해주세요. 6 번:' 모성애' 나' 부성애' 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써라.
(2003 절강닝보중고) 연이 하늘로 올라가면 실크가 감돌지 않을 수 없다.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도 여전히 자주 돌아본다. 세월은 늙기 쉽고, 세상일은 변하기 쉬우며, 지나간 세월 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어머니의 일생의 깊은 배려이다.
-어머니께 드리는 예 7:' 자신을 믿어라' 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너의 운명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우리는 모두 신의 총아이다. 산 밖에 산이 있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사람 밖에 사람이 있다.
자신을 믿으십시오: 당신은 산 밖의 산, 사람 밖의 사람입니다. -나에 대한 어제 열등감. 예 8:' 책임' 이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수만 년 전, 인간은 피를 먹고 피를 마셨다. 수천 년 전, 인간의 칼은 불을 경작했습니다. 수십 년 전, 인간은 달에 올랐다 ... 남자는 남자에게 책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셋째,' 역조' 를 부르는 것은 뜻밖이다. 소위: 물은 무상하고 문은 불확실하다.
오늘날, 혁신 정신을 호소하여 개성이 날로 작문의 주요 선율이 되도록 독려하고 있다. 진정한 의미의 혁신은 서로 다른 각도, 시야, 다른 차원에서 같은 문제를 생각하는 것을 잘해서 서로 다른 느낌과 경험을 얻고 작문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며 독특한 견해를 쓰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론 비문에 나오는' 반조' 의 요구도 개성과 규범의 유기적 통일이다. 예 9:' 의 나' 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2003 광동 고등학교 입학 시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면 삼칼' 이 뭐가 나쁜가요? 나는 절대적인' 양면파' 이다. 내 셀카 예 ⑩:' 자연' 이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나는 우물 안 개구리가 되고 싶다. 그곳은 시원하고 편안하며 그곳에서 안전을 숨기고 있다. 자, 자, 자, 따라오세요. 인류의 우물 바닥으로 뛰어내려주세요.
우물 안 개구리 비문은 1 이라고 적혀 있다. 제목 유형을 설명하는 것은 제목을 적절하게 분석하고 서술하는 것이다. 제목의 우의와 제목 사이의 관계를 지적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문장' 교묘' 이나' 인지':' 역시' 벽 수리',' 도난 방지' 의 선견지명이지만' 교묘' 한 정을 낳는다 한편' 마음의 배, 문화의 강에서 찾아라 ...' 는 아래 쓴 내용도 보여준다.
2. 해설방법은 제목이 주제를 꽉 조이고, 문장 내포를 구체적으로 해석하여 독자가 그 내포에 대해 명확하고 정확한 파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수능 명작' 감정' 처럼요? 이성? "인지" 기사의 제목: 감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