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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리클레스 사상은 명언을 숭상한다

아테네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이 발달한 민주주의라고 말할 수 밖에 없고, 아테네의 민주주의에 대해 말하자면, 페리클레스는 반드시 언급해야 할 사람들 중 하나일 것이다. 기원전 5 세기에 그리스 문명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여러 방면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는데, 그중에서도 아테네가 가장 전형적이었다. 아테네는 그리스 도시 국가들이 정치, 문학, 역사, 철학에서의 전범이다. 이 시기 아테네의 번영은 당시 지도자 베리클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페리클레스는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민주 정치 지도자이다. 그는 일생동안 아테네의 민주주의와 확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 물론, 그의 업적도 두드러진다. 페리클레스가 아테네의 수석 장군이 되었을 때, 그것은 이미 아테네의 번영과 민주주의의 도래를 예고했다.

페리클레스는 아테네 민주주의의 발전에 힘쓰고 있었지만 당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아테네 함대 사령관 크산 티포스로 페르시아 전쟁과 미칼 해전에서 아테네 함대를 지휘했다. 그의 어머니 아그레이스는 크리스티니의 조카이다. 한 부유한 가정이 그로 하여금 젊었을 때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했다. 그는 당시 유명한 현자인 다먼과 지노에서 스승으로 일했고, 그들과 좋은 사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페리클레스 사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나크라스다.

아나크라스는 아시아 에오닐라의 클라조메네파에 속하는 소박한 유물주의 사상가이다. 그는 인품이 고상하고 지식이 해박하며 과학을 사랑한다. 중세 때 그는 이미 그리스의 유명한 자연과학자였다. 그가 아테네에 왔을 때, 그는 자신의 지식을 아테네 사람들에게 전파하여 그들의 사랑을 받았다. 당시 아테네 사람들은 그를' 누스' 라고 불렀는데, 이는 지혜를 의미했다. 페리클레스는 아테네에서 그의 가장 깊은 친구이며, 그도 매우 존경한다. 페리클레스는 젊었을 때의 좋은 교육과 아나크라의 영향을 통해 문학 철학 역사 군사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는 그에게 정치 지도자로서의 좋은 자질을 부여했다. 그러나, 진정으로 그를 민주주의의 길로 인도한 것은 아테네의 사회 현실이다.

페리클레스가 성장한 시대에, 민주주의는 이전 사람들의 노력으로 아테네에 세워졌고 점점 성숙해졌다. 그러나 민주 정치에 반대하는 세력은 사라지지 않았고 민주 운동도 끝나지 않았다. 아테네의 신사귀족들은 정치권력이 중상을 입었지만 경제력은 여전히 강하다. 또한 페르시아 만 전쟁 후반에 귀족 의회는 살라미 전쟁을 지지했고, optimates 의 대표는 전쟁에서 두드러진 공헌을 하여 귀족 의회가 점차 국가 정권을 장악할 수 있게 했다. 따라서 민주 정치의 발전은 또 다른 장애물에 부딪혔고, 민간인과 귀족의 투쟁은 여전히 막중하다고 할 수 있다.

귀족인 페리클레스는 시대의 중요한 고비에서 아테네 서민들의 정치적 호소를 보고 민주파의 대표를 선택했다. 페리클레스가 귀족 신분을 버리고 서민 대표가 되기로 선택한 것은 주로 민주운동의 중견력 상공업자들과 깊은 이해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가 소유한 밭과 작업장의 생산은 모두 상품성이다. 그러나 단순히 경제적 이익의 관점에서 민주운동에 투신하는 정치인을 바라보는 것은 지나치게 편협할 수밖에 없다.

선견지명이 있는 정치가로서, 페리클레스는 경제적 참여 때문에 민주주의의 길에 뛰어들지 않을 것이다. 사회 정세를 이해하고 분석한 후, 도시 국가의 미래 발전 높이에 서서 시국의 추세에 순응하고, 사회의 수요를 통찰하며, 자신의 정치적 길을 선택하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그는 머코와 투키디드 등 최적화파와 싸우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

크리스티니 시대에 실시된 민주 개혁은 아테네 집권관의 지위를 완전히 낮추고 지휘관의 권력을 강화했다. 나중에 그리스-페르시아 전쟁의 발발로 아테네 군 장성의 중요성이 더욱 두드러지고 정치에서의 역할도 점점 더 두드러졌다. 맹코 등은 이런 상황에서 탄생한 지도자다.

몽크가 무대에 오른 후, 아테네에서 과두정치를 시행하고, 외교정책에서 페르시아인과의 싸움을 견지하고, 스파르타와 친해지기로 한 귀족을 확고히 지지했다. 아테네의 백성들은 대부분 그의 정책에 반대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귀족이 집권하는 것을 보고 싶지 않고 스바다와 잘 지내는 것에 동의하지 않기 때문이다. 인민의 요구를 보고 페리클레스는 즉시 몽골인과 싸웠다.

기원전 462 년에 몽골 사람들은 아테네 사람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스파르타인들이 영웅 봉기를 진압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스파르타인들에게 의심을 받아 그에게 집으로 돌아가라고 건의했다. 이때, 주요 파벌의 지도자로서 페리클레스와 에피알트는 기회를 틈타 정권을 장악했고, 게다가 몽골 손님들의 행위까지 더해져 아테네 사람들에게 막대한 치욕을 안겨 주었다. 페리클레스는 기회를 틈타 배심원단 법정에 상소했고, 머크는 해외 10 년 동안 유배되었다.

이 기간 동안 에피알트와 페리클레스는 시민의회가 귀족 의회의 권력을 제한하고, 시민의회 결의안을 부결하고 공직자의 행동을 통제할 권한을 박탈하고, 사법권을 박탈하고, 종교분쟁을 해결할 권리만 보유하도록 추진했다. 이로써 국가의 권력은 시민대회, 배심법원, 500 명 회의, 10 장군 위원회가 지배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아테네 민주주의자들의 또 하나의 중대한 승리이다. 불행히도 이듬해 에피알트가 암살되자 페리클레스는 민주당의 새로운 지도자가 되었다.

페리클레스가 권력을 잡은 후에도 optimates 는 체념하지 않고 친척인 투키디데스를 선택하여 페리클레스에 도전하고, 그의 정권을 물리치고 몽골인들이 실시한 귀족 정치를 회복하려고 했다. 투키디데스는 뛰어난 정치가이지만, 그의 군사적 재능은 몽골 손님보다 못하다. 그는 도시 관리에서 페리클레스와 대항하여 아테네 민간인과 귀족 사이의 정치적 힘이 균형을 이루게 되었고, 페리클레스가 얻은 민주적 우세는 사라진 것 같다.

투키디데스의 분노의 공격에 직면하여 페리클레스는 놀라지 않았다. 그는 계획대로 아테네의 번영을 위해 계획을 세웠고, 적당한 때에 상대에게 맹렬한 반격을 가했다. 히포 전쟁은 그리스의 승리로 끝났지만, 전쟁의 부정적인 영향은 여전히 아테네에 파급되었다. 몇 차례 유린된 아테네는 모든 것이 폐허일 때이다. 아테네 사람들은 집을 재건하고 과거의 번영을 회복하기를 갈망하지만, 아테네 사람들의 경제적 능력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페리클레스는 티롤 연맹의 공물을 이용하여 아테네를 지었고, 투키디데스는 그가 도덕 윤리를 위반했다고 비난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인류의 도덕윤리는 모두 일정한 경제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전쟁으로 황폐해진 아테네에게 돈이 필요할 때다. 페리클레스는 다른 동맹도시 국가들의 이익을 손상시켰지만 아테네 사람들의 진정한 요구를 만족시켰기 때문에 투키디데스의 호소는 실패했다.

Optimates 는 여전히 단념하지 않는다. 그들은 페리클레스의 무질서한 개인 생활과 대규모 건설이 소비하는 국가 재산을 공격했다. 페리클레스는 논쟁을 벌여 그를 양보하기를 거절했다. Optimates 의 야망을 완전히 파괴하기 위해 그는 매우 위험한 일을 했다. 기원전 442 년에 그는 시민대회에 투표하여 그와 투키디드 중 누가 유배되어야 하는지를 결정하라고 요청했다. 결국 페리클레스가 이겼고, 투키디드가 해외로 유배된 지 10 년이 지났고, 페리클레스도 기회를 틈타 optimates 를 대대적으로 청소했다.

페리클레스 통치 기간 동안 아테네의 민주주의는 선인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확립되어 더 이상 장렬한 개혁이 필요하지 않았다. 페리클레스가 아테네 민주주의에 기여한 걸출한 공헌은 도시 민주주의가 이론에서 실천에 이르기까지 더욱 완전하고 구체적이며' 주권재민' 이라는 이념을 민주제도의 본질로 만드는 것이다.

솔론 개혁에서 페리클레스 집권에 이르기까지 아테네의 민주 개혁은 이미 100 여 년 동안 진행되었다. 민주정치를 건립하는 과정에서 개혁가들은 민주제도의 성격, 내용, 의미를 해석하고 요약하지 않아 아테네 민주정치에 대한 이론적 지지가 부족했고 페리클레스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아테네 민주주의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설명했다. 민주 정치에 대한 그의 논술은 전적으로 인간의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사람을 무엇보다 높이 평가하고, 존재의 의미를 강조하며, 시민의 독립인격에 대한 존중을 보여 모든 시민들이 민주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였다.

반대자들이 소멸된 후 아테네의 귀족 권력이 약화되자 페리클레스는 자신의 위신을 더욱 믿고 자신의 정책이 아테네 국민의 요구에 부합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후로 그는 정치 민주주의, 경제 번영, 오랜 문화, 군사 패권의 아테네를 창조하기 위해 더욱 노력했다. 아테네는 전례 없는 전성기에 접어들었는데, 역사는' 베리클리 시대' 라고 불린다.

아테네의 발달한 민주주의는 건립과 발전 과정에서 최적화자들의 파괴와 방해를 받았다. 솔론, 크리스티니, 페리클레스가 민주주의에 헌신했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아테네 도시 국가로 향할 수 있었습니다.

아테네의 민주 정치는 페리클레스 시대에 어느 정도 확립되고 발전했지만 귀족 세력의 회복은 아테네의 민주주의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 같은 귀족 출신의 페리클레스는 발전에 대한 국민의 호소를 분명히 인식하고, 자신의 귀족 신분을 포기하고, 민주파의 대표가 되어 민간인을 이끌고 아테네의 민주제도를 수호하는 것은 그의 개인 도덕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노력은 보답이 있다. 오랜 정치투쟁에서, 정책이 더욱 민심을 얻은 페리클레스는 아테네 민주제도의 지속적인 존재와 발전을 보장하고,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아테네의 번영하는 민주주의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