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손을 잡은 사랑시에 대해서
손을 잡은 사랑시에 대해서
어둠이 서서히 내리면서
너는 여전히 내 손을 꽉 잡고 있다.
살금살금
하지만 오래간만에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나는 너의 눈을 보고 있다.
너도 나를 보고 있어.
눈길이 엇갈리는 그 순간,
이 삶은 더 이상 외롭지 않은 것 같다.
네가 내 곁에 있기 때문이다.
나는 미소를 지으며 앞을 바라보았다.
두 사람이 손가락을 교차시킵니다.
손이 이미 조여졌다.
참고 자료:
/Article_48462.html
2. 한평생 손잡고 옛 시 1 을 동반하며, 만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떠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한대 탁문군' 백두가' 에서 나왔다.
나는 나를 진심으로 배려하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오랫동안 나와 함께 있을 것이고, 내가 영원히 헤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부부와 결혼하면 사랑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동한 시인 su Wu 의 "처제" 에서 발췌
너와 부부가 된 이후로, 나는 내가 너를 영원히 사랑할 것이라고 의심한 적이 없다.
3, 광범위한 삶과 죽음, 아들 쳉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노래 책 에서 \ "드럼 \"
생사를 불문하고 나는 너와 약속을 할 것이다. 갈 때 네 손을 잡고 영원히 편히 쉬어라.
4, 산은 모서리가 없고, 천지는 맞지만, 감히 너와 끊을 수 있다! --한 왕조의 Yuefu 민요 "슬픔과 죽음"
천지가 서로 만나지 않는 한, 나는 감히 너에 대한 호감을 버리고, 이 모든 일이 발생할 때까지!
5. 너의 마음이 내 마음과 같기를 바랄 뿐, 집을 그리워하지 마라. -"부 연산자, 나는 양쯔강 머리에 산다" 송나라 리 지이
번역: 끝없는 강이 마르면 이별의 씁쓸함이 멈춘다. 너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 나의 미련을 저버리지 않기를 바란다.
6. 군은 반석이고 첩은 갈대입니다. 민들레는 질기고, 바위는 전이가 없다. --한 왕조 "공작 남동쪽 비행"
너는 바위여야 하고, 나는 민들레와 갈대여야 한다. 민들레와 갈대는 부드럽고 단단하여 바위가 쉽게 움직이지 않는다. 두 사람 사이의 영원한 사랑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3. 사랑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손을 잡는 슬픈 시편.
육유
붉은 바삭한 손, 황탱주, 온 성춘류들. 기분이 좋지 않은 동풍사, 요 몇 년 동안 기분이 매우 우울하다. 옳지 않아!
봄은 낡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눈시울로 가득하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정이 있다. 맹산은 여기에 있지만 금서를 신뢰하기는 어렵다. 모, 모, 모!
분석:
이 단어는 육유 자신의 사랑의 비극을 다룬다. 육유의 원래 배합은 현 다운 신사의 귀족 가정이다. 결혼 후 두 사람은' 사이좋게 지내다',' 거문고 상화' 로 사랑하는 부부다. 뜻밖에도 결혼 마련자 중 한 명인 육목은 며느리에게 혐오감을 느끼며 육유로 하여금 당가를 버리게 했다. 육유의 권고와 간청이 모두 소용이 없는 상황에서, 두 사람은 결국 별거할 수밖에 없었고, 당은 같은 현의 아들 조스쳉 () 과 개가하여 이때부터 더 이상 소식이 없었다. 몇 년 후 어느 봄날, 육유는 고향 (오늘 사오싱) 남부 우희묘 부근의 심원에서 남편과 함께 여행하는 당을 만났다. 당은 육유에 대한 위로를 나타내기 위해 술과 음식을 마련했다. 육유는 사람들의 감정에 깊은 감명을 받아' 취음' 이라는 단어를 취하여 원벽에 편지 한 통을 썼다. 첫 번째 시는 시인과 당의 만남을 묘사하고, 사랑에 대한 깊은 애착과 동경을 표현하며, 시인이 말할 수 없는 슬픔과 원한을 표현했다. 이 단어는 줄곧 신원이라는 특정 공간을 둘러싸고 자신의 필묵을 안배해 왔다. 지난 편은 추격에서 부현으로 바뀌었고,' 동풍악' 으로 바뀌었다. 영화가 끝난 후 현실로 돌아오자,' 봄이 낡았다' 는 전작 영화' 성봄' 의 문장을 호응했고,' 복숭아꽃, 한가지정' 은 전작' 동풍악' 의 문장을 호응하며 같은 시간에 같은 공간에 있는 사건과 장면을 생동감 있게 겹쳐놓았다. 단어 전체에서 대조를 자주 사용한다. 이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과거 부부가 함께 살아온 아름다운 장면이 생동할수록 강제로 이혼한 후의 슬픈 심정을 더 깊이 느낄 수 있고,' 동풍' 도 무정하고 혐오스러워 강한 감정 대조를 이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의 복제
당환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말라서 눈물이 남아서 걱정하고 싶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질문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작품 번역:
세태가 서늘하고 저녁에 비가 와서 복숭아꽃이 다 부서졌다. 이런 처량한 장면에서 사람들의 마음은 슬픔을 금할 수 없었다. 아침바람이 어젯밤의 눈물을 말렸다. 내가 내 생각을 쓰고 싶을 때,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사극에 기대어 내 마음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너를 부를 수 밖에 없다. 낮은 소리로 혼잣말을 하니 네가 들을 수 있기를 바란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이번은 예전과는 달리, 그렇게 멀리, 나도 중병에 걸려 있다. 처천자물쇠와 같다. 밤바람이 뼈를 찌르고 온몸이 차갑다. 먼 곳의 나팔 소리를 듣고, 나는 한기가 느껴졌다. 밤이 지나면 나도 곧 이 밤처럼 될 거야, 그렇지? 질문을 받을까 봐 눈물을 참으며 다른 사람 앞에서 애써 웃었다. 숨기고 숨기다.
대비: 육유의 원어에 비해 육유는 자신의 시야와 현실을 하나로 융합해 안타까운 감정으로 가득 차게 하고, 슬프고 시큰시큰한 감정화를 그리는 데 힘쓰고 있어 독특한 목소리와 감정으로 유명하다. 탕완은 육유보다 처지가 더 비참하다. 예로부터' 서글픈 소리가 묘하다',' 빈한 말은 선하기 쉽다' (한유' 경담 노래와 시서'). 그녀가 정말로 자신이 겪은 고통을 글로 쓰는 한, 좋은 글자이다. 그래서 이 단어는 순전히 자기 연민의 감정 표현으로, 주로 애절한 감정과 비장한 경험으로 고금을 감동시킨다. 두 단어는 서로 다른 예술적 수단을 사용하지만 각자의 성격, 경험, 신분에 적합하다. 각자의 일극을 만들어 극한을 달성했다고 할 수 있다. 함께 읽을 때, 서로 코디하는 것은 여전히 기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