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첸 두시 (Chen Duxiu) 가 청년에게 경고하는 사상을 총결하다.

첸 두시 (Chen Duxiu) 가 청년에게 경고하는 사상을 총결하다.

(a) 노예가 아닌 자율성. 사람, "각자 독립된 권리가 있고, 다른 사람을 노예로 삼을 권리도 없고, 노예가 될 의무도 없다." 인권평등론 이후, "유럽근대사는' 해방사' 이다. 군권을 파괴하고 정치적 해방을 추구한다. 종교적 권리를 부정하고 종교 해방을 추구하다. 생산과 번영, 경제 해방을 추구하다. 여성이 정치에 참여하여 남권의 해방을 추구하다. " 이른바' 해방자, 남편과 노예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신의 독립자유를 완성하는 인격' 도 불린다. 즉, 인간의 "모든 행동, 모든 권리, 모든 신앙, 오직 자신의 고유 지혜에 복종하며, 다른 사람의 원칙에 맹목적으로 종속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의로움에 대한 충효, 노예의 덕도. ""

(2) 진보는 보수적이지 않다. 우주 대법, "현상 유지를 할 방법이 없다." 백인에 비해 중국의' 고유의 윤리, 법률, 학술, 풍속 습관은 모두 봉건제도의 잔재' 로,' 사상이 수천 년 늦었다. 나는 현재와 미래의 민족을 견디기보다는 과거의 국수의 소멸을 견디고, 세상의 생존에 적합하지 않아 소멸로 돌아가고 싶다. "

(3) 후퇴보다는 진취적인. "남편의 생존 경쟁은 불가피하다. 또 한 번 숨을 내쉬면 퇴로가 없다는 것이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인생의 의리에 용납할 수 없는 책임이다. " "사람의 일생도 사악한 사회를 이겨야 하지만, 사악한 사회에 정복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극악무도한 사회를 뛰어넘어 위험을 무릅쓰고 고군분투하는 군인으로 들어가야 한다. 모든 악독한 사회에서 벗어나 철수하고, 마음이 편안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4) 세계는 국가에 잠겨 있지 않다. "오늘의 폐관쇄국 정책 하에서는 토비만으로는 안 되고, 잠재적 열세도 있다. 모든 나라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함께 서 있는 것은 영원히 연관이 있다. 세계 지식이 없으면 한 나라가 어떻게 세상에 존재할 수 있을까? "

(5) 공리이지 공허함이 아니다. 유럽의 사회 제도, 정치, 교육, 문학, 기술은 모두 "이용을 잘 하기 위해 한 길에 모였다." " 모든 빈말과 꿈은 실생활에 무익하고 피곤해 죽겠다. 그러나 중국의' 유명한 종교' 와 사람들의 소망은 모두 사회 현실 생활과 상반된다. 현을 바꾸지 않으면 국력이 소소하지 않고 사회는 영원히 평온한 날이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6) 상상보다는 과학. "그 과학자? 우리는 사물의 개념을 객관적 현상과 주관적 이성의 결합으로 보고 모순이 없다. 상상력은 무엇입니까? 객관적인 현상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주관적인 이성도 버리고 허공에서 구상하고 가설은 있지만 증거는 없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