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20 18 수능 국어 6 대 필수 작문 자료

20 18 수능 국어 6 대 필수 작문 자료

물질과 정신

명언

군자는 일을 섬기고 소인은 일을 섬긴다. --Xunzi 의 "영욕"

"돈이 바로 이런 것이다. 개인의 생활을 해결할 수만 있다면. 너무 많으면 인간의 재능을 억제하는 홍수 맹수가 될 것이다. " 노벨상

"당신이 1 억 달러를 가지고 있을 때, 당신은 돈이 단지 기호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빌 게이츠.

사람은 돈 없이는 살 수 없고, 물질적인 것을 전혀 추구하지 않고 현재에 살 수도 없지만, 사람은 돈과 물질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다.

어떤 새의 날개도 황금에 떨어지면 더 이상 높이 날 수 없다. 테고르

인간은 자신의 부를 잘 알지 못하며, 자신의 힘도 잘 알지 못한다. 전자에게 사람들은 그것이 전능하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후자에 대해 사람들은 그것을 동료로 여기지 않고 자신의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다-베이컨.

생활에는 대나무가 없는 것보다는 고기가 없는 것을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유 키안 스님 의 스와 송 돌

자유인은 초가집에 살고, 노예는 대리석과 금 아래에 산다-세네카

1 및 1950 년 미국 작가 포크너는' 시끄러움과 소동' 으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이때 그는 이미 돈에 끌려 창작능력을 잃었다. 포크너는 재테크를 잘하지 못했고, 아내는 사치를 숭상한다. 그래서 그의 재정 상황은 엉망진창이다. 빚을 지기 위해, 그는 부득불 돈 많은 할리우드와 계약을 맺고 그들을 위해 극본을 써야 했다. 그는 비록 두터운 수입을 얻었지만, 귀중한 자유를 잃었다.

2. 미국 소설가 잭 런던은' 마틴 에덴' 을 쓴 뒤 일거에 유명해져 많은 돈을 벌었다. 그는 캘리포니아에 별장을 지었을 뿐만 아니라 대서양 연안에서도 호화 요트를 샀다. 그리고 그가 이 모든 것을 가졌을 때, 지루함, 공허함, 상실, 싫증이 뒤따랐다. 결국 그는 돈으로 가져온 손님에게 미쳐버렸지만, 총을 쏘고 자살하는 것이 그의 출로가 되었다.

3.20 10 년 4 월 28 일,' 중국 최초의 영혼부자 목록' 이 베이징대 백년강당에서 발표됐다. 중국의 저명한 과학자,' 잡교 벼의 아버지' 위안룽핑,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최초의 정신부자 목록' 1 위에 올랐다. 주최측은 그를 이렇게 평가했다. "그는 씨앗 한 알으로 세상을 바꿨다. 그가 창조한 물질적 부는 두 글자로만 형용할 수 있다. 값진 것이다. 그리고 자신은 여전히 밭에 전념하고, 명리를 담박하고, 자신에게 진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농민으로서 그는 자신의 마음 속의 들판을 걸으며 흙의 향기를 거두고 있다. 그곳에는 민족의 궐기에 대한 가장 오래된 비밀번호가 있다. " 위안룽핑 (WHO) 는 중국 제 1 회 정신부자 순위에서 1 위를 차지했다는 것을 알게 된 후에도 여전히 대범하게 웃으며 말했다. "나에게는 너무 많은 순위에 올랐고, 다양한 순위에 흥미를 잃었지만, 나는 이 순위만 중시한다. 주최 측이 나에게 준 평가로 내 인생에 대해 더 정확한 결론을 내렸기 때문이다. 부는 돈의 양에 따라 측정할 수 있지만, 마음을 진정으로 부유하게 만드는 것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그래서 저는 이 순위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

아름다운 시구

1,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은 우크라이나의 한 쌍의 날개와 같다. 날개 하나가 손상되면 우크라이나는 날 수 없다. 한 나라의 물질적 부가 풍부해도 좋지만, 국민의 자질, 신앙, 사상, 도덕 등 정신문명 요소가 충분하지 않다면, 이 나라의 국민은 모래조각 궁전에 사는 벌레들 한 무리일 뿐, 언제든지 도태될 수 있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정신문명 건설은 왕왕 더 중요하다. 영혼을 구하는 것은 육체를 구하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물론 구체적인 문제는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한 사람이 중병에 걸렸으니, 당연히 먼저 치료하고, 치료를 포기하고, 절개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그때는 매우 우스웠다.

2, 세계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는데, 하나는 속무, 인간오락 등이다. 둘째, 사업, 사람은 간사를 해야 하고, 간사는 당연히 성공을 요구한다. 세 번째는 심미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생활에는 땔감소금 식초차 외에 거문고 서화시사 맥주꽃도 필요하다. 철학자 아놀드는 "시는 세상을 구한다" 고 말했다 이 세 층을 잘 해야 몸과 마음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1 층, 혹은 2 층에만 머물며 심미와 정신적인 심미 즐거움이 없어 자신의 마음을 충실히 하고 정화하기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이 짧다고 한탄한다. 사실 고생은 생활이 심미의 생활이 아니기 때문이고, 짧은 것은 영혼에 정신집이 없기 때문이다.

빛과 그림자

명언

"우리는 밝을 때 어둠을 거의 생각하지 않고, 행복할 때는 재앙을 거의 생각하지 않으며, 안일할 때는 고통을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반대의 생각은 자주 나타난다. -칸트

한 늙은 개척자가 그의 말을 잃었는데, 새옹지마가 어찌 복이 아닌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시 밖 사람들은 돌진하고 싶어 하고, 도시 사람들은 뛰쳐나가고 싶어 한다-전종서

인생 여정을 포괄하며 일반적으로 역경순위 167, 순경 순위 134. 그러나 역경 앞에서 우리는 종종 상대방을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의 크기에 관계없이 몇 배나 심지어 십여 배의 저항이 있을 것이다. 그것의 저항이나 크거나 작지만, 필요한 경우 탈출하지 않았다. "--Liang Qichao 의" 인내 "

1, 솔제니진은 평생 기복이 심했다. 스탈린을 존중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노동에 의해 8 년 동안 개조되었다. 그가 유명해진 것은 그의 첫 소설이 흐루시초프 자신이 출판했기 때문이다. 그는 노벨문학상 때문에 20 년 동안 국외로 유배되었기 때문이다. 만년에 귀국한 후 옐친을 비판하고 푸틴을 칭찬하는 것에 대해 비판을 받았다. 칭찬을 받든 채찍질을 당하든, 그는 항상' 정의' 만을 위해 말하고' 전쟁의 펜' 을 흔들고 있다.

2. 조맹은 평생 벼슬아치의 뜻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열정적으로 예술에 투신하고, 예술에서 그의 감정이 승화되고, 중국 미술사를 위해 장려한 악장을 썼는데, 그는 전후를 계승하여 지난 세기 중국 미술사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그의 예술적 인격과 현실 인격이 역대 공식 사절에서 서로 엇갈렸지만, 그의 과감한 혁신은 선현의 우수한 문화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원대 문인화의 발전을 촉진하고 문인화의 새로운 풍격을 개척하여 원대 서화의 선두 주자가 되어 중국 서화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아름다운 시구

혼자 누워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하기 때문에 생명의 그림자도 없고 넘어지거나 실패하는 것도 두렵지 않다. 누워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한 삶이지만, 가장 쓸모없는 삶이기도 하다! 한 사람이 서 있으면 그림자가 있고, 넘어지고 실패할 위험이 있다. 하지만 서 있는 인생, 진취적인 인생, 더 많은 빛을 맞이하는 것이 행복과 성공에 대한 추구다. 또한, 당신이 가장 높은 자리에 빛을 올려놓을 때, 당신이 마음에서 가장 신성한 것으로 빛을 존중하고 존경할 때, 그것은 자연스럽게 당신의 생활의 모든 구석을 비춰준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사람은 정신이 충만해야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다. "강 위의 맑은 바람과 산 속의 명월만이 귀를 들을 수 있고, 눈은 색깔을 볼 수 있다." 들깨의 정신이 충만하다. 관직과 문단에 오수를 쏟았지만 그는 여전히 의기양양했다. "물고기, 새우, 사슴의 친구" 는 한 점을 볼 수 있다.

개인과 단체

명언

"사람, 힘이 소보다 못하다. 만약 걷는 것이 말이 아니고, 소와 말이 모두 사용된다면, 왜? 고 말했다: 사람들은 그룹 할 수 있지만 그룹 할 수는 없다. 클릭합니다 -견권 상황

사람이 함께 있으면 혼자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다. 지혜, 손, 힘이 결합되다.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웨버, 특집 탐구

자신이 성인이고 매몰된 천재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누구나 슬픈 운명을 가질 수 있다. 집단은 항상 너를 제고하고, 네가 굳건히 설 수 있도록-오스트로프스키.

개인은 사회에 있어서 신체의 세포와 맞먹는다. 건강해야 하고, 말할 필요도 없이, 모든 세포는 건강해야 한다. 냄새를 많이 맡아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독신자는 나약해서 떠돌아다니는 로빈슨과 같다.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야 그는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 -쇼펜하우어

사람은 혼자 살 수 없다. 그는 사회 괴테가 필요하다.

우리는 개인이 약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전체가 힘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 마르크스

1.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 (Alibaba 창업자) 는' 중국에서 이기다' 리얼리티 쇼의 한 선수에 대해 논평하면서 "착함, 열정, 유머,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팀이 당신을 떠날 때 한 가지를 생각해야 한다" 고 말했다. 우리는 뇌봉이 필요하지만, 그가 패치한 옷을 입고 외출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들이 당신과 성공을 공유하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노벨상은 집단적 업적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노벨 생리학이나 의학상 조직위원회 비서인 글렌 한슨 (Glen Hansen) 은 중국 의사 투유유 20 15 노벨 생리학이나 의학상을 수여할 때 "결국 개인은 조직이 아니라 발견을 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조직과 기관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강해지는 시대에 진정으로 창조적이고 세상을 바꾼 개인을 식별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 4 년 전 라스크 의학연구상에 이어 아르테 미시 닌 연구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개인에게 대상을 수여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3. 보잉 747 한 대에는 1 만 개 이상의 부품이 필요한데, 그중 대부분이 세계 각지의 많은 회사, 특히 싱가포르와 한국에서 왔으며 중국도 균형꼬리날개를 제공했다.

일본의 "시금치 원칙"

일본인의 밥상에는 시금치가 빼놓을 수 없고, 심지어 기업 조직 원칙을' 시금치 원칙' 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 원칙에는' 보고',' 접촉',' 소통' 이라는 세 가지 기본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다. 시금치 원칙' 은 일본 기업의 기본 원칙으로, 장관부터 사장까지 모든 직원들이 이 원칙을 집행해야 한다. 예외가 없다. 보고란 수시로 동료에게 너의 업무 진척을 알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출장을 가서 회사로 돌아가는 경우, 반드시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보고해야 한다. 나가는 수확은 틀림없이 모든 동료들이 공유하는 것이다. 연락은 너의 현재 문제를 동료에게 알리는 것이다. 출근하는 길에 교통 체증이 발생하면 동료에게 전화를 걸어 언제 회사에 도착할 수 있는지 알려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소통은 바로 업무 중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니, 반드시 동료나 상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집단적 지혜로 해결해야 한다.

시금치 원칙' 은 개인과 조직 간의 조화 원칙을 가리킨다. 일본의 이런 원칙은 그 교육제도와 교육사상의 산물이다. 일본인의 관념에서 교육의 목적은 엘리트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혹독한 집단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조화로운 사람을 양성하는 것이다. 이런 교육은 기본점을 관통하여 합격한 시민을 양성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같은 교양과 신앙을 가지고 있다.

아름다운 시구

서방 철학자들은 "인류가 직면한 위험은 재앙이나 재앙이 아니라 냉막" 이라고 말했다. 코펜하겐 회의에서 세계 환경이 열악하더라도 자국의 경제 발전을 고려하지 않고 끊임없이 다투고 있다. 6 개국의 멸망,' 비진, 6 국도' 는 다른 나라가 죽든 죽든 6 국이 결국 멸망할 것이기 때문이 아닌가? 노신의 작품에서 형대 옆에서 냉막 관람객과 환호하는 사람들은 어두운 세월에 검은 색을 발라 빛을 가렸다. 이기적인 인간성은 인류에게' 자기와 무관한, 높이 매달리는' 냉막 부여가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사람들은 "남의 서리에 신경 쓰지 마라" 고 외치며 작은 기쁨에 눈을 돌리고, 뛰어내리는 아가씨를 비웃고, 넘어진 노인을 무시했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것은 지루한 방법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책임, 타인에 대한 책임, 자신에 대한 책임이다. 배려 한 부, 지지 한 부, 가슴 설레게 한다.

규칙과 자유

명언

사막을 가로지르는 길과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자유입니다. 너는 반드시 이 사막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너는 자유롭지 않다. -카프카

남의 자유를 부인하는 사람은 자신도 자유로워서는 안 된다. 공정한 하나님의 통치하에 그들은 오랫동안 자유를 유지할 수 없다. 링컨

완전히 무제한의 자유는 많은 상처와 위험을 가져온다. -크레로프

자유는 법이 허용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늘 제멋대로 하는 것은 자유라고 말하지만, 제멋대로 하는 것은 이성적이지 않은 자유일 뿐이다. 인간성의 선택과 자결은 의지의 이성이 아니라 우연한 동기와 감성 외부 세계에 대한 의존에서 나온 것이다. -헤겔

우리는 반드시 규율을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늪에 빠질 것이다-마르크스

장쑤 한 여자는 여러 해 동안 대학원에 진학할 준비를 했지만 신분증만 가지고 시험장에 들어가기를 거부당했다. 여자가 감독 선생님 앞에서 두 번 무릎을 꿇고 결실을 맺지 않아 사회적 화제가 되고 있다.

아름다운 시구

1, 규칙 없음, 방원 없음. 규칙이 없는 사회는 난장판이다. 우리는 더 이상 문명화되지 않은 시대가 아니다. 물질과 정신부가 날로 풍부해지는 오늘날, 우리는 사람들의 행동을 규제하는 규칙이 필요하다. 규칙이 없으면, 공평한 정의의 준칙이 없는 것처럼, 그에 따라 통제하기 어려운 혼란이 뒤따를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규칙은 나이와 지위를 가리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어디에서 사회 정의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규칙 앞에서 모든 사람은 무조건 준수해야 한다. 규칙만이 그들의 권익을 진정으로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규칙이 인정과 충돌할 때, 규칙은 반드시 우위를 점할 것이다. 사람들은 종종 "법은 무정하고, 사람은 정이 있다", "일을 하려면 융통성을 배워야 한다" 고 말한다. 그러나 규칙 앞에서 어떤 감정도 무정하게 변했다. 사회는 엄격한 규칙과 제도를 제정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지켜야 한다. 규칙만이 응당한 질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험에는 규칙이 있고, 경기에는 규칙이 있고, 여행에는 규칙이 있고, 일에는 규칙이 있고, 사람은 규칙이 있다. 생활 곳곳에 규칙이 있다. 규칙을 준수해야만 우리는 생활을 더 잘 즐기고, 우리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질서를 유지할 수 있다.

2. 연은 매우 자유롭다. 하늘과 땅 사이를 날 수 있다. 그것은 매우 안정적으로 날고, 제비와는 달리 공중에 멈출 수 있다. 연 본체에는 가는 밧줄이 묶여 있어 연이 온라인 축의 견인으로 부드럽게 날아가지 않도록 한다. 그러나 이 실을 너무 꽉 잡아당기면 연은 머리 없는 파리처럼 목적 없이 왼쪽으로 돌진하고 오른쪽으로 미끄러진다. 실 견인이 없다면 균형을 잃은 연은 곧 하늘에서 떨어질 것이다. 연의 자유는 선의 속박과 견인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른바 적당한 자유란 사물을 하나의 균형점에 유지하는 것이다. 많지도 적지도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유명언) 선이 너무 많으면 연은 날 수 없다. 바람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선이 너무 적으면 연은 바람의 작용으로 하늘을 날 수 없다. 전선이 없는 연은 더 나쁘다. 이렇게 하면 생명의 자유에 대한 우리의 태도를 비교할 수 있다. 즉, 자신을 과도하게 구속하지도, 자신을 지나치게 방종하지도 않고, 속박을 자유의 천적으로 여기지 말고 완전히 버리는 것이다. 생활 속에서 어떤 일에도 우리는 균형 잡힌 마음과 건강한 마음가짐이 있어야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유용하고 쓸모가 없다

명언

불행하게도, 진 황 한우, 약간 문채를 잃었다. 당나라 zongsong 조상, 약간 cocoettish; 한 세대의 교만, 칭기즈칸은 활로 큰 조각상인 마오쩌둥만 쏘는 법을 안다.

모두들 유용한 용도는 알지만 쓸데없는 용도는 모른다. 쓸모없는 용도는 위대한 목적을 위한 것이다. -장자

과학에 비해 문학은 정말 쓸모가 없지만, 문학의 유용성은 그의 무용지물일 수 있다. -모옌

나는 차라리 인도를 잃을지언정 셰익스피어를 잃고 싶지 않다. 처칠

"경제는 사람을 부유하게 할 수 있지만 예술만이 존엄성을 가져올 수 있다." -나머지

1.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스탈린은 국가와 수도 파괴의 중대한 고비에서 눈 덮인 홍장 열병식에서 "우리처럼 자랑스러운 민족은 없다" 고 말했다. 적들은 푸시킨, 톨스토이, 투그네프, 차이코프스키로 슬라브 민족과 우리 민족을 파괴하려고 하는가? " 스탈린은 이렇게 홍군과 인민을 전선으로 불렀다. 이것은 중국에서 상상할 수 없다. 우리는 영원히 자신이 조설근, 이백, 두보의 후손이라고 말할 수 없다. 우리 전선에 가서 적을 죽이자.

2.2008 년 노벨 화학상 방면에서 일본 과학자 하촌 박문, 미국 과학자 마틴 찰피, 미국계 중국인 과학자 전영건은 녹색 형광단백질 발견과 연구로 상을 받았다. 여기서 언급할 만한 것은 수상자 중 한 명인 일본 과학자 하촌수가 이미 80 세라는 것이다. 그는 해파리에 매우 흥미가 있고, 그것을 부지런히 연구한다. 그는 1962 에서 해파리의 형광단백질을 발견했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해파리와 형광단백질을 연구하는 것이 유용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오랫동안 그의 연구 성과는 간과되고, 확인되지 않고, 자원도 없었고 ... 하지만 그는 결심을 했다. 나중에 마틴 찰피는 그의 연구를 계속하여 녹색 형광 단백질 자체가 빛을 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전영건은 녹색 형광단백질의 연구와 변형 방면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오늘날 녹색 형광 단백질은 "현대 생물 과학에서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가 되었다." 그 도움으로 연구원들은 뇌신경세포의 발육과 암세포의 확산 방식을 포함하여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신세계를 볼 수 있다.

3. 떡갈나무는 무용지물로 신나무가 되어 한 세기 또 한 세기 동안 행복하게 살고 있다. 번지나무는 그것의 유용성 때문에 칼로 귀신이 되어 해마다 무자비하게 베어졌다. 이것이 바로 유용한 불행, 쓸모없는 행운이다.

4. 사라토프의 중심광장은 걸출한 작가, 사상가, 문학평론가 차르니셰프스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벨로루시의 스코리나 거리는 원래 레닌가로 알려져 있다. 벨로루시가 독립한 후 백인 작가이자 시인 프란츠스크 스코리나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하버드 대학은 존 하버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는데, 그는 학자이자 대학의 창시자이자 개교 비용의 주요 공헌자이다. 전체 강철 구조 무게 10000 톤, 높이 320 미터. 1889 년에 세워진 이 거대한 탑은 프랑스 건축가 에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우리의 많은 문예 종사자들은 아직 정당한 지위를 얻지 못했다. 베이징, 상하이, 번화한 지역에서는 위대한 시인과 작가의 조각상을 찾을 수 없고, 그들의 이름을 딴 광장, 거리, 건물을 보기 어렵다.

5. 제백석은 55 세에 북경에 정착했을 때 가정 형편이 참담했지만 그림을 삶아서 허기를 채울 수 없었다. 나중에 오창석에게 공부하여 자의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였다. 그는 위대한 철학자로,' 300 석판화 부자' 라고 자칭한다. 청대 정황으로 시작된 백석인은 비석의 비범한 침착함과 진한시대의' 자연' 정신과 일치한다. 백석칼법에도' 쓸모' 가' 무용노동' 에서 나온다. 그는 수십 년 동안 목수로 일했고, 용봉퀸 침대 한 장을 조각하여 비범한 손목력을 연마하여 그의 행운의 돌을 기쁘게 했다. 백석에는' 목수 정신' 이 찍혀 있고 백석에는' 루반문' 이 찍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조각목수부터 유명한 비각가에 이르기까지 맑은 샘을 뚫는 것과 같다. 그들은 인내심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총명하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그들은 무용지물에서 유용함을 보았다. 때로는 쓸모가 없고 유용하거나 심지어 한 가지일 때도 있다.

아름다운 시구

쓸모없는 용도는 투명하고 보이지 않으며, 그들의 가치는 가설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만 드러날 수 있다. 장자가 우리에게 말했듯이, 지구상에서 인류에게 유용한 부분은 발로 짓밟을 수 있는 작은 조각일 뿐이다. 결과적으로 지구는 쓸모가 없다. 그러나 발에 밟힌 작은 조각만 파서 무덤을 파낸다면, 인간은 섬이 되지 않을 것이며, 어떻게 시적으로 걸으며 자유롭게 살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인간 생활의 피라미드에서, 받침대는 쓸모가 없고, 유용할수록 두드러진다. 인류는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발전에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행운과 불행

명언

전반적으로 다른 불행이 행복을 만들었다. 그래서 불행이 거듭될수록 더 좋다. -볼테르

액운에 희망이 가득하고, 행운 속에서도 걱정을 잊지 마라. 그래야 태연자약하게 불행을 감당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호라스 "노래"

아쉽게도 천재의 승진 계단, 신도의 세례수, 약자의 무저갱이 있다.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그것으로 빛을 찾았다. -구 청

지옥 같은 시련을 거쳐야만 천국을 창조하는 힘을 단련할 수 있다. 피가 묻은 손가락만이 세상의 절창인 타고르를 연주할 수 있다

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기쁨과 고통, 행운과 불행을 가지고 있다고 굳게 믿는다. 다만 어떤 사람은 이 부분이 많고, 어떤 사람은 그 부분이 많다. 절반에 불과한 사람, 전혀 다른 사람, 매우 적다. 그리고 이 두 부분은 당신이 소화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숙민

만약 하늘이 스리랑카 국민의 위대한 임무가 될 것이라면, 그들은 먼저 사상의 고통을 참고, 그들의 뼈와 근육을 단련하고, 그들의 몸을 굶기고, 그들의 몸을 비우고, 그들의 행동을 어지럽히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서 인내심을 가지고 그들이 얻을 수 없는 것을 얻어야 한다.

아쉽게도 운동으로서, 한편으로는 대량의 체력을 소모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몸을 건강하게 한다.

불행을 대하는 데는 두 가지 태도가 있는데, 하나는 주동적으로 맞이하는 것이고, 하나는 수동적으로 견디는 것이다. 관습의 압력으로 고대 젊은 스파르타인들은 매년 제단에 채찍질을 당하여 고통을 견디는 지구력을 향상시켰는데, 그중에는 주동과 수동적인 요소가 모두 있었다.

아름다운 시구

1, 불행한 사람을 맞이하기 위해 주도권을 쥐고, 불행과 고통을 참았을 때, 그들의 마음은 대부분 평온했고, 불행은 그를 날카롭게 한 칼처럼 만들었다. 수동적으로 불행을 겪는 사람은 불행을 겪을 때 마음속에 의혹이 가득하다. 불행히도, 이것은 그들을 자갈처럼 매끄럽게 만듭니다.

2. 너무 많은 불행은 영웅의 다행일 수 있다. 맹자가 말했듯이, "하늘은 스인의 대임이니, 먼저 그 뜻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그 가죽을 굶고, 그 몸을 비우고, 그 행로를 어지럽히고, 인내해야 한다."

3. 인생에 있어서, 우리는 항상 밋밋한 것에서 적은 것을 배웠고, 불행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평탄함에서 얻은 교훈은 피상적이고, 불행에서 얻은 교훈은 심오하다. 그러므로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불행을 적게 하는 것이 낫다. 만약 당신이 걸출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더 많은 불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불행은 사람을 우수하게 만들 수 있다. 우수를 원하고 불행을 멀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