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왜 때때로 자신이 열등감을 느끼는가?

왜 때때로 자신이 열등감을 느끼는가?

뼈에 열등한 사람은 사실 한 번 보면 알 수 있다. 그들은 항상 말소리가 작고, 눈빛이 비겁하여, 감히 다른 사람과 정면으로 대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지인 앞에서는 활짝 열었지만 낯선 사람을 만났을 때 온몸이 괴로웠다. 최근 여자친구의 절친을 만났는데, 나도 그녀도 뼈속 열등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자친구도 내 말을 인정했다. 사실, 여자친구의 절친은 관부인인데, 몸매와 용모가 모두 나쁘지 않은데, 왜 그녀는 여전히 이렇게 열등한가? < P > 여자친구의 말에 따르면, 그녀의 절친은 원생 가정이 좋지 않아 항상 열등감을 느끼고 있다. < P > 사실, 우리는' 원시가족' 이라는 말을 전혀 하지 않고' 불행한 사람은 평생 어린 시절을 치유하고 있다' 고 말할 필요가 없다. 이상하게도 우리 자신의 마음이 강하고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탓할 수밖에 없다. < P > 앞서 내가 쓴 문장' 자신의 실패를 원시 가정에 귀결시키지 마라'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미성숙한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단점이나 불행을 벗어나기 위한 이유를 항상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화복은 문이 없지만, 사람은 스스로 부름을 받는다. 목숨은 스스로 세우고, 복은 스스로 구한다! < P > 뼈에서 열등한 사람은 자신감의 법칙을 많이 배우고 열등감을 뛰어넘어 자신감 있고 강력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야 한다.

어떻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까? 강자의 자신감이 도대체 어디서 왔는지 한번 보자. < P > 사실 한 사람, 마음에서 우러나온 자신감은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에서 비롯된다.

1, 자각한 인생 각오; < P >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자각자가 분명하고, < P > 는 진정한 자각자가 있어야 똑똑하고 지혜라고 할 수 있다. < P > 한 사람의 마음속에는 총명함이 있고, 머리 속에는 지혜가 있다. 당연히 태연히 인생을 대할 수 있고, 마음속에서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 P > 그렇다면, 한 사람의' 자각자' 는 어디에서 왔는가? < P > 사실 평일의 생각, 보고 들은 것, 한 사람의 기질과 가치관의 형성 과정에서 나온 것이다. < P >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이다: 너의 기질 속에는 네가 걸어온 길, 읽은 책, 네가 사랑했던 사람이 숨어 있다. < P > 고대인의 말을 빌리면 만권책을 읽는 것이 만리길보다, 만리길을 걷는 것이 사람을 무수히 읽는 것보다 낫다는 것이다. 사람을 무수히 읽는 것은 명사의 길보다 못하며, 명사의 길은 자기가 깨닫는 것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 P > 증국판은' 경경-명강편' 에서도 인생에 대한' 명' 의 의미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냈고, 그는 큰일을 맡고, 모두 명강 () 이라는 말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명나라" 를 두 가지 범주, 즉 영리함과 영리함으로 나누었다. < P > 고명은 타고난 것에서 비롯되고, 영리함은 후천적인 끊임없는 학습과 질문에서 비롯되며, 근면한 천재의 일종이다. < P >' 중용' 에서는 박학한 것, 심문하는 것, 신중히 생각하는 것, 분별하는 것, 독실한 행보를 한 마디로 요약한다. < P > 는 "정말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천성적으로 어리석어도 똑똑해질 수 있다" 며 "타고난 연약함에도 반드시 강해질 수 있다" 고 덧붙였다. < P > 만약 우리가 위에서 말한 것을 잘 이해하고, 자신을 성장시키고 진보시키려고 노력한다면, 자신이 몇 근이나 몇 근인지, 어느 정도 자각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는 마음이 편안하고 마음도 태연하게 느낄 수 있고, 자연스럽게 내면에서 자신감을 감동시켜 열등감을 넘어설 수 있다.

2, 자기 개선 생활 태도;

<역경> 구름: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 P > 수천 년이 지났고 중화민족은 수많은 고난을 겪었지만 여전히 세계 민족의 숲에 자랑스럽게 설 수 있었다. 우리 피에 자강불식, 강인한 분투정신이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 < P > 그리고 이것이 우리 전체 중화자녀들이 강한 민족적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근원이기도 하다. < P > 국가와 민족도 마찬가지다. 개인도 마찬가지다. 우리 각자의 자신감은 사실 자신의 과거 경험에서 비롯되며, 변하지 않는 자강인생 태도에서 비롯된다. < P > 만약 우리가 과거에 학습, 일, 생활에서 많은 성과와 영광을 얻었다면, 눈앞의 큰 영예와 자격증을 보고 있다면, 우리는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을 것이며, 미래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우리가 전에 걸어온 길은 헛되이 가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전에 먹었던 고생도 헛되이 먹지 않을 것이다. 지금 우리는 과거에 노력한 자신을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장차 우리는 지금의 필사적으로 자신에게 감사할 것이다.

인생이 허공에서 생기지 않는 것처럼, 우리의 자신감도 허공에서 생기지 않는다. < P > 우리가 과거에 걸어온 자강길을 돌이켜보면 온갖 고난과 심산으로 가득 차 있지만, 우리가 버텨내면 기쁘고, 더 자신감이 넘치며, 자신의 선택을 더욱 확고히 하는 것이 틀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3, 자기 훈련 생활 습관; < P > 한 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부지런한 자율성, 일찍 일어나 일찍 자고, 독서를 좋아하고, 운동을 견지하고, 건강한 생활 등 많은 훌륭한 습관을 한 몸에 지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감이 없을까요? < P > 프랭클린이 말했듯이, 나는 일찍 일어나고, 근면하고, 신중하고, 성실한 사람이 운명이 나쁘다고 불평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좋은 품격, 좋은 습관, 강한 의지는 소위 운명이라고 가정하는 것에 패배하지 않을 것이다.

속담에 사상은 운명을 결정하고 성격은 운명을 결정한다고 한다. < P > 사실, 결국 습관이야말로 인생을 결정하는 관건이다. < P > 습관은 잠정적인 감화에서 당신의 성격에 영향을 미치고, 그 다음에 당신의 생각에 영향을 미치고, 결국 당신의 일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 P > 국학 대가 일찍이 벼슬강 교수가 말한 것처럼 < P > 성은 비슷하고, 모든 사람의 성격은 사실 비슷하다. 우리가 잘못한 것은' 습상원' 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습관의 지배를 받는 것이다. 습관이 너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지, 성격이 너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P > 심리학의 아버지인 윌리엄 제임스도 "우리의 일생은 습관의 종합에 불과하다" 고 말했다. 사실, 우리 각자의 일생은 무수한 습관의 합이다. < P > 만약 우리가 많은 자율적인 생활 습관을 길렀다면, 우리는 무형중에 점점 더 우수해지고, 그리고 자신의 인생에 대한 자신감이 커질 것이다. 예를 들어, < P > 예를 들어, 운동을 꾸준히 하는 습관이 있다면, 우리는 자신의 건강과 미래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며, 더 이상 질병에 시달리는 것에 대해 초조하고 불안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 P > 우리가 자발적으로 책을 읽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시야를 넓히고, 사상을 높이고, 구도를 높이고, 많은 인생 문제를 분명히 하고, 자신의 인생 사명을 알고, 자연스럽게 마음이 더욱 활달하고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 P > 그래서 자신감 있는 인생을 거두려면 지금부터 자신을 점점 더 훌륭하게 하는 자율생활 습관, 시간의 친구, 장기주의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 P > 노자의' 도덕경' 에서 말했듯이,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쉬워질 것이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세하게 해야 한다. < P > 우리가 좋은 습관을 길러 작은 일을 쉽게 할 수 있게 되면, 나날이 쌓이면 큰일도 자연스럽게 물줄기가 되고, 사람의 자신감도 일을 하는 과정에서 계속 강화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