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농촌 취사 연기를 묘사한 시
농촌 취사 연기를 묘사한 시
농촌인에 관한 시 1. 농촌인을 묘사한 고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가을의 강둑
돈 두순학
강을 따라 말을 타고, 차근차근 고향을 생각하다.
채찍을 들어 버드나무를 휘둘러 매미 소리를 다시 잃다.
가을 작물은 길이 길고, 냉운은 고성을 약속한다.
집이 가난하고 집이 부유해서 갈 곳이 없다.
친구를 남방의 강에 띄우다
당장교
향수가 쌓이는 곳마다 세계 격동이 있다.
해안은 길고 무리는 늦었고, 호수는 넓고 돛은 가을이다.
술을 사서 어부를 넘고, 등불을 나누어 낚시배를 타다.
샤오샹은 거위를 보고, 혼자 여행해야 한다.
강남의 봄
돈 두목
천리오리올스는 녹색영홍을 부르고,
수촌산과주 기풍.
남조 사백팔십 개의 절,
얼마나 많은 탑 연우.
계원 천거 (1)
저자: 도연명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피서산장은 잡다한 별이 함께 있다
저자: 범성다
낮에는 밭에서 제초를 하고, 밤에는 집에서 마선을 문지르고, 마을의 남자와 여자는 모든 집안일을 맡았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
우촌
저자: 왕건
빗속에서 한두 마리의 닭이 울고, 죽계촌길은 판교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시어머니는 누에욕을 하고 아트리움에서 치자를 보았다.
촌거
청대 시인 고정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2. 농촌인의 생활을 묘사하는 고시가 급히 필요하다.
산거추야' 작가: 왕위 창작연도: 성당 작품의 원천: 전당시 원문: 비 온 뒤 공산, 가을밤에 서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새로운 비가 내린 후, 나의 계곡은 점점 조용해졌다. 어둠이 내리자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더욱 가을의 느낌을 주었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소나무 숲을 비추고, 샘물이 석두 위로 콸콸콸콸 흐른다. 대나무 숲에서 웃음소리가 간간이 들려왔다. 원래 세탁녀가 돌아왔는데 연잎이 흩날리고 있었다. 그것은 어선 한 척이 하류를 따라 내려갔다.
봄날의 향기는 이미 멀어졌지만, 나는 이 아름다운 가을빛 속에 도취되어 여전히 오랜 체류를 동경하고 있다. 확장 데이터:
왕위의' 심산가을밤' 은 전원시의 대표작 중 하나로 은둔자의 발라드를 불렀다.
시 전체는 추청추 비 온 뒤 저녁 산촌의 수미 풍경과 마을 사람들의 순박한 풍조를 묘사하며 은거생활에 대한 시인의 만족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두 구절 "비 온 뒤 빈 산, 황혼 입추" 는 시인이 큰 손으로 그린 비온 뒤 산촌의 자연 경관이다.
그것은 지금처럼 신선하고, 조용하고, 멀다. "빈" 단어는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만물이 텅 비어 있다.
시인이 여기에 은거하는 것이 얼마나 한가한가, 이렇게 산수전원의 전형적인 환경을 묘사하며 시인의 사랑을 드러낸다. 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다', 황혼의 경치, 산비의 시작, 조용하고 한가하며 신선하고 즐겁다.
빗물에 씻긴 소나무 숲은 물들지 않고 푸르다. 바위는 특히 맑고 투명하며 밝습니다. 달빛조차도 씻은 것처럼 밝다. 산비의 샘물이 석판 위에 갑자기 흐르다가 구불 계곡으로 흘러내려 맑고 감미로운 노랫소리가 마치 완곡한' 세레나데' 처럼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명" 과 "흐름", 하나는 위아래로, 하나는 소리 없이, 하나는 소리 없이 움직인다. 마치 자연의 맥박이 뛰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 같다.
이 순간 시인은 자신이 떠내려갔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마음의 아름다움이 완전히 하나가 되어 순수하고 아름다운 시적 경지를 만들어 물월경처럼 분할할 수 없다. 이런 선은 은둔자이다.
수시는 이 련을'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전범 문장으로 칭찬하였으며, 이때부터 시인은 풍경을 쓰는 것에서 글을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 산수화에서 산촌의 자연의 아름다움과 마을 사람들의 생활의 아름다움이 하나가 되었다. 대나무 소리는 세탁녀를 부르고, 연잎은 어선 앞에서 받는다' 는 말은 인간 활동의 묘사인' 너구리' 와' 어부' 를 묘사한다.
시인은 "사람을 만나기 전에 먼저 그 소리를 들어라" 라는 표기법을 사용했다. 네, 지금은 저녁이고 대나무 숲으로 덮여 있어요. 빨래를 하고 돌아온 여자를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그러나 죽해에서 온 여자들이 천천히 움직일 때, 그들은 밤이슬에 담근 대나무를 휘저으며'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내며 은방울 같은 웃음소리와 함께 웃음소리의 떠들썩함이 이렇게 조용한 밤하늘을 깨뜨렸다. 수면 연꽃잎이 기복이 있는 것을 듣고, 어선이 강을 따라 내려갔다. 이것은 어부가 오늘 밤 달빛으로 물고기를 잡으려는 것이다.
시인은 이 장면에 감동을 받았고, 그의 감정은 가슴에 솟아올랐다. 다악, 한 산민, 자신의 본성에서 출발하여, 그의 근면하고 소박하며 명랑한 성격은 관직의 사람보다 훨씬 더 명확하고 순수하다. 이 모든 세부 사항들은 시인이 이곳의 풍경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이곳의 사람들의 아름다움도 사랑한다는 것을 전달한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문장을 요약하기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시인이 쓴 것이다.
봄은 이미 갔지만 가을빛이 더 좋으니 머물고 싶다. 왕손은 시인 본인을 가리킨다. 이는' 초사 조은자' 에서' 왕이 돌아오면 산속에 오래 머물 수 없다' 는 시와는 정반대다.
산거 풍경이 특히 매력적이라고 한다. 시인이' 청계' 에서 말한 것처럼, "내 마음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이 맑은 물처럼 순수하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그의 사랑과 관해에 대한 혐오감이 말로 넘쳐난다. 요컨대, 이 전원시는 신선하고 조용하여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에 대한 추구를 반영하며, 내포가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산속의 가을 밤.
3. 농촌 풍경을 묘사한 시 다섯 수
1,' 노인촌 통과' 작가: 당대의 맹호연 원문: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당신은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합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나의 오랜 친구는 풍성한 식사를 준비하여 나를 그의 친절한 농가로 초대했다.
녹색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 산맥은 도시를 가로지르고 있다. 창문을 열고 곡식밭 채소밭을 마주보고 잔을 들어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하다.
중양절이 왔으니 국화를 보러 오세요. 2.' 산시촌 유람' 작가: 송대 육유원: 농가주를 비웃지 않고, 좋은 해에 손님을 남긴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 웃지 마라. 풍작섬에는 손님들이 즐길 수 있는 요리가 많다.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춘사가 다가왔고, 마을 사람들은 옷차림이 소박하여 여전히 오래된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앞으로 내가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서 산책을 할 수 있다면, 나는 지팡이를 짚고 수시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3.' 시골 4 월' 작가: 송대 옹권 원문: 산청수수, 평원 백하만, 비가 소리 규칙에 연기처럼 쏟아진다.
4 월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에 누에뽕을 심었다. 산비탈의 들판 식물이 무성하고 논밭의 물빛이 스카이라이트를 반사하고 있다.
하늘은 연기가 자욱하고, 두쥐안 울며, 대지는 번창하고 있다. 4 월이 되니 아무도 한가하지 않다. 양잠은 이제 막 끝났으니 또 모내기를 해야겠다.
4.' 지천별업 위탁어 배디' 저자: 당나라 왕위 원문: 산색 한비, 가을물이 하루 종일 흐른다. 나의 초가집 입구에서 나의 지팡이에 기대어, 나는 저녁바람 속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었다.
해가 나루터에서 떨어지자 야식 연기가 집에서 흘러나왔다. 오, 내가 언제 다시 위대한 은둔자에게 소원을 빌고,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아래에서 야생시 한 곡을 부를까? 。
한산은 유난히 음침하고 음울해졌고, 가을물은 날마다 먼 곳으로 천천히 흘러갔다. 나의 직원들은 오두막 문 밖에 서서 바람 속의 매미의 울음소리를 듣고 있다.
나루터 저쪽에서 해가 질 것 같아 마을의 밥 짓는 연기가 점점 멀어졌다. 나는 또 배디를 만났는데, 그 결벽한 술주정뱅이는 내 앞에서 도겸처럼 미쳤다.
5.' 비가 산촌을 건너다' 작가: 당대의 왕건 원문: 빗속에서 한두 마리의 닭이 울고, 죽계촌 판교로가 기울었다. 시어머니는 누에욕을 하고 아트리움에서 치자를 보았다.
빗속에 까마귀 한 마리가 있는데, 산촌에서는 한두 집이 어렴풋이 보인다. 죽계 위의 마을길에 판교가 비스듬히 서 있다.
고부가 서로 전화를 걸어 함께 누에종을 고르다. 치자 나무만 피고 홀로 정원에서 흔들리고 있다.
4. 농촌인의 고시를 묘사해 주시고, 대신에게 회답을 주시기 바랍니다.
1, 사계절 전원잡송행범 성대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무감각하다.
마을의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책임진다.
자손손주들은 경작과 방직에 종사하기 위해 해방되지 않았습니다.
뽕나무 음종에 의지하는 것도 배워야 한다.
이 시는 초여름 농촌 생활의 한 장면을 묘사한다. 시인은 상큼한 필치로 농촌 초여름의 긴장된 노동 분위기를 비교적 섬세한 묘사로 재미있게 읽었다.
2. 4 월의 옹권과 시골의 송
온 산이 푸르고, 백만천이 가득하다.
규칙적인 목소리에서 비가 연기처럼 내리기 시작했다.
4 월의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다.
밭에 누에를 심을 때만.
이 시는 상큼하고 발랄한 스타일로 강남 농촌 초여름의 매혹적인 경치를 묘사하며 시인의 농촌 생활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3, 어부 장탕 호지
백로가 서새산 앞에서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과 고등어가 뚱뚱하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대마 섬유,
가랑비 속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다.
이 단어는 봄홍수 때 강남수향의 어경을 묘사한다. 이것은 한 폭의 산수화로 선명한 산수와 어부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 단어는 어부의 생활을 표현하여 시인 자신의 은둔의 기쁨을 표현했다.
4, 오랜 친구 장후호연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sh 아바타),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우리는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주변 산맥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이 시는 시인이 어떻게 시골의 한 오랜 친구 집에 초대되었는지에 관한 것이다. 순박하고 자연스러운 전원풍광에서 손님은 집에서 잔을 들어 술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며 화기애애애애애애하며 시인과 친구 사이의 진지한 우정을 표현했다.
5, weishui 변두리에있는 농가 작은 병원 당나라 작가: 왕 웨이
석양이 시장을 비추고, 소와 양이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온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꿩? 포만한 밀 이삭, 잠든 누에가 깎은 뽕잎.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이 시는 초여름과 저녁 시골의 조용하고 조화로운 경치를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석양 서하, 소와 양이 돌아오고, 막대기를 짚고 있는 노인, 보리 모종, 듬성한 뽕잎, 다부의 연꽃머리 등이 시골의 조용하고 한가하고 귀여운 생활을 보여준다. 논생활에 대한 시적인 묘사는 시인의 당시 심경을 반영한 것으로, 벼슬아치 생활에 대한 그의 혐오감을 반영한 것이다.
5. 농촌 사람들에 관한 시
메추라기의 날
송신기적
낯선 사람에게 부드러운 뽕나무 가지, 동양의 잠종이 이미 탄생했다.
평강 가는 풀은 노란 송아지를 부르고, 경사지는 까마귀는 한림을 부른다.
산에는 원근이 있고, 길에는 경사가 있고, 청석판과 사람들은 술을 판다.
도시의 복숭아와 리는 비바람을 걱정하고, 봄에는 냉이가 시냇물에 꽃을 피운다.
시골 4 월
옹권
온 산이 푸르고, 백만천이 가득하다.
규칙적인 목소리에서 비가 연기처럼 내리기 시작했다.
4 월의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다.
밭에 누에를 심을 때만.
우산시촌
육유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서강월 신 기아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청평락촌집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나는 어린아이의 무뢰한을 가장 좋아하고, 시냇가에 엎드려 연꽃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왕건의 《산촌 비》
빗속에서 한두 마리의 닭이 울고, 죽계촌길은 판교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시어머니는 누에욕을 불렀고, 한가하게 아트리움에 치자꽃이 놓여 있었다.
6. 농촌인의 생활을 묘사하는 고시가 급히 필요하다.
산속의 어느 가을밤
저자: 왕위
창작 연도: 성당
작품 출처: 전당시
원문: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새로운 비가 내린 후, 나의 계곡은 점점 조용해졌다. 어둠이 내리자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더욱 가을의 느낌을 주었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소나무 숲을 비추고, 샘물이 석두 위로 콸콸콸콸 흐른다. 대나무 숲에서 웃음소리가 간간이 들려왔다. 원래 세탁녀가 돌아왔는데 연잎이 흩날리고 있었다. 그것은 어선 한 척이 하류를 따라 내려갔다. 봄날의 향기는 이미 멀어졌지만, 나는 이 아름다운 가을빛 속에 도취되어 여전히 오랜 체류를 동경하고 있다.
확장 데이터:
왕위의' 심산가을밤' 은 전원시의 대표작 중 하나로 은둔자의 발라드를 불렀다. 시 전체는 추청추 비 온 뒤 저녁 산촌의 수미 풍경과 마을 사람들의 순박한 풍조를 묘사하며 은거생활에 대한 시인의 만족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두 구절 "비 온 뒤 빈 산, 황혼 입추" 는 시인이 큰 손으로 그린 비온 뒤 산촌의 자연 경관이다. 그것은 지금처럼 신선하고, 조용하고, 멀다. "빈" 단어는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만물이 텅 비어 있다. 시인이 여기에 은거하는 것이 얼마나 한가한가, 이렇게 산수전원의 전형적인 환경을 묘사하며 시인의 사랑을 드러낸다.
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다', 황혼의 경치, 산비의 시작, 조용하고 한가하며 신선하고 즐겁다. 빗물에 씻긴 소나무 숲은 물들지 않고 푸르다. 바위는 특히 맑고 투명하며 밝습니다. 달빛조차도 씻은 것처럼 밝다. 산비의 샘물이 석판 위에 갑자기 흐르다가 구불 계곡으로 흘러내려 맑고 감미로운 노랫소리가 마치 완곡한' 세레나데' 처럼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명" 과 "흐름", 하나는 위아래로, 하나는 소리 없이, 하나는 소리 없이 움직인다. 마치 자연의 맥박이 뛰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 같다. 이 순간 시인은 자신이 떠내려갔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마음의 아름다움이 완전히 하나가 되어 순수하고 아름다운 시적 경지를 만들어 물월경처럼 분할할 수 없다. 이런 선은 은둔자이다. 스시는 이 대련을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전범 문장으로 칭찬했다
그리고 시인은 풍경을 쓰는 것에서 사람을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 산수화에서 산촌의 자연의 아름다움과 마을 사람들의 생활의 아름다움이 하나가 되었다. 대나무 소리는 세탁녀를 부르고, 연잎은 어선 앞에서 받는다' 는 말은 인간 활동의 묘사인' 너구리' 와' 어부' 를 묘사한다. 시인은 "사람을 만나기 전에 먼저 그 소리를 들어라" 라는 표기법을 사용했다.
네, 지금은 저녁이고 대나무 숲으로 덮여 있어요. 빨래를 하고 돌아온 여자를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그러나 죽해에서 온 여자들이 천천히 움직일 때, 그들은 밤이슬에 담근 대나무를 휘저으며'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내며 은방울 같은 웃음소리와 함께 웃음소리의 떠들썩함이 이렇게 조용한 밤하늘을 깨뜨렸다. 수면 연잎 기복을 다시 듣고 어선이 강을 따라 내려갔다.
이것은 어부가 오늘 밤 달빛 아래에서 낚시를 하는 것이다. 시인은 이 장면에 감동을 받았고, 그의 감정은 가슴에 솟아올랐다. 다악, 한 산민, 자신의 본성에서 출발하여, 그의 근면하고 소박하며 명랑한 성격은 관직의 사람보다 훨씬 더 명확하고 순수하다. 이 모든 세부 사항들은 시인이 이곳의 풍경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이곳의 사람들의 아름다움도 사랑한다는 것을 전달한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문장을 요약하기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시인이 쓴 것이다. 봄은 이미 갔지만 가을빛이 더 좋으니 머물고 싶다. 왕손은 시인 본인을 가리킨다. 이는' 초사 조은자' 에서' 왕이 돌아오면 산속에 오래 머물 수 없다' 는 시와는 정반대다. 산거 풍경이 특히 매력적이라고 한다.
시인이' 청계' 에서 말한 것처럼, "내 마음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이 맑은 물처럼 순수하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그의 사랑과 관해에 대한 혐오감이 말로 넘쳐난다.
요컨대, 이 전원시는 신선하고 조용하여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에 대한 추구를 반영하며, 내포가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산속의 가을 밤
7. 시골에 관한 시
멩 Haoran 의 \ "오래된 마을 을 통과 \";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내려다보며,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한다.
산에서 방학이 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절구: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는 아름답고 봄바람의 화초는 매우 향기롭다.
진흙은 제비를 녹이고, 모래는 따뜻하게 잠을 잔다.
청평락촌거-신 기아
모염은 낮고 작으며, 개울가에 푸른 풀이 깔려 있다. 술에 취했을 때 오음 () 이 매혹적이었고, 백발이 창성했는데, 누가 늙었는가? 큰아들은 두계동을 호미하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지어서, 어린아이가 불량배를 부리고, 시냇머리가 누워 연안을 까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맹호연: 노인촌을 지나갑니다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당신이 당신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주십시오. 우리는 당신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간 지역의 연한 파란색, 연의 카이 국수 정원을 보고 있습니다. 손에 우리 컵을 들고 뽕나무와 마를 들고 산의 휴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산촌비-왕건
빗속에서 한두 마리의 닭이 울고, 죽계촌 도로다리가 기울었다.
나는 지천에 있는 오두막에서 배디 왕비에게 편지를 썼다.
지금 산은 춥고 파랗다. 가을물이 온종일 나의 초가집 문을 지나, 내 지팡이에 기대어, 나는 매미가 저녁바람 석양에 나루터에 머무르는 것을 듣고, 야식 연기가 집에서 떠오릅니다. 내가 언제 위대한 은둔자를 저당잡히고, 오류에서 야생시를 한 곡 부를까요? 。
Zhongzhongnanshan 에서 Hu 곧 ci 베개 ci 그릇까지-Li Bai
저녁 무렵 블루마운틴을 내려와 달빛은 내가 집으로 돌아가는 호위자였다. 뒤돌아보니, 나는 내 길을 보고 짙은 그늘 속에 누워 있었다. 나는 한 친구의 농가를 지나가고 있었다. 그의 아이가 가시덤불 문에서 불러 나를 데리고 청죽과 녹색 덩굴을 가로질러 내 옷을 잡고 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좋은 휴식을 취하고 함께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들은 긴 노래를 부르고, 바람소리를 풀고, 음악도 매우 피곤하다. 나는 술에 취해서 매우 기뻤지만, 도연은 기계를 완전히 잊어버렸다.
"사계절 전원에피소드"-범성대
새로 지은 밭은 진흙 거울이 평평하고, 집집마다 벼를 치고, 서리가 내리고 맑아진다. 웃음소리가 천둥과 같고, 차꼬가 밤새 울린다.
시골의 4 월-옹권
온 산이 온통 푸르고, 가랑비가 연기처럼 내린다. 4 월의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에 누에뽕이 심어져 있다.
"신쿠"-지욱
밭에는 물이 흥건하고, 벼잎은 가지런하고, 햇빛은 나무 꼭대기를 통과하고, 연기는 낮다. 황달도 새로움을 좋아하여 청산을 날아가서 그림자 속에서 노래를 부른다.
수시, 산촌 오절
봄에는 산촌 곳곳에 대나무 울타리 오두막이 널려 있다. 이른바 평화란 없지만 외로운 연기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온다. 연우 비린내 나는 닭견은 불안하여 살 곳이 없다. 그러나, 만약 네가 노란 송아지를 가르치면 아무도 그들을 감상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들을 설득하여 쟁기질을 할 수 없다. 노인은 70 세이며 봄날 죽순 고사리의 향기를 부끄러워한다. 그는 운의 맛을 잊고 맛을 잊었나요? 최근 3 월에 그는 소금을 먹지 않았다. 막대기와 퀴노밀로 싸인 쌀이 황급히 떠나자 돈이 손을 비웠다.
애인-손광현
초가집에는 구불구불한 개울이 하나 있다. 닭과 개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간다. 잎이 길어지고, 물이 열리고, 문 밖의 봄물결이 푸르다. 뜨개질 소리를 듣고, 셔틀이 집을 가로지르는 소리를 듣다.
자나무 하늘-수시
숲은 산과 죽장벽, 매미 쓰레기 연못을 막았다. 몸을 돌리면 항상 빈 새, 물홍향을 볼 수 있다. 오두막 밖, 고성 옆, 몽둥이, 퀴노밀이 석양으로 바뀌었다. 어젯밤에 비가 많이 와서 하루 동안 시원했다.
시골 풍경-첸
황혼에 뿔나팔을 불어서 귀신을 듣고, 여명 장대를 들고 기러기를 구경하다.
"백죽막 배, 가끔 상보에게 인근 마을로 빌려 놀아요."-육유
처마의 가랑비가 연기에 젖어 강길에 춥고 눈이 내렸다.
화 마을 북쪽 사원 두 고백-왕 안시
나막신이 밭에서 나왔고, 도시는 음야로 나뉘었다. 운하를 미끄러 져 벽옥을 거닐고 농작물은 황운에 누워 있다. 마른 무궁화는 담배에 물들고, 사향 불은 수심이 깊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사람은 빌딩에 가서 텅 비어 있고, 닭은 무리를 이룬다.
초가집-육유
쪼아 먹고 오두막을 두드리며 주인을 두드리다. 새 벽은 거북의 징조를 뜯어 타일을 얇게 하고 비늘을 깨뜨릴 것이다. 붉은 곡식이 그녀의 좁쌀을 삶아서 연기가 매우 무겁다. 만약 네가 침대에서 자면, 차가운 개는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초가집-허혼
연연이 추당에서 내리자, 밭집은 이때부터 시끌벅적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야채를 먼 물가로 옮겼고 수확한 과일은 얼었다. 쌀은 미끄럽고, 산요리사는 차를 굽는다. 손님이 와서 술이 있으면 모당에서 산다.
산촌의 작은 생각-유 후안
문을 열어 양귀비를 저장하고, 옹수두 옆에 살다. 오늘 남방에는 파도가 있어, 어젯밤 부천에 비가 왔다. 목동은 짧은 외투를 입고 허리에 피리를 불어 담배를 피웠다. 물가사람에게 묻지 말고, 산을 따라 소를 타라. (서양속담, 노력속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