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불교 제자는 고기를 먹어서는 안 된다. 채식주의자만이 바른 길이다!
불교 제자는 고기를 먹어서는 안 된다. 채식주의자만이 바른 길이다!
골엄경' 이 말했듯이: 대지혜, 여래약속등. , 그리고 의식에는 먹을 것이 없다. 그래서 물고기를 먹고 사람을 가르치지 않는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그래서 그것은 자비롭게 앞으로 나아가서 중생을 아들로 삼기 때문에, 그것은 고깃덩이를 듣지 않는다.
오순육': 소위' 무살생, 무살생의 맛, 의심으로 나를 죽이고, 자사, 새잔아' (즉 독수리가 먹는 잔재). 부처는 성문교에서 흔히 세 가지 순고기 (처음 세 가지: 참조, 냄새, 의심) 를 말하며, 때로는 다섯 가지 순고기, 즉 마지막 두 가지 (자사, 새잔재) 를 더하기도 한다. 하지만 부처가 사람들에게 큰 슬픔이 없다는 말을 듣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이 권리가 대승에 들어와 점진적 촬영을 하는 척했기 때문이다. 대승이경에 관해서는 누구도 중생의 고기를 먹어서는 안 된다. "골엄경" 에서 "모든 고기가 깨끗하지 않은데, 하물며 삼순오순이야!" 라고 말했다. "열반경" 은 "선한 사람, 이제부터는 고기를 먹지 말고, 그것을 음식물로 여겨야 한다. 예를 들어, 독자의 고기와 같은 고기를 먹는 사람은 큰 슬픔을 겪어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그에 더해, "대혜, 나는 때때로 다섯 가지 고기를 덮거나 열 가지를 만든다고 말한다. 지금 이 경전에서 여러 가지 육류를 추방하는 것은 편리하며, 만물은 모두 깨졌다. " 또 구름이 있다: "큰 지혜, 자각하여 먹을 것이 없으면 물고기를 먹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지 않는다. 그래서 당신은 자비롭게 앞으로 나아갈 것이고, 당신은 아들을 대하는 것처럼 모든 중생을 대할 것이므로, 당신은 당신의 명령을 듣지 않을 것입니다. " 부처가' 인의경' 에서 서설이 중생의 고기를 먹는다는 말을 듣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금고기, 철물육에 대해' 대열반경' 에는 네 구름이 있다. "가문운,' 구름이 왜 오는지, 스님이 먼저 삼금육을 먹게 하는 거야?' 라고 물었다. 부처님 말씀:' 당신의 귀를 시대와 보조를 맞추세요. 7 종 9 종이 있습니다. 장수운은 "오늘 강연의 다섯 단어는 단락이 늘어나면서 숫자가 의미와 일치하도록 줄어들게 된다" 고 말했다. 부처님은 주문하기 편한 권리가 있으니 말하지 마세요. \ "정말, 얀! 삼육오소가 올바른 이론이라고 말하지 마라. 심지어 법률의 경우, 전체 이야기, 심지어' 사람과 하늘' 의 다섯 회까지 모두 도시의 대론이지, 완전하지는 않다. 부처의 큰 슬픔에서 영감을 얻어 중생을 성숙하게 하여 점차 진정한 불법에 들어갔다.
그래서 부처님은' 렌츠 엄경' 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멸망한 후, 마지막 법에는 많은 귀신들이 있었고, 세상에 널리 퍼져 있었다. 나는 고기를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아난아, 내가 승려들에게 오순육을 먹게 하였으니, 이것은 모두 나의 신통이라 뿌리가 없다. 너는 브라만, 땅이 찌고, 모래돌을 더하면 초목이 자라지 않는다. 나는 거대한 자비와 신성한 힘을 가지고 보충한다. 큰 슬픔 때문에, 너는 가명 아래 맛을 얻었다. 그러나 여래가 죽은 후에 중생의 고기를 먹고 석방자라고 불렀다.
알다시피, 쾌락은 육식동물이다. 삼매처럼 모두 나찰의 큰 것이다. 신문은 결국 생사해로 가라앉는다. 부처의 제자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경우, 사람들은 서로를 죽이고 서로를 먹지만, 서로를 먹지 않습니다. 사람은 어떻게 해야만 삼계를 그릴 수 있습니까? ""
내가 죽은 후, 말법에는 세상의 여러 가지' 귀신' 이 흥성하여, 자신이 육식이라고 말하며, 자신이 보리도를 이루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아난,' 나' 가 비구에게 오순육을 먹게 했지만,' 이' 와 다른' 모든 고기' 는' 나의 신력' 이 있는 곳이며, 그중에는' 중생의' 명근' 이 없다. 루브라흐만은' 지습찜석' 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초목이 자라지 않아, 나는 큰 자비와 자비를 가지고 있다. 큰 슬픔 때문에, 가명은 고기라고 불리니, 너는 그 맛을 얻어야 한다. 왜 "여래가 죽은 후에 중생고기를 먹는 사람" 이 자칭 "스승" 이라고 부르는가!
너는 네가 육식자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너는 행복할 것이다. 네가 얻는 것은 삼매와 같다. 진짜 삼매가 아니라, 너는' 대나찰' 의 귀신이 될 것이다. 이런 사람이 서로를 죽이고, 서로를 죽이고, 오늘도' 뜻이 끝이 없다' 면 생활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어떻게' 사람' 이 3 계를 벗어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불계 오순육은 모두 여래의 힘에 의해 녹았기 때문에, 불열반 이후에는 고기를 먹겠다는 약속을 절대 듣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다시 한번 말하지만:
\ "당신은 세상 사람들에게 삼매를 수리하도록 가르치고, 물건을 한 번 죽인다. 부처가 먼저 오고, 부처가 청정하고 맑다.
이것이 바로 아난이, 만약 그가 끊임없이 살생하고, 끊임없이 선정을 수행한다면, 예를 들면, 누군가가 귀를 막고, 큰 소리로 외치며, 다른 사람에게 듣지 말라고 하면, 이를 은근히 드러내려고 하는 것이다. 청정비구, 보살, 다른 길을 걷고, 풀을 밟지 않고, 어떻게 능히 당길 수 있습니까? 중생의 혈육을 먹고 있는데, 무슨 큰 아쉬움이 있는가? ""
삼매를 수리하려면 살생을 멈추고 재계 후 중생의 고기를 먹어야 하고,' 이름' 은 현재의 모든 것을 바꿀 수 없는' 청정함' 과 지혜의 빛, 과거의 삼매를 고치는 두 번째 결정이다.
그래서, 아난, 만약 당신이 계속 살생하고 명상을 한다면, "예를 들어, 누군가가 귀를 막고", "소리를 지르고", "도움을 청하지만 듣지 않는다" 는 것이다. "숨으면 숨는 것" 이 아니라 "이슬" 이다. "청정비구보살, 각자 그 길을 걸을 때" 모든 중생을 보호하기 위해 "잔디를 밟지 말고 손으로 잡아당긴다"? 중생이 의존하는 무정한 세상조차도 중생에게 자비를 베풀고 꺼지지 않는다. 어떻게 "모든 피조물의 살과 피" 를 먹을 수 있습니까?
동봉하다
선수를 원하는 사람은 살생으로 선수를 할 수도, 고기를 먹는 것으로 선수를 할 수도 없다. 고기를 먹는 것은 죽이는 것을 돕는 것이고, 죽이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다. 골엄경' 은 "중생을 죽이는 것은 이익이고, 돈으로 고기를 맺는 것은 모두 악업이며, 죽어서 감옥을 부른다" 고 말했다. 그래서 고기를 먹고 살생을 하는 것은 살생업이라는 것을 알고, 수행선을 하는 사람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 지금 종법, 세풍이 날이 저물어 이단이 횡행하고 있다. 무슨' 술고기가 장을 입고 부처가 가슴에 앉아 있다' 는 말은 정말 허튼소리다! 또한 앞서 언급한 어떤 분파는 선선뿐만 아니라 세상처럼 고기를 먹습니다. "X 선생님, 왜 고기를 먹어요?" " 대답 하지 마십시오: "어쩌면, 난 그냥 저녁 식사 전에 저주를 읽어보십시오." " 또는: "나는 먹지만, 나는 먹을 때 항상 주문을 외워야 하기 때문에, 내가 먹는 것은 과도하고 인연도 있고, 복이기도 하다!" 이것은 또 문파의 자기기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