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이집트 연극은 고대 이집트 연극의 연극 형식과 발전 과정, 이집트 역사의 연극 형식과 발전 과정을 열거해 주세요.
이집트 연극은 고대 이집트 연극의 연극 형식과 발전 과정, 이집트 역사의 연극 형식과 발전 과정을 열거해 주세요.
1 .. 헤겔 시대: 1. 비극의 "모순과 갈등" 이론을 제시하다. 미학 이론에 대한 그의 가장 큰 공헌은 변증적 사고 방법을 이용하여 비극 현상을 분석하는 데 있다. 사람들은 비극이 관념의 분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이 비극적인 충돌의 쌍방이 모두 합리적이고 일방적인 것을 보았다. 니체는 비극의 출현이 고대 그리스의 두 가지 정신, 즉 아폴로 정신과 술신 정신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태양신은 조형예술의 몽환적 상태와 정지 상태를 대표한다. 디오니소스는 도취된 상태와 음악예술의 흥분을 대표했고, 서구 실존주의의 아버지 켈케겔은 새로운 주체 사상을 제시하여 비극의 초월성을 긍정했다. 비극의 특징. 첫째, 비극은 생명의 존재에 대한 부정적인 경험을 통해 생명의 존재 가치에 대한 긍정을 보여준다. 둘째, 비극의 심미 충돌은 인간과 자연, 사회와 자신의 충돌과 초월을 반영한다. 셋째, 비극적인 감정 경험은 일종의 생명 실천의 깊은 체험이다.
2. 코미디 이론. 서양 미학 이론에서 플라톤은 처음으로 희극을 토론한 사람이다. 칸트는 희극의 심리적 효과로부터 희극의 원리를 논술하였다. 헤겔은 갈등의 관점에서 비극과 희극의 비교에서 희극의 원인을 밝혀내고, 더욱 심오하고, 희극의 본질에 부합한다. 맨: 코미디는 본질적으로 두 가지 사회적 힘의 충돌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것은 이미 승리하거나 승리를 앞둔 후 낡은 것에 대한 부정이다. "인류는 즐겁게 과거를 작별할 수 있다." " 유명한' 카니발' 사상을 제시한 바흐킨은 카니발 문화와 코미디 문화와 관련된 엽기적인 스타일이 이데올로기와 사회질서를 해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희극의 특징. 첫째, 코미디에는 현실과 혼동되는 형태로 나타나는 심오한 사회현실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둘째, 코미디는 불화와 부조리가 특징이다. 셋째, 희극의 감정 형식은 주로 웃음이다.
아리스토텔레스시대: 비극의 특수 효과는 사람들의' 연민과 두려움' 을 불러일으키는 데 있다. 이런 효과는' 한 사람이 만나지 말아야 할 불행을 만났을 때' 에만 나타난다. 헤겔은 비극의 특징이 두 대립의 이상과 충분한 정당한 이유를 가진 힘 사이의 충돌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고, 이러한 충돌은 상호 파괴로 끝나고,' 영원한 정의' 이전에 화해와 엥겔스는 비극적인 갈등의 본질이' 역사의 필연적인 요구' 가 사실상 실현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비극미의 내포는 인간의 존재를 반영하는 실천주체가 일시적으로 부정되고 최종적으로 인정받는 과정에 있다. 긍정적인 가치를 지닌 생존 실천은 피할 수 없는 사회사 충돌에서 침범과 파괴를 당했다. 이 과정과 그 결과는 강한 고통을 초래했지만, 인간의 존재의 용기와 이상력, 그리고 더 강한 역사와 우주의식에 의해 극복되고 초월되어 고통을 쾌감으로 바꾸고 감정의 깊은 격동과 흥분을 불러일으켜 특별한 심미 체험을 얻었다.
비극은 일종의 심미 형태로서 고대 인류 사회에서 이미 존재했으며, 그 출현은 연극이라는 비극적인 형태의 번영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대 그리스 사회에는 에스쿠로스, 소포클레스, 오리페데스라는 세 명의 유명한 비극 작가가 생겨났다. 그들의 작품은 거의 모두' 운명' 이라는 주제에 스며들어 있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의 비극은 운명의 비극이라고도 불리는데, 바로 운명의 주제가 비극을 일종의 심미 형식의 기본 내포로 확립하는 것이다.
비극의 심미 충돌은 사람과 자연, 사회, 그리고 자신의 존재의 충돌과 초월을 반영한다. 역사 발전의 각종 비극적인 충돌을 종관하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은 인류의 생존과 무정한 운명의 투쟁을 반영하고,' 프로메테우스' 는 인간과 자연, 사회의 충돌을 반영한다. 중국의 고전 서적은 인류의 존재의 자유와 해방의 가치를 선양하는데, 예를 들면 원과' 홍루몽' 이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은 사회의 강한 압력과 파괴로 개인의 운명의 무력함과 무력함을 보여준다. 또 발자크의 소설' 고령자' 는 개인의 존재 상황, 감정적 갈등의 탄식, 그리고 자신의 넘을 수 없는 약점과 운명에 대한 추궁을 드러낸다. 바로 이런 인간 생존의 충돌 체험이 비극 예술의 기본 심미적 가치를 구성한다.
희극의 보편적인 특징은 형식과 내용의 편차이다. 현실에서 희극은 약간의 환각이 있기 때문에 희극의 본질을 쉽게 볼 수 없다. 예술은 과장, 변형 등의 예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환각 후의 진실을 드러내고 희극성을 부각시킬 수 있다. 본질과 외적 현상, 내용과 형식의 모순을 폭로하고 잘못된 편차를 밝혀야 희극이 진정으로 형성될 수 있다. 그래서 노신 선생은 "희극은 무가치한 생활을 남에게 찢는 것" 이라고 말했다. 허상과 위장을 찢고 본질을 드러내는 것이다. 허상과 위장 후의 노출을 찢고, 대상을 더 작고, 공허하고, 불쌍하고, 가치없고, 심각하게 대할 수 없게 하기 때문에, 희극감은 웃음소리에 반영되어야 한다. 이곳의 웃음에는 깊은 이성적 비판과 날카로운 풍자가 담겨 있어 옛일을 묻는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마르크스는 희극이 "인간은 즐겁게 과거를 작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희극도 새로운 내포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일종의 심미 형식이 되다. 희극은 비극과 달리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