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백선용의 명언 경구
백선용의 명언 경구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봉피리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아가고, 어룡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나방, 눈, 버드나무, 금실, 웃음, 향기가 모두 가버렸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신 버려진 사파이어 케이스
명문을 완전히 읽다
1 소봉: 배소, 배소 파이프는 봉황의 날개처럼 불규칙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옥주전자: 명월. 3 물고기 용: 물고기 램프, 용 램프, 다양한 랜턴을 나타냅니다. 나방: 나방 같은 장식품으로 정월 대보름날 여성의 머리 장식 중 하나입니다. 액세서리가 가벼워서 머리에 끼고 걸으면 딩딩딩하는 소리가 나기 때문에 나방이라고도 합니다. 설류: 견화로 만든 꽃가지. 가늘고 긴 나뭇가지는 정월 대보름날 여성의 머리 장식 중의 하나이다. 6 금실: 머리 위의 설류들을 금실로 묘사하며 미인의 발걸음에 따라 흔들리고 있다. 7 갑자기: 갑자기. 8 어두움: 빛이 어둡다.
봄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수천수만의 화초와 나무를 날려 하늘 가득한 별을 날려 버리고, 영롱하게 비처럼 반짝였다. 호화로운 객차 안에서 향기가 들려와 줄곧 가득 찼다. 봉피리 소리가 은은하고, 밝은 달이 맑고, 어룡등이 바람에 따라 밤새 춤을 춘다.
그녀는 정면으로 다가와 귀밑머리나 나방, 눈버들이 향기를 풍기고, 웃음이 꽃처럼 피어나고, 취한 향기를 남겼다. 나는 군중 속에서 그녀를 천 번 쫓아가서 다시는 그녀를 볼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갑자기 나는 몸을 돌렸지만, 그녀가 조용히 서 있는 것을 발견했고, 불빛이 어두컴컴한 구석에 서 있었다.
명문의 이야기
이 시의 제목은' 정월대보름' 인데, 작가가 원야식을 다녀온 후에 쓴 것 같다. 첫 번째는 그날 밤의 번화한 광경에 관한 것이고, 다음 편은 한 명의 외톨이가 되어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대상이다. 그녀는 군중을 따르지 않고 조용히 서 있었다. 이 말은 줄곧 많은 호평을 받았다. 아청봉의' 진수' 는 이를' 진주의 기처' 라고 칭찬하고, 호방한 신작헌이 이렇게 섬세하고 부드러운 경지를 써온 것을 칭찬하며, 완전히 진관과 주방언이라는 완곡한 율파의 대표 인물에서 나온 것이다. 매우 높은 칭찬이라고 할 수 있다. 왕 Guowei 는 또한 말했다: "유안의 아름다움은 기질과 영역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바로 이런 일을 가리킨다. 잠시 후, 이야기의 전반부는 한 장면처럼 보이지만, 세태가 서늘하고 세상일이 변덕스럽다는 느낌을 담고 있다. 후반부에 혼자 있는 여자는 사실 작가 자신의 상황이다. Liang Qichao 는 Xin qiji 가 "자기 연민과 외로움, 슬픈 사람들은 각각 팔을 가지고있다" 고 말했다. 뜨거운 피가 가득한 신기병은 외멸에 저항하기 위해 애를 썼지만, 온건파, 심지어 권력자들에 의해 끊임없이 방해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곡고와 과부가 될 운명이며, 눈동자가 없는 소인은 오로지 사리사욕을 위해 충신의 인인을 배척하고, 국가 인민에게 유익한 좋은 책책을 가로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그는 여러 차례 비방을 당했지만, 나르시즘에도 정조를 바꾸지 않을 것인가? 。
이 말은 경지가 좋아서 줄곧 사랑받고 있다. 많은 사람 들도 즐겨 쓴다. 왕 Guowei 는 "인간의 단어" 에서 말했다: "고대와 현대의 위대한 원인, 대학 질문자는 세 경계를 통과해야합니다 \ "이 첫 번째 장소 도.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이가 초췌해져서 나도 후회하지 않는다. 이 두 번째 환경도 마찬가지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다. ♫ 이 3 위도 마찬가지다. 이 단어들은 모두 큰 단어가 아니다. "첫 번째 조건은 이상을 추구하는 외로움이다. 두 번째 장면은 이상을 추구하고 초췌함을 대가로 하는 것이다. 세 번째 경우는 온갖 노력을 다하여 결국 곤경을 뚫고 자신의 이상을 찾는 것이다. 이는 보통 사람들이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역사가 유구한 명문
이 시는 저자가 오만하고 정조를 바꾸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한다. 당대의 두보도 비슷한 작품인 미인을 가지고 있다. 시는 아름다운 여자가 사람과 헤어질 때 여전히 충성과 자제력을 유지하고 원래의 마음을 바꾸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차이점은 시의 주인공이' 경박한 아이' 로 나타난다는 점이다. 시의 마지막 문장 "그리고 얇은 실크 소매와 추위를 잊고 저녁노을이 높은 대나무 옆에 기대고 있다" 는 것은 풍경에 대한 간단한 묘사처럼 보이지만, 얇은 소매, 죽어가는 노을, 대나무 가지에 홀로 의지하는 아름다움은 그녀를 더욱 불굴하게 한다. 두보의 재능은 평생 만나지 못했고, 40 대 때 세 번 주어서야 하서 치우로 임명되었다. 그 후 국가는 혼란스럽고 내우외환으로 거의 여생을 떠돌아다니며 떠돌아다니는 처지에서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두보절 체조는 고치지 않고, 그의 마음은 영원히 전국인민과 함께 있다. 시 속의 미녀는 작가의 사진이다. 그녀는 푸대접을 받았지만 여전히 국가에 대한 충성과 민족에 대한 사랑을 감소시키지 않았다.
이 단어의 문장은 매우 유명해서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유행한다. 백선용은 지난 일을 회상하는 문장 한 편을 써서' 문득 돌아보다' ('문득 돌아보다' 라는 책에 수록됐다) 라는 이름을 붙였다. 문장 내용은 자신의 창작 과정과 창작 주제를 찾는 과정을 묘사하며 창작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준다.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인사가 변덕스러워, 매우 감동적이다. 백선용은 생동감 있는 필치로 자신의 심정을 서술하고, 그동안 걸어온 모든 애환과 이별, 성공과 실패, 포기와 견지, 인생의 신맛과 쓴맛을 모두 깊이 체득하여 현재의 백선용을 이루었다. 이것이 왕 Guowei 가 말한 세 번째 영역이 아닙니까?
칠레의 유명한 시인 팔라 (기원 19 14-) 는 "알려지지 않은 여자에게 보내는 편지" 라는 시를 가지고 있다. "세월이 흘러갈 때, 바람이 너와 나의 영혼 사이에 깊은 구덩이를 팠다. 세월이 흘러갈 때/그리고 나는 사랑했던 사람/당신의 입술 앞에 잠시 머물렀던 사람/정원을 지친 불쌍한 사람, 당신은 어디에 있을 것입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내가 키스 한 여자, 어디 있니? 클릭합니다 알 수 없는 여자에 대한 작가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랑에 대한 작가의 투자는 신사에 나오는 그 여자에 대한 집착과 충성에 못지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에 비해 팔라의 시는 단순한 사랑시로, 솔직하고 솔직하며 향기와 아름다움을 맡을 수 있지만, 얽힌 뒤에도 여전히 시끌벅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나 신조어는 사랑을 초월하는 것으로, 깊은 인생철리를 함축하고 있으며, 더욱 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