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부모에게 효도하고, 부모의 좌우명을 사랑하라: 효가 우선이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부모의 좌우명을 사랑하라: 효가 우선이다.
부모의 해는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응? 논어 (진)
멩 xiaoxiao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 정치를 위해
효자의 일은 친히 그 사람처럼 태어나면 존하고, 기르면 기뻐하고, 병은 근심하고, 잃으면 슬프고, 제물은 엄하다. -응? 공자 (진)
효자의 배양도 즐거움이 무궁무진하여 그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응? 예기 (진)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치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응? 예기 (진)
평생을 효도하고 부모를 존경하며 효도해야 그 근심을 풀 수 있다. -응? 맹자 (진)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응? 맹자 (진)
무엇이 더 중요합니까?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응? (진 전) "맹자? 릴루로 "
인정에 가깝지 않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응? (진 전) "맹자? 릴루로 "
자비 진리, 프로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응? 맹자 (진)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응? 맹자 (진)
맹자가 말했다:? 세속세계에서 불효한 사람은 다섯 가지가 있다. 그 중 네 가지가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불효하다. Boyi 사랑 와인, 부모 지원 에도 불구하고, 불효;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진 전) "맹자? 리루의 통치하에 "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아는 것. -응? (진 전) "맹자? 만장의 통치 아래 "
효, 천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응? 《효경》 (진 전)
효자의 배양도 즐거움이 무궁무진하여 그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응? 예기 (진)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군자는 담박하고, 소인은 기꺼이 집에 있다. -응? (진 전) "장자? 외국 문장? 산림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응? 맹교 (당)
석양은 가을 풀을 보고, 노인은 고인을 본다. -응? 이단 (당)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응? (돈) 백거이
앞길이 막막해서 천하의 모든 사람이 너를 안다. -응? (당나라) 가오 사이
바다에서 너 자신을 알게 되면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응? "돈"
요순의 도리, 정효. -응? (송) 이강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응? 러셀
2, 자비 진리, 프로 일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응? 맹자
3. 부모를 시중들면 목소리가 조용해지므로 사소한 일로 큰 소리로 떠들지 마라. -응? 주빙청
4, 가까이 갈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응? 맹자
5. 바로 우리 어머니의 무릎에서 우리는 우리의 가장 고상하고 진실하며 원대한 이상을 얻었지만, 안에는 돈이 거의 없었다. -응? 마크? 둘 사이에
6, 무거운 돈, 얇은 부모, 아들이 아닙니다. -응? 주백려
7, 만경, 효가 우선이다. 천경만설에 따르면 효와 의는 사람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다. -응? 확충된 성현
8. 나는 굶주린 아이를 본 적이 있다. 나는 어머니와 아내의 슬픔을 본 적이 있다. 나는 전쟁이 싫다. -응? 루즈벨트
9. 아버지와 아들이 믿지 않으면 집안이 불행해질 것이다. -응? 무측천
10, 부모는 자신의 병만 걱정한다. -응? 맹오보
1 1 하지만 1 인치 장초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삼춘휘. -응? 맹교
12, 좋은 밥은 부모님이 먼저 쓰고, 좋은 옷은 부모님이 먼저 입어야 한다. 먼저 부모님께 좋은 밥을 주고, 먼저 부모님께 좋은 옷을 준다는 뜻이다. -응? 신문을 설득하여 다른 사람에게 선의를 표시하다
13, 맹문효, 아들이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요? 정치를 위해
14, 부모님이 계십니다.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응? 공자 는 말했다
15, 어려움이 있으면 제자가 돌볼 것이다.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나는 예전에 효도가 여름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16, 부모는 이전에 효도를 할 수 있었고, 효도는 좋은 아이였다. 옹파는 효를 다할 수 있고, 그녀는 효도에 떨어져 덕에 떨어졌다.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좋은 아이이고, 시아버지에 효도하는 것은 효도하고 현혜로운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응? 신문을 설득하여 다른 사람에게 선의를 표시하다
17, 빈가는 효자를 알고, 나라는 충신을 안다. 가정 형편이 가난해야 진정한 효자를 찾을 수 있고, 국가가 위난해야 진정한 충신을 인정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응? 명인집
18, 부모님의 해, 당신은 분명히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응? 논어
19, 사물이 삼수보다 아름답다. -응? 걱정하다
(20),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늦으면 안 된다.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빨리 약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응? 이영수의 제자 규칙
2 1, 어느 것이 더 큰가요?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응? 맹자
22. 생활이 어렵다면, 미와 악이 흔들릴 수 없다면 미덕은 불가분의 관계다. -응? 루 《춘추》
23. 모든 걸출한 사람은 훌륭한 어머니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만년에 어머니를 매우 존경하고 어머니를 가장 친한 친구로 여긴다. -응? 마법에 걸리다
24. 부모의 눈에는 아이가 종종 자신의 일부이며, 아이는 그의 이상 중 자신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기회이다. -응? 피효통
25, 효자의 부양도 행복이지, 마음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다. -응? 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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