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진제국의 부상 16회 하이라이트
진제국의 부상 16회 하이라이트
'진제국'의 첫 흑분열극에는 멋진 대사가 많다. 철학이 심오하고 통찰력이 있어 마음을 깨우쳐 주고 싶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세심하게 편집한 진 제국의 부상 16화의 멋진 대사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제국의 성립 16화 하이라이트
16화: 웨이양이 진준에게 진나라 강화 전략을 설명하다
웨이양:? 관중(Guanzhong)의 평탄하고 비옥한 곳은 세계에서 유례가 없습니다. 왜 진나라 시대에 수백 년 동안 황폐하고 인구가 희박했습니까? 신의 한수라 할 수 있습니다. 진나라는 왜 수백년 동안 위수강을 점령했지만 생선과 소금 운송의 이점을 잃었고 국고는 점점 비어 버렸습니까? 정부와 대중에서. 그런데 왜 진나라는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강력한 새 군대가 없습니까?
징젠: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바로 주님께서 밤낮으로 생각하시는 것입니까? p> 위양(魏陽): 부(富)한 땅을 지키되 가난해지고, 강한 백성을 도우나 군대는 약하며, 산과 강을 의지하면 진다. 그 이유는 포괄적이고 통일된 강력한 국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포괄적인 국력이란 무엇입니까? 많은 인구, 번영하는 농업과 산업, 풍부한 국고, 강력한 갑옷과 군인, 그리고 공중전에서 용감한 사람들. 이 다섯 사람이 있어야 나라는 강대국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의 진나라는 5개국 가운데 한 사람도 없다. 땅은 작고 사람은 적고, 공업 분야는 정체되고, 국고는 텅 비고, 갑옷과 병사는 낡았고, 사적인 싸움이 흔하다!
진준: 그런데 어쩌죠? 왕다운 정부인가? 아니면 무활동인가?
웨이양: 폐하께서는 마치 동굴 속에서 불을 관찰하시는 것과 같습니다. 세 가지 심오한 대화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Qin Jun: "Quliang은 Sir의 새로운 발언을 듣고 싶습니다." ?
웨이양: 나라를 강하게 하는 길은 법치주의의 핵심이다.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법치주의는 국력을 강화하고 정부와 국민 모두의 사기를 고취함으로써 국가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진준: 취량은 나라를 강하게 하는 길을 기꺼이 듣습니다. ?
웨이양: ?강대국의 패러다임은 다릅니다. 위, 제, 초의 삼대국의 패러다임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판단하시나요? ?강대국의 패러다임은 다르다?아직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웨이양: ?위의 예는 그 나라의 군사와 물품의 힘입니다. 제나라의 모범은 현명한 왕과 관리들의 힘이고, 초나라의 모범은 광대한 산과 강의 힘이다. 그러나 이 세 가지 강자는 근본적으로 강하지도 않고 흉내낼 가치도 없습니다. ?
진준: ?위·제·초 삼국은 흉내낼 만큼 강하지 않다?!?
위양: ?위·제·초 삼국이 강한 이유는? 흉내낼 만큼 강하지 않다는 것은 잠시만 강할 뿐 영원히 강하지 않다는 것이다. 현명한 왕을 만나면 강해지고, 평범한 왕을 만나면 약해진다. 왕이여, 당신은 멸망할 것입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삼국시대의 개혁이 절반만 이루어졌고, 법제도도 절반은 새롭고 절반은 낡은 것이었다는 점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민중의 통치였다. 그런 나라는 부침을 겪으며 장기간에 걸쳐 국력을 모아 안정되고 강해질 수 없습니다. 진나라가 일어나려면 근본력의 길을 택해야 한다!?
진군: 선생님, 드디어 진나라성흥 19~20회 대사가 나왔습니다! /p>
19~20화: 웨이양과 진쥔이 사적인 싸움과 처형에 대해 논쟁
진쥔: 바꿀 수 없나요?
웨이양: 법은 산처럼 강하다!
진 씨: 지체할 수 없나요?
웨이 양: 법은 시기적절합니다!
웨이양: 감형과 법의 패배!
진준: 용서할 수 없나요?
위양: 나라를 다스리면 백성의 왕이 끊어지고, 왕은 강해지고, 위양은 망한다. : "작은 정치는 정부에 있지만 국민은 없고, 큰 정치는 국민에게 있지만 정부는 아니다." 큰 길의 여정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뿌리 박혀 있습니다. 가족을 비판하는 것은 비윤리적입니다!?
웨이양: 법은 정의를 중시하고 공평함을 중시합니다. 과거에 공덕이 있으면 벌을 받지 않고, 앞으로 잘 나아가면 손해를 입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법의 지배를 확립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 TV 시리즈 진나라의 명대사
1. 왕이 왕이 되면 오만함으로 진나라를 해칠 수 없습니다. >2. 아이는 대담하고 자멸적이다.
3. 대란의 시대에 국가들은 자주 서로 공격한다. 우리 진나라는 결코 물러서지 않고 스스로를 보호할 생각이 없었다. 우리 조상들이 여전히 낡은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면 왜 은둔하고 싶습니까? 상주 법은 나라를 부유하게 하고 백성을 강하게 하는 법입니다.
4. 잉시: 진나라가 총리가 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건륭: ?왕이 되고 싶다면 조상에게 반항하는 것입니다. 오만함으로 진나라를 해칠 수는 없습니다!
5. 당신은 왕이 되고 싶고, 좋은 왕이 되고 싶습니다. 그래야만 아버지와 진나라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6. 장이 대궐에 서 있고, 손에 들고 있는 가늘고 빛나는 쇠막대기를 맹자에게 직접 겨누고 있다. 유교 위대한 위선, 세상이 그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유교의 눈에는 모든 사람이 악당이지만 나는 신사이고 모든 기술은 비열하지만 나만 최고의 배움이 있지만 나는 그렇습니다. 진짜. 묵자는 모든 사람을 사랑했지만 맹가는 아버지도 없고 후손도 없다는 이유로 당신을 꾸짖었습니다. 당신은 Zhu Yanli를 칭찬하고 Meng Ke는 그를 짐승처럼 꾸짖습니다. 율법주의는 나라를 강건하게 하고 백성을 부강하게 하였는데 맹가는 당신의 폭정 때문에 당신을 호랑이요 늑대라고 불렀습니다. Lao Zhuang은 분리되어 있고 당신과 Meng Ke는 그를 도망 쳤다고 꾸짖습니다. 맹가는 군인, 농민, 의사, 노동자들이 기술을 제대로 배우지 못했다고 꾸짖었다. 전략가로서 Meng Ke는 당신을 첩이라고 부릅니다. 당신은 오만하고 비열하며 당신의 무례한 말은 세상의 모든 사상에 해를 끼쳤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당신의 말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왕이고 정통이라고 주장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유학자들은 무엇을 가지고 있습니까? 맹케 당신은 한마디로 하루 종일 사라지는 큰 꿈에 빠져 있는 근면하고 무관심한 책벌레에 지나지 않습니다. 큰말은 공허하고 세상을 기만하고 나라는 어지러운 줄만 알면 유교인들이 어떻게 쓸만한 생각을 할 수 있겠느냐? 사람들을 구제하지만 사실 그들은 고대 우물 시스템의 복원을 옹호하여 수천 명의 사람들이 쫓겨나고 경작할 땅이 없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백성이 가장 중요하고 나라가 두 번째이며, 땅이 없다고 맹세하셨습니다! 왕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사실 당신은 주례를 지키고 법제도를 폄하하고 있습니다. 수천 명의 민간인을 고소할 수 없게 놔두는데, 세상에 얼마나 많은 피를 흘릴 것인가? 그런 말과 행동은 세상을 속이는 것이 큰 위선이 아닌가? / p>
7. 술은 순하고 힘이 없으며, 사람은 순하고 피가 없다. 큰 분쟁의 세계에서는 오직 살과 피만이 경쟁할 수 있습니다.
8. 악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인간의 본성에 악이 있기 때문에 법이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이익을 위해 태어났기 때문에 부와 땅을 두고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탐욕을 갖고 태어난 자만이 도둑과 폭력과 살인을 저지른다. 엄청난 희망을 갖고 태어난 사람만이 관능을 가질 수 있다. 인간 본성의 악함은 법으로 교정되어야 합니다. 법치로 악의를 막고, 법치로 인간의 본성을 인도해야 인간의 본성이 선하고 질서있게 될 수 있습니다. 맹자는 인간 본성의 선함을 공허하게 주장하고, 천하를 다스리는 성공을 인간 본성의 덕으로 돌리며, 어지러운 시대의 죄악을 법, 묵, 빙 세 가문의 탓으로 돌렸을 뿐이다. /p>
9. 인정복원론,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삼대에 이르기까지 이것은 악행을 용인하고, 유치한 것을 속이는 일이며, 참으로 큰 위선이다! /p>
10. 법의 지배는 마음을 죽이지 않으며, 법의 지배는 마음을 다스리지 않습니다.
11. 사람의 마음은 바다와 같고 넓은 바다는 자유롭다. 세상은 일반적으로 인간에 의해 통치되었습니다. 지혜로운 자, 어리석은 자, 충성스러운 자, 배반하는 자 모두는 왕이 신하들의 마음과 생각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과 판단력에 달려 있습니다. 그는 신하들을 마음대로 처벌하고 죽임으로써 모든 사람을 위험에 빠뜨리고 맹목적으로 국왕과 유력 대신들을 기쁘게 하려고 애쓰면서 국정을 소홀히 했다. 관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권력의 기술을 최우선으로 삼고, 인민을 섬기는 사람은 청결과 자족을 기본으로 삼아야 합니다. 나라가 어려우면 관리들은 물러난다. 누구든지 간음하고 법을 어기면 백성은 그를 신고하지 않습니다. 쿠데타가 잇달아 이어졌고, 나라 안의 어느 누구도 안정된 사람은 없었다. 결국, 고정된 법은 없으며 상벌은 군주와 신하들의 변덕에 달려 있습니다. 진국의 조돈은 나라의 건성(乾成)에 있었는데, 그는 충성스럽고 위엄이 있었으나, 진경공에게 반역자로 판정되어 그의 일족을 멸절시켰습니다. Tu'anjia는 실제로 배신자 였지만 Jin Jingggong은 그를 충성스러운 장관으로 간주했습니다. 이로 인해 진나라의 내란은 계속되었고, 마침내 위씨, 조씨, 한씨 세 가문으로 분열되었다. 진나라가 법을 제정하고 법에 따라 통치했다면 이런 비극이 있었겠는가?
12. 법치는 사람이 파업하기 전에 하는 것입니다. Jingjian 형제 님, 진정하십시오. 진짜 복원 반역자는 조만간 튀어 나올 것이며 그를 막을 수 없습니다. 새 법이 공포된다고 해서 사적인 싸움이 억제되지는 않을 텐데요, 아직도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있겠죠?
토지법이 제정됐는데 백룡을 막고 계시나요? 좀 더 기다려 보세요. 곧 더 큰 것이 튀어나올 것입니다.
13. 풍요로운 땅을 지키되 가난해지라, 강한 자들을 지지하라! 그러나 군대는 약하고 산과 강이 승리하고 폐허로 변한다. 그 이유는 포괄적이고 통일된 강력한 국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포괄적인 국력이란 무엇입니까? 많은 인구, 번영하는 농업과 산업, 풍부한 국고, 강력한 갑옷과 군인, 그리고 공중전에서 용감한 사람들. 이 다섯 사람이 있어야 나라는 강대국이라 할 수 있다.
14. 법치와 국민에 대한 배려는 마음에 있는 것이 아니라 행동에 있습니다. 초점이 아닌 행위를 강조해야만 법의 집행이 공정할 수 있다. 공정하게 행동하는 것이 진정한 인민사랑입니다. 사람이 사사로운 싸움에 말려 사람을 죽였다면 아무리 선량한 사람이라도 그 사람은 범죄자임에 틀림없습니다. 예를 들어, 흰 낙타를 탄 노인은 친절했지만 어느 날 밤 사적인 싸움에서 실제로 6명의 롱디(Rongdi) 사람들의 머리를 잘랐습니다. 폐하, 말씀해 주십시오. 백타는 선량한 진나라 사람들입니다. 그렇다면 영디족은 진나라 사람들의 선량한 사람들이 아닙니까?
15. 나라에서는 가문의 왕이 끊어지고, 관리는 강해지고, 왕은 망하게 된다. 백성이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으면 나라가 강할 것이고, 옳고 그름을 왕만이 판단할 수 있다면 나라는 망할 것입니다.
16. 작은 정치는 정부의 손에 있지만 국민은 그렇지 않다. 큰 정치의 일은 국민의 손에 있지만 정부는 아니다. 큰 길의 여정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뿌리박혀 있는데, 세상으로부터 비난을 받는 것은 무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