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Qian Xuantong의 주요 기여

Qian Xuantong의 주요 기여

'5·4' 문학혁명의 선구자 중 전현통은 용감한 장군이자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문학 작품의 탄생을 촉구하고 인센티브와 지원을 제공한 것은 5·4 운동 중 전현통의 또 다른 역사적 공헌이었습니다. 중국 현대 문학사에서 최초의 토착 소설은 전현통의 지휘 아래 집필되었습니다.

1917년(중화 민국 6년) 초, 후시가 《신청년》 2권 5호에서 『문예개혁예론』을 간행한 후, 전현통은 즉시 간행하였다. 저널 2권 6호의 '서신'에 대해 네이윤은 "방금 '신청년' 5호에서 후시지 선생의 '문학간론'을 봤는데 정말 감탄했다. 그는 병렬 산문의 이해할 수 없는 문장을 비난하고 토착 문학 이론이 가장 예리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으로 문학과 예술을 개선하는 데 있어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Wei Xianxue는 악마이자 Tongcheng 놈입니다. 그는 이것을보고 저주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

전현통은 “육조의 평행 산문은 단어와 문구로 가득 차 있고 실제 감정이 전혀 없으며 심지어 암시를 사용하여 실제 사실을 대체하고 다른 사람의 이름을 삭제하며 이중성을 수용합니다. 그의 글 중 『선집』을 보면 이런 어설픈 글과 욕설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지금까지는 기사를 이런 식으로 써야 한다는 착각이 여전히 존재한다. "Selected Works"의 기사는 여러 시대에 걸쳐 진품입니다. 이것은 모국어를 망친 최초의 문학적 악마입니다.

Qian Xuantong의 등장은 Chen Duxiu와 Hu Shi의 외로움에 깊은 영감을주었습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Qian Xuantong이 'Tongcheng 놈들'과 '선택된 악당'을 문학 혁명가로 분명히 식별했다는 것입니다. 퉁성파의 고대 산문이나 『선선』에서 선정한 병행 산문을 모방한 구식 문인과의 화음.

전선통은 1925년 봉건 문화 제도와 제국주의 침략에 반대했다. 그는 5·30학살 당시 《반제국주의에 ​​대하여》라는 글을 써 반제주의와 반봉건주의의 두 가지 전투과업을 함께 고찰하고 민주주의와 과학사상, 현대문화지식을 활용하여 제국주의의 정치경제적 침략에 적극적으로 저항할 것을 주장하였다. Qian Xuantong은 한때 "유럽화"를 옹호했으며 중국의 근본적인 개혁 경로는 "유럽화"에 있다고 믿었지만 세계 현대 문화는 유럽인의 소유가 아니지만 유럽인은 이에 대해 일찍 들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보다 몇 걸음 앞서 나갔습니다.

전현통의 견해는 그 자신의 말로 대표될 수 있다:

“20세기 중국이 멸망하는 것을 막고 중화민족을 문명국가로 만들려면 근본적인 해결책은 유교를 폐지하고 도교를 파괴하는 것이며, 유교와 도교 신화를 기록한 한문을 폐지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다. " 중국의 현대 중국어 운동에서 Qian Xuantong은 중국어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Qian Xuantong은 초기에 중국어를 병음 문자로 변환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한때 국제 음성 문자를 사용하여 중국어 병음 알파벳을 공식화했습니다. .

언어학의 주요 공헌은 중국어 개혁 활동, 문자, 음운론 및 "Shuowen"에 대한 연구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Qian Xuantong은 고전 중국어에 반대하고 중국어를 옹호했습니다.

Qian Xuantong은 "응용 수필의 긴급 개선에 관하여"의 "작문 개요"에서 초등학교 교과서와 신문 용지에 문법의 어순을 추가하는 것과 같은 13가지 사항을 제안했습니다. 기사에 구두점을 추가하는 것, 숫자를 표기하기 위해 아라비아 숫자와 산술을 사용하는 것, AD 날짜를 사용하는 것, 왼쪽 줄에서 오른쪽 줄로 가로로 구불구불하게 쓰는 방법 등은 모두 전공과 관련된 시도였습니다. 나중에 그는 Zhao Yuanren, Li Jinxi 및 기타 많은 사람들과 함께 "국어 로마자 병음법"의 공식화를 제안했습니다.

"문학 음운론. "는 Qian Xuantong이 1917년 북경대학 준비 과정에서 문학 음운론에 관해 강의한 것입니다. 이 책은 중국 최초의 음운론에 관한 일반적인 작업입니다. 처음으로 고대와 현대 음성 음의 진화를 6개 시기로 나눕니다. 그리고 진, 한, 위, 진, 남조, 북조, 수, 당, 송, 원, 명, 청, 그리고 현대에 이르기까지 음성학 역사에 대한 최초의 완전한 중국 A 단계 계획을 형성했습니다. , 현대 음성학이 연구 내용에 포함되어 있으며, 『중원음운론』이 현대 베이폰의 원천임을 지적하여 음운론 연구의 범위를 넓혔다. 전현통은 역사적 개념에서 출발하여 5장에 걸쳐 체계적으로 논의하였다. 고대와 현대 음운학의 발전은 "고고학이 아닌 응용에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출발하여 "고고학과 현대에 많이 활용되는" 광운(廣雲)과 발음의 통일에 중점을 두었다. ". 논의 및 정식화.

중국어 운동에서 전현통의 업적은 적어도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반영된다:

1. 중국어 발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어휘 승인(10년, 총 12,220단어) .

2. 모국어로 편집된 중국어 교과서를 만듭니다.

3. '1차 간체자 목록' 초안 작성(총 2,300단어 이상).

4. 중국어 로마자 병음 계획을 수립합니다.

Qian Xuantong은 거의 30년 동안 '고대 음성학 연구의 진화', '중국 음운론의 진화', 'Shuo Wen 연구'와 같은 강좌를 제공했으며 많은 수를 교육했습니다. 중국어학 분야의 인재를 모집합니다. Qian Xuantong은 또한 역사 분야에서 상당한 공헌을했습니다. 그는 "고대인을 무시하는 것"과 "고대인을 경멸하는 것"을 모두 반대했습니다. 그는 진실과 허위를 구별하고 허위와 현실을 고찰하며 진실과 신념을 추구했습니다. 그는 청나라 도현 시대 진문 작가의 유산을 계승하고 과학적인 방법을 현대적으로 활용하여 운동을 확장한 최초의 인물이 되었습니다. 거짓을 식별합니다. 이런 점에서 고제강이 그에게 가장 큰 영감을 준 사람은 근대문학과 고대문학의 논쟁에 대한 공론을 재편하라고 요청한 사람이 전현통이었다. 그에게 고대사에 대한 토론의 동기가 부여되었습니다.

Qian Xuantong은 '유교 경전'에 대한 독창적 인 아이디어를 많이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는 '고고학에서 진리를 구하고, 응용에서 적합함을 구하라'라는 두 가지 유명한 명언을 갖고 있는데, 『고사』에 실린 고대사와 유교경전을 다룬 그의 글은 독특한 통찰력이 많고 영향력이 크다. Guo Moruo는 고대사 연구에 대한 Qian Xuantong의 일부 견해를 매우 존경하며 "이러한 의견은 경멸적인 의견과 동일하지 않지만 모두 나에게서 먼저 나온 것입니다.

Qian Xuantong의 생애는 그가 가지고 있습니다. 신문학 운동, 신문화 운동, 중국어 운동, 고대사 운동 및 음운론 분야에서 뛰어난 공헌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