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주택에 관한 시

주택에 관한 시

1. 집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하나는 당대 두보의'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입니다.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번역:

8 월, 이미 늦가을이라 광풍이 휙휙 소리를 낸다. 바람이 내 지붕 위의 초가지붕 몇 층을 날려 버렸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나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뭇가지 끝에 휘감겨 있고, 낮게 나는 초가지붕이 연못과 움푹 패인 곳으로 떠 있다.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의 노약자를 괴롭히자 차마' 도둑' 이 되어 면전에서 물건을 빼앗고, 파렴치하게 초가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나는 입이 마르고 혀가 건조해서 쉬지 않고 마신다. 돌아올 때 지팡이를 짚고 혼자 한숨을 쉬었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하늘의 먹구름이 잉크처럼 검었다. 늦가을에는 하늘이 어둡고 안개가 많이 끼었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딱딱하여 철판처럼 되었다. 아이의 수면 자세가 좋지 않아 이불이 찢어졌다. 비가 올 때 지붕에 비가 새서 집에 건조한 곳이 없다. 지붕 위의 빗물이 마선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안사의 혼란 이후, 나는 잠을 잘 못 잤다, 밤이 길고, 집이 새고, 침대가 젖었는데, 어떻게 날이 밝을 때까지 버텨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천만 칸의 넓고 큰 집을 얻을 수 있고, 보편적으로 천하의 한사를 비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웃음꽃을 피우게 하고, 비바람 속에서도 움직이지 않고, 태산처럼 안정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그때가 되면, 나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쓰러지더라도, 나는 기꺼이 스스로 얼어 죽을 것이다!

둘째, 남송 신지 \ "청평악, 보산 왕석사 혼자 산다. \"

배고픈 쥐가 침대 주위를 뛰어다니며 어두운 기름등을 둘러싸고 박쥐 춤을 춘다. 방안에 미풍이 불고, 비가 많이 와서, 나는 깨진 종이 창문 사이에서 혼잣말을 했다.

북방 변경에서 남방까지, 지금은 숲으로 퇴각하여, 이미 늙은 얼굴, 백발이 성성하다. 한차례의 추운 가을바람이 얇은 천 이불을 지나 갑자기 잠에서 깼는데, 눈앞은 여전히 꿈의 시골이었다.

번역:

배고픈 쥐는 침대 주위를 뛰어다녔고, 박쥐 등불을 둘러싸고 뛰어올랐다. 집 위에 흩날리는 바람이 큰비를 끼고 오자 창호지가 바람에 찢겨 왁자지껄한 소리를 내며 혼잣말을 하는 것 같았다.

나는 평생 강남 북부에서 몸을 뒤척였지만 지금은 백발이 성성하여 얼굴이 늙어서 돌아왔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가을밤에 얇은 천을 걸치고 꿈에서 깨어났을 때, 여전히 꿈속의 만리를 어렴풋이 보았다.

셋째, 당나라 이백의' 첩이 좋지 않다'

한무제는 애교를 사랑했고, 그녀를 위해 금전 () 을 지었다.

황제는 그녀를 너무 용인해서, 그녀의 침이 떨어져도 진주처럼 귀중할 것이다.

번역:

한무제는 애교를 매우 좋아해서 그녀를 위해 금집을 지어 살았다.

그녀는 높은 지위에 있어 잠거품 한 모금을 뱉어도 바람에 따라 옥으로 변한다.

넷째, 메이의' 북송도기'

기진맥진한 노동자들은 하루 종일 파고 파고 집 앞의 흙을 파냈지만, 집 위의 자기 집에는 기와가 하나도 없었다.

부자는 열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고 기와집 고층 빌딩에 산다.

번역:

기와를 태우는 노동자들이 하루 또 하루 파고, 문 앞의 흙을 모두 파냈지만, 그들의 집에는 기와가 하나도 없었다.

그 부자들은 타일로 덮인 고층 건물에 살면서 손가락도 건드리지 않았다.

다섯째, 당나라 타오 Yuanming "산 해경 읽기"

이번 계절의 여름 꿈에는 초목이 무성하고 우리 집 주위에는 푸른 나무들이 둘러싸여 있다.

새들은 그들의 음식에 매우 만족하는 것 같다. 나는 나의 초가집을 사랑한다.

번역:

하몽에서는 우리 집 주변에 무성한 식물과 푸른 나무가 있다.

새들은 즐거워 보이는데, 나는 나의 오두막을 좋아한다.

2. 집에 관한 시와 명언 ★' 집' 에 관한 명언

○ 집, 세계의 천국 (독일)

○ 새 사랑 둥지, 사람 사랑 집 (영국)

○ 다른 사람의 보금자리는 자기 보금자리보다 못하다.

○ 어떤 새도 자신의 둥지를 더럽힐 수 없다 (영국)

○ 아담에게 천국은 그의 집이다. 하지만 아담의 후손들에게 집은 그들의 천국 (복타) 이다

내 집은 나에게 성처럼, 법은 나를 쫓아낼 수 없다-(위 스타포드)

★ 당나라시의 "집"

○ 일단 이곳을 떠나면 사해를 집으로 삼는다. "이세민의" 두 채의 오래된 집 "

○ 나의 버팀목이 쇠약해져서 기도를 배우는 것이 걱정된다. "리앙", "슬림한 길"

○ 황제의 거처인 왕가대로 한쪽에 용거북으로 가득 찬 샘이 있다. 채복' 교묘의 노래 상룡지 운동' 제 2 장

그녀의 배는 달이 나오기도 전에 유턴하여 다정한 탄식 속에서 황궁으로 향했다. "이백" "합곡 사야곡 하곡"

○ 전쟁 후, 그들의 활과 화살은 압수당했고, 고향은 서쪽으로 멀어졌다. (왕 지안 "잡곡 자요동 행")

○ 만약 시냇만에서 어부를 낚으면 동쪽으로 고향으로 돌아간다. (장 "잡곡 어가")

○ 우리 집은 청산에 있고 흰 구름은 다른 곳에 있다. (첸 ziliang "사이 베이 스프링 컴백")

○ 원길, 주녕의 집. (루 "중화 음악 9 장 제 6 송저궁")

○ 밭에 이웃이 없어 혼자 한 동산에 앉다. "루" 두 번의 춘완 빌라 문제 "

○ 산천은 일만 구하고 절은 집으로 삼는다. (장 jiuling "바람과 원시 왁스")

○ 부용진 늪, 육국한 집. "송 문지" 춘호원 외식 시스템 "

○ 당린화월명, 봄빛처럼 굴지 마라. "왕보" 야좌산문 "

○ 포구의 많은 어부들이 나를 배에 초대했다. (추 광희 "채령사")

○ 전당강은 누구고, 강상 딸은 만화보다 낫다. "왕창령" 라쿤사 아가씨 "

○ 만리는 고독한 검에 기대어 천봉이 한 집을 부쳤다. "유장경" "원영주 증정"

○ 서사 주인은 동시에 배달하고, 남쪽으로 한 달도 넘지 않는다. 이백' 강'

○ 하나는 손님을 장사로 옮기는 것으로 서장안을 보고 싶다. "이백" 과 시랑종금은 황학루에서 퉁소를 듣는다 "

○ 밭집은 이미 경작했고, 우물집은 아침에 담배를 피웠다. (웨이 의 \ "정원 상승, 조 이름 기호를 보내, 모든 책을 기록 \")

응답자: 좋은 아기 _ 요요-학자 3 급 9-9 2 1: 10

★ 당나라시의 "집"

○ 일단 이곳을 떠나면 사해를 집으로 삼는다. "이세민의" 두 채의 오래된 집 "

○ 나의 버팀목이 쇠약해져서 기도를 배우는 것이 걱정된다. "리앙", "슬림한 길"

○ 황제의 거처인 왕가대로 한쪽에 용거북으로 가득 찬 샘이 있다. 채복' 교묘의 노래 상룡지 운동' 제 2 장

그녀의 배는 달이 나오기도 전에 유턴하여 다정한 탄식 속에서 황궁으로 향했다. "이백" "합곡 사야곡 하곡"

○ 전쟁 후, 그들의 활과 화살은 압수당했고, 고향은 서쪽으로 멀어졌다. (왕 지안 "잡곡 자요동 행")

○ 만약 시냇만에서 어부를 낚으면 동쪽으로 고향으로 돌아간다. (장 "잡곡 어가")

○ 우리 집은 청산에 있고 흰 구름은 다른 곳에 있다. (첸 ziliang "사이 베이 스프링 컴백")

○ 원길, 주녕의 집. (루 "중화 음악 9 장 제 6 송저궁")

○ 밭에 이웃이 없어 혼자 한 동산에 앉다. "루" 두 번의 춘완 빌라 문제 "

○ 산천은 일만 구하고 절은 집으로 삼는다. (장 jiuling "바람과 원시 왁스")

○ 부용진 늪, 육국한 집. "송 문지" 춘호원 외식 시스템 "

○ 당린화월명, 봄빛처럼 굴지 마라. "왕보" 야좌산문 "

○ 포구의 많은 어부들이 나를 배에 초대했다. (추 광희 "채령사")

○ 전당강은 누구고, 강상 딸은 만화보다 낫다. "왕창령" 라쿤사 아가씨 "

○ 만리는 고독한 검에 기대어 천봉이 한 집을 부쳤다. "유장경" "원영주 증정"

○ 서사 주인은 동시에 배달하고, 남쪽으로 한 달도 넘지 않는다. 이백' 강'

○ 하나는 손님을 장사로 옮기는 것으로 서장안을 보고 싶다. "이백" 과 시랑종금은 황학루에서 퉁소를 듣는다 "

○ 밭집은 이미 경작했고, 우물집은 아침에 담배를 피웠다. (웨이 의 \ "정원 상승, 조 이름 기호를 보내, 모든 책을 기록 \")

3. 집에 관한 이 시는 이렇게' 집' 을 묘사한다.

1 .. 송신치희의' 청평락촌거' 입니다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2. 유당옥계의 《누추한 실명》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3. 웨이의' 봄의 전원부'

봄날의 비둘기는 집에서 노래를 부르고 살구꽃은 마을 가장자리에 하얗다. 도끼를 들고 멀리 벌목하고, 호괭이 봄맥을 매다.

귀연이는 소굴을 알고, 고인은 새 달력을 본다. 급하면 어림도 없고, 멀면 먼 길도 간다.

4. 송 양완리 《묘상 한식》

남편을 직접 찾아라! 이 다리는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먼 산은 단풍이 무성하고, 낡은 집은 고밀 옆에 있다.

봄바람이 또 와서 새 건물이 없어졌다.

배꽃이 한식이라, 명절에 들어서야 걱정이 된다.

5. 당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까맣게 타서 입이 건조해서 숨을 쉴 수가 없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내 직원들에게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긴 밤을 흠뻑 적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안드는 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4. 집에 관한 시 1. 일단 네가 여기를 떠나면 사해는 너의 집이 될 것이다. "이세민의" 두 채의 오래된 집 "

2. 우리 집의 대들보가 몰락하고 있어서 산에서 기도를 배우는 것이 걱정이다. "리앙", "슬림한 길"

3. 왕가 거리 한쪽에는 황제의 거처, 용과 거북이로 가득 찬 성스러운 봄이 있었다. 채복' 교묘의 노래 상룡지 운동' 제 2 장

4. 그녀의 배는 달이 뜨기도 전에 유턴을 하며 다정한 한숨에 황궁으로 향했다. (이백의 합곡, 사자야곡, 하곡)

5. 전쟁이 끝난 후 그들은 그들의 활과 화살을 모아서 그들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6. 만약 크릭 베이 어부, 서쪽으로 뱃사공, 동쪽으로 돌아간다면. (장 "잡가요와 어가")

7. 우리 집은 멀리 청산에 있고 흰 구름은 다른 곳에 있다. (첸 ziliang "사이 베이 스프링 컴백")

8. 황상 원극은 평화로운 나라이다. (루 "9 장 중 화악 육궁곡")

9. 밭에 이웃이 없어 혼자 정원에 앉아 봄을 보낸다. "루" 두 번의 춘완 빌라 문제 "

10. 산천은 일만 묻고 궁관은 살지 않는다. (장 jiuling "바람과 원시 왁스")

1 1. 부용진 늪, 육국한 집. "송 문지" 춘호원 외식 시스템 "

12. 꽃 아래 봄빛과는 달리 숲 속 연못달. "왕보, 밤에 산문에 앉아"

13. 포구에는 많은 어부들이 나를 배에 초대했다. (추 광희 "채령사")

14. 어느 집이 전당강이고, 강 위의 딸이 만화보다 낫다. (왕창령' 손을 흔드는 소녀')

15. 만리는 고독한 검에 기대고 천봉은 1 을 보낸다. "유장경" "원영주 증정"

16. "아방궁푸" 두목

17.' 왕텐관서' 왕보

18.' 악양루기' 범중연

19. 유우석' 누추한 실명'

20.' 황학포옹' 최호

2 1. 범성대' 관저궁푸'

22. "장문푸" 사마상루

궁중곡사 중 하나 (당이백)

제목: 성지제. 명태조는 심향정에 앉아 무언가를 느끼며 흰 동정을 얻고 싶었다. 들어오라고 불렀는데, 백술에 취해서 얼굴에 물이 가득 찼는데, 이제야 좀 안도했다. 만년필을 써서 만리미세 다듬다.

작은 금집, 보라색 영영. 바오지 () 는 산꽃 () 을 넣고, 석죽 () 은 나옷 () 을 수놓았다.

매번 심궁에 나갈 때마다 왕왕 계단을 데리고 되돌아간다. 나는 노래하고 춤을 추며 색운으로 변하는 것에 대해서만 걱정한다.

24.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두보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응?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응?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응? 안드는 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북서쪽에는 고층 건물시가 있습니다.

저자: 육기? (위진)

얼마나 높은 건물인가. 줄곧 핑안. 먼지가 창문에서 나왔다. 구름층을 통과하다.

미녀가 하프를 어루만지다. 손이 한가하다. 방향가스가 바람에 응결되다. 비음 향기.

누가 옥용에 신경을 쓸 수 있습니까? 온 도시가 모두 놀고 있다. 서서 태양을 바라보다. 연신 한숨을 쉬다.

오래 서 있다고 불평하지 마세요. 가수가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차를 몰고 홍우로 돌아가고 싶다. 한, 날 따라와.

5. 주택 건축에 관한 시가 구름 위에 서 있다.

나는 용신할 곳이 없다.

아파트 구간이 좋지만

왜 손에 돈이 있습니까?

평균 가격이 수만 원이다.

적어도 수천

노동자 계급의 사임금

우선, 나는 배불리 먹어야 한다

계속 노력하여 돈을 절약하다.

그리고 땀을 힘껏 흘립니다.

자금면이 갈수록 넓어져서, 부동산 시장으로 전진하다

집이 없어서 고생하고 있다.

어느 것이 부동산을 가지고 있든 간에.

모두 부동산 투기업자에게 팔렸다

우리 세대는 눈물 없이 울고 싶어 한다.

어쩔 수 없이 건물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신이 눈을 뜨길 바란다.

내 아들은 앞으로 사장이 될 것이다.

너는 한 건물에서 헛되이 살 수 없다.

호화 별장이 돼지우리로 삼다

매일 호텔에 묵다.

호텔에서 먹고 마시고 마시다.

세계의 장려를 누리다.

결국 팔보산에 머물다

6. 이 말은 마당 서쪽의 집을 묘사하는데, 몇 개의 긴 대나무 장대에 꽃등나무가 가득 걸려 있다. 울창한 푸른 잎이 보라색 꽃을 받치고 있고, 애교가 뚝뚝 떨어지려고 하는데, 멀리서 보면 마치 아름다운 오색비단 같다.

이것은 낮고 허름한 남옥이다. 방은 일년 내내 어둡고 습하여, 벽이 이미 벗겨지고, 벽면이 울퉁불퉁하다.

지붕의 기와조각이 비늘처럼 빽빽해서 천하결구가 전혀 새지 않는다.

푸른 나무들이 비춰져 있고, 가지런한 기와집과 낡은 초가집이 서로 얽혀 있어, 이미 한 판 죽인 바둑 판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을의 거의 모든 농가악은 눈으로 덮여 있고, 단지 몇 개의 블랙홀 창문만 남아 있는데, 마치 한 쌍의 눈을 크게 뜨고, 경악스럽게 눈 덮인 세상을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 앞에 오동나무 한 줄이 있다. 그들은 이미 5, 6 년을 심었다. 지금 가장 큰 그릇은 입이 굵고, 가장 작은 찻잔은 입이 크다. 입구에 노란 새싹 몇 그루와 상록수 한 그루가 심어져 있다. 추운 겨울에도 봄에 생기를 발산하고 만물을 맞이하는' 녹색' 을 볼 수 있다.

마당은 우아하고, 벽에는 수세미가 가득 걸려 있고, 울타리에는 콩꼬투리가 가득 걸려 있고, 푸른 잎은 따뜻한 햇빛에 목욕하여 아름답고 조용한 느낌을 준다.

산중턱에 서서 마을을 바라보니, 낮은 초가집은 비 온 뒤 땅을 뚫고 나온 작은 버섯처럼 산속에 흩어져 있었다.

7. 제가 살고 싶은 고시'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습니다' 에 대해 두보는 8 월 가을의 고풍이 울부짖으며 우리 집의 머리카락 세 개를 말아올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헝겊옷은 여러 해 동안 철처럼 춥고, 교만한 아들은 누워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원말 2 년 (76 1) 봄, 두보는 구애하며 청두 너구리 화계 근처에 오두막을 짓고 마침내 살 곳이 생겼다. 8 월이 되자 큰 바람이 집을 날려버리고 큰비도 따라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시인은 밤을 새워 깊은 감동을 받아 이 회자된 시를 썼다. 이 시는 그 자신의 초가집을 썼지만, 나라를 걱정하는 그의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는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제 1 절 5 구, 매 구절마다 운율이 있고,' 좋은',' 털',' 교신',' 뾰족한',' 기타' 다섯 개의 평정운에서 바람소리가 난다.

"8 월의 가을, 큰 바람이 휙휙 불고, 우리 집 삼모." 기세가 맹렬하다.

바람 휘파람 소리' 라는 단어는 우렁차고, 읽으면 가을바람에 으르렁거리는 것 같다. "분노" 라는 글자는 가을바람을 의인화하여 다음 문장을 동작뿐만 아니라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채웠다.

시인은 마침내 이 오두막을 지었는데, 막 정착했지만, 가을바람은 일부러 그를 대적하여 겹겹의 초가를 휘몰아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어떻게 시인을 극도로 초조하게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모비는 강을 건너 강 교외로 흩어졌다' 는' 날다' 는 글자는 이전 문장의' 구르다' 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말아 올린 초가지붕은 집 옆에 떨어지지 않고 바람에 흩날리며 강을 건너다가 빗방울처럼 강 교외로 흩어졌다.' 가장 높은 자는 장림 꼭대기에 걸려 있다'. 구르기',' 날기',' 통과',' 소락',' 매달림',' 표류' 의 역동성은 생동감 있는 그림을 구성할뿐만 아니라 시인의 시선을 밀접하게 감동시켜 그의 심금을 울린다.

시인의 뛰어난 점은 그가 자신의 감정을 추상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객관적인 묘사에서 자신의 감정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이 시들을 읽을 때, 옷이 얇고 남루한 마른 노인이 지팡이를 짚고 집 밖에 서 있는 것을 똑똑히 보았고, 휙휙 부는 가을바람이 그의 집 위에 있는 초가지붕을 걷어 올리고, 장발을 지나 강변의 교외로 흩어져 있는 것을 눈여겨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강풍으로 인한 낡은 집에 대한 그의 불안과 분노는 우리의 마음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 2 절 다섯 마디. 이것은 이전 섹션의 발전과 보완이다.

앞 절에서 쓴' 강 외곽에 뿌린다' 는 초가지붕은 회수할 수 없다. 지상에 복구할 수 있는 다른 것이 있습니까? 네, 그런데' 남촌단 아이' 에 끌려갔어요! "나를 괴롭히는 노약자" 라는 단어는 중점적으로 해야 한다.

시인이' 노약자' 가 아니라 젊었을 때 몸이 강하고 활력이 풍부하다면 당연히 이렇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도둑을 대면할 수 있다" 는 것은 바로 내 눈앞에서 도둑이 되는 마음이다! 이는 시인이' 노약' 으로 괴롭힘을 당한 분노와' 군아' 가' 도둑' 으로 기소돼 정부 범죄를 고발하는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잘 보여준다.

그래서' 입술이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는 것도 어쩔 수 없다. 시인' 또 우랑' 의 말로 말하자면, 이것은' 가난하기보다는, 이 것이 낫다' 는 것이다! 시인이 가난하지 않다면, 그는 초가지붕이 바람에 날려가는 것을 그렇게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무리' 가 그리 가난하지 않다면, 그들은 바람을 무릅쓰고 값진 초가지붕을 치켜세우지 않을 것이다.

이 모든 것이 끝났다. 끝없는 건축물을 가지고 세계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을 보호하겠다는 숭고한 소망은' 온 세상을 가난하다' 는 현실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돌아와 막대기에 기대어 한숨을 쉬다" 는 것은 항상 한두 단락을 받는다. 시인은 북풍의 짖는 소리를 듣자마자 튼튼하지 않은 오두막을 짓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걱정하자 지팡이를 짚고 문을 나서서 바람이 집을 초가지고는 어쩔 수 없이 집으로 돌아갔다.

"지팡이에 기대다" 는 것은 당연히 "노약자" 를 돌보는 것이다. "자탄" 중의 "자아" 는 매우 아프다! 시인의 불행한 처지는 단지 그 자신의 한숨일 뿐, 다른 사람의 동정과 도움을 불러일으키지 않았기 때문에, 세상 물정에 물을 주는 것도 글 밖에 있을 의향이 있기 때문에, 그의' 한숨' 의 내용은 매우 깊다! 그는 풍재와 노숙자, 다른 사람의 동정과 도움을 받지 못했을 때 비슷한 처지에 있는 수많은 가난한 사람들을 분명히 생각했다.

시즌 3, 여덟 마디 말은 낡은 집이 끊이지 않고 장마가 계속되는 처참한 상황을 쓴 것이다. 바람은 순식간에 구름색을 정하고 가을색은 쓸쓸하다' 는 말 한마디가 대량의 필묵으로 음울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연출해 시인의 음울하고 서늘한 심정을 부각시키고, 빗방울이 쓸한 가을 하늘에서 땅으로 쏟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천의한철 여러 해 동안, 응석받이가 발이 찢어졌다" 는 말은 생활경험이 부족한 작가가 쓸 수 있는 말이 아니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것은 낡은 천이불일 뿐만 아니라, 뒤의 글쓰기를 위한 준비이기도 하다.

8 월의 청두에서는 날씨가 결코 춥지 않다. 바로' 침대머리에 마른 곳이 없고, 빗발이 끊이지 않는다' 는 이유로 추위를 느꼈다. \ "불면증 이후, 어떻게 하룻밤 젖은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두 마디, 한 마디 세로로 한 마디 닫다.

첫째, 눈앞의 처지에서 안사란 이후의 여러 가지 참담한 경험,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초가집에서 전란이 부서진 나라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하룻밤 젖 었" 현실로 돌아왔습니다. 나라 걱정민과' 하룻밤 젖' 을 더하면 어떻게 잠을 잘 수 있을까? "무슨 차가 있는가" 와 앞의 "끊어지지 않았다" 는 배려는 시인이 비를 바라고 여명 바라던 절실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런 심정은 집이 허물어지고 옷감이 철과 같은 곤경에 의해 고무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개인의 어려움은 다른 사람의 비슷한 처지와 연계돼 자연스럽게 시 전체의 끝에 이르렀다.

"수많은 넓은 건물들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하고, 비바람이 산처럼 고요하다." 앞뒤 7 자, 중간에 9 자,' 광빌딩',' 천실',' 대피',' 천하',' 희면',' 안루산' 등 넓은 경지와 행복감을 표현하는 단어가 크고 또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