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이지 대표작' 분서소개' 와 산문' 동심' 은 어때요?
이지 대표작' 분서소개' 와 산문' 동심' 은 어때요?
이지 작품
불타는 책' 은 마성지후 병원에 이지 살 때 쓴 책이다. 그가 완성했을 때는 이미 64 세였다고 하는데, 이 책은 6 권이 있다. 속분서' 는 이지가 죽은 후 제자가 수집한 것으로 총 5 권이다. 양자는 성질과 제재에서 매우 유사하다. 후자는 전작에 대한 보충으로 전작이 완료된 후 이지 말한 것을 수집했다.
분서는 단일시, 소설, 단문 등 문체의 집합이 아니다. 그 내용에는 이비의 편지, 산문, 사평, 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또한 그의 정치, 사회, 철학 사상이 매우 포괄적인 범위를 포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내용이 광범위하게 다루어지지만 그들의 주제는 똑같다. 책을 통틀어 이영은 유교, 특히 이학을 비판했고, 인의도덕으로 가득 찬 문인들을 풍자하고 공격하는 문장 풍자와 공격이 많았다. 유교 겉옷을 입은 위선자와 위선자에 대한 비판을 통해 이영은 유가를 의심하고 정통성을 부정하기 시작했다. "불타는 책" 에서 이영은 날카로운 말로 마치 칼처럼 중국 사상을 수천 년 동안 통치하던 유교 사상의 약점을 직설적으로 찌르며, 심지어 그것을 해부하여 천하를 보여 주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 전체를 불태웠다는 생각은 당시 배교로 용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지 (WHO) 는 불태운 운명밖에 없다고 이름 지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예상한 바와 같이, 그가 체포되어 투옥된 후, 그의 작품은 소각서를 포함하여 함께 소각되었다. 이후 명청 () 두 대의 금서 () 가 여러 차례 이지 작품을 불태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들은 사람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새겨져 널리 퍼졌다.
이지의' 동심설' 은 이비의 가장 유명한 산문 중 하나로,' 연소' 라는 책의 제 3 권에 수입되었다.
이지 밀랍인형
이비의' 동심' 전문은 1000 자밖에 없지만 자신의 사상을 크게 표현하며 내놓은' 동심' 관점은 더욱 눈에 띈다. 서사랑기' 라는 말부터 이지 (WHO) 는 동심 () 즉 진정성 () 이라는 관점을 직접 제시하고 동심을 외부의 간섭을 받지 않는 절대적인 진실한 마음으로 정의해 동심의 중요성을 깊이 강조했다.
그런 다음 이지 (WHO) 는 세계가 동심을 잃은 것은 후천적인 지식이 마음을 막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의 내면에서 쓴 것이 아닌 문장 한 편은 반드시 훌륭한 문장 한 편이 아니다. 이에 따라 이지 (WHO) 는 당시 문단의 복고문풍을 비판하기 시작했고, 시대 기준으로 문장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마지막으로 이영은' 논어' 등 유교 경전을 비하하며 진리가 아니라 위선자들에 의해 홀랑거렸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이영은' 동심' 을 쓰는 것은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사회 현실을 비판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명나라는 중국 사상이 심각하게 감금된 시대이다. 당시 유가 사상이 경직되어 8 주가 성행하여, 한 세대의 교육과 과거는 주형에 새겨진 선비를 만들어 냈다. 그들의 문장 들은 모두 사서 오경을 블루본으로 하고, 8 개 국어를 형식 템플릿으로 한다. 글쓰기는 반드시 진한산문을 참고해야 하지만, 시를 쓰는 것은 당시만 참고할 수 있다. 사실 권위와 모범문은 없다. 동심만이 문장 원천이기 때문에 누구나 언제든지 좋은 문장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비의' 동심설' 은 본질적으로 봉건적 속박 사상을 비판하고 자유개성을 제창하는 것이다.
이지의 이야기는 조정에 의해 괴짜로 여겨지지만 민간에서는 인기가 많아 그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전해졌다. 예를 들어, 이지원 성림 () 은 조상이 지방 관료에게 죄를 지었기 때문에 도피하기 위해 이사를 하고, 성을 이씨 () 로 바꾸었다.
이지 초상
이지 들은 평생 고향 복건 취안저우 두 번만 다녀왔다고 한다. 한번은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돌아왔을 때 마침 불타고 약탈한 일본인을 만났다. 그래서 이지는 가족을 데리고 현지 인민을 도와 항일을 도왔다.
이지는 일찍이 아들이 한 명 있었는데, 그보다 일찍 죽었다. 그의 아들이 죽었을 때 그의 아내는 아직 젊다고 한다. 이지 며느리에게 남편의 죽음에 대해 다정다감하지 말고 재가하라고 권했다. 이지는 자신을 어부로 삼은 제자를 대상으로 추천했고, 며느리는 마침내 감동을 받아 그의 건의를 듣고 부부가 재혼한 후에도 행복했다.
이지 의 모든 이야기 중 가장 유명한 것은 후베이 마성 지불사에 전해 내려오는 이상한 노인의 이야기이다. 들리는 바에 의하면 이지는 많은 책을 박람할 뿐만 아니라, 지식이 풍부하며, 평일에는 농사를 짓고 채소를 심는다고 한다. 이지 강좌는 인근 낚시대에서 열린다. 수업에는 남녀의 구분이 없어 학생들에게 큰 소리로 낭독하고 점프하고 두 개의 힘줄을 뒤집으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도는 제자에게 사서오경을 가르치지 않았고, 그들에게 8 주를 쓰도록 가르치지도 않고, 그들에게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것만 가르쳐 주었다. 그때 그는 아이들과 자주 놀다가 빗자루, 멜대 등 보통 작은 물건에 대한 수수께끼를 내곤 했다. 이지 들은 또 수수께끼를 썼다고 해서 아이들이 알아맞힐 수 없다고 한다. 대답은 군주, 장관, 아버지, 아들, 아들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 일련의 행동으로 인해 이지 지역에' 이상한 노인' 이라는 명칭이 하나 더 생겼다.
소개는 명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문학가로 반공맹도로 유명하다.
이지 초상
이지 1527, 회족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은 명나라 초년에 복건 취안저우 (Fujian Fujian) 로 이사했다. 그의 원래 성은 임이고, 뒤이어 이지, 자홍복, 이름은 탁우였다. 이지 들은 어려서부터 똑똑했다. 12 세에 글쓰기를 시작했고, 26 세에 고등학교에 진학했습니다. 그는 북한에서 20 여 년 동안 한 현의 강사에서 지사가 되었지만, 55 세에 관직을 사임했다.
사직 후, 이지 들은 호북, 베이징, 난징 등지에서 생활하며 친구 집이나 절에 많이 살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이영은 한편으로는 고전을 연구하고, 한편으로는 책을 저술하여 강의하였다. 그의 강의는 현지에서 인기가 많았지만, 그의' 탈선' 으로 정부 등 보수세력의 반대에 자주 부딪혔다. 1602 년, 이지 체포와 투옥,' 이단' 으로 여겨지는 저작도 불타버렸다. 얼마 후, 리치는 감옥에서 자살했다. 당시 그는 일흔여섯 살이었고, 죽은 후 친구에게 안장되었다.
이영은 평생 저술이 매우 많은데, 여기에는' 장서',' 속서',' 분서' 등이 포함된다. 게다가 그는' 수호전' 과' 서사랑기' 를 높이 칭찬하며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그의 작품과 연설에서 그는 시사와 역사를 자주 비판한다. 그는 유교 사상, 특히 주성의 이학을 반대하여 봉건예교의 억압을 비판했다. 봉건 통치의 어두운 본질을 폭로하고 비판하며 정치적 부패를 통렬하게 비난하다. 공리주의를 옹호하고 상인의 지위를 중시하다. "동심" 을 제창하고, 문장 () 은 위선을 증명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진실한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리 다우 의 죽음 후, 후손 은 그를 칭찬 하지만, 그의 작품은 반복적으로 공식 에 의해 금지되었지만, 더 널리 퍼졌다.
이영은 이초가 위대한 사상가라고 명언을 했다. 그의 사상은 기본적으로 그의 저서와 문장 속에 담겨 있었다. 그 말들은 그의 경세 명언이 되어 깊이 생각하게 했다.
이비의 명언
"옷을 입고 밥을 먹는 것은 인간관계 물리학이다. 옷을 입고 밥을 먹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 이영은 사람들이 매일 옷을 입고 밥을 먹는 자질구레한 일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인욕에 대한 긍정이자 그의' 성실' 관념의 표현이다. 그가 이학을 비판하고 도가를 미워하는 것은 이학에 대한 도전이다. 이학이 사람의 욕망을 없애는 것을 강조하는 것은 주씨의 가장 중요한 관점 중 하나이다. 그는 이학을 배우려면 자신의 욕망을 통제하거나 없애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는 나중에 봉건윤리가 자유를 속박하는 사상의 원천이 되었다.
\ "개인, 사람 도, 사람 은 개인 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마음 은 볼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지는 사람의 사욕을 인정하고 그것이 인륜이라고 생각하며 인심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따라서 그는 또한 상인이 이익을 추구하는 본질을 인식하고 상업을 경시하는 것이 아니라 상업을 중시하며, 중국이 수천 년 동안 이어온 중농억제상 정책을 반대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성인은 높지 않고, 사람은 낮지 않다. 클릭합니다 이지는 공맹의 성인 지위를 부정하고, 공맹은 성자가 아니라 일반인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들 사이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성인이 될 수 있다. 그는 명나라가 맹목적으로 도통을 강화하고 성인의 지위를 높이는 방법을 비판하면서 변하지 않는 교조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장사는 산골에서 잊지 않고, 열사는 위안을 잃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이지 들이 감옥에서 면도기를 빼앗기 전에 쓴 것이라고 한다. 그는 맹자의 이 말로 자신의 마음을 밝혔다. 이지는 자신의 사상이 세상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이 감옥에서 죽을 운명을 예지했고, 자신이 추구하는 진리를 위해 기꺼이 죽을 것이라고 예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