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천공 개물" 에 대한 고찰
"천공 개물" 에 대한 고찰
독후감' 천공개물' 1 인간의 생존은 오곡에 달려 있지만 오곡의 성장은 인류의 배양이 필요하고, 인류의 발전에는 과학기술이 필요하다. 천공개물' 은 우리 조상들이 농업과 공업기술에 대한 총결산으로 세계 최초의 저작으로 당대 세계보다 훨씬 앞서고 있다. 농업 품종 재배 및 야금 기술의 내용과 기술 장비 및 생산 조직에 대한 연구 경험을 상세히 소개했다.
농작물 품종 재배 방면에서 이 책은 벼 밀 등 신품종에 대한 연구를 통해 토양, 기후, 재배 방식이 농작물 품종의 성장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잠나방 교배의 변이에 따라 인공방식이 종의 특성을 바꿀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새로운 작물 품종 재배를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야금 기술에서는 아연 제련과 아연 구리 합금의 내용을 서술했는데, 이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창작일 뿐만 아니라 세계 과학 기술 발전사의 첫 번째 창작이기도 하다. 책에서 난로감석으로 구리를 정련하는 방법 대신 아연을 사용하는 방법도 세계 역사상 처음으로 이런 기술을 채택한 기록으로 매우 소중하다.
수차의 응용, 강철 기술, 왁스 주조, 탄광가스 배제 기술, 제련 기술 등 다양한 기술에 대한 묘사는 물리학의 역학과 열역학에 관한 많은 지식을 담고 있다. 천공개물은 당시 세계 과학기술의 발전 수준을 어느 정도 반영했다.
천궁 오카이' 의 농업과 공업에 대한 묘사는 사람을 탄복하게 하고, 나를 더욱 놀라게 하는 것은 고대인의 지혜이다. "토맥은 수시로 변하고, 종은 수토에 따라 변한다" 는 철학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사물의 변화를 나타내고, 토양에서 농작물에 이르는 품종과 특성은 모두 수토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고대인들이 이 발전의 법칙을 깨달을 수 있어서 나는 매우 놀랐다. 고대인의 지혜가 현대인보다 못하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이것은 좋은 증거가 아닙니까?
독후감' 천공 개물 2 천공 개물' 은 명대 과학자 송 () 이 쓴 농업과 수공업 생산에 관한 종합 저작으로, 곡물, 기계, 벽돌, 도자기, 유황, 양초, 종이, 병기, 화약, 방직, 날염, 소금, 채탄,
오늘날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천공개물' 의 많은 선진적인 지식과 기술은 저자가 보기에 이미 낙오되어 더 이상 공예 지침서가 될 수 없다. 그러나 작가의 진지하고 엄밀한 글쓰기 태도는 여전히 긍정적이다. 책 속의 지식은 이전 세대가 남긴 귀중한 유산으로, 지금 배울 만한 사람들이 많다. 특히 저자가 제기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강조하고 인적자원이 자연력과 협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 은 우리 후손들의 존경과 중시를 받을 만하다.
맑은 황토수로 하얗게 서리처럼 하얀 사탕수수를 걸러내는 것을 읽었을 때, 세분화된 농작물 품종과 재배, 관개, 비료, 수확, 가공을 읽었을 때 양잠, 자카드 직조, 날염을 관리하는 기예를 읽었을 때, 나는 옛 사람들의 마음의 정교함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큰 소리로 외쳤는데, 원래 우리 조상들이 이렇게 유능했구나!
중국 고대사, 정사에 기재된 제왕들이 장상, 권력 쟁탈, 촛불이 붉게 흔들리고 있다. 이렇게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이 밑바닥에서 묵묵히 일을 하고, 국가의 기업 기둥을 마주하고, 비바람에 거대한 오천 년 전설을 떠받치고 있다니! 분명히, 칭찬받고 칭찬받는 현자와 대신들이 생산과 과학의 발전에 미치는 파괴와 방해는 촉진 역할보다 훨씬 더 크다.
"가죽은 털을 제거하고, 코트 바지에 질산을 삶아 바람을 막고, 양말 부츠가 더 좋다. 금원숭이 등 이물질을 모자로 삼다. 옷이 가운이라고 생각하면 중국인이 아니다. 수피를 입은 사람은 모두 사생하지만, 물건은 묘사할 수 없다. 새 중에는 독수리 뱃속의 깃털, 거위가 위협하는 사람이 있다. 만약 그들이 모든 것을 죽인다면, 그들은 모피 한 장을 얻을 것이다. 그들은 그것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
"꽃을 만드는 모든 장인은 계산이 가장 교묘하다. 화가는 먼저 종이에 어떤 색깔을 그렸고, 결공은 실크로 측정하고, 높낮이를 계산하고, 갑자기 형성되었다. 장헌의 꽃집 위에는 직공이 어떤 색깔을 입을지, 종합경을 입고, 크기와 정도로 발을 들어 올리지만, 셔틀이 지나자 꽃이 나타났다. 게스는 가볍게 떠다니면 꽃을 볼 수 있고, 사로정위는 꽃을 볼 수 있다. 셔틀이 실을 고를 때, 실은 셔틀이 아니라 셔틀이 줍는다. 손교묘하고, 사람이 교묘하게 준비하다. 클릭합니다
이전에 남방 벼 수확의 이야기를 본 적이 있는데, 그 쌀통이 어떤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어느 날 슈퍼마켓 선반에서' 천공개물' 이라는 책의 삽화를 보고 나서야 나는 깨달았다. "오, 그렇군요!" "
이전에 건축가 양사성이 그린 고대 건축물의 정교도가 나를 놀라게 했다. 천공개물' 의 삽화를 보고 나서야 과학기술이 낙후된 조건 하에서 고대인의 학술정신이 현대인보다 훨씬 엄밀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른바 민국대사란 우리 시대에 더 가깝고 선전이 더 많을 뿐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숙련된 장인이나 지식인들이 봄진흙으로 변해 현대 문명을 육성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수백 근의 정밀 기계 도면을 휴지로 직접 제지 공장에 보내서 회수하는 것을 후회한 적이 있다. 천공 개물' 을 보고 나서야 이 세상에서 낭비되는 것은 그 도면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낙후된 8 주 모집 제도는 국가에 매우 해롭다. 송, 재능 있는 사람, 다섯 번 낙방했다. 가장 높은 관직은 단지 현령일 뿐이다. 나는 태어날 때는 외로웠지만 유명해진 후에도 외로웠다. 지금까지 이런 과학정신을 특별히 추천하고 찬양하는 드라마나 문학작품은 없었다.
이전에 산시 조지용은 내몽골 후허 호트에서 장사를 하며 다른 사람과 경쟁하여 아마유의 스승이 되었다. 그는 아마유를 많이 사재기해서 항아리 깡통을 다 써버렸다. 그는 아예 양가죽을 자루로 꿰매고, 기름을 채우고, 목을 달고, 하류를 따라 내려갔다. 길에서 기름이 새서 강까지 기름투성이가 되어 맛있다. 저는 그때 이 참기름이 참기름이 아닐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니면 다른 품종인가요? 참기름이 그렇게 비싼데, 어떻게 이렇게 낭비할 수가 있어?
천도생물' 을 보고 아마도 거름마라는 것을 알았지만 참깨라는 의견도 나왔다. 친구에 따르면 아마는 우리나라 북방의 추운 지역의 유료 작물로 참깨와는 달리 산시 북부에서 이미 본 것으로 알려졌다. 참기름은 먹기에는 약간 사레가 나서 면씨유보다 좋지만 참기름보다 훨씬 못하다. 나는 이 친구의 말이 옳다고 생각하는데, 보는 것은 사실이다. 참기름이든 참기름이든, 세계를 잇는 이 조 상인은 정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우리 언론은 관원의 동태, 스타의 하이라이트, 비밀, 상인의 전설적인 기교. 우매, 궁두, 귀신 미신, 괴력 혼란, 칼빛 검영, 부귀웃음과 빈부, 고부싸움, 밑바닥 상호 상해 등 낙후된 관념을 선전하는 데 많은 미디어 자원을 낭비하고 있다 ...
정풍이 좋지 않고, 바른길이 분명하지 않다. 과학이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각종 봉건 미신, 낙후된 사상과 행위가 확산되고 있다. 우리는 시민의 권리와 의무의 대대적인 추진을 보지 못했고, 과학민주주의의 발전을 보지 못하고, 하루 종일 온갖 저열한 물건으로 대중을 희롱했다.
불타는 생방송 플랫폼에는 말을 할 수 있는 미녀뿐만 아니라 애교로 상을 준다. 얼굴에 주름이 가득한 점쟁이들도 구경을 하고 싶었는데, 안경을 쓰고 생방송 플랫폼을 이용해 점쟁이! 이 시대에 사람들은 정말 할 말이 없다! 지식과 문화는 인류의 발전과 진보를 촉진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며, 아름다운 생활을 더 오래 지속하는 데 쓰여야 한다. 사치로 즐기거나, 자연의 자원을 약탈하여 단기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다.
수원과 공기를 오염시키고 각종 유독화학물질로 동식물 생산량의 증가를 촉진하며 미래 세대의 몫을 앞당겨 현재의 생활수준을 유지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 아마도 수십 년 후, 남아 있을 수 있는 것은 만신창이의 시멘트 노면, 부서진 담벼락의 철근 콘크리트 건물, 들풀이 무성한 도시, 그리고 흑수 백사뿐이다. 후세 사람들은 저주만 할 뿐,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겠는가!
"천공 개물" 을 보고 텔레비전에서 처음으로 천공 개물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은 내가 공익영화' 고전 중국' 에서 본 것이다. 그녀는 학자들에 의해 중국 17 세기 공예 백과사전이라고 불린다. 바로 이 몇 글자가 나의 주의를 끌었기 때문에, 몇 년 전에 이 책을 사서 공예 백과사전의 실제 내용을 볼 준비를 했다.
작가는 송 씨입니다. 이 책은 주로 의식주 행용의 다섯 부분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중국 명나라의 고전 과학기술을 묘사하였다.
작품의 첫 편에는 넬리가 적혀 있다. 벼 밀 등 신품종 개발에 대한 연구를 통해 토양 기후 재배 방식이 작물 품종 성장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동시에 잠나방이 교잡하는 변이에 따라 인위적인 방식이 종의 특성을 바꿀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또한 새로운 농업 장군의 양성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국제 노동 여성의 날
먼저 공부하고, 지식시험에 주의하고, 너무 많이 말하지 마라. 세계의 어떤 사람들은 총명하고 박학하며, 모두가 존경하지만, 대추 배 꽃도 분간할 수 없지만, 초평이 무엇인지 알 수 없고, 연속 주조한 금형도 거의 접촉하지 않지만, 정벚꽃이 무엇인지 크게 이야기한다. 둘째, 법에 따라 일을 하는 것을 제창하고, 맹목적으로 일을 하지 않고, 투기를 하지 않고 공교롭게 한다. 예를 들어 넬리의 소장품입니다. 벼재해는 자주 부지런해야 하지만, 맹목적으로 일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곰팡이를 일으켜 발아율과 내병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것은 저자의 끊임없는 관찰과 끊임없는 학습이다. 지식을 얻다. 셋째, 혁신과 발전이라도 차폐가 있다고 보수적이지 않을 것이다. 넷째, 노동자의 장향정신에 대한 찬사를 존중하고, 관찰의 고심 운용을 중시하며, 과학적으로 문헌 자료를 관찰, 기록, 사고 및 검열하여 고증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그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우리는' 천공 개물' 을 썼다.
나는' 천공 개물' 에서 농업과 공업에 대한 묘사에 감탄했고, 더욱 나를 놀라게 한 것은 고대인의 지혜였다. 고대인들이 명나라의 발전 법칙을 알게 된 것은 나를 매우 놀라게 했다. 고대인의 지혜가 현대인보다 못하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이것은 더 좋은 증언이 아닙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