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오악을 묘사한 명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오악을 묘사한 명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오악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고 황산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는다.

공자는 동산에 오르고 작으며 태산에 올라 천하보다 작다.

누가 천검에 의지하여 천봉을 깎을까?

형양에도 거위를 덮지 않은 것 같은데, 어떻게 용패를 치는지.

망월' 은 당대 시인 두보가 쓴 오언고시이다. 이 시는 태산의 웅장한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태산의 웅장한 기세와 신기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열정적으로 칭송하며 조국 산천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며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만물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 독립자주와 제세제민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시 전체는 시 이름의' 왕' 자를 위주로 한 구절마다 왕악이라고 쓰여 있지만,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없어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시인의 배치와 의경이 절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비록 깊은 기탁을 가지고 있지만, 명산을 유람할 뿐, 일부러 비교하는 흔적은 없다. 야심만만하고, 몸이 왕성하여, 앞으로는 성취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 시는 두보 청년기의 작품으로 시인 청년기의 낭만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시 속의' 망월' 이라는 글자를 꼭 둘러싸고, 멀고 가깝고, 다시 응시하고, 마지막으로 내려다보았다. 시인은 태산의 웅장한 기상을 묘사하고, 용감하게 정상에 오르고, 만물을 내려다보는 포부를 표현하며, 왕성한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