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논어 자서 고 1.

논어 자서 고 1.

논어 독서 노트 초하루 5.

명작 한 권을 열심히 읽고 나면 모든 사람이 많이 수확할 것이라고 믿는다. 왜 독서 노트를 써서 기록하지 않습니까? 그럼 어떻게 독서 노트를 잘 쓸 수 있을까요? 다음은 제가 수집한 논어 자찰기 다섯 편인데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논어' 독서노트, 고 1, 5 편, 1 고대인은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린다" 고 말했다. 이로써' 논어' 의 학문이 얼마나 넓고 심오한지 알 수 있다!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논어' 가 공자와 그의 학생들의 대화에 의해 쓰여졌다고 말씀하셨다. 이 말을 듣고 나는 너무 흥분했다. 왜냐하면 저는 "제 앞에, 과거의 시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공자) 와 나 (주석) 이후 다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자, 이 "보물전" 으로 괴테는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고귀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내가 마음속으로 줄곧 우러러보고 있던 공 선생님과' 대면' 대화를 할 수 있을 거야! 히히 ...

논어' 의 장은 많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 중 하나인' 영야편' 의' 현야, 엽휘' 일 뿐이다! ...... xianzai, 또한 후퇴! 그 중 공씨는' 현야' 를 두 번 언급했다. 여기에서 공로선생이 안회학문, 근면, 교만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은 시간 동안, 나도 안회가 인내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허름한 골목에 살고, 거의 먹지 않고, 술을 적게 마셨지만, 그는 여전히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요즘 학습 조건이 우수한 학생처럼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는 곳은 어디입니까? 스스로 연습하지 않아도 선생님이 내준 숙제조차 제대로 해내지 못할 때가 있다.

모두가 안회처럼 배우기를 바라며, 지금 열심히 공부하고, 앞으로 나라를 위해 노력하여 사회의 지도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논어' 독서 노트 5 학년 하권 원문: 공자가 말했다. "이따금 배우는 것은 안 될 것 같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남이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번역: 자주 공부하고 복습하는 것은 즐거움이 아닙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원망하지 않는다. 나도 신사야!

공부는 단지 책 지식을 배우는 것을 의미할 뿐, 생활 기술을 배우고, 인간으로서의 도리, 일을 하는 원칙도 포함한다. 학습의 중요한 원칙은 배워서 적용하는 것이다. 배운 후에는 실천에 적용해야 하고, 상온에서 연습하고, 자주 연습하고, 자주 연습해야 한다. 권법이란 손을 떼지 않고, 노래는 입에서 떠나지 않고, 그로 하여금 배우고, 이해하고, 유연하게 운용하게 한다. 학습, 사용, 실천에서 우리는 성공의 즐거움, 성장의 즐거움, 우리가 하는 일을 사랑하는 지경에 이를 수 있다. 우리가 배우지 못하고 잘하지 못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의기투합하고 의기투합한 사람이 먼 길을 오다니,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수천 년 동안 공자를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모두 그의 먼 친구이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교류, 정신영역에서 심도 있는 대화, 지음 찾기, 정신가옥 찾기는 인생에서 가장 만족스럽고 위안이 되는 일이다.

다른 사람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니 원망하지 마라. 불평은 수양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생활 속의 모든 사람이 너를 알고, 너를 이해하고, 너를 인정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너를 알도록 강요해야 하는가? 당신은 실력과 매력이 있습니다. 먼저 자신에게 팔고 다른 사람에게 팔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너는 먼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이해하고, 인정해야 한다.

논어' 는 2 천여 년 전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뒤 편찬한 책이다. 그는 일찍이 중국 사학 교육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했으며,' 맹자',' 시경' 과 함께 사학 선생님 (교사) 에게 하나하나 가르침을 받아' 공맹의 길' 이라고 불렸다.

중국의 거의 2000 년의 역사에서, 그것은 역대 군주와 황제에 의해 적극적으로 선전되어 중국의 문화활동에서 주류 이론으로 작용하여 사람들의 사상을 심각하게 제약하였다. 그리고' 논어' 의 첫 번째 건의는' 윤리', 즉' 충군례' 를 선양하는 것인데, 이는 당대 사회의 사상 (획일적, 자유, 빈부평등 등) 과는 큰 차이가 있다. ) 그리고 또한 어렵습니다.

그러나' 논어' 의 일부 윤리관념은 완전히 부정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약간의 바람직한 점이 있어 중화민족에 의해 계승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나는 단 교수의' 논어심' 을 읽은 적이 있는데, 동서고금 모두 왔었다. 나는 또한 그녀가 CCTV 화면에서 질문에 대답하는 것을 들었고, 나는 매우 평온하고 생기발랄했다. 말하는 장이' 논어' 중 하나 이상의 이상을 차지해서 이미 아주 좋다. 그러나 자기 인식의 범위도 있다. 진실을 말하지 않는 의미도 오해나 오류다. 예를 들어,' 논어' 에는'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는 말이 있는데, 공자의 맥락은' 국민에게 신용을 지키는 것' 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가능성: 로리민에게 약속 드립니다. "믿음" 으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아들이 강 위에 있는데,'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

여기까지 쓰면 유명한 공자 부자도 역사가 변할 줄 뻔히 알면서도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려 영원히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내가 다 보고 알게 된 것이다.

논어' 독서 노트 (1, 5, 4 학년) 기간 동안 우리는 이미' 논어' 라는 책을 다 배웠다. 내가 이 책을 받았을 때, 표지가 매우 정교하여, 위에 두 글자, 즉 논어를 썼던 것을 기억한다. 페이지를 열자마자 캐릭터 소개를 보았다. 이 책의 저자는 공자이다.

공자, 성공, 이름, 이름, 노국 (현 산둥 곡부) 사람, 중국 춘추 말기의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 중 한 명. 그는 평생 전파, 수료, 의혹 해소에 종사해 중국 국민들에게' 지성의 사단, 만세의 모범' 으로 칭송받았다. 속담에도 있듯이, 그는 3000 제자, 72 현인, 유명한 제자: yanhui, zengzi, 루즈, 자공, 관종 ...

《논어》는 주로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공자의 제자와 그 후손이 편집한 것이다. 내용은 주로 역사 철학 정치 경제 예술 등을 포함한 윤리 교육이다. 많은 고무적인 지혜 속담이 중국 고대의 명언 중의 하나이다.

이 책은 언어가 간결하고 심오하여 많은 발언이 이치에 맞는 명언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세 사람은 반드시 서로 공부하고, 선택한 대로 따라 배우고, 잘 고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말은 세 사람이 함께 걷는다는 뜻이다. 나만 빼고 둘 다 배울 만한 곳이 있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한다. 만약 결점이 있다면, 나는 이것을 거울로 삼아 내가 이런 상황이 있는지 없는지 볼 것이다. 곽욱이 하면 바로 고치겠습니다.

논어' 는 공자지혜의 정수이며, 책에 언급된 사람의 도리는 우리가 일생으로 천천히 체득할 만한 가치가 있다.

《논어》는 재작년 중국 유교 고전 명작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대부분 공자가 제자의 질문에 답한 뒤 기록했다. 일부는 왕자 장관과 각계 인사의 질문에 답하는 것이다. 또 일부는 문제없지만 공자의 일부 언론을 기록했을 뿐이다. 따라서' 논어' 에 기재된 발언은 모든 방면에 걸쳐 유교 사상의 정수를 충분히 반영하였으며, 그 중 많은 내용은 지금까지 우리의 언행에 중요한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는 말은 공자가 우리에게 배운 것을 올바르게 대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말에서, 우리는 책을 읽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꿈을 꾸고 책을 읽지 않으면 반드시 의심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하지만 우리가' 논어' 를 자세히 읽는다면, 우리 모두가 잘 아는 명구 외에 시대적 배경을 반영할 수 있는 문장도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나 자신을 묶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고기 한 무더기를 가지고 와서 나를 만나러 왔으니, 나는 그를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제 생각에는 오늘날의 사회에서 교사와 학생 간의 조화로운 관계, 학생들은 선생님을 존경하고, 선생님은 학생들을 사랑하며, 이 모든 것은 물질적 인 측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자가 살던 시대에 학생들은 선물을 줘야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을 수 있었다. 이는 당시 봉건사회의 부패를 반영하기에 충분했다.

또 다른 예: "차오, 의사가 말했다; 의사의 말로 말하자면, 이렇게 좋다. 네가 여기 있으면 너만큼 좋다. 너만큼 좋다. " 공자가 상조할 때, 다음 의사와 이야기하고, 차분하고 차분하게 이야기한다는 뜻이다. 의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태도가 즐겁다. 신사가 현장에 있을 때, 그는 말하는 것이 매우 어색할 것이다. 이로써 공자의 말하는 태도가 다른 등급의 사람과 현저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관행도 오늘날 사람 중심적이고 조화로운 사회와 맞지 않는다는 것은 공자의 시대가 등급이 뚜렷한 시대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또한 "친구의 음식, 차마, 고기 제사 안 하고, 경배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공자가 만약 친구가 차마만 주고 고기를 바치지 않는다면, 그는 제사를 올리지 않을 것이다.) 당시 사람들은 제사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다른 사람이 그에게 더 많은 것을 주고 고기를 바치지 않아도 그의 주인은 기뻐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논어' 에서 우리는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지닌 봉건 사회의 부패 풍조를 폭로하는 발언을 보았지만, 전반적으로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주는 것은 사람이 일을 하고 집안을 다스리는 이치이며,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된다. 그래서 여전히 좋은 책인데, 공자는 틀림없이 중화민족의 가장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중 한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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