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춘절 풍습에 관한 에세이
춘절 풍습에 관한 에세이
새해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하룻밤은 2년 동안 이어지며, 다섯째 경시는 이틀로 나누어 새해를 맞이합니다." , 새해 전야 저녁 식사를 하고, 모닥불 주변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옛 사람과 작별하고 새 사람을 환영합니다. 이것은 우리 나라에서 새해를 늦게까지 지내는 풍습입니다.
역사기록에 따르면 이 풍습은 남북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밤이 되니 폭죽 소리가 밖에서 들리는데, 선비와 서민들의 집에서는 밤에 난로 주위에 앉아 잠을 이루지 못하고 당나라 초기에 점차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태종 이세민은 "추위는 겨울에 눈이 내리고 따뜻함은 봄바람을 가져온다"라는 시를 지었다. 섣달 그믐날 밤늦게까지 밤을 새우는 것을 '조수'라고도 합니다. 사람들은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밤을 새워가며 모든 재앙을 물리치고 새해 복을 기원합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도 우리 국민들은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자지 않고, 집 밖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 주위에 앉아 있거나 실내에서 TV를 보며 웃는 것에 여전히 익숙합니다.
새해 인사 풍습
새해 인사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중국 사람들의 전통 풍습입니다. 서로에게 좋은 소망을 표현하세요.
청나라 때부터 새해 인사에는 '단체 숭배' 형식이 추가됐다. 청나라 출신 이란주는 '곁한우탄'에서 "연초에 수도. 새해를 연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단체예배를 드리고 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 인사 풍습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의 신년 인사 방법에 더해 전보나 전화를 통한 축하 신년 인사도 개발했습니다.
'복' 글자를 거꾸로 붙여 붙이는 전설
춘절이 되면 집집마다 크고 작은 '복' 글자를 집 문에 붙여야 한다 , 벽 및 상인방.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맹량로(Meng Liang Lu)" 기록에 따르면, "새해 첫날 백화점을 쇼핑하고, 문신 복숭아 부적을 칠하고, 봄 축제를 환영합니다..."; 크든 작든 문을 쓸고, 먼지를 제거하고, 마당을 청소하고, 문신은 종을 달고, 복숭아 부적을 박고, 봄의 간판을 달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기사 속 '봄 카드'는 빨간 종이에 '福'이라는 글자가 쓰여 있는 것이다.
부신을 받아라
새해에는 만두를 먹어라
만두는 오랜 역사를 지닌 민속음식으로 국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만두는 만두만큼 맛있지 않다'는 속어가 속담이다. 춘절에는 만두가 빼놓을 수 없는 별미가 됐다.
삼국시대 위(魏)나라 출신인 장이(張伯)가 지은 『광야』에 따르면 당시 초승달 모양의 '원탕'이라는 음식이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모양이 비슷했다. 오늘의 만두까지. 남북조 시대에는 완탕이 "초승달 모양을 하고 있어 전 세계에서 먹었다"고 합니다. 당시 만두를 삶아 따로 꺼내 먹는 것이 아니라 그릇에 국물과 섞어서 먹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만두를 '완탕'이라고 불렀다.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도 이런 식습관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허난(河南), 산시(陝西) 등 지역에서는 만두를 먹을 때 국물에 고수, 다진 파, 말린 새우, 부추 등 작은 재료를 넣습니다.
춘절 대련의 유래 탐구
춘절 대련은 도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복숭아 부적"은 주나라 시대의 문 양쪽에 걸린 직사각형 복숭아 판입니다. 『후한서예절기』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길이가 6인치, 너비가 3인치이며, 복숭아판에는 '신도'와 '율레이'라는 두 신이 적혀 있다. "음력 1월 1일에 복숭아 부적을 만들어 집안에 두는데, 이를 선녀라 부르며 모든 귀신이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연경수기'는 이렇게 말했다. 춘절 대련도 복숭아의 매력이다."
명나라 때 도복은 '춘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명나라의 천운잔(陳雲睡)은 『호운루기(宝雲樂樂)』에 기록되어 있다: "춘절 대련의 창설은 명나라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섣달 그믐 날이 오기 전에 황실 수도인 금릉에서 갑자기 법령이 내려졌다: 춘절(春節) 황제의 방문을 계기로 춘절 대련이 등장했습니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웃음을 보기 위해 변장을 하고 도시 밖으로 나갔을 뿐만 아니라, 봄 축제 대련을 직접 썼습니다. 어느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춘절 대련이 붙어 있지 않은 것을 보고 가서 물어보니 이곳은 돼지를 거세하는 집이고 돼지를 써 줄 사람을 고용하지 않았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거세자를 위해 특별히 춘절 대련을 썼다.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베다.” 협회는 적절하고 유머러스합니다. 명태조(Ming Taizu)가 이를 주창한 후, 춘절 대련은 풍습이 되었고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춘절의 풍습
춘절은 우리나라의 고대 명절로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로, 이 명절을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 년에 걸쳐 형성되어 왔습니다. 수년간의 역사적 발전을 통해 상대적으로 고정된 관습과 습관이 확립되었으며, 그 중 많은 것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을 쓸고 먼지를 털다." 『로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제(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양장주의 춘절 대련 논문 "문턱의 세 쌍"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소개한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정사각형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자주 게시됩니다.
창 그릴 붙이기, '복' 글자 거꾸로 붙이기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인 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집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봄 축제 기간 동안 새해 사진을 게시하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두껍고 화려한 새해 사진은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 《국미호호호》로 고대 네 명의 미인 왕조군, 자오페이옌, 반지, 루주.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 날에 한 살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행사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째 경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섣달 그믐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인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위에서 언급한 명칭 외에도 춘절은 '개년', '개수', '팡수', '화수'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많은 명칭 중 '설날' "가 가장 일반적이고 오래 지속됩니다.
1911년 혁명이 승리한 후 난징임시정부는 그레고리력 채택을 규정하고 그레고리력 음력 1월 1일을 설날로 지정했다. 이로써 춘절은 음력 정월 초하루의 명칭이 되었다. 실제로 춘절이라는 명칭은 고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구체적으로 봄의 시작을 가리킨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음력 1월 1일을 춘절(春節)이라 부르기 때문에 봄의 시작을 더 이상 춘절(春節)이라 부르지 않는다.
음력 1월 1일 아침, 같은 세대의 아이들이 둘, 셋씩 모여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리며 모임이 끝난 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서로를 축하한다. 새해를 맞이하여 마을은 평화로운 분위기에 있고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음력 1월 16일은 우리 마을의 '회'입니다. 이웃 마을의 예술팀과 무술반이 우리 마을에 와서 공연을 펼칩니다. 거리,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공연을 관람하는데, 설날 첫날보다 더욱 활기가 넘칩니다! !
하이난의 새해 인사 풍습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어떤 곳에서는 설날의 첫날이나 둘째 날에 사람들을 방문하지만, 오기는 지루합니다. 설날의 셋째 날이나 넷째 날에는 다른 사람의 집에 가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새해 선물은 일반적으로 "올해도 행운과 행운을 가져올 것"이라는 축복을 표현하기 위해 선물에 감귤류 또는 오렌지 잎을 끼워 넣습니다.
설날 둘째 날, 결혼한 딸은 남편과 아이들을 데리고 부모님 집으로 가서 새해 인사를 드린다. 폭죽을 소유하고 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일련의 폭죽을 터뜨려 그녀의 통지를 표현합니다. 가장 엄숙한 새해 인사는 딸과 사위가 시아버지와 시어머니에게 새해 인사를 보내는 것입니다. 이 날에는 가족 모두(특히 연장자)가 참석해야 합니다. 새해인사를 받으러 집으로 갑니다. 시아버지와 시어머니는 성대한 잔치를 준비해야 하고, 오후에 딸과 사위가 떠날 때 딸에게 빨간색으로 싸인 사탕, 떡 등을 주어야 한다. 길을 안내하는 종이.
음력 설 셋째 날 하이난의 일부 지역에서는 '차오카오'라고 부르는데, 이는 섣달 그믐 날을 위해 특별히 요리한 마른 쌀, 닭고기, 오리 머리와 발을 볶는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을 표현하기 위해 팬에 기름을 두르고 튀겨 먹습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남은 것이 있다는 것도 새해가 지났다는 뜻입니다
늦잠에 대한 약간의 이야기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 날은 이틀로 나누어집니다." 새해 전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저녁을 먹고, 불 주위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한 해를 맞이합니다. 새해가 되면,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밤을 새지 않는 것이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풍습입니다.
역사기록에 따르면 이 풍습은 남북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날 밤 밖에서는 금산에서 폭죽 터지는 소리가 들렸다. 서민들의 집에서는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하루가 끝날 때까지 잠을 이루지 못했다.
이후 당나라 초기에 당태종 이세민이 '수수'라는 시를 지었다.
고대에는 섣달 그믐날까지 밤을 새워가며 지내는 것을 '쓰레기 처리'라고도 불렀습니다. 사람들은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밤새도록 철야를 지켰는데, 이는 모든 악한 재앙을 쫓아내는 것을 상징합니다. 새해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 이 풍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오늘날에도 우리 사람들은 새해를 맞아 밖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데 익숙합니다. 집에서 불에 둘러앉거나 실내에서 TV를 보며 웃는다.
새해 인사 풍습
새해 인사는 중국 사람들의 전통 풍습이다.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인사를 전하는 것.
고대에는 '새해인사'라는 말의 일부가 축하한다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새해에는 어르신들께 머리 숙여 새해 인사를 드리고, 같은 세대의 친지들에게 인사를 드리는 등 새해 인사는 보통 집에서 시작됩니다. 설날 첫날, 젊은 세대는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하고, 외출할 때 서로 만나면 새해 복 많이 받기를 기원해야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얼굴에 미소를 띠고 "공희파재", "복된 계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서로에게 상서로운 말을 전하세요. 이웃, 친척, 친구들도 서로 방문하여 새해를 맞이합니다. 『동경멍화로』 제6권에서는 북송 변경 시대를 묘사하고 있다. “10월 1일 설날 카이펑 저택이 3일 동안 문을 닫았고, 학자들은 서민들은 이른 아침부터 서로를 축하했습니다. 명나라 중기 노용(魯隆)은 『서원잡기』 제5권에서 “설날 도성에서는 황실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여러 날 동안 길을 건너는데 이를 '신(新)'이라 한다. 새해 인사'. 그러나 학자와 서민들은 친척이나 친구를 더욱 진심으로 숭배합니다. 궁중 관리들 간의 교류에는 특별함보다는 보편적인 사랑이 더 많다… 아이들은 '새해 인사'라고 부르며 축하 메시지를 보냅니다. 일 년 내내 서로 만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어도 서로의 집 문으로 가서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고대에는 상류층 문인들과 관료들이 명함으로 서로 축하하는 풍습이 있었다. 송나라 주회는 '청파잡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송나라 시대에는 하인들이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명함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시 학자 관료들은 친구가 많았고 새해 인사를 위해 그들을 방문하려면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했습니다. 서로 친하지 않은 몇몇 친구들은 직접 그곳에 가지도 않았고, 신년인사 대신 받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축하 인사가 적힌 3인치 길이의 카드를 사용하여 신년인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명나라의 화가이자 시인인 문정명(文智ming)은 그의 시 "새해 인사"에서 "만날 필요가 없다"고 묘사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방문했을 때 집은 유명한 신문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은 단순하면서도 너무 공허하지 않다고 세상이 싫어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언급된 '유명한 가시'와 '유명한 가시'가 오늘의 신년 카드의 유래이다. 연하장은 마음을 연결하고 인사를 나누는 데 사용되며 편리하고 실용적이어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때부터 새해 인사에는 '단체 숭배' 형식이 추가됐다. 청나라 출신 이란주는 '곁한우탄'에서 "연초에 수도. 새해를 연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단체예배를 드리고 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 인사 풍습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의 신년 인사 방법에 더해 전보나 전화를 통한 축하 신년 인사도 개발했습니다.
'복' 글자를 거꾸로 붙여 붙이는 전설
춘절이 되면 집집마다 크고 작은 '복' 글자를 집 문에 붙여야 한다 , 벽 및 상인방.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맹량로(Meng Liang Lu)" 기록에 따르면, "새해 첫날 백화점을 쇼핑하고, 문신 복숭아 부적을 칠하고, 봄 축제를 환영합니다..."; 크든 작든 문을 쓸고, 먼지를 제거하고, 마당을 청소하고, 문신은 종을 달고, 복숭아 부적을 박고, 봄의 간판을 달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기사 속 '봄 카드'는 빨간 종이에 '福'이라는 글자가 쓰여 있는 것이다.
'복'이라는 단어의 현재 해석은 '행복'이지만, 과거에는 '축복', '행운'을 의미했다. 춘절 기간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지금이나 과거나 사람들의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행복이 떨어졌다', '축복이 찾아왔다'라는 뜻의 '복'을 거꾸로 붙여 붙이기만 하면 된다. '복'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붙였다는 민간 전설도 있다. 명나라 태조 주장(朱張)은 살인을 준비하기 위한 비밀 표시로 '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마음씨 착한 마황후는 살인의 비극을 피하기로 결심하고, 도시의 모든 사람들에게 동이 트기 전에 문에 '복'이라는 글자가 적힌 라벨을 붙이도록 명령했습니다. 당연히 그 누구도 감히 마왕후의 뜻을 거역할 수 없었기 때문에 모든 문에는 '복'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었습니다. 그 중 한 가족은 문맹이어서 실제로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 넣었습니다. 다음 날 황제가 사람을 보내어 거리를 살피게 하여 모든 집에 '복' 글자가 붙은 스티커를 붙였고, 한 집에는 '복' 글자가 거꾸로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황제는 보고를 듣고 분노하여 즉시 황실 경비대에게 가족 전체를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마황후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채고 주원장에게 "그 가족은 당신이 오늘 온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복"이라는 라벨을 거꾸로 뒤집었습니다. 그것은 "행운이 찾아온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해가 되어서 그를 내보내라는 명령을 내렸고 마침내 재앙이 제거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복'자를 거꾸로 붙여 넣기 시작했는데, 첫째는 행운을 빌고, 둘째는 마왕후를 기념하는 의미였습니다.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작, 용 봉황 등 다양한 문양으로 '푸'라는 단어를 정성스럽게 그려내는 민속 사람들도 있습니다. 옛날에는 "음력 12월 24일이 되면 집집마다 큰 글자를 쓴다"는 속담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복'이라는 글자를 주로 손으로 썼으나 지금은 시장이나 상점에서 팔고 있습니다. .
복신을 모신다
민간전승에 따르면 음력 정월 5일은 복신의 탄신일이므로 설날 이후 ,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활동은 부의 신을 모시는 것입니다------부의 신 안에서 생일 전날 밤, 각 가족은 부의 신을 축하하기 위해 잔치를 준비합니다.
부신에 관한 민간 전설은 많다.
송나라 채경은 부의 신으로 태어났다고 한다. 음력 1월 5일이므로 사람들은 그를 재물신으로 여긴다. 채경이 강등된 후 백성들이 부신을 대신하게 되었는데, 당시 송나라의 성씨는 조(趙)였고, 선(宣)자는 '란(蘭)'의 일부였기 때문에 부신(富臣)이 주어졌다. 조현탄(Zhao Xuantan)의 이름을 지어 예배합니다.
음력 5일은 부의 신을 모시는 날로 조현탄을 가장 존경한다. 많은 상점과 주택에 그의 목판 인쇄 조각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신비한 제단은 냄비 바닥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손에 강철 채찍을 쥐고 있으며 매우 강력한 흑호랑이를 타고 있습니다.
조선탄이 '의로운 부신'으로 추앙받는 것 외에도 '부분적 부신'으로 추앙받는 무협부신, '문학적 부신' 채보흥군, "부(富)의 신" 관성디준(Guan Shengdijun).
장시성 더싱(Dexing) 루위안(Luyuan) 지역에서는 오손부신 신앙이 성행하고 있다. 오형제의 이름의 첫 글자가 '시안'이므로 '오시안 재물신'이라 불린다. 그는 살아 있는 동안에는 부자의 것을 빼앗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지만, 죽은 후에도 여전히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하며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했습니다. 베이징 안딩먼 밖에는 오손사원이 있습니다.
'부와 부의 신'인 채보싱군은 '부와 부의 신'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초상화에는 종종 '푸', '루'의 세 별이 나열됩니다. 그리고 "Shou"와 기쁨의 신. 축복, 부, 장수, 부와 행복을 위해. Caibo Xingjun은 하얀 얼굴과 긴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손에 보물 그릇을 들고 있습니다. 여기서 "부와 보물을 모으다"라는 네 단어가 유래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봄 축제 기간 동안 부와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이 그림을 본당에 걸어 놓을 것입니다.
'무신' 관성제는 관우와 관운창이다. 전설에 따르면 관운은 군사를 관장하고 계산을 잘하며 생필품을 발명하고 믿음직스럽고 충성스러웠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인들은 관공을 수호성인으로 숭배했습니다. 부를 불러일으키는 신으로도 여겨진다.
음력 1월 5일에는 모든 상점이 문을 열고 이른 아침부터 재물신을 맞이하기 위해 징과 폭죽, 음식을 준비합니다. 청나라의 고철청(孝泉清)은 『청가록』에서 채운의 죽가지에 관한 시를 인용했는데, 이 시에서는 설날 닷새에 쑤저우 사람들이 재물신을 모시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5일의 부요, 한 해의 소원이 한 시간 안에 이루어지리라. 다른 곳을 조심하여 일찍 하나님을 맞이하고 서둘러 길을 가거라. "바오루터우(Bao Lutou)"는 "부(富)의 신을 환영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관성신을 믿는 상인들은 음력 1월 5일에 관공에게 제사를 드리고 폭죽을 터뜨리고 금종이를 태워 숭배하며 관성신이 그에게 복을 내리기를 기원합니다. 년도.
중국 설에는 폭죽을 터뜨린다.
중국인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품으로 '폭죽', '폭죽', '폭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우리 대부분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축제 기간 동안의 오락 활동으로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폭죽의 기원을 추적해 보면 고대인들이 폭죽을 터뜨린 본래의 의도와 그 진화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징추년기'에는 "음력 정월 초하루 닭이 울면 산의 악령을 피하기 위해 궁정 앞에서 폭죽을 터뜨린다"고 기록되어 있다. ." 이 기록은 고대에 폭죽이 일종의 음식이었음을 보여준다. 소리 도구는 역병과 악령을 쫓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은 처음부터 어떤 미신적인 색으로 만들어졌다. 사실 이것은 전적으로 고대인의 오해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심의경』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람들이 산을 통과하여 야외에서 잠을 자고, 밤에는 모닥불을 켜서 첫째로 요리하고 따뜻하게 지내고, 둘째로 야생 동물의 공격을 막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산에는 사람도 불도 무서워하지 않고 사람이 준비되지 않은 곳에도 종종 먹이를 훔쳐가는 동물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동물을 처리하기 위해 사람들은 불에 폭죽을 태우고 대나무가 터지는 소리를 이용하여 도망치게 하는 것을 생각합니다. 여기에 언급된 동물은 '산시(Shanxi)'라고 불린다. 고대인들은 사람을 감기와 열병에 걸리게 하는 귀신이라고 하였는데, 산의 악취를 쫓아내고 산의 악령을 물리치는 귀신이다. 행운과 평화를 얻으세요.
당나라 초기에 역병이 유행했을 때 이천이라는 사람이 대나무 통에 초석을 넣고 불을 붙여 소리가 더 크고 연기가 짙어졌다고 한다. 전염병을 멈췄습니다. 이것은 화약을 채운 최초의 폭죽의 프로토타입이다. 나중에 화약이 등장하자 사람들은 대나무통에 초석, 유황, 숯을 채워 태워 '폭죽'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사람들은 종이관과 대마 줄기를 사용하여 화약을 싸고 이를 끈으로 엮어 "웨이파오"(즉, 폭죽)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폭죽의 진화에 대해 『대중 안무』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대 폭죽은 모두 진짜 대나무로 불을 피웠기 때문에 당나라 시에서는 폭죽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후세에는 이를 위해 종이를 두어 '폭죽'이라고 불렀습니다. p >
폭죽 터뜨리는 일은 춘절 기간에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는 것 외에도, 주요 명절이나 즐거운 행사에서도 폭죽을 터뜨리는 등 국가적 특성을 지닌 여가 활동이 되었습니다. 등불 축제, 단오절, 중추절, 결혼식, 집 짓기, 개관식 등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기도 합니다.
새해에는 만두를 먹습니다.
만두는 오랜 역사를 지닌 민속음식으로 대중들 사이에서 '만두는 만두만큼 맛있지 않다'는 말이 있다. 설날 만두는 빼놓을 수 없는 별미가 됐다.
당시 삼국시대 위(魏)나라 사람 장의(張氏)가 지은 『광야』에 따르면 만두의 모양은 만두 모양이었다. '완탕' 음식의 모양은 기본적으로 오늘날의 만두와 유사하며 남북조 시대에는 '초승달 모양을 하여 전 세계에서 먹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만두를 삶아서 따로 먹는 것이 아니고, 국물을 그릇에 담아서 먹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만두를 '완탕'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허난(河南), 산시(陝西) 등 지방 사람들은 만두를 국물에 넣어 먹습니다. 고수, 다진 파, 말린 새우, 부추 등 작은 재료를 넣어서 먹는데요.
춘절은 즐겁고 평화로운 날입니다. 이 날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집에 돌아가야 하는 날이기도 하며, 음력 12월 30일 밤이기도 합니다. 재회 전야라고도 합니다. 옛 것과 새 것이 바뀌는 이 시기에는 밤을 새워 지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연례 행사 중 하나입니다. 새해 전야에는 온 가족이 함께 밤을 새며 행복한 모임을 갖습니다. 마음껏 마시고 가족의 행복을 누려보세요. 북부 지역에는 만두를 만드는 방법이 먼저 면을 섞는 것이며, "화합"이라는 단어는 "그"를 의미합니다. 만두의 는 동음이의어이고 '그'와 '자오'는 함께 모인다는 뜻이며, '새해의 전야'를 뜻하기도 합니다. 남쪽에서는 새해에 떡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찹쌀떡은 새해 생활의 달콤함과 행복을 상징합니다.
축제의 따뜻한 분위기는 집집마다 스며들 뿐만 아니라 일부 지역 시장의 거리와 골목에도 가득합니다. 사자춤, 용등, 불 공연, 꽃시장, 사찰 박람회 등의 풍습도 있으며, 이 기간 동안 도시는 등불로 가득 차고 관광객들로 붐비며 활기차고 성대한 행사입니다. . 이례적으로 춘절은 음력 1월 15일 등불이 지나야 끝난다.
춘절과 신년의 원래 의미는 고대에는 농업에서 유래했다. , 사람들은 곡물의 성장주기를 ". "Nian", "Shuowen. Hebu"라고 불렀습니다. "Nian, 곡물이 익었습니다.
음력은 하(夏)나라와 상(商)나라 때 만들어졌는데, 달의 주기를 달로 삼았고, 달이 보이지 않는 날을 초승달이라고 불렀다. 음력 정월을 정월 초하루로 하여 연(Nian)이라고도 부르는데, 연(Nian)이라는 이름은 주(周)나라 때부터 공식적으로 정해지지 않았고, 오늘날까지 계속됩니다. 그러나 고대에는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불렀습니다. 현대 중국에서 1911년 혁명이 승리한 후에야 난징 임시정부가 사람들에게 음력 사용을 규정했습니다. 농사철에 적응하고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정부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에서 그레고리력을 시행했으며,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의 첫날을 설날이라고 합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를 춘절(春節)이라 한다.
1949년 9월 27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차 전체회의에서 세계에서 통용되는 그레고리력을 채택하여 중화인민공화국이 수립되었다. , 그리고 양력의 첫 번째 달의 첫날을 설날로 지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양력의 첫 번째 달의 첫 번째 날은 일반적으로 봄이 시작될 무렵이므로 음력의 첫 번째 달은 다음과 같습니다. 달력은 일반적으로 음력으로 알려진 "봄 축제"여야 합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춘절은 음력 12월 8일 또는 12월 23일부터 음력 1월 15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정점으로 합니다. 전통 명절인 춘절 기간 동안 우리나라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들은 다양한 축하 활동을 벌입니다. 이러한 활동의 대부분은 신과 불을 숭배하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며 옛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 것을 환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한 해 동안 행운을 빌며 풍작을 기원합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섣달 그믐 날 밤에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은 새해의 도착을 환영하기 위해 늦게까지 자지 않는 풍습입니다. Year's Eve는 일반적으로 "늦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풍습의 유래를 살펴보면, 사람들 사이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고대에 깊은 산과 울창한 숲에 흩어져 사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사람들은 그들을 '니안'이라고 불렀다. ". 사나운 외모와 사나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새, 짐승, 비늘벌레 등을 먹는 것을 전문으로 하며, 곤충을 굽히는 것에서부터 살아있는 사람에 이르기까지 매일 맛이 바뀌어 사람들이 "새해"를 이야기하게 만듭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니안"의 활동 패턴을 파악했습니다. 365일마다 신선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 사람들이 붐비는 곳으로 달려갔고, 출현 시간은 항상 어두워진 후부터 수탉이 울 때까지였습니다. 그들은 산과 숲으로 돌아갔다.
한 살을 지키는 풍습은 남북조 시대에 생겨났는데, 양나라의 많은 문인들이 한 살을 지키는 시를 지었습니다. “하룻밤은 2년이요, 다섯째 경시는 2년을 나누느니라.” 사람들은 등불이나 등불을 켜고 밤새도록 기도하는데, 이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바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봄 축제 전설 2: Wannian이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Wannian이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당시 축제가 매우 혼란스러웠다고 합니다. , 그리고 그는 계절을 정확하게 정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할 방법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 오르다가 지쳤을 때, 나무 그늘의 움직임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다이얼을 디자인했으며 나중에 절벽에 떨어지는 샘에서 영감을 얻었고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겹의 물시계를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는 360일마다 사계절이 다시 순환하고 하루의 길이가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왕의 이름은 주이(朱儀)로, 예측할 수 없는 기상 조건으로 인해 자주 어려움을 겪었다. Wan Nian은 그 사실을 알고 나서 해시계와 물시계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Zu Yi에게 태양과 달의 운동 원리를 설명했습니다. Zu Yi가 이 말을 듣고 Long Yan은 너무 기뻐서 그 말이 이해가 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만년을 들여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짓고, 해시계대와 새항기정을 세웠다. 또한 그는 해와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량하고, 정확한 아침과 저녁 시간을 계산하며, 달력을 만들어 세상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