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나는 진짜를 원한다.
나는 진짜를 원한다.
말은 원하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존재한다. 인연이 되는 것도 아니고, 친하게 지내는 것도 아니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아니고, 함께 하는 것도 아니고, 그런 것도 아니겠지. 나는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나는 내가 이해받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이해받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내가 추구하는 것은 좀 더 과도하고 잔인한 것이다. 나는 이해하고 싶다. 이해하고 싶습니다. 알고 싶습니다. 이해하고 편안함을 느끼고 싶습니다. 나는 평화를 갖고 싶다.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무자비하고 끔찍하기 때문이다. 완전히 이해받고 싶은 욕망은 냉담하고, 독선적이고, 권위적이고, 오만한 욕망입니다. 너무 뻔뻔하고 역겨워요. 그런 소망을 갖는다는 것은 역겹고 무력한 일이다.
하지만 만약, 우리 둘 다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면.
이런 추악한 자기 만족을 서로에게 강요하고 그 오만한 관계를 참을 수 있는 게 있다면.
그런 일은 절대 불가능하다는 걸 알아요. 나는 그런 종류의 일이 절대 건드릴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만질 수 없는 포도는 신맛이 나겠죠.
하지만 가짜처럼 보이는 달콤한 과일은 필요 없어요. 잘못된 이해나 기만이 수반되는 관계라면 나에게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신 포도다.
신맛이 나고, 쓴맛이 있어도, 맛이 없더라도 독이 될 뿐이고, 존재하지도 않고, 구할 수 없는 것이라도, 기대할 수 없는 것이라도.
"그래도..."
언제 그 목소리가 새어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떨리고 있다는 건 알았다.
"그래도 나는..."
새어 나올 뻔한 흐느낌을 최선을 다해 억제해 보세요. 소리와 말이 함께 삼켜졌지만 온전하게 말해졌다. 이가 떨리며 허락 없이 짜냈다:
"나는 진짜를 원한다!"
사실 그 크기 때문에 이미 이 문단에 답이 나와 있다. 문단 깨달음의 글은 사람들을 현기증나게 만들기 쉽습니다. 몇 번 주의 깊게 읽고 잘 나누어 보면, 위대한 스승이 원하는 진짜 것이 무엇인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1. 위대한 스승이 원하지 않는 것과 원하는 것
위대한 스승은 인연을 맺고 싶어하지 않고, 사이좋게 지내고 싶어하지 않는다. 이야기하고 싶지도 않고 함께 있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런 것은 아닙니다. 나는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나는 내가 이해받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이해받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다 선생님이 이해하고 싶다고 하셨어요. 이해하고 싶습니다. 알고 싶습니다. 이해하고 편안함을 느끼고 싶습니다. 나는 평화를 갖고 싶다.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무자비하고 끔찍하기 때문이다. 완전히 이해받고자 하는 욕구는 냉담하고, 독선적이고, 권위적이고, 오만한 욕구입니다.
다 선생님은 다른 사람을 충분히 이해하고 싶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본문에서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완전히 이해하지만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에 맞는 존재는 단 하나뿐이다 - 신
그 10만 단어짜리 봄의 물체에 대한 심리학 논문에서 언급된 적이 있다 INTJ 유형의 사람들은 항상 평범한 사람들을 간과하는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을 관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이 구절을 통해 다시 증명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위대한 스승이 말하는 실제가 아니다. 이것은 위대한 스승의 무자비하고 독선적이고 독재적이고 오만한 소망일 뿐이다. 그리고 이 세상은 한 사람만을 위한 세상이 아니기 때문에 일방적이고 한 사람의 바람은 자기 만족일 뿐이고, 위대한 스승께서도 추악한 자기 만족으로 여깁니다.
그러므로 실제 물체는 양면적인 것이어야 합니다.
2. 소위 진짜
어필에서 위대한 스승은 "다른 사람을 완전히 이해하고 싶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느끼게합니다. 매우 역겨운. 그런데 위대한 선생님이 화제를 바꾸셨는데——
하지만 만약, 우리 둘 다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면.
이런 추악한 자기 만족을 서로에게 강요하고 그 오만한 관계를 참을 수 있는 게 있다면.
여기 번역이 좀 어색한데요, Qingguo의 번역은 이렇습니다.
하지만 만일을 대비해서 두 사람 모두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런 추악한 자기만족을 서로에게 강요할 수 있다면, 정말 이런 오만함을 용인할 수 있는 관계가 있다면.
그러자 위대한 선생님은 계속 말씀하셨다——
그런 일은 절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압니다. 나는 그런 종류의 일이 절대 건드릴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만질 수 없는 포도는 신맛이 나겠죠.
하지만 가짜처럼 보이는 달콤한 과일은 필요 없어요. 잘못된 이해나 기만이 수반되는 관계라면 나에게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신 포도다.
이 시점에서 위대한 선생님은 자신이 원하는 진짜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지적했습니다. 즉,
양측 모두가 이런 추악한 자기만족을 서로에게 강요하고 이를 허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추악한 자기 만족 관계.
정리하자면-
양쪽이 서로에게 '자기만족'을 강요할 수 있는 관계.
그게 뭐죠?
위대한 스승은 상대방을 온전히 이해하고 싶어하지만 이것이 매우 독선적이고 자의적이며 오만한 소망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추악한 자기 만족일 뿐, 다른 사람을 이해하려는 욕구이다. ' 마음이 너무 강해서 오만함을 알면서도 그것을 캐고 이해하고 상대방에게 강요해야 할 정도입니다. 신처럼 남의 마음을 염탐하고 이해하는 당신이라면 당연히 괜찮지만, 신처럼 남의 염탐을 바란다면 위대한 선생님은 절대 그러지 않으실 거예요! 하지만 상대방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위대한 스승은 그런 행동이 서로 용인되는 관계를 갖기를 희망한다.
쉬운 영어로——
완전히 이해하고 싶습니다.
아주 오만한 생각이지만, 나는 단지 당신을 완전히 이해하고 싶을 뿐입니다.
물론 당신의 마음이 완전히 감시되는 것을 허용할 수는 없습니다.
근데 너도 나한테 이러고 싶어하잖아.
나도 참을 수 없다. (두 사람의 관계가 깨졌음)
그래서 서로를 견딜 수 있는 관계가 되기를 추구하고 희망합니다. (어떤 관계일까요? YY에서)
(위 괄호 안은 무시해주세요)
3. 내가 진짜를 원하는 것에 대해
이 문장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많은 사람들이 이 문장을 헷갈려 합니다. 그러나 사실 이 문장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앞서 분석했듯이 진짜는 양측이 서로에게 '자기만족'을 강요할 수 있는 관계다.
이 글을 읽고도 여전히 내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 분들이 계시다면 무엇이 진짜인가라는 질문은 잠시 접어두고 그냥 진짜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제 분석의 결론입니다. .
그렇다면 이미 실물의 의미를 버린 두항은 왜 또다시 '진짜를 원한다'는 대선생의 말을 듣게 한 걸까?
원문을 바탕으로 두항이 대스승에게서 실물의 의미를 빌려온 뒤, 대스승은 이렇게 말했다——
이건 절대 불가능하다는 걸 안다. 나는 이런 종류의 일이 절대 건드릴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먹을 수 없는 포도는 신맛이 나는 게 틀림없다.
하지만 거짓말만큼 달콤한 과일은 필요 없어요. 거짓된 이해와 속임수로 가득한 관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건 저 신포도야.
신맛이 가득해도, 콥티스처럼 쓰더라도, 밀랍 맛이 나더라도, 극도로 독이 있어도, 공중의 성처럼 있어도, 그것이 단지 거울이라면, 심지어 소원일지라도 그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무의식적으로 들려오는 목소리가 떨리는 것임을 나도 알고 있었다.
"그래도 난..."
새어나올 듯한 흐느낌 같은 소리를 필사적으로 삼켰다. 소리와 말을 한숨에 삼켰다고 생각했는데도 간헐적으로 흘러나왔다. 말이 저절로 나오자 그의 이빨 뿌리가 삐걱거렸다.
"나는 진짜를 원한다."
액션 설명 문장을 삭제하자——
이건 절대 안 된다는 걸 알아 완료됩니다. 나는 이런 종류의 일이 절대 건드릴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먹을 수 없는 포도는 신맛이 나는 게 틀림없다.
하지만 거짓말만큼 달콤한 과일은 필요 없어요. 거짓된 이해와 속임수로 가득한 관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건 저 신포도야.
신맛이 가득해도, 콥티스처럼 쓰더라도, 밀랍 맛이 나더라도, 극도로 독이 있어도, 공중의 성처럼 있어도, 그것이 단지 거울이라면, 심지어 소원일지라도 그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그래도 나는..."
"나는 진짜를 원한다."
그래도 마지막 두 문장은 I... 그리고 I, 실제 내용을 순서대로 읽으면 문장이 말이 안 되는 것처럼 조금 이상하게 느껴질 것 같아요.
그럼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4권에 이런 문장이 있어요——
“그러나 그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여전히 다가가고 싶다면 그것은 틀림없이 사실일 것입니다. ”
여기서 위대한 선생님은 처음으로 진짜 물건을 식별하는 방법을 언급하셨습니다. 즉, 그것이 가짜라는 것을 알고도 계속 추구하는 한 그것은 가짜가 될 것입니다. 진짜.
그리고 9권에서도 집으로 가는 잇시키——
그녀가 원하는 '진짜'가 어떤 것인지 모르겠다. 그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환상과 반드시 같은 것은 아닙니다. 결국 나는 그런 것이 존재하는지 존재하지 않는지조차 모릅니다. 그러나 이치로하는 기도했다. 나는 그것이 매우 고귀하다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스승은 보통 남들에게 친절하다고 할 수 없지만 여기서 그는 잇시키를 '고귀한' 사람으로 여긴다. 위대한 선생님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잇시키도 기도했고, 그녀 역시 실제적인 것을 추구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Qingguo 포럼의 누군가는 이렇게 분석했습니다.
일반 일본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것은 결과를 추구하기보다는 과정을 즐기는 것입니다. 히키가야는 일반 사람들과 조금 다르지만요.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 과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보물을 추구하는 과정이 그에게는 눈부시게 느껴질 것이다. 이러한 추구 자체가 그가 기대하고 인식하는 것 중 하나이다.
저는 이 분석에 매우 동의합니다. 이렇게 생각하지 않으면 위대한 선생님이 절대 도달할 수 없는 것임을 알면서도 왜 여전히 확고하게 추구하는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추구 과정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구하지 못하더라도 굳건히 있을 것입니다.
추구 과정을 기대하기 때문에 위조품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추구하는 과정을 인지하고 있으니까——
신맛이 가득하더라도, 콥티스처럼 쓰더라도, 밀랍 맛이 나고, 극도로 유독하다고 해도, 공중에 떠 있는 성과 같다고 해도, 단지 거울상이라 할지라도, 단순한 기대도 허용되지 않는다.
"그래도...
"그래도 나는..."
——나는 (그래도) 진짜를 원한다!
결과가 아니라 '추구' 그 자체를 가리키는 말이다.
이 문장의 의미는 이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