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이경! ! 이경을 아는 사람이 미혹을 가리키다. 감사합니다.

이경! ! 이경을 아는 사람이 미혹을 가리키다. 감사합니다.

육십오. 황상 원극. 호남과 광동. 황상 원극. 문재인. 상육. 용은 야외에서 싸웠다. 그들의 피는 신비한 노란색이다. 호남과 광동. 용은 야외에서 싸웠다. 그들의 방식은 매우 나쁘다. 여섯 개를 쓰다. 이영진. 호남과 광동. 여섯 개를 쓰다. 영정. 큰 것으로 끝내다. 둔상. 여름은 깜짝 놀랐다. 왕위. 운레툰. 신사경제. 맹경. 여름. 항하다. 강도, 나는 맹동에게 요청했다. 맹동이 나에게 간청했다. 조기 경고. 반복적으로 모독하다. 비난하지 마세요. 리진. \ "견권 \" 구름: 멩. 산 밑에 위험이 있다. 위험이 그쳤다. 문턱에 오르려면 착실하고, 복이 있어야 하고, 공정하고 성실해야 하며, 대강에 유익해야 한다. 순다에 따르면, 반드시 필요하고, 위험이 있어야 하고, 강인해야 하며, 갇혀 있지 않아야 하며, 그 의미는 가난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복보가 있어야 하고, 공정하고 성실해야 하며, 대강에 유익해야 한다. 단지 위험을 무릅썼을 뿐이다. 이것은 건강의 문제이다. 소송은 행운이다. 도착하자마자 성공했다. 결국 치열하다. 소송을 완료할 수 없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판사님. 대천의 참여에도 불리하다. 너는 예원에 들어갔는데, 코끼리에는 구름이 있다: 천수가 위반한다. 소송. 군자는 일로 스승을 구한다. 상곤 () 은 내려간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향" 구름: 지하에 물이 있어요. 선생님과 선생님들은 사람과 가축을 수용할 수 있다. 산등성이에서',' 샤쿤기',' 원영진',' 원망 없음' 보다 낫다. 만약 네가 불안하다면, 너의 남편은 매우 흉악할 것이다. \ "견권 \" 은 "비교와 푸 \" 라고 말했다. 그것은 최초의 문명 전적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도가, 유교, 한의학, 문자, 수학, 철학, 민간 문화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이경은 수동 코딩 시스템이다. 가십, 육십사괘, 삼백팔십사, 음양으로 코드화되어 있다. 점괘 () 와 사어 () 로 문자 묘사를 진행하다. 그것은 엄격하고 완벽한 내부 코드 수학 구조를 가지고 있다. 고대 문명 중 가장 계급이 강하고 구조가 가장 엄격한 기호시스템이자 시스템 이론을 이용한 최초의 예이다. 개방성과 호환성은 후세 시스템론의 응용에 모범을 보였다. <역경> 코드는 유사, 대응, 관련, 상대적 엄격한 법칙을 따르고, 간단한 점괘계로 우주 만물의 발전 진화 법칙을 시뮬레이션하여 사물 간의 연계를 찾는다. 콘크리트로 연결된 현대 과학에 비해, 그것은 완전히 새로운 분야이며, 그 신비는 여전히 깊이 연구할 가치가 있다. <역경> 중에 코딩된 음양학설과 그 극변법칙과' 연일 가십' 사상이 도교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도교의 사상의 기초이며 도교에 의해' 삼현 중 하나' 로 여겨진다. 이경은 중용, 인의, 예지신, 삼강오상 등 유교 사상의 중요한 원천이며 유가에서' 군경의 머리' 로 여겨진다. <역경> 중의 음양 이론은 중의학 음양 이론의 기초이다. <역경> 중 실시간 위치,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사상은 한의사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한 사람 한 사람, 병 치료' 의 치료 원칙은 모두 여기에서 비롯된다. 동시에 경락순행, 진단팔강, 풍한서 습건화 등 육음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한의학 고전 저작' 황제의 내경' 은 <역경> 영향을 많이 받았다. 동한 신농의' 본초경' 은 가십의 개념으로 사진을 찍어 한약의 사용 원칙을 분명히 했다. 장중경의' 열병론' 은 음양학설과 태극학설을 육경학설로 발전시켜 육경변증 원칙을 확립하고 임상의학의 기초를 다졌다. 이경은 군사 이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송대 왕응린은' 자치통감' 에서 "가이를 책으로, 병법이 준비되어 있다" 고 말했다. 이경 64 괘는 전쟁 기동 전략의 선택에 적합하다. 역사상 유명한 군사가, 예를 들면 손빈, 오기, 제갈량 등은 모두 <역경> 원리에 근거하여 포진한 것이다. "치계광 항전사" 는 진법을 건립할 때도 <역경> 원칙을 참고했다. 이경도 무술의 발전을 크게 고무시켰다. <역경> 속에는' 군자가 제거기로 위험을 막는다' 는 말이 있어 무술 헬스와 호신관념의 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팔괘권, 태극전 등. 모두 <역경> 이론에서 나온 것이다. 건물에 대한 <역경> 영향은' 풍수' 이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 도시 건설 배치와 건축 설정은 <역경> 이론을 지도해야 하는데, 사합원은 전형적인 음양의 균형과 관념이 조화로운 건물이다. 전통 건축물 중' 구량 18 기둥' 은 모두 <역경> 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고궁 각루는 바로 이런 풍격의 전형이다. 바둑도 <역경> 원리에 따라 진화한 게임이다.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게임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체스 마스터가 컴퓨터에 패한 오늘날, 컴퓨터는 바둑 분야에서 초보자의 수준도 미치지 못한다. 또한 이경은 정원, 의료, 환경 보호 및 농업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 중 일부는 여전히 중요한 참고 자료입니다. <역경> 독특한 실시간 위치 확인 시스템 이론 사상 은 근본적으로 현대 과학 이' 반복' 할 수 있는 신화 를 깨고 사물 갈등 의 특수성 을 강조하며 중요한 세계관 과 방법 론적 의미 를 가지고 있다.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그것의 심원한 의미는 점점 더 증명될 것이다. 이경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사상을 강조하는데, 이것은 조화로운 문화,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등 중국 전통 사상의 주요 원천이다. <역경> 중 코딩된 서열 구조 사상은 알려진 최초의 연구 사물 서열 구조의 모델로, 현재의 유전자 서열분석보다 5000 여 년 앞선다. 동괘, 연산, 귀장, 주역, 소사의는 서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다르다. <역경> 속 실시간 포지셔닝의 사상은' 천인의 조화' 사상의 근원이며, 환경보호와 의료보건에 중요한 참고의의가 있다. <역경> 중 코딩된 모호한 개념은 후세 모호한 수학의 전신이다. 이경 코딩의 네 가지 이론은 중국의 구사와' 6 서' 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상형 문자, 의미, 기호, 소리, 주석, 차용은 모두 이경의 유사성, 대응론, 관련론, 상대론에서 찾을 수 있다. 이경은 철학, 천문학, 예언 등에 관한 많은 질문에 대답했다. 진정한 이분법 관점으로, 맥스의 이론보다 수천 년 앞서 있다. 그것은 추론과 조건부 제약에 치중하고, 어떠한 종교적 색채도 가지고 있지 않다. 이미지, 숫자, 원인에 대한 해석을 통해 독특한 우주관을 선보이며 물질, 에너지, 정보, 질적 변화, 변증법 (주차 갈등, 보편성, 특수성), 전체 운동 변화, 인간의 의지 등 순철학 명제에 답했다. 세계관과 방법론에 있어서는 의미가 중대하고 독보적이다. 그의 변증관은 유물 변증법의 선구자이다. <역경> 예언에 사용된 결합법은 우선 우연성과 필연성의 완벽한 결합을 찾았으며, 우연성과 필연성 철학 분야를 탐구하는 선성이다. 그의 이원세계 통일사상은 우리가 현재 있는 우주공간의 진정한 이미지를 드러내고 있으며 이원세계가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암시한다. <역경> 중에 많이 쓰이는 단어들은 오늘도' 무시',' 부부 반목',' 겸군자',' 호시탐탐' 등과 같은 구두로 사용되고 있다. "보" 는 산시 방언에서 여전히 "먹는" 대명사로, <역경>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역경> "화합사회", 칭화대학의 교훈은 "자강불식, 덕재물", 하이얼의 기업문화는 "일청/일청" 이다. 2 1 세기 중국의 발흥은 중화민족정신의 깊은 구조를 보여주고 있다. 이경은 중국 문화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므로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다. 유교, 도, 한의학, 정치, 군사, 문화, 민속에 모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세계에서 매우 완전하고 끝없는 문화 활성화석이다. 이경은 중국 문화 분야의 전승자이다. 공자는' 시경' 을 삭제하고' 예악' 을 정한 뒤' 육경', 짱 사마천' 사기' 이경, 반고' 한수', 예반' 한수' 이경 이후 전승했다. 하지만 성지와 송대 이후 우리가 읽은' 주역' 과' 11 익' 의 편성 절차는 대부분 한말 왕필의 편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건지와 곤괘의 문언문을 이 괘 아래에 두었다. 동시에, 이 시리즈의 중간 순서는 어떤 곳에서는 그 자신의 뜻에 따라 뒤바뀌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대학' 이라는 책은 송유가 정리한 것이지' 대학' 의 원래 순서가 아니다. 지금 《주역》을 공부하려면 이 점에 주의해야 한다. 공자에서 전국 말기까지 배우기: 공자교상곡. 상양은 육교를 임중 피난처로 삼았다. 임중 은 강동 팔 활 (이 사람은 순경의 아들) 을 주었다. 활은 제비의 가족에게 주는 것이다. 자가는 오동 손옥자에게 여정을 주었다. 자성은 하자장을 요시다 (요시다) 에게 수여했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또한 공자는 죽었고, 여름 보라색도 하서 공부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공자는 학우들의 반발을 받아 그의 이학 수양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여름 이후의 전승이 너무 정확하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저작은' 하자이전' 인데, 이 점은 반박하기 어렵지만, 그것은 확실히 고대의' 배우기' 사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서한: 전학수 () 왕동자종, (낙양) 주왕손, (양) 정폭, (치) 푸성, 그들은 모두' 이전' 을 몇 편 썼지만 후세 사람들은 이미 흩어졌다. 둘째, 왕동자 () 제 1 선부터 양학은 전승되어 인품을 존중받았다. 존중이 없어 북경방으로 번졌다. 양구는 방에서 축하를 보냈다. 하천이 왔다. 왕준준과 정폭을 소개한 뒤 전왕손, 왕손손, 장유, 여붕헌이 뒤를 이었다. 이들은 모두 역학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저명한 학자의 전승이다. 음양, 나갑, 점괘기 등은 배우기 쉽다. , Tianhe, dingkuan 에 이어 또 다른 라인입니다. "음과 양, bu qi" 는 왕과 다른 사람들이 제안했다고 말했다. 다시 초간을 보내고, 글자를 연장하는 것을 좋아하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그는' 이림' 의 저자로' 주역' 의 경로를 완전히 깨뜨렸다. 또 다른 방정은 초연수의 이학을 계승하여' 방정이전' 을 통해 음양' 나갑' 에서 상수이학의 대문을 열었다. 동한 () 과 후한 () 의 배우기: 서한 () 의 배우기 () 는 동한 () 에서 이미 실전된 것 같다. 이로써 코끼리 수 연구와 이학의 구분이 형성되었다. 후한의 이학 전승 체계는 더욱 모호해졌다. 위말의 마융, 정현, 순산, 유표, 우반, 육기, 왕필 등은 이 시기의 유명한 이학 대가이다. 그중에서도 순쾌한 이학은 당시 9 대 이학 유파에서 수집되어 일련의 친선 경기를 형성한 적이 있다. 그래서 후대의 이학 연구에서' 구이' 나' 구순이학' 과 같은 용어를 자주 언급하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정현의 이학은 상대방의 정상수 공부로 시작된다. 나중에 베이징에서 공부하는 것을 포기하고 직학비에 집중하여 공자의' 이전' 으로 배우기 시작했다. 한말에 이르자, 이학은 아마 순상함, 우반의 발자취를 따라 점점 쇠퇴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천재 소년 왕필이 일어나 노장의 현학 사상에서 쉽게 이야기했다. 가장 유감스럽게도, 후세의 이학은 이미 보편적으로 왕부의 발자취를 따르고 있으며, 우리는 청천백일까지 가난할 수 없고, 상묘는 제실로 곧장 들어갈 수 없다. 이학 정신 당송 이후의 이학은 또 다른' 삼변' 이론을 세웠다고 말해야 한다. 이런' 삼변' 의 신개념은 진나라와 한 () 이후, 근대 이후 이학에서' 리 (), 코끼리 (), 수 ()' 의 내포를 설명하는 세 가지 요점이기도 하다. 현대의 개념을 사용한다면,' 이성' 은 철학 사상의 범주와 비슷하다. 우주의 형이상학, 변화, 변하지 않는 생명의 원리를 탐구하는 것이다. "코끼리" 는 현실 세계의 모든 현상에서 그 변화를 찾는 원리이다. "수" 는 현상 세계에서 형성된 수학 이론으로, 그 변화 과정을 상세히 유도하고, 인용어에서 인사와 만물의 선행과 결과를 알게 된다. 반대로, 우리는 수학 귀납법을 통해 형이상학의 원시적인 본능을 이해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의미를 종합해 보면' 쉬운' 이론이 철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코끼리' 와' 수' 에 대한 연구는 과학적이다. 결론적으로, 완전한 학습은 반드시' 코끼리' 와' 수' 의 과학을 기초로 철학의 최고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그것은 순수한 이데올로기 철학에 속하지 않고, 마음과 의식의 관념만을 근거로 모든 것을 추론한다. 우주는 끝이 없고 변화무쌍하다. 인생의 기회는 다양하다. 변화의 책 종합 연구에서 "이성, 코끼리, 수술" 차별. 예기' 에서는 이경의 목적을 언급하면서 "청정하고 정밀하며, 이경의 가르침도 있다" 고 말했다. 이른바' 조용한' 의 내포는 동시에 과학적이고 투철한 변론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선수의 수양에서 이학의 경지에 들어가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가 사악한 기운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가시조' 에서 배우기 쉬운 편차는' 사람을 도둑으로 만든다' 고 할 수 있다. 그는 독특한 연구를 했다: "건지, 쿤지 양괘부터 착잡하게 겹치고, 방통으로 퍼지고, 처음에는 가십에서 64 괘로 진화했다. 이런 각기 다른 수준의 연역과 승진을 따라 무수하고 무한하며,' 잠적 묵화' 가 있을 것이다. 점괘의 내적 상호 작용을 요약하면 64 점괘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전문 분야, 쿤, 복, 장, 집, 귀미, 점진, 쉬운, 쉬운, 쉬운, 더 큰, 무익, 길기 등 16 개의 구아. 64 괘의 내부 상호 작용에서 이 16 괘는 네 번 나타났다. 16 괘에서 그들의 내적 상호 작용을 발견할 수 있는데, 단지 네 개의 괘가 있는데, 각각 건조, 쿤, 비, 길, 웨이, 각 괘가 16 번 나타났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하늘과 땅 사이에 음양을 대표하는' 건조',' 쿤',' 칸',' 리' 등 비필수 기능을 제외하고 우주를 제외한 모든 특별한 이유나 인사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길흉관념은 길흉과 이로써 음양이 하늘에서 시작되기 전의 원만하고 진실한 상태를 느낄 수 있고,' 쉽게' 에서' 청정하고 섬세하다' 는 정신을 충분히 체득할 수 있으며, 당신은 적응의 묘용을 잡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먼저 이것들을 이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