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여름절구의 삶과 죽음을 다룬 시는 무엇인가요?

여름절구의 삶과 죽음을 다룬 시는 무엇인가요?

1. 생사관에 관한 시

생사관에 관한 시 1. '생사관'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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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강달"

송나라: 장보단

사람과 나, 모든 생명체는 오히려 서로의 우열을 구별하고 싶어한다. 법신이 나를 밝게 비춘다. 생각과 몸은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옳다고 보는 것은 결코 옳지 않았고, 틀리다고 듣는 것은 반드시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서로가 왔다 갔다 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사나 죽으나 그 누구도 당신의 앞을 가로막을 수 없습니다.

2. "영정해 건너기"

송나라:문천향

힘든 만남 끝에 몇 개의 별만이 흩어진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캣킨에 떠 다니고 인생 경험은 기복이 있고 비가 뗏목을 때립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3. "탑에 오르다"

당나라: 리 동굴

쓰촨강에 망루가 열리면 사방에서 차가운 산들이 몰려온다. 대나무는 사람의 말을 멀리 날려버리고, 봉우리는 새가 날아오는 것을 막는다.

삶과 죽음이 분리되어 있고, 아침 저녁으로 흐리고 비가 내립니다. 뜻밖에도 독립하려는 의지가 베리이끼에 눈물을 흘린다.

4. "왕산인에게 바친 선물"

당나라:백거이

잠과 음식을 줄였고, 불멸의 말씀을 들었다고 들었습니다 매일. 나는 남몰래 특별한 사람들을 대하고, 남몰래 불멸의 비결을 추구한다.

긴 말은 짧은 말과 정반대이며, 삶과 죽음의 운명에서 멀지 않습니다. 영원히 살 수 있다면 때 이른 죽음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소나무는 천년 동안 썩고 무궁화는 하루 동안 쉰다. 결국 아무것도 아닌데 왜 세월을 자랑하는가.

Peng Shang의 제자들은 서로 다르며 삶과 죽음의 차이가 없습니다. 탄생은 없고, 탄생이 없으면 죽음도 없다는 것을 배우는 것이 더 좋습니다.

5. "뜻밖의 도사들이 송양을 방문하다"

당나라 : 맹자

오씨 병사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는데 금가마가 숨어 있었다. 문학의 불꽃. 해가 지고 학이 지나가면 세상은 텅 비어 공허해진다.

약은 생사의 경계를 막는다는 말처럼. 왜 불멸자들에게 초대장을 요청하기 위해 제국 도적에게 가야 합니까?

6. "이백의 두 가지 꿈 중 하나"

당나라: 두보

죽음의 이별은 삼키지만 삶의 이별은 항상 불쌍해요. 장강 남쪽의 우울한 땅에는 손님의 소식이 없습니다.

오래된 친구들이 서로를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꿈에 등장합니다. 평생의 영혼도 아니고, 갈 길은 멀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이 아닌가 걱정됩니다.

단풍나무 숲에 영혼이 오면 푸르러지고, 영혼이 문으로 돌아가면 어두워진다. 너는 지금 올무에 갇혀 있는데 왜 날개가 있니?

지는 달이 지붕 들보를 가득 채우며 머뭇거리며 색을 비춘다. 물은 깊고 파도는 넓어서 용이 닿을 수 없다.

7. "Huashan Ji Jun은 농을 위해 죽었습니다"

남북조: 익명

Huashan Ji, Huashan Ji,

준 남편을 위해 죽었는데, 나 혼자만 살아 있으면 누가 나를 도와주겠는가?

기쁨이 오면 관이 열린다.

8. "Summer Quatrains"

송나라 : 이청조

그는 삶의 영웅이자 죽음의 영웅이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9. "달밤에 형제를 기억하다"

당나라: 두보

수비대 북소리가 사람들의 줄을 끊고 거기에 가을 기러기 소리다.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고향에는 달이 밝네요.

형들은 다 뿔뿔이 흩어졌고, 나는 생사를 물어볼 가족도 없다.

보낸 편지는 전달되지 않았고, 군대도 정지되지 않았다.

10. "오시 중 세 번째"

당나라 : 백거이

거북이와 주평을 뚫지 않고 의심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옥을 테스트하는 데는 3일이 걸리고, 재질을 확인하는 데는 7년이 걸립니다.

주공은 소문이 나는 날이 두려웠지만 왕망은 겸손하여 때를 빼앗지 않았다.

Xiang Shi는 처음에 사망했는데 그의 삶의 진정성을 누가 알 수 있습니까?

2. 삶과 죽음에 대한 견해를 표현한 고대인의 시

Summer Quatrains Li Qingzhao는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기를 거부합니다. [참고] 1. Renjie: 남자들 사이의 영웅. 한(汉)나라의 고조(高祖) 황제는 건국의 영웅인 장량(張梁), 소하(孝河), 한신(han Xin)을 “뛰어난 인물”이라고 칭찬한 적이 있다.

2. 유령영웅: 유령 중의 영웅. 굴원(Qu Yuan)의 "국가 기념관": "몸은 죽고 정신은 정신이며 영혼은 단호하고 유령 영웅이다."

3. 항우(기원전 232년~기원전 202년): 진나라 말기(현 장쑤성 쑤첸) 출신이다. 그는 한때 반란군을 이끌고 진군의 주력을 제거하고 서초의 군주로 자리 잡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유방에게 패하고 오강(지금의 안후이성 하현)에 침입하여 자살했다.

[현대번역] 사는 사람도 사람 중에 영웅이라 여기고, 죽어도 귀신 중에 영웅이라 여겨야 한다.

사람들은 여전히 ​​항우를 그리워한다. 왜냐하면 그가 강동으로의 복귀를 비밀리에 거부했기 때문이다. [해설] 이 시는 높은 음조로 시작하여 삶의 가치관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살아 있으면 남자들 사이에서 영웅이 되어야 하고, 죽으면 나라를 위해 희생해야 하며, 죽어서는 나라를 위해 희생해야 한다. 유령들 사이에서 영웅이 되어 보세요.

그 애국적인 열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당시로서는 참으로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남송의 지배자들은 백성의 생사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자신의 목숨만을 위하여 도망하는 것에만 관심을 가졌고 오직 생존을 위해 중원의 산천을 버렸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항우를 생각했다. 항우는 포위 공격을 뚫고 오강에 도착했다. 오강관장은 그에게 빨리 강을 건너 양쯔강 동쪽으로 돌아가 군대와 재결합하라고 조언했다.

항우 자신도 강동의 장로들을 볼 얼굴이 없다고 생각하여 돌아서서 열심히 싸워 수백 명의 적군을 죽이고 자살했습니다. 시인은 남송 권력자들의 파렴치한 행위를 비판하고,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했는데, 그 모습이 정의롭고 경외심을 불러일으켰다.

전체 시는 고작 스무 글자에 불과하고, 세 개의 암시가 연속해서 사용되는데, 이것들이 모두 시인의 내면의 목소리이기 때문에 쌓아둬도 불이익이 없다. 이렇게 여성이 쓴 관대하고 힘 있고 힘 있는 시는 남성들에게 정말 벅차다.

영정해(Lingding Ocean)를 건넌 후 우리는 고난을 겪었고 곳곳에서 스타들과 싸웠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펄럭이고, 캣킨이 떠다니고, 삶의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나게 합니다.

이 번역은 제가 과거에 응시하고 관직을 맡으면서 겪은 고난을 반성합니다. 이제 전쟁이 끝난 지 4주가 지났습니다. 나라가 세찬 바람에 위태로워지고, 개인은 갑자기 내리는 비에 부풀어 오른다.

판판탄에서의 처참한 패배는 나를 아직도 겁에 질리게 만든다. 링샤양의 원루에 갇힌 것은 나를 외롭고 쓸쓸하게 만든다. 예로부터 영원히 살 수 있는 사람은 없었다.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의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다.

남송(南宋)의 애국시인 문천향(文泉祖, 1236~1283)의 저자에 대하여. 그는 송루이(Songrui)라는 이름의 루산(Lushan)이라는 예의를 받았고 그의 별명은 문산(Wenshan)이었습니다. 그는 루링(지금의 장시성 지안시) 출신이었습니다.

남송 말기, 온 힘을 다해 적과 싸웠으나 패하고 포로가 되었지만 원나라 사람들의 강압과 유인에 결코 굴복하지 않고, 결국 침착하게 죽음을 맞이했다. 그의 후기시는 주로 원군과 싸우는 어려운 여정을 묘사하고 있으며 확고한 민족적 성실성을 표현하고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깊은 감동을줍니다.

참고 사항 ① Lingdingyang : 현재 광둥성 중산 남쪽 주강 하구. 문천향은 송나라의 마지막 황제 조병(張寧)인 향흥(極興) 원년(1278) 12월에 원군에게 포로로 잡혔다.

그래서 Wen Tianxiang은 이 시를 썼습니다. ② '노력' 문장 : 관직을 맡은 이후 어린 시절과 여러 가지 고난을 회상한다.

황제를 만나다, 마주하다, 기의경은 특정 경전의 능력으로 인해 과거에 합격하고 관직을 얻은 사람을 말합니다. 문천향은 송나라 입종보유 4년(1256년)에 첫 진사가 되었다.

③Gange Liaoluo: Liaoluo는 황폐하고 희박하다는 뜻입니다. 이는 송나라와 원나라 사이의 전쟁이 끝났음을 의미한다.

남송은 올해(1279년) 멸망하고 이때 저항하지 못했다. Zhou Xing: Zhou 별은 Sui 별입니다. Sui 별은 12년 동안 하늘을 순환하므로 Zhou 별은 12년을 나타냅니다.

4개의 별은 48세입니다. Wen Tianxiang은 이 시를 썼을 때 44세였습니다. 오래된 주석의 대부분은 문천상이 1275년 진왕의 칙령에 응한 이후 4년을 언급하고 있다. 사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시인의 인생 경험에 대한 평론이므로 함께 이해해야 한다.

④ '산과 강' 문장 : 국가의 정세와 개인의 운명이 되돌릴 수 없다는 뜻이다. ⑤ 패닉 해변(Panic Beach): 현재의 장시성 완안현(Wan'an County)에서는 물의 흐름이 빠르고 간장강(Ganjiang River)의 18개 해변 중 하나입니다.

송나라 서종경안 2년(1277), 문천상은 강서성 공천에서 패하고 패닉해변을 거쳐 복건성으로 퇴각했다. ⑥ "링딩(Ling Ding)" 문장 : 현재의 상황과 자신의 용기와 고립을 한탄함.

시인은 포로가 된 후 영정해 군함에 투옥되었습니다. 7역사: 역사실록.

종이가 발명되기 전에는 사건을 기록하는 데 대나무 전표를 사용했습니다. 죽전을 만들 때에는 불에 구워서 대나무의 땀(수분)을 제거해야 하므로 역사라고 한다.

이 시에 대한 감상은 문천향이 체포되어 자신의 야망을 밝히기 위해 죽음을 맹세한 후 지은 것입니다. 한두 문장으로 시인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지만,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공식적인 사건과 군대에서의 패배라는 두 가지 사건을 인용하여 나머지를 요약하는 방식으로 쓰고 있다.

가운데 네 문장은 '전투는 적다'에 밀접하게 이어져 나라가 위태로운 상황에 처해 있고, 민족 예속의 비극이 불가피하며, 개인적 상황에 대한 작가의 인식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다. 운명은 말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큰 변화 앞에서 시인이 생각한 것은 자신의 개인적인 출로와 미래가 아니라, 2년 전 공항에서 군사적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상황을 역전시킨 것에 대한 깊은 후회였다.

동시에 제 고립감과 무력감에 대한 안타까움도 많이 느낍니다. 그 대사에서 조국과 가족의 멸망, 자책, 자책의 크나큰 고통이 얽혀 있는 작가의 쓸쓸한 기분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의 운명에 대해 적의 손에 갇힌 시인의 거침없는 선택이다. 이는 이전의 감정과 후회에 비극적이고 열정적인 힘과 자신감을 더해 특유의 숭고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시인의 개성적인 매력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중화 민족 특유의 정신적 아름다움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 감동적인 특성은 언어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3. 삶과 죽음에 관한 유명한 명언과 시

영웅으로 살다가 유령으로 죽는다. -----리칭자오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습니다. ----구옌우

인생의 하늘과 땅 사이, 마치 백마가 지나가는 것과 같으니, 갑자기 (장자)

인생의 하늘과 땅 사이, 그것은 마치 먼 곳에서 온 나그네와 같다(십구고시)

일생 동안 할 수 있는 일이 얼마나 많은가, 번개처럼(금나라, 도연명)

있다 천지에 끝이 없고, 인간의 삶은 아침놀과 같다(삼국지, 조지)

삼만육천일, 매일 밤 촛불을 들고 있다. 하루가 너무 짧고 백년이 바다와 같다 --- (당나라 이백)

젊은이가 노인에게 배우기 어렵고 한 치의 시간도 연못 속의 봄풀의 꿈을 이루기도 전에 이미 가을의 봉황잎이 울려 퍼지고 있다(송주희)

인생이 얼마나 짧은지 깨닫기 위해. 사람은 인생의 긴 길을 걸어야 한다 --- (쇼펜하우어)

인생은 조류를 거슬러 항해하는 것과 같아서 전진하지 않으면 후퇴하게 된다.

—— (중국) Chen Duxiu

인생은 촛불처럼 위에서 아래로 타오르고 항상 밝아야 합니다.

——(중국) 샤오춘브

인생은 정말 복잡한 내용과 무거운 무게를 지닌 책이다. 천천히 읽으세요 번역.

——(중국) Shen Congwen

모든 사람은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고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습니다.

——(서한) 사마천

영웅으로 태어나 영혼으로 죽었다.

——(북송) 구양수

그는 살아서도 영웅이었고 죽음에서도 영웅이었다.

——(남송) 이청조

삶과 죽음은 선상에 있는 일이다. 삶은 투쟁이고 죽음은 휴식이다. 삶은 활동이고, 죽음은 잠이다.

—— (중국) Guo Moruo

어떤 길은 매우 짧아 보일 수 있지만 인내심이 부족하면 결코 끝까지 갈 수 없습니다.

——(중국) Shen Congwen

꽃을 키울 수만 있다면 썩은 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중국) 루쉰

인생의 길에는 하얗고 향기로운 꽃과 날카로운 가시가 있지만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 사실을 잊어버릴 것이다. 가시가 있으니 꽃만 생각하세요.

——(중국) 모순

4. 삶과 죽음의 관점에 대한 유명한 격언

1. 죽음은 모든 사람에게 불가피하며, 그럴 수도 있습니다. 태산보다 무겁고 깃털보다 가볍다. ——사마천

언제나 죽어야 하지만 죽음의 의미는 다릅니다. 어떤 것은 태산보다 무겁고(백조의 털보다 가볍습니다) 사람들의 착취와 억압을 위해).

2. 인생을 여름 꽃처럼 화려하게, 죽음을 단풍처럼 고요하고 아름답게 만드세요. ——타고르

3. 죽음은 삶의 반대가 아니라 삶의 일부로 영원히 존재한다. ——무라카미 하루키

4. 삶은 단순한 호흡이 아니라 활동입니다. ——루소

5.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습니다.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안일입니다. ——버나드 쇼

6. 인생에서 가장 높은 이상은 사람들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Dreiser

7.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고, 내가 원하는 것은 의로움이기도 하다.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합니다. ——전국시대의 맹가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고, 도덕도 동시에 얻을 수 없다면 차라리 삶을 포기하고 도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8. 물론 사람들은 살아남아야 하지만 진화를 위해서라면 고통을 당할 수도 있지만, 미래의 모든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싸워야 하지만 개혁을 위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루쉰

9. 삶의 목적은 삶의 길이가 아니라 삶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짧은 삶을 살고 있지만 긴 삶을 살고 있습니다. ——몽테뉴

10. 독립적인 정신과 자유 의지는 싸워야 하며, 삶과 죽음을 위해 싸워야 합니다. ——Chen Yinke

5. 삶의 철학과 삶과 죽음의 치료에 관한 고대시

인생은 풀과 나무가 가을만큼 길다

예로부터 사람은 죽지 않았고 마음의 충성을 얻었습니다. 역사

사람은 누구나 죽게 마련입니다.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고,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습니다.

명예와 부, 그게 뭐죠? 살아서 가져오지 않으면 죽어서도 가져갈 수 없다

삶과 죽음은 운명이고 부는 하늘에 있다

죽음을 앞두고 웃었다. 큰 소리로 내 웃음소리에 악마의 궁전이 흔들렸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죽은 후에는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지만 지우저우에서는 같은 사람들을 볼 수 없다는 것이 슬프다

백의 피를 위해 싸워야 한다. 천개의 머리로 하늘과 땅의 권세를 회복시키리라.

슬픔에 살다가 행복하게 죽는다.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는다

연시에서 넉넉하게 살며, 초의 포로로 침착하게 봉사하고, 검을 사용해 주인이 되어 살아라. 당신의 젊음을 위하여!

바람이 불고 물이 차가워지고, 강한 자는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그림 경은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터에 술에 취해 누워 있습니까?

푸른 산 곳곳에 충성스러운 뼈가 묻혀 있는데 왜 말 가죽에 싸서 몸을 돌려 주나요?

몇 살인지 모르겠지만 부는 떠 다니는 구름과 같습니다. 나에게.

그런데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면서 귀신과 신이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굶어 죽고 계곡을 메울 것이라고 어떻게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군대를 떠나기 전에 세상을 떠났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황천(黃泉)에 가서 노군을 모집하고, 십만 깃발로 염(山)을 죽인다

왕과 천하의 일을 끝내고 생전에 명성을 얻다

의를 위해 삶과 죽음을 무시한다

사람은 땅에 고개를 끄덕이지 않고는 죽을 수 없고, 머리가 떨어지고, 그릇!

18년 후, 그는 다시 좋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세상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이 모두 농담으로 논의됩니다

삶과 죽음 사이의 넓은 일치가 Zicheng에게 말했습니다. 아들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생사를 두고 나라를 이롭게 하려니 화운으로 어찌 피하리요

흥망성쇠 관직은 갈매기와 같고, 삶과 죽음을 다룬 책은 좀벌레와 같다

백 살이 안 된다면 늘 천 살 걱정을 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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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선물 같지만 인생에는 단단한 돌이 없습니다"

"인생은 평생의 선물 같고 죽음은 솟아오르는 먼지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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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금과 돌이 아닌데 어떻게 장수를 시험할 수 있겠는가"

"세상에서의 삶은 마치 먼 곳에서 온 여행자와 같다

올해의 컬러는 꽃은 변하겠지만, 내년에는 다시 꽃이 피겠죠? 꽃은 해마다 다르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6. 삶과 죽음의 철학을 담은 고대시

1. 고대부터 사람은 없다. 죽었고 충성심의 흐름은 역사를 반영합니다. —— 송나라 Wen Tianxiang의 "Lingding Ocean"

언어 해석 : 고대부터 영원히 살 수 있었던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는 역사 연대기에 반영된 애국적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습니다.

2. 세상에서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Ming Yu Qian의 "석회 송가"

현지 해석: 몸이 조각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자 합니다.

3. 죽은 후에는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게 되지만 슬픔은 아홉 주 모두와 같지 않을 것입니다. ——송나라 육유의 "Shi'er"

현지어 해석: 나는 원래 내가 죽으면 세상의 모든 것이 나와 아무 상관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나를 슬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의 통일을 내 눈으로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4. 바람이 불고 물이 차가워진다. 강한 사람은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한나라 유향의 "진왕을 암살하다"

현지 해석: 바람은 바스락거리고 물은 차갑습니다. 한 번 강한 사람은 떠나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5. 주님, 옛날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누워서 웃지 마십시오. ——당나라 왕한, "량주 두 시 1부"

현지어 해석: 오늘은 취해야 쉬기 전에 술에 취하면 어떨까요? 이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원정은 원래 말가죽에 싸여 있을 예정이었으나 살아서 돌아올 수는 없었다.

6. 군대를 떠나기 전에 죽고 영웅은 눈물을 흘린다. ——당나라 두보, "촉의 재상"

우리말 해석: 자주 영웅이 되었던 위위를 공격하러 나갔다가 군대에서 병으로 죽은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모든 연령대가 눈물을 흘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