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아침 선 (99 문장 정선)
아침 선 (99 문장 정선)
2.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은 사람을 알아보는 현명한 방법이다.
3. 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 책임을 지고 있는지, 그가 이룬 성과의 크기를 결정한다.
4. 선어 그가 평생 인생을 찾는 답은 수행에 대한 이해에 있다.
5. 자신과 다른 사람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사람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6. 부처를 배우는 것은 인간으로서 불교의 자비와 지혜를 진정으로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7. 좀 밋밋한 게 좋을 것 같아요. 모험은 모험이 아니라 최후의 수단이어야 한다.
8, 불심선 던은 천년의 어둠, 총명하고 만년의 어리석음을 없앨 수 있다.
9. 학불을 실천하는 데 치중하는 것은 이론 지식뿐만 아니라 실천에도 치중해야 한다.
10, 만물이 세고, 큰 은혜와 수인, 중생을 정하는 것이 가장 길상이다.
1 1, 인연은 주는 결과이며 다른 사람의 기쁨, 신뢰, 추앙을 받는다.
12, 모든 일이 잘하고 안 좋은 결과를 흔쾌히 받아들인다. 왜냐하면.
13, 모든 법, 모든 법, 불무불, 거처가 다르다. 불교 경전 26
14, 나는 일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나는 악인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있다면, 단 하나-나.
15, 생명의 끝에서 의학 교육에 투신하는 것은 인생의 용감한 사람이다.
16. 쓴맛은 씁쓸하고 쓴맛은 달콤합니다. 즐거움을 누리는 것은 슬픈 일이다.
17, 전 우주를 자아로 하는 것이 인생의 최고 가치다. 불교 프로그램이 너무 텅 비어 있다
18, 좋은 글자는 버팀목, 짱 묘향. 성운' 인간 선수'
19, 득의양양해, 그에게 마음을 분명히 해 줘. 《화엄경》권 24 《십방》
20. 부처의 진리는 사람들의 내면의 지혜에 불을 붙이고 무지의 환생을 비추었다.
2 1, 조금 걱정돼, 많이 웃어, 덜 웃어, 조심하지 마.
22. 마찬가지로 우리 생활의 고통은 소금이며, 그 짠맛도 용기에 달려 있다.
23. 학불은 고민을 잘 풀고 다른 사람의 불행과 고의적인 상처를 이해하는 것이다.
24. 나는 내가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믿지만 차마 할 수 없다.
25. 속담에 생각해 보면 느낌이 난다는 말이 있다. 소홀히 하면, 너의 고민은 자연히 안 된다.
26. 가장 선 (禅) 한 문장은 자신감과 사랑이 있다면 매일 건강하고 핑안 있다는 것이다.
27. 중생이 고생에서 즐거움을 얻으려면 지혜를 중심으로 편의를 도구로 삼아야 한다.
28. 욕심, 분노, 미친 삼독은 모든 고민의 총뿌리이자 중생의 혼란의 근원이다.
29. 심령선어는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고, 만물은 조화롭게 지내며, 서로 잘 어울린다.
30. 정신선지혜의 사람들은 보통 집에서 생활하며 돈을 절약할 줄 안다.
3 1, 불심선어 한 알이 불모지에서 싹이 없어 스스로 드러나지 않는다. 홍치선사 광록
32. 중생을 침범하지 않는 것이 세계 제일락이다. 남전 불교의 좌우명 32 호 악용
33. 손가락 휘두르는 축복을 묘사하기 어렵다. 일가아가마' 권 46, 목소.
34. 일상선은 애인뿐만 아니라 대지도 사랑합니다. 토지 안전, 인재 안전.
35. 선종은 매일 역경, 행복과 수용, 선업, 선과를 이야기한다.
36. 선선은 매일 고문당하고 있다.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않도록 조심하고 지혜를 더할 수 있다.
37. 일단 무상이 되면, 꿈 속의 사람은 영원히 가지 않을 것이고, 사업만 몸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8. 모든 중생은 반복, 집착, 초월, 침몰 등 공성을 피할 수 없다.
(39), 육보로미 () 는 전부 수리해야 하고, 비흑자를 보유해야 하며, 마업이다. 대범광종경
용감하게 협력하는 사람은 유능한 사람이다. 좋은 지도자는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
4 1, 일은 수행이다: 불법은 목과 같고, 목은 강을 건너는 도구이다. 불법은 수행의 방법이다.
(42) 는, 하드 및 부귀, 사업 및 부귀를 괴롭히는 것을 금하며, 반드시 신용을 말해야 한다. 남을 속이지 않고 조화롭게 돈을 벌다.
(43), 색 욕심, 더러움은 깨질 수 있다. 탐욕은 깨질 수 있다. 만약 네가 너의 마음을 포기한다면. 미륵보살이 경전을 묻다
(44), 불심선어 곡목사소, 고석사공. 좋은 말을 할 때 부주의하지 마라.
45, 매일 선 (禅), 현재 마음-좋아, 부지런해야 한다. 나쁜 것은 빼야 한다.
지불은 파종과 같습니다. 주는 것은 파종하는 것과 같다. 기쁨이 촉촉한 씨앗이 발아한다.
47. 허공은 무미건조하고 파도는 정이 있다. 세상은 공허하고 지루하며, 유파는 정이 있다.
48. 부처는 말했다: 보살은 이렇게 단정하고 점잖아야 한다: 세상의 무서운 일에는 결코 무섭지 않다.
모든 사람은 사랑이 있고 사회는 더 따뜻합니다. 성운' 인간 선수'
50, 위상 확인, 아무도 할 수 없다. 코 업계는 순식간에 멸종된다. 현각' 영가도가'
5 1, 완전히 깨달은 불가지혜는 바른 길을 걷고 좋은 일을 하는 가장 진실한 경건함이다.
52. 매일 생사를 이야기하는 것은 두렵지 않다.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이 세상을 볼 수 없고, 나 자신을 놓을 수 없다는 것이다.
53, 당신은 나보다 큽니다, 당신은 내가 없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옳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는 나쁘다, 이것이 인간의 비결입니다.
(54), 작은 의심 작은 의심 큰 의심, 부처님 바다, 오직 유능한 사람 을 믿는다; 작은 의혹은 작은 깨달음이고, 큰 의심은 큰 깨달음이다.
55. 감사하는 사람은 활력이 넘치고, 활달하고, 현명하며, 행운은 항상 고민에서 멀어진다.
56. 관광견학 지식이 많아 운동 에너지가 조용해져서 가까울 수 있다. 시냇물 소리가 산처럼 들리고, 제멋대로 여행을 초청한다.
57. 흥분도 냉막. 고전집 제 4 품, 제 7 장, 티슈미륵경.
58. 어느 날 장비는 괴롭힘을 당한 후 눈을 부릅뜨고 사자도 포효하지 않았다.
59. 극락상태: 아침, 당신이 앉을 때, 당신의 마음과 몸은 항상 분명하고 상쾌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60. 마음이 곧으면 도장이 되고, 마음이 곧으면 성실하다. 성실은 모든 것의 기초이며 아첨하는 것이 없다.
6 1, 보살의 경지는 보살도와 인생의 제로 거리, 보살도는 인생과 하나가 된다.
62. 도귀는 무심하다. 선은 촛불이다. 투명하다.
63. 현실에 안주하고, 우연히 안전하고, 자유롭고, 마음대로 하는 것이 바로 생활의 비밀이다.
64. 불가와 선종은 가난해도 손해를 보지 않고, 사람은 가난에서 손해를 본다-차옹을 판다.
65. 역경은 상관없다. 역경은 상관없다.
66. 얼굴을 맞대고 하는 방법, 뒤에서 해야 한다. 남천 불교 격언 잡문 제 12 잡문
67. 불교 선어는 마음과 사회 안녕을 사랑한다. 평화로운 마음가짐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
68. 선종은 매일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는 것은 자신에게 관심을 갖는 것이고, 다른 사람을 구하는 것은 자신을 구하는 것이다.
69, 선 (禅) 의 참회는 매일 마음을 씻는다. 마치 맑은 샘이 마음을 흐르는 것처럼 오염된 마음을 씻는다.
70. 매일 스님에게 붙잡히는 것보다 스스로 이득을 보는 것이 낫다. 이런 사랑과 축복은 충분하다.
7 1, 선종은 매일 건강하게 살아야 하고, 중요한 것은 정신건강이 있어야 생활이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72. 수도기록에서 영구히 쫓겨난 배교자들과 사귀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자신과 상대방에게 좋지 않다.
73. 노동자를 학대하거나 착취해서는 안 되며, 공정하고 합리적인 노동 대우를 주어서는 안 된다.
74. 불광회원 간에 논란이 있으면 국제불광협회가 제정한 7 대 멸종법에 따라 처리한다.
두려움없이 모든 이단 이론을 파괴하십시오. 화엄경 제 54 권은 세상의 산물이다.
76. 염불의 목적은 오는 사람을 위로하고 그들의 마음을 두려워하지 않게 하고 진정시키는 것이다.
77. 나는 인연을 믿고, 무상고 () 를 보고, 인연이 꺼지고, 8 도를 봉행한다.
78. 중생이 부처를 보면 반드시 바다를 믿는다. 《화엄경》권 4, 천하의 주인.
79. 생활에서 우리는 자신을 위해 포기하고 바쁘게 놀아야 한다. 부를 위해 근면하고 힘을 위해 참다.
80. 불선은 사람의 급선함을 말하는데, 나는 포용한다. 사람은 위험하니, 나는 이것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8 1. 유유무는 불교의 양면이다. 존재는 허무하고 허무는 어떤 물건이다.
82. 선종의 매일의 유행은 모두 지불한 결과이며, 다른 사람의 기쁨, 신뢰, 존경을 받는다.
83.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하나는 세월을 그리워하는 사람이고, 하나는 세월을 모르는 사람이다.
84. 세상에 만병통치약으로 병을 치료하는 좋은 의사도 사물에 이상화된 불상이 있다. 잡장고전
85. 큰 지혜로 오운이 텅 비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큰 자비심이 있으면 모든 시련을 이겨낼 수 있다.
86. 동정심이 있는 사람은 부드러운 태도를 가질 수 있다: 동정심과 부드러움은 사람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87. 십악에 구습을 수행하는 중생이 있다면, 외물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인과응보의 차이
88. 사랑, 자비, 지혜, 슬픔, 법, 덕에 대해 이야기하다.
강인한 위인이 되기 위해서는, 우리는 반드시 세계의 사람, 일, 물건의 훈련을 받아야 한다.
만약 네가 모든 일과 모든 사람에게 감사한다면, 너는 탐욕을 연민으로 바꿀 수 있다.
9 1, 중생은 사랑이 없지만 보살은 걷는다. "비모문경" 에서 질병에 대해 물었다.
92. 새는 둥지가 있어야 하고 사람은 집이 있어야 한다. 만약 부부와 아이가 모두 한 쪽에 산다면, 어떻게 가정이 행복할 수 있겠는가?
93. 불교는 모든 중생이 번뇌 건너편에서 반야 건너편으로 가는 다리이다.
94. 밥이 익고 머리가 익으면 머리가 자연스럽게 내려갑니다. 사람이 성숙해지면 자연스럽게 고개를 숙인다.
95. 보통 사람은 결점이 있기 마련이다. 만약 그가 변화할 용기가 있다면, 그는 완벽한 생활을 할 것이다.
96. 당신의 인생 지식이 아무리 높더라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고 자신의 성격을 잘 돌보는 것입니다.
97. 매일 선경이 왔을 때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갈 때 해탈하면 마음이 고민에 갇히지 않는다.
98.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처럼 계율도 마찬가지다. 위대한 태양 고전, 제 2 권, 만체로의 진언으로 들어간다.
99. 만약 우리가 항상 위대한 소망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큰 연민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