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부부가 함께 지내는 길에 (돌리다)
부부가 함께 지내는 길에 (돌리다)
매춘은 가정에서 금지된 행위를 겨냥한 것이다. 과거 티베트 왕 송 짱 건포 재위 때 16 조 호호 10 덕을 규정했는데, 그중 가족 구성원은 인륜윤리, 즉 카스트로 언행을 보호하고, 정법으로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음행을 금지하고, 규율법을 준수하고, 계율을 준수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사실 한대에는 이런 전통이 있는데, 특히 고대에는 사람들이 특히 중시했다.
이런 윤리도덕은 전통문화와 민족 풍습에서 비롯된다. 하나는 반지에서 파생되었다. 예를 들면 집안의 삼귀오계, 출가의 반지, 즉 정념과 정념의 보호가 계속된다. 사실 두 번째 방법으로 자신을 구속하는 것이 비교적 쉽다. 그렇지 않으면 특히 긴장을 푸는 사람에게 담배를 피우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도록 강요하고, 간음하지 않고 함부로 말하지 않는 등 일련의 계명을 지키도록 강요하는 것은 비현실적일 수 있다. 자신의 평생 집착하는 것이 환경에 진정한 의미가 없고 내세의 행복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을 그에게 알려줘야 한다면, 그가 계율을 지키는 것도 특별히 번거롭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기를 끊는 것을 예로 들어 봅시다. 이제 사람들은 그들의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만약 그들이 고기를 먹는 것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면, 고기를 끊는 것은 문제없을 것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다른 방법으로 일반인의 탐욕에서 벗어나기 어렵고 지혜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정념경" 구름: "탐욕불을 없애고 지혜를 물로 삼고, 탐욕스러운 사람을 멸하지 않으면 제거할 수 없다." 즉, 탐욕의 강한 불을 끄고자 한다면, 내 지혜가 없는 찬물에 의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을 끄지 않은 사람의 해방은 그에게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실, 한 사람이 간통죄를 범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의 몸을 거꾸로 매달아 깨끗하고 진실하며 공통된 의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선법의 장점과 힘을 기억할 수 있다면, 이런 탐욕은 제거될 수 있다. 또한 「위대한 지혜론」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어떻게 모든 욕망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불법악으로 할 수 있다면, 이 욕망은 자연스럽게 휴업한다. " 각종 오욕은 환경에 대해 포기하기 어렵다. 우리는 어떤 방법으로 그것들을 벗어날 수 있습니까? 만약 희선법, 희제불보살, 희고승대덕, 고민본체 묘법, 수행대로 자연스럽게 죽고 싶다면.
세상에 그렇게 많은 스님들이 해탈을 찾는 길에 매 순간마다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환생의 고초를 철저히 체득하고, 아탈의 비범한 승리를 느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세상을 욕망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려면 탐욕의 잘못과 해방의 공덕을 그들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물론, 그 밖에도 고민을 없앨 수 있는 편의를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론적으로는 맞지만 고민을 치료할 방법이 없고 탐욕 등 불합리한 것을 통제하기가 어렵다.
현재 많은 젊은이들이 나이, 생리학 등의 이유로 이전 생활의 나쁜 습관의 영향과 함께 눈앞의 좋은 상황에 직면하여 때로는 자신의 탐욕을 억제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불교의 소승이나 대승으로 마음가짐을 조절하면 당연히 고민을 극복할 수 있다. 우리가 밀종 불교의' 고민은 자기 해방이다' 라는 특별한 가르침을 이해하거나' 육조단경' 에서' 고민은 보리' 의 경지를 이해할 수 있다 해도, 자아지속은 번뇌에 오염되지 않을 것이다. 탐욕, 분노, 광기가 태어날 때 우리는 그것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세상의 모든 것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다
따라서 수행의 관건은 자심을 자주 관찰하는 것이다. 탐욕, 분노 등 불결한 사상이든 자신감, 자비, 버림 등 순결한 사상이든, 먼저 명언의 선인지 악인지 구분해야 한다. 악이라면 스승의 가르침과 부처의 수를 써서 대해야 한다. 그래야 순결하고 흠이 없고 번뇌 위주의 우주 법칙의 현실을 점진적으로 실현할 수 있다.
사실 부처님을 배우는 것은 매우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20 여 년을 연구했지만, 고민은 나날이 왕성해지는 것 같다. 말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그리 어렵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불교를 만난 후 단기간에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나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다. 우리 도우들 중 일부는 이렇다. 집을 떠난 후, 과거의 동료들과 친구들은 그의 변화에 대해 믿을 수 없었다. 예전에 그는 집에 있을 때 고민이 심했고 탐욕과 분노가 강했지만 지금은 매우 부드럽다. 그의 변화를 보고,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불교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불교가 자신의 심리상태를 조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 후 점차 불교도가 되었다.
우리는 방금 말한 것으로 돌아갔다: 고대 티베트에서는 사람들이 인간관계 윤리를 준수하고, 집에는 규칙이 있어서, 모두들 각별히 주의를 기울였다. 사실 불교의' 아름다운 생활' 이라는 책에서도 가족 윤리 관계를 선전했다. 부처는 아내로서 어떤 직책을 수행해야 하는지, 남편으로서 어떤 직책을 수행해야 하는지 상세히 설명했다. 이 고전의 현존하는 판본은 몇 가지가 있는데, 내용은 약간 다르지만 모두 커플이 지내는 길을 널리 알리고 있다.
그러면 남편은 아내를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첫째, "당신의 아내를 불쌍히 여깁니다." 아내를 배려하고 배려해야 하며, 부부 쌍방은 서로 존중하고 예의 바르게 대해야 한다. 그들은 처음에는 그림자가 떠나지 말아야 했지만, 나중에는 불공대천의 적이 되었다.
둘째, "천천히 하지 마세요." 너는 너의 아내를 얕보아서는 안 된다, 특히 상대방의 험담을 해서는 안 된다. 현재 세계의 많은 커플들은 서로를 존중하지 않고 최소한의 예의도 없어 좋지 않다. 덕망이 높은 파단바가 말했듯이 부부 만남도 인연이니 서로 모욕하지 마라.
셋째, "엄격해야 한다." 아내에게 각종 편의 조건을 제공하고 아내를 장식하여 사랑을 표시하다.
넷째, "집에 있어야 한다." 당신의 아내를 충분히 신뢰하고, 그녀가 집에서 어느 정도의 자유를 가지게 하고, 집안일을 너무 많이 방해하지 않도록 하세요. 그러나, 나는 지금 몇몇 남편이 아내를 완전히 하인으로 여기고, 집안일 외에는 어떤 권리도 주지 않는다고 들었다. 그들이 장기간 이렇게 살면 가족들은 불행할 수밖에 없다.
다섯째, "아내를 그리워하다." 너의 아내를 영원히 신뢰하고 소외감을 느끼지 마라. (또 다른 설명은 아내의 친척에게 관심을 가져야 하고, 아내의 집 사람들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그에 더해, 이 성구에서는 아내가 남편을 어떻게 섬겨야 하는지에 대해 열세 가지로 언급합니다. 이에 대해 태허대사도 관련 댓글을 달았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부부가 서로 존중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정이 조화롭지 못하다. 가정이 조화되지 않으면 단위나 단체가 불안해진다. 집단에서 끊임없이 싸움이 일어난다면, 국가와 세계 사이에는 평화가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먼저 자신부터 시작해야 한다, 특히 부부 사이에. 도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일단 바람을 피우면 많은 실수를 하게 될 것이다.
일보경' 에서 윤광 대사는 음행의 12 가지 해악, 즉 해가, 해인절, 해명예, 해가풍, 해생, 해심력, 해풍속, 해인, 해명, 해명, 해명, 해생, 해할아버지, 해부인 등 12 가지 해악을 이야기했다. 간음한 사람이 자신을 해친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세계 법률의 보호자는 그들을 보호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가족으로서 청정삼귀오계를 지켜야 한다.
스님으로서 비범천을 근본적으로 근절해야 한다. "중아경" 구름: "산스크리트어를 부지런히 수리하고, 근면하고, 깨끗하고, 더럽지 않고, 정정을 깨려고 한다." 진정한 스님은 순산스크리트어를 부지런히 수리하여 심신을 깨끗하게 하고, 티끌 하나 없이 물들지 않고, 이생에서 끝없는 고난의 탐욕을 멀리하고, 모든 부정한 행위를 완전히 끊어야 한다.
음행은 특히 심각하며 다른 계명의 파괴를 조장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면 음행에는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스스로 정자를 만드는 남성, 다른 사람의 아내나 유상 여성과 부도덕한 활동을 하는 남성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또한, 대상이 당신의 아내라 하더라도, 낮에 성생활, 금식일, 병, 임신, 우울증, 월경, 생산이 아직 회복되지 않고, 삼보가 그것에 의지하고 있다면, 이것도 정욕이다. 또한 매춘에는 직계 친족, 미성년자 소녀와의 간음, 입, 항문 등에서 간음, 낯선 사람, 시체와의 간음도 포함된다.
음행을 없애고, 남의 아내를 침범하지 않고, 자신의 아내와 간음하지 않고, 청정자를 위한 침구를 제공할 수 있다면, 내세는 청정한 찰토에서 환생할 수 있다. 열반경' 은 "그의 여자를 범하지 않고, 아내는 제때에 이불을 집행하고, 한 나라에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가족으로서 환경과 시간의 관점에서 서로 다른 유형의 옹졸함을 이해하고 함께 잘라야 한다.
사실 가족 중에는 정욕을 완전히 포기한 사람도 있다. 예를 들어, 인도의' 성웅' 간디는 평생 비폭력과 채식주의를 제창하며 동서양 인지사의 추앙을 받았다. 그는 1906 년에 부부의' 금욕' 을 약속했는데, 당시 그는 겨우 37 세였다. 실천은 그가 줄곧 견지해 왔다는 것을 증명했다. 한대의 양무제도 있는데, 그는 50 살 때부터 성교를 끊었다. 그는' 직업부' 에서도 "나는 첩과 동거하지 않는다." 라고 언급했다.
지위가 있고 권력이 있는 가족도 깨끗하고 삼귀오계를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간디가 견지한 것은 불교의 삼귀오계가 아닐 수도 있지만 인도에는 불교와 비슷한 계율, 심지어 불교보다 더 엄격하다. 이 생애와 다음 생에 전통 풍습이나 종교 계율로 자신을 구속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중관 장엄성 해석' 에 설명된 바와 같이, 이단설일 뿐이다. 민간 금기도 있다. 비록 이것들은 진정한 계율은 아니지만, 만약 그것들이 바람직하다면, 완전히 포기할 수는 없다.
아쉽게도 요즘 젊은이들은 이 방면의 관념이 매우 나쁘다. 그들은 고대인처럼 생활하지 않고, 앉아서 누워 있는 것은 모두 일정한 규칙을 따른다. 그들에게는 잘 먹고 잘 입고 감각을 만족시키기만 하면 무엇을 하든 상관없다. "허용" 또는 "허용되지 않음" 이라는 개념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으로서, 우리는 세상의 많은 규칙을 보호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런 생각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