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소제목 형식으로 작문 교재를 작성하다

소제목 형식으로 작문 교재를 작성하다

1. 소제목 작문과 예시를 어떻게 쓰나요? Ppt 소제목은 대량의 자료를 분류하여 여러 방면이나 각도에서 자료를 전시하고 주제를 표현하여 문필을 또렷하게 하는 것이다.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독자가 전문을 읽기 전에 문장 주요 내용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갖도록 한다. 읽기 과정에서 글의 내용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하고, 글쓰기의 의도를 이해하다. 완전한 글을 보면 더 깊은 인상을 남긴다.

글자 수가 가장 비슷하고 깔끔해 보인다. 부제는 반드시 중심에 두어야 한다.

참고:

재료 선택은 정확해야 한다.

문장 한 편은 몇 가지 소재가 필요하지만, 이 소재들은 여러 각도에서 여러 방면에서 주제를 표현해야 하며, 마음대로 몇 개를 선택해서 수를 모으거나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선택할 수 없다. 선택한 소재도 전형적이고 참신하며 개성적인 특색이 있어 작가의 독특한 시각과 구상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재료의 수량은 적당해야 한다. 중학생 작문글자 수는 일반적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2~4 개의 작은 제목과 작은 재료는 일반적으로 소제목 작문에 적합하다. 너무 적으면 자막을 쓸 필요가 없다. 문장 수가 너무 많으면 일반적이거나, 공허하거나, 딱딱하거나, 용량이 너무 커서 글자 수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한다. 평소에 훈련을 하는데, 절대 재료 선택에 탐내서는 안 된다. 글자 수 제한으로 자막 작문용 재료는 골고루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독자가 잘 아는 생활은 스케치, 신선하거나 감동적인 내용을 상세하게 써야 한다. 디테일을 불문하고 디테일의 묘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자료를 쌓는 것을 삼가고, 광범위하게 이야기해야 한다. 또 자막에는 예술성과 암시성이 있어야 한다. 점프의 내용이 유기적인 전체로 연결될 수 있도록 소제목 간에 서로 연관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

2. 자막 작문을 어떻게 씁니까? Ppt 는 어떻게 학생들의 관찰 능력을 배양합니까?

일부 중학생들은 종종 "나는 글쓰기를 두려워한다. 글쓰기를 시작할 때 머리가 아파서 쓸 것이 없다고 늘 느낀다. " 어떤 사람들은 아예 "무엇을 써야 할지,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 고 말했다. 어떤 학우들은 비록 작문을 제출했지만, 처음에도 대강대강 몇 마디 얼버무리며 대충 결말을 맺었다. 내용이 모호하여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할 때, 나는 종종 학생들이 글을 쓰도록 격려한다. 말을 할 줄 알면 작문을 한다. 할 말이 있으면 주변 사람들과 일에 주의를 기울여 문을 닫지 않도록 해야 한다. 주변 사물에 대한 관찰과 분석이 부족하고, 머릿속에 소재가 부족해 할 말이 없어 글을 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의미 있는 일에 관심을 갖고 원인, 과정, 결과를 주의 깊게 관찰한다.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너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관찰은' 눈으로 보는 것' 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더 실제적인 관찰은 넓은 의미에서 한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이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그래야 관찰이 더욱 섬세하고 깊어진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은 썩은 문필보다 못하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의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작문을 잘 쓰는 큰 기초이자 원동력이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고 문승이다.

의도는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구상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할까요?

(a) 생각이 정확해야 한다

정확함은 문장 구상의 첫 번째 요지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b) 단일 지향.

\ "글을 쓰는 것은 단일보다 무겁고, 숙련은 교묘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클릭합니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이 이 문제를 설명하고 싶다면, 그 관점을 설명하는 것은 분명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또한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썩지 않는 것보다는 필묵에 집중하는 것이 낫다.

(c) 아이디어는 참신해야 한다

문장 (WHO) 는 남이 구름을 피하는 것을 피해야 하는데, 각도가 참신한 것이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소설은 낡은 틀을 벗어나 일반적인 사고, 습관적 사고, 기존의 심리적 정식을 따르지 않고 주제에 포함된 다른 내용을 독특한 시각으로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은 것을 쓰도록 요구하였다. 같은 글쓰기 대상조차도 우리가 사고방식을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 있기만 하면 항상 여러 각도에서 접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사고',' 연상',' 확대',' 비유' 또는' 반전' 을 추구하면 오색찬란한 하늘에서 한 마디도 하지 않고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들 수 있다.

(4) 뜻이 깊다.

심오한 뜻은 정해진 주제가 표면적인 도리가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한다는 것이다.

(5) 구상이 교묘하다.

한정된 글에서 깊은 사상을 표현하려면 모래 한 알에서 세상을 볼 수 있고, 한 가지에서 한 잎 한 잎 한 잎 속에서 생활의 전모를 재현하고, 한 방울 한 방울, 한 조각, 한 순간, 한 현상에서 사회와 인생을 묘사하고 생각하는 것, 즉 큰 화면에 초점을 맞추고 작은 곳에서 붓을 내리고, 각도가 작지만 어려서부터 할 수 있다

넷째, 어떻게 사물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을까

3. 자막 코스웨어 작문을 어떻게 쓰는가: 참신하고 눈에 띄는 자막을 어떻게 쓰는가? 최근 몇 년 동안 단편조합 작문이 점차 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선재의 전형으로 내용이 구체적이며 필묵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여러 방면에서 멋진 화면을 재현하고, 전방위적으로 생활의 주제를 반영한다.

만약 이 조각들에 간결하고 눈에 띄는 작은 제목을 붙이면, 문장 이 더욱 선명해질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새롭고 눈길을 끄는 자막을 만들 수 있을까요? 첫째, 몇 마디 말로 정련의 세련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소제목은 문장 특수의 간결한 개괄형으로, 자세히 다듬고 정련해야 비로소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우선 부제는 간결해야 하며, 내용의 요점을 파악하여 독자가 본문에 대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추구' 라는 문장, 잔혹한 현실, 강렬한 표현, 휘황찬란한 감동의 세 가지 상반된 자막을 추출해 내고, 잔지견의 맹녀를 재현하고, 눈이 아닌 두 손으로 세상을 감지하며, 결국 성공의 쓰라린 여정을 이루었다. 간결한 어휘와 엄밀한 유도는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둘째, 자막은 간결하고 적절하며 깨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중학교 3 학년' 은 경쟁심이 강하고 즐거운' 나' 로 자막에는' 공개분투',' 내투',' 동악' 이라는 두 글자만 사용된다. "현대 과학기술이 가져온 애환 클러치" 는 매 회마다 단 한 단어밖에 없다. "희희" 는 기차가 속도를 높여 여행이 편리하다. "분노" 는 바이러스에서 혐오스럽고 컴퓨터를 공격한다. "슬픈" 강박 관념 게임, 성적 하락; "기쁨" 은 전기 화학 교육에서 흥미롭고 생생합니다.

마찬가지로' 새콤달콤하고 쓴맛',' 춘하 가을겨울',' 흥망영욕' 등 네 글자구도 있어 짧고 힘이 있다. 그것들을 충분히 활용하면 종종 간결하고 명료한 아름다움을 줄 수 있다. 둘째, 교묘한 조합과 교묘한 도입으로 눈길을 끄는 신기함을 추구한다.

취지를 고수하는 기초 위에서 상상의 날개를 펴고 축적된 보고를 열고 교묘한 어록과 결합해 참신하고 교묘한 자막을 만들 수도 있다. 기숙사 소나타와 같은 음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숙사 소나타' 는 휴식과 평온을 즐기는 친절한 노래, 축구 경기를 듣는 감동적인 노래, 선생님이 당신을 훈계한 후의 향수곡, 불을 끄고 숙제를 복습하는 세레나데 한 곡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얼마나 활기차고 낭만적인 청춘 댄스곡인가! 상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기숙사 3 색, 분위기부터 시작해요. 빨강-흥분된 불면의 밤',' 회색-영원히 무력하다',' 블랙-야심인정' 이라는 세 개의 작은 제목은 질서화, 정경화의 미감을 준다. 시를 인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나는 환경의 부름을 깊이 느꼈다' 는' 마른 등나무 까마귀 한 마리',' 흐르는 물다리 한 마리',' 고도서풍 마른 말 한 마리' 의 세 가지 단편이 각각' 늙은 까마귀에게 아름다운 파릇!' "이 강을 분명히 합시다!" "늙은 말의 낙토를 돌려라!" 이것들은 모두 녹색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으며, 환경 보호에 대한 의미심장한 호소의 주제가 생겨났다. 예를 들어' 수학집' 은' 나' 와 아버지 나이, 밥그릇 사이의' 비례 → 반비례', 우리 세 식구가 서로 제약하는' 순환 부등식', 물가 상승, 쇼핑 증가의' 선형 함수 Y=KX' 라는 세 가지 재미있는 일을 묘사한다 글의 원어를 빌려 닉네임 등 매력적인 방법을 교묘하게 활용해 신기하게 이기고 아름다움으로 이길 수도 있다.

셋째, 계층 구조가 분명하고 내부 논리를 보여줍니다. 자막도 문장 각 부분의 내적 논리적 관계를 표현해야 한다. 상대적으로 독립된 단편들이 상호 의존적이고 서비스 주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병렬 관계와 계층 관계의 두 가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사물의 각 방면이 같은 수준에서 병행하는 것을 구현하다. 예를 들어 1 학년' 인생 소나타' 에서는' 농담 빅뱅',' 축구 미친',' 방과 후 격렬한 스퍼트' 라는 자막 전환장이 교실, 운동장, 집으로 가는 길에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장면을 선택해 장난스럽고 활기차고 총명하고 학구적인 소년들이 종이에 뛰어오르게 했다. 6 면 큐브와 같이 큐브의 6 면을 6 명의 선생님과 비교한다. 그들은 유머러스하거나, 엄숙하고 엄격하거나, 엄숙하고 명랑하다. 마치 그들이 당신 앞에 서서, 당신과 이야기하고, 당신을 가르치는 것처럼 읽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잃어버린 세계를 찾다' 라는 글에서' 나' 는 사색하는 봄의 뜻있는 언니에 비해' 자신이 무엇을 잃었는지 어렴풋이 깨달았다': 무더운 여름에 니켈을 줍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얼굴이 뜨겁다' 는 글에는 자신이 무엇을 잃었는지 알 수 없다. 고민한 가을에 자신을 속였다. 네 개의 단문이 끊임없이 끊어지고, 단계적으로 추진되어, 마지막에 취지를 지적하기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물론, 구상에 능한 학생들도 점진적이고, 미스터리하며, 밀고 당기는 등의 창작 방법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요컨대, 독자들은 자막을 보자마자 감동을 받아 손을 놓지 못할 것이다.

게다가, 좋은 작문 제목은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첫째, 형식미를 중시하다. 형식미는 가장 직관적인 아름다움이다. 형식상 진부하지 않은 화제는 주의를 끄는 첫 번째 조건이다. 그래서 제목을 쓸 때는 반드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몸매가 아름답다: 즉 제목을 쓸 때, 제목의 아름다움에 주의해야 한다. 마치 아름다운 아가씨가 공공장소에 서 있는 것처럼,' 내 앞에서, 그 지나간 시절은 모두 어디에 있는가' 라는 새로운 느낌을 준다.

(1) 제목에 공백이나 연결 번호를 사용합니다. 예: "엄마? 검은 땅? 맷돌, 열등감? 자만? 자강불식, 신의 채찍-모성애, 상대-본보기 등. ② 제목에서' 중국제',' 카라영원히 OK' 등과 같은 외국 서체를 사용한다.

(3) 제목에 이중구를 사용한다. 예를 들면' 먼저 말하기로 결심하고, 슬림하게 먼저 고치기로 결심한다' 등. (4) 뉴스 제목 차용: 예를 들어 어떤 제목은 뉴스 제목과 같고, 제목에는 현재 안내어가 있고, 제목 뒤에는 부제가 있다.

⑤ 제목에서 수학 공식을 사용한다: 예: "1+1>; 2 ","7-1= 0 ","1> 6 "등. , 동일하거나 동일하지 않은 형식으로 단순에서 추상화하여 순수 언어가 달성하기 어려운 특수한 표현 효과를 받았다. ⑥ 공백을 이용하다: 즉, 독자들이 생각하고 채울 수 있도록 예술 공백을 남기는 것이다.

예를 들면.

4. 작문, 당신은 나를 점등, 작은 제목으로 작은 제목을 썼습니다. 즉, 작문의 큰 제목 외에, 문장 을 몇 개의 작은 소절로 나누며, 각 소절은 내용을 요약할 수 있는 작은 제목을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문장' 생활' 은 4 절로 이루어져 있는데, 네 가지 작은 제목이 있다. 생활은 사랑이고, 생활은 미소이고, 생활은 새콤달콤하고 쓴맛이고, 생활은 단련과 채팅이다. 소제목을 적절하게 만들면 문장 계층이 뚜렷하고 맥락이 분명하며 전환을 생략하고 대칭적으로 눈에 띄는 구조의 아름다움을 나타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결한 개괄적인 미묘한 구상도 드러낼 수 있다. 좋은 소제목 준비는 정성껏 정련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자막을 만드는 방법? 1. 시간순으로. 예를 들어,' 캠퍼스 생각' 이라는 부제는' 아침 운동',' 낮잠',' 야간 자습' 이다.

2. 공간 순서에 따라. 예를 들어, 신세기 상상의 소제목: 생태공원, 해저세계, 달마을, 상상의 미래 세계 몇 개를 고르세요.

3. 글쓰기 관점이나 각도의 순서에 따라. 예를 들어, 내 이상한 동그라미의 자막은 "나는 우리 아버지를 두려워한다", "우리 아빠는 우리 엄마를 두려워한다", "우리 엄마는 나를 두려워한다" 이다.

4. 사물의 순서에 따라. 예를 들어' 존중, 영원한 감정' 이라는 자막은 유출, 냉전, 녹는 것이다.

부제 초안을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 1. 간결하게 각 판이 쓴 내용을 요약할 수 있어야 한다. 2. 짧고 용맹해야 하며, 시각적 미감을 주어야 한다.

아이디어는 명확하고 내부 논리는 엄격합니다. "나의 풍경 작문": 우리 학교의 풍경은 너무 적다. 우리 집의 풍경은 말할 것도 없다.

선생님이 내가' 영웅' 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심사숙고한 끝에, 나는 이 장면이 교실 안의 정수기라고 결정했다. 그러나 나는 산수 구도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어서 춘하 가을과 겨울을 단서로 기억한다.

봄-그 붉은 장과들이 이맘때 봄이 왔을 때, 우리 학교의 지도자는 각 반에 정수기를 보낼 생각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학생들도 물을 가지고 마셨지만, 산 밖의 많은 학교들이 이 물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그 빨간 장과들이 봄이 왔을 때였기 때문입니다. 여름-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눈 깜짝할 사이에 벌써 여름입니다. 기온이 높아지면서 어느 학교에서 식수중독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한 달, 어느 날 한 지도자가 갑자기 자비를 베풀어 각 반마다 정수기를 설치했다. 사람들은 단지 짧은 만남이라고 생각했을 뿐, 게다가 날씨가 너무 더워서, 모두들 하루 종일 그곳에 모여 물을 마시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매일 정수회사에서 물 몇 통만 보내오니, 학생들은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당신의 남국 가지에 부딪히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을-많이 따라고 권합니다. 이때는 날씨가 훨씬 시원해졌고, 게다가 숙제가 점점 바빠서 모두들 물을 마실 충동이 없어 하루에 한 통만 마실 수 있었다.

이때 물을 배달하는 사람은 매우 주동적이어서, 우리도 늘 그에게 매일 적게 보내라고 일깨워 주지만, 그는 단지 수줍어하는 웃음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의 생각을 안다: 너에게 더 많이 고르라고 권하면 나는 돈이 생긴다.

겨울-우리의 사랑의 상징으로, 겨울이 되기 전에 우리는 이 물건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를 따뜻하게 해 주기 때문이다. 다시 생각해 보면, 누군가가 정수기를 온수기라고 부르는 것도 당연하다. 사실, 나는 천천히 이해해야 할 세상에 많은 것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너에게도 정수기도 풍경이다! 작가는' 춘하 가을겨울' 의 순서에 따라 왕위의 서정시' 아카시아' 중 네 마디를 교묘하게 인용해 부제를 준비했다. 정확하고 짧으며 깔끔하며 대칭적으로 눈에 띄는 구조의 아름다움을 보여 시각적 미감을 선사했다. 시험 작문에서 준소제목으로 전문을 짜는 형식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이런 형식을 이용하면 빨리 쓸 수 있고, 문장 구조가 명확하고, 문장 내용이 명확해 심사위원들의 주의를 끌며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자막을 만드는 방법? 나는 최근 2 년 동안 만점 작문에서 작은 제목을 작성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5. 작문어학 수업, 800 자의 부제는' 정, 수업이 끝났으니 교실로 돌아갈 준비를 하세요' 입니다. 벨소리를 듣고 학생들은 교실로 들어갔다.

나는 운동장에서 교실 입구로 와서 고개를 들어 시간표를 보았다. 어머, 이건 내가 제일 좋아하는 국어 수업이야! 나는 교실로 들어가 내 자리에 앉았다.

시간이 길어지자 학생들이 선생님이 오지 않은 것을 보고 의논하기 시작하자 반이 갑자기 시끌벅적해졌다. 시끄러운 소리에 반장 황학근이 연단에 올라 책상을 두드리며 큰 소리로 말했다. "그만해! 이 반 국어 선생님은 수업을 들으러 가셨다! 글쓰기 자습서' 에 가서' 한자 왕국의 방랑' 을 쓰고, 다 쓰면 황강을 써라! " 반장은 이야기를 마치고 자리로 돌아가' 글쓰기 자습서' 를 한 편 썼다.

교실 안의 소리가 점차 시끄러움에서 조용해졌다. 갑자기 반장이 발을 동동 구르다.

네, 반장이 발을 동동 구르자 반 전체가 또 싸우기 시작했어요. 반장이 반의 소음을 들었을 때, 그녀는 큰 소리로 말했다. \ "조용히! 조용히 해! " 경윤이 손을 들었다. 그는 일어서서 말했다. "반장님, 먼저 발을 동동 구르세요. 수업을 방해하자마자 시끄럽다. " 이때, 나의 룸메이트 황신호가 작은 소리로 나에게 말했다. "이것이 바로 한 반의 힘이다!" 반에서 점점 시끄러워지자 반장도 할 수 있는 일이 없어 울 수밖에 없었다. 반장이 우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조용해졌다.

학생들이 흑필로' 글쓰기 자습서' 를 쓰고 있을 때 우리 담임 선생님이 다시 앞장서기 시작했다. 그녀는 허리에 손을 얹고 우리에게 말했다. "너 다 먹었니?"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아직 없다" 고 말했다 반장은 화가 나서 말했다. "이렇게 느리면 국어 선생님이 계실 때 이렇게 빨리 쓰세요."

별: "어, 너 항상 앞장서서 말하지 않았니?" "너 ..." 반장이 스타를 욕하려고 할 때 수업이 끝났다. 반장은 손으로 책상을 두드리며 말했다. "너는 자습서를 마치지 않으면 수업이 끝나서는 안 된다!" "오," 학생들이 조용히 대답했다.

수업이 끝나고 종소리가 울리자 국어 선생님이 입구에서 들어와 반장에게 물었다. "설금, 지난 수업에는 소음이 있었나요?" 반장은 일어서서 대답했다. "선생님, 지난 수업은 시끄러워요. 내가 울려고 할 때까지 그들은 소리를 내지 않았다. " 선생님은 반장의 말을 듣고 "앞으로 숙제를 많이 해야 할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때 반의 모든 사람들이 매우 슬펐다. 이때 우리는 정말 벙어리가 황련을 먹는 것이다. 얼마나 괴로운지 말할 수 없다.

6. 자막 구조로 완벽한 작문을 어떻게 써요?

우선, 소제목의 수량은 적어도 세 개는 필요하지만, 너무 많이, 너무 많이, 모두 광범위하게 이야기하여 실행에 이르지 못할 것이다. 둘째, 선정할 주제는 예술성이 있어야 한다.

한 수험생은' 춘하 가을겨울' 이라는 우수한 작문을 한 편 썼는데, 부제는' 봄의 사랑, 여름의 꿈, 가을의 운, 겨울의 송송' 으로, 마지막 부제목인' 춘하 가을겨울' 은 함축적으로 영영영 보인다. "고향송" 이라는 부제는 "동남서북" 입니다. "동: 삼림세계, 서: 하얀 눈, 남: 연향, 북: 석룡거짓말" 입니다. 부제는 감개무량하다: "희희: 강연이 월계관, 분노: 반장이 무고하게 맞았고, 비통: 담임 선생님의 사직, 희희: 일요일이 즐겁다." 성어를 제목으로 사용한다면, "군자" 라고 써라. "옷차림이 단정하고, 안하무인이고, 언행이 다르다." 명언을 부제로 쓴' 인생 인식':' 근골을 지치고, 피부를 굶기고, 몸을 비우고, 마음을 쓰다'.

마찬가지로 유용한 것은' 렌즈 1, 렌즈 2, 렌즈 3',' 렌즈 1, 렌즈 2, 렌즈 3',' 계시록 1, 계시록 2, 계시록 3',' 서막, 시작, 발전, * *, 결말 자막을 작성하여 각 부분의 내용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요약하려면, 자막 사이에 필요한 연계가 있어야 한다. 구조가 일치하든지, 내용이 쌍방에 속하든지, 줄거리가 앞뒤에 맞물리든지 해야 한다.

단, 각 부제목 아래의 내용은 지정된 주제 내에 잠겨 있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제에서 벗어나기 쉽다.

일반적으로 서너 개의 작은 제목을 작성하는 것은 매우 흔하다. 소제목으로 혁신적인 작문을 하는데, 글의 소제목은 매우 신경을 쓴다.

부제의 혁신은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다. 첫째, 고시를 부제목으로, 고시를 부제목으로 인용하며, 1, 같은 시의 문장을 부제목으로 인용한다. 예를 들어, 2003 년에는 환경 보호를 반영하는 우수한 작문이 중간고사에 등장했다. 전문은 마치원의' 천정사' 에 근거해 있습니까? 추사' 의 네 가지 소제목으로,' 마른 덩굴 한 마리','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 서풍고도 마른 말',' 천애창인' 등 천의가 원활하다는 느낌을 준다.

또 2004 년 광둥 () 성 주해 () 시 고등학교 입시 우수 작문, 이어 () 의' 너를 만나다' 중 네 개의 소제목으로,' 서루 무자',' 명월 갈고리',' 가위',' 가위',' 근심',' 별미',' 할아버지 그리움을 표현했다. 2005 년, 장쑤 상주는' 기분 좋은 길' 을 주제로 우수한 입시 작문을 썼다. 전문은 이백의'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에서 "나는 식량컵을 던져서 먹을 수 없다. 마실 수 없다. 나는 비수를 뽑을 수 없다. 나는 사방을 바라본다", "황하를 건너고, 빙세나루터를 건너고, 눈은 태행산에 갈 것이다", "나는 언젠가는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깨고, 구름범제창해에 곧장 걸어갈 것이다."

이런 혁신적인 형식의 부제는 더 어려워서, 빌린 시에 대해 깊은 이해와 깨달음을 갖지 않는 한,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두 번째는 서로 다른 고시 중의 문장을 소제목으로 인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2004 년, 장쑤 주 서주시의 우수한 작문 한 편은' 한 번 걸어봐, 한 번 봐' 라는 부제가'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는 부제였다. ","물건으로 기뻐하지 말고, 자기로 슬퍼하지 마라 "와" 나는 기억해야 할 일이 있다 "고 말했다. 또 2005 년 간쑤 란저우에 쓴 우수한 작문인' 인생의 극한은 체험이다' 라는 부제는 "오, 내가 어떻게 위엄이 높은 사람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이 정은 빼놓을 수 없고, 눈썹만 있을 뿐, 마음만 할 수 있다" 고 부제했다.

이런 혁신적인 형태의 자막은 비교적 간단해서 학생들은 그것을 학습과 참고의 중점으로 삼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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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단락의 대의를 요약하다 1, 연결법 (자연세그먼트의 뜻을 파악하여 전면적으로 개괄함) 한 단락은 하나의 자연단으로만 구성된다. 먼저 몇 개의 문장을 보고, 각 문장의 뜻을 이해한 다음, 각 문장에서 키워드나 중심어를 찾아, 그 단어들을 연결시켜 매끄러운 문장을 형성한다. 한 단락은 몇 개의 자연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각 자연 단락의 뜻을 귀납한 다음, 이런 자연 단락의 뜻을 통합하고, 마지막으로 간결한 문장으로 단락의 대의를 요약한다. 2. 주요 방법 (핵심 자연단락 개괄적 의미 파악) 을 채택한다. 문장 한 편과 단락 모두 주요 내용과 보조 내용이 있다. 몇 개의 자연 단락으로 구성된 단락에서 단락의 중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세부적인 자연 단락은 중요한 자연 단락이다. 한 단락의 뜻을 총결하고, 중요한 자연 단락의 뜻을 그 단락의 뜻으로 삼다. 3. 구문 추상화 (단락의 중심구를 잡아서 단락의 뜻을 요약함) 중심구는 문장 시작 부분에서 총문이라고 하고, 끝은 총문이라고 한다. 전환문 (단락) 의 전반부는 다음 단락의 뜻으로, 이전 단락과 후반절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일부 중심문은 단락 중간에 인물 대화나 논평, 작가의 서정을 통해 표현된다. 4. 문장 단서를 잡고 단락을 요약합니다. 사건 순서에 따라 쓴 문장, 일반적으로 사건의 발생, 발전, 결과의 사고방식에 따라 쓴 것이다. 단락의 대의를 요약할 때, 다만 "일이 어떻게 발생했는가?" 에 초점을 맞추기만 하면 된다. 과정은 무엇입니까? 결과는 어떻습니까? "우리는 문제를 분석하여 이 단락의 대의를 요약할 수 있다. 셋째, 소제목을 요약하는 방법 1, 각 단락의 주요 뜻에 따라 소제목을 정련한다. 2. 정제할 각 단락의 중심 단어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