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조국판이 어떤 사람인지 자세히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조국판이 어떤 사람인지 자세히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증국번: 초명 자성, 쯔보한, 호 폴리 에스터, 시문정, 한족, 호남 쌍봉현 연잎진 천평촌 (구 향현) 에서 태어났다. 만청중신, 상군의 창립자와 통수자. 청나라 군사가, 이유학가, 정치가, 서예가, 문학가, 만청 산문' 향파' 창립자. 양강 총독, 지리 총독, 무영전 대학사, 일등의 의용후를 봉하다. < P > 증국번 (1811-1872 년), 본명 자성, 쯔보 서신, 호 세탁생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이다. 그의 인생, 그의 지혜, 그의 사상은 여러 세대의 중국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고, 그가 죽은 지 1 여 년이 지났지만, 증국판을 언급하자 사람들은 여전히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어떤 평론가들은 인물로 세대를 끊으면 증국판은 중국 고대 역사상 마지막 사람, 근대 역사상 첫 번째 사람이라고 말한다. 이 말은 어떤 각도에서 증국판의 개인적 역할과 영향을 요약했다. 그도 근대 중국에서 가장 혁혁하고 논란이 많은 인물이다. 증국판은 청대의 한 지주가정에서 태어났는데, 어려서부터 어리석었지만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6 살에 학교에 입학하여 책을 읽었다. 여덟 살 때 여덟 가닥을 읽고 오경을 암송할 수 있고, 14 살 때' 주례'' 사기' 문선을 읽을 수 있고, 같은 해 장사의 아동시험에 참가하여 성적이 우등으로 등재되었다. 그는 청왕조가 성전 쇠퇴, 내우외환의 격동의 세월에 살고 있으며, 집도 없고, 기초도 없지만, 일개 유학생으로, 자신의 각고의 노력만으로 봉건과거제도 하에서 공명을 취득하고 벼슬길에 올랐다. 한림원 서기스, 피곤 이천 친자 읽기, 시설 학사, 문연각 직각 일을 선임하다 그는 평생 정치를 실천하고 참는 것을 제 1 의 요지로 삼아, 모든 일은 근검하고 염로해야지, 벼슬을 자랑스러워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내명언) 그는 자신을 수련하고 덕구관, 예치를 우선으로 하고, 충모정으로 관직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증국판의 궐기는 청왕조의 정치, 군사, 문화, 경제 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증국판은 중국 역사상 진정한' 눈을 뜨고 세상을 본다' 며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최초의 사람이다. 증국판의 제의에 따라 중국 최초의 기선을 건설하고, 제 1 병공학당을 설립하고, 첫 서양 서적을 인쇄하여 미국 유학생을 최초로 배치했다. 쩡국판은 중국 현대화 건설의 개척자라고 할 수 있다. 증국판은 유교 사상으로 군대를 다스리고, 인수의를 말하고, 스스로 호남군을 마련하고, 따로 기강을 세웠다. 그가 창작한' 애민가' 는 호남군 병사들의 행동을 어느 정도 따르게 했다. 그가 쓴 \ "토론 광동 산적 사이 \" 글은 많은 지식인들이 긴 셔츠를 벗고 태평군과의 작전에 기꺼이 투입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태평천국 농민 봉기를 진압하여 청왕조가 생존할 수 있게 했다. 그는 서양 문화를 배우고, 정풍을 정화하고, "시폐를 구제하다" 며, 마음이 높아 만청에 "동치중흥" 이 나타났다. 그는 인심을 염복하고, 원권은 재난을 피하고, 중례신중법은 가장 튼튼한 관계망을 엮었다. 그는 사람이 선임이고, 재재 () 를 잘 알고 있으며, 추천을 추천하는 부하는 천여 명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총독 총재까지 4 여 명이 유교 수련치평천하, 입덕, 공적, 입언' 삼불후' 대사업을 실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의 관리가 가장 빨리 올랐고, 1 년 안에 7 급을 점프하고, 37 세에 관직에서 2 품으로 올라섰는데, 이 영광자를 가질 수 있었다. 청대에는 증국번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의 관리는 도광, 함풍, 동치 3 대 왕을 가장 안정적으로 섬겼으며, 34 년 동안 은총이 시들지 않았다. 그는 관직이 가장 잘하고, 정성이 탁월하며, 치민이 말이 있어서, "정치는 쩡국판을 배워야 하고, 장사는 후설암을 배워야 한다" 는 명성이 있다. 그의 군자는 학문을 위해, 밍따오 경세를 거치며, 조용하고 멀고, 득실을 얕잡아 본다. 그의 부친자효, 형제형제 공훈, 가정교사 양호, 그의' 가서' 는 중국 고대 가정교사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시대의 아주 훌륭한 사람으로서 그도 자신의 인간성을 가지고 있다. 태평군에게 패배한 후 연이어 두 차례 강을 건너 자살한 적이 있다. 그가 실패했을 때, 그도 당대인들의 비웃음을 받았고, 그의 자존심은 큰 상처를 받았고, 그의 이후의 성공은 모두 그 앞에 실패한 기초 위에서 축적되었다. 남자로서 그도 호색하는데, 이 점은 그의 일기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그는 친구가 복숭아꽃 같은 미모의 첩과 결혼했다는 소식을 듣고 친구의 극도의 불쾌감을 무릅쓰고 방용을 꼭 봐야 했다. 보고 나서는 더욱 면전에서 말하는 것이 경박하다는 말을 듣고 집에 돌아온 후 일기에서 매우 후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이것은 또한 Zeng Guofan 의 인간 본성의 진정한 측면을 보여줍니다. < P > 증국판 과외이론체계는 8 권을 경경으로 하고, 팔보를 위위로 하고, 4 자 비결, 삼치상, 삼신불산재, 경위 일관성, 맥락이 서로 통하며, 형성된 한 세트의 치가의 완전한 스승의 이론 체계이다. 이 이론은 중국 전통의 후손 교육에 대한 핵심 이념과는 달리 공맹주 자안 씨 등 유명 가훈소가 일관되게 고수해 온 학설과 우측사의 학설을 반대하며 실행에 옮겼다. 그것은 오늘날 사회의 거의 모든 가정이 직면하고 있는 교육 곤혹에 대해 매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 P > 증국판은 친구를 사귀는 방법에 대해 상당히 식견이 있다. 그는 친구를 사귀는 것이 고귀하고 아량하다고 생각하며, "성실을 밀고 정정하며, 홍조를 위임하고, 사심 없이 의심하는 폐단" 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모든 것은 사람을 조금 싸게 해서는 안 된다. 남의 재물을 가볍게 가져서는 안 된다. " 브레인 스토밍하고 청각을 잃지 않고 동시에 들어야 한다. "사람을 보는 법은 절조가 있고 관식이 없고, 조리가 많고, 말이 적은 것을 위주로 한다." 처세 방면에서 증국판은 "이 난세에 처할수록 가난할수록 좋다" 고 생각했다. 고위 관리로서, "항상 돈과 재산이 적은 것이 좋다." "관직은 조급함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덕은 가득 차 있고, 복은 교만으로 줄어든다." 사람은 반드시' 담담한' 글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부귀한 공명과 순역, 자성의 왕성함은 하늘이 정한 것, 즉 학문덕행의 성립 여부, 또한 대부분 천일에 관한 것으로, 일률적으로 웃으며 잊어버린다." "공로는 스스로 나올 필요가 없고, 이름은 스스로 할 필요가 없다." "성공체퇴하면 급할수록 좋다." 증국번 () 은 격언 12 곡을 썼는데, 기본적으로 그의 처세 교제의 길을 요약했다.

명언

1, 선행이 가장 즐겁다. 남에게 알리지 않는 것이다. 악을 위해 가장 고생하는 것은 사람이 알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2, 인생 지우란 자신을 악문하는 것이다. 인생의 지악은 남의 이야기를 잘 하는 것이다. 3, 세계 최초의 좋은 일, 유혹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현이 성현이기 때문에, 단지 천하의 후세를 끌어들이려는 사람들이 모두 선하게 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일이 올 때 참지 말고, 움직일 때 경계하지 마라. 즉, 숨겨진 생각, 즉각적인 사고 방지, 뜨거운 물넘침, 장벽이 매우 어렵다. 5, 높은 재능 문장, 좋은 생활, 충분히 유명 해지고, 잘 살지 않고, 재앙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6, 사람을 덮을 수 있는 것은 어른이고, 남의 비호를 받는 것은 소인이다. 7, 또는 재치 가 더 자랑, 유 왕위 자랑 은 재능이 아니다. 8, 군자는 천리로 가득 차 있으므로 순리를 낙으로 삼는다. 소인은 인욕으로 가득 차서, 욕심을 낙으로 삼는다. 언제나 만족할 수 있기를 바라니, 기쁨은 근심을 금할 수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도리가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함께 있으면 모두 즐겁다. 지락순리에 이르다. 제멋대로 하는 즐거움은 우환이 연의 모습에 따른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취미: 담배 연기, 바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