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일본 애니메이션에 관한 논문은 약 2000 -3000 자 정도입니다. 감사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에 관한 논문은 약 2000 -3000 자 정도입니다. 감사합니다.
요약
애니메이션,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이 도입되면서 우리 청소년들과의 관계가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이 청소년의 학습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이 과제를 기획하여 사회에 청소년을 지도하는 참고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중국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중국 청소년들의 사랑을 받는다. 이런 상황에 대해 우리는 청소년들이 많은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선택적으로 참고할 수 있도록 이 과제를 작성했다.
컴퓨터와 일본 애니메이션의 발전 개요를 이해함으로써 그리고 설문지, 설문지 등을 작성함으로써.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젊은이들의 태도와 심리를 이해하고 정보를 얻는다. 사전 마무리, 교사 전문가, 전형적인 사례 연구; 사회심리학 관련 서적을 살펴보고 일본 애니메이션 속 청소년의 심리상태를 분석하다. 그 결과 설문조사, 설문조사, 사회심리학 관련 지식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의 결과가 나왔다.
우리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본 애니메이션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과학과 역사를 포함한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것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우리의 지식을 넓히고, 우리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우리의 학업 부담을 덜어준다. 그러나 동시에 일부 학생들은 애니메이션에 빠져 애니메이션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학습을 소홀히 하고 학습 성적을 떨어뜨린다.
따라서 우리 과제팀은 최적의 방안은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이 장기적으로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며 청소년들이 애니메이션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개:
마루코는 아홉살' 부터 뒤이어' 미소녀 전사',' 성투사 성벡터',' 명탐정 코난',' 덩크고수',' 육단란소녀 사쿠라' 등 일본 애니메이션 블록버스터에 이르기까지 중국 초중고생들은 애니메이션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갖게 됐다. 그래서 요즘 청소년들 중에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점차적으로, 해적판 만화는 전국 곳곳에 꽃을 피운다. 각지에서 각종 상황에 대한 애니메이션 전시회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애니메이션에 관한 온라인 웹사이트와 포럼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분명히 많은 사람들은 애니메이션 문화가 휩쓸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만화 문화를 감안해 볼 때, 새로운 것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는 확연히 다르다. 1980 년대 말부터 애니메이션과 만화가 들어오면서 중국 청소년들은 애니메이션 시대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다. 한편, 시각문화가 점점 강해지는 과정에서' 그림 읽기 시대' 가 서민 독서 분야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이 분야의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일본 애니메이션은 이미 중국 애니메이션 시장의 정점에 올랐다고 할 수 있다. 오랫동안 독특한 매력으로 중국 연령대별 애니메이션 팬들의 관심을 주도해 왔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휘황찬란한 세월을 돌이켜보면 왜 중국 애니메이션이 외국 시장을 선점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자신의 시장이 오히려 일본 애니메이션에 의해 점령되었는지에 대해 한탄할 수밖에 없다. 중국 애니메이션은 한때 휘황찬란했고 1986 이전의 각종 국제영화제에서 46 개 상을 수상하며 국제평론가들은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르고 예술스타일이 독특하다" 고 판단했다. 그러나 199 1 부터 중국 애니메이션은 이미 국제상과 10 여 년간 실격해 왔다. 1984 부터 만화예술과는 고교에서 사라지고 미술출판사의 만화 창작부도 비어 있다. 상하이 영점 조사유한공사와 상하이 TV 재경 채널 합작 조사에 따르면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이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은 국가의 미래이다. 청소년의 정신적 면모는 한 나라의 미래의 정신적 면모이고, 우리 청소년은 바로 국가의 미래라고 할 수 있다. 요즘 청소년들이 일본 애니메이션을 받아들이는 것은 모두 일본의 교육적 색채와 방식, 일본의 성격, 일본의 사고방식, 일본의 문화적 배경 ... 이렇게 짙은 일본 문화 분위기 속에서 자란 아이들이 앞으로 중국 맛을 낼 수 있을까? 로마는 하루만에 지은 것이 아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중국을 휩쓸고, 아이언 팔 아스트로 보이 때부터 시작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미원숭이 왕 같은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경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오늘 저녁에 TV 를 켜면, 기계 고양이, 닌자 타로, 하늘 전쟁, 덩크 고수, 축구 소년, 암캐와 함께 집에 가는 등 수많은 일본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 우리의 명작' 서유기' 도 일본어판이 있습니다. 만화는 말할 것도 없고, 더 철저히 넘어진다.
애니메이션 팬 대군 가운데 청소년 라인업이 가장 강하다. 청소년은 당연히 만화의 가장 충실하고 기초적인 소비자이다. 그렇다면 바람을 따르는 청소년들은 어떤 애니메이션을 좋아합니까? 무작위 조사에 따르면 남자들은 전투 공상과학에 관한 만화를 즐겨 보고, 여자들은 여자에 관한 만화를 즐겨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서도 무작위 조사를 했습니다. 우리는 학교에서 무작위로 85 명의 남학생과 85 명의 여학생을 찾아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무엇인지 물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레용 짱구를 좋아해서 65.48% 에 달했다. 덩크고수' 가 뒤를 이어 60.85% 에 달했다. 또한' 백변목본 벚꽃',' 사드라이브 형제',' 축구소년' 의 인기는 약 34 ~ 47% 에 이른다. 이와 함께 인기 있는 견야차, 건달 검심, 게임왕도 청소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과중한 학업 스트레스 속에서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유머 감각이 있는 만화 (예: 크레용 짱) 와 긍정적인 만화 (예: 축구 키드) 를 조절자로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편안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몸과 마음을 조절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이 170 명의 무작위로 추출한 청년 학생들에게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했다. 이 가운데 49.47% 와 55. 16% 의 학생들이 영화 속 인물들의 멋진 모습과 일관된 이야기에 매료되었다.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는 일본 애니메이션이 웃기고 유머가 청소년들의 주의를 끌기 쉽다는 것이다. 학생 5 명 중 3 명은 슈퍼일본 애니메이션 팬으로 조사됐다. 한편 영화 속 인물의 반항적 성격이 이들을 매료시켰다는 시각도 있다. 이 옵션의 조회수는 25.27% 였다. 이는 일부 청소년도 역반심리를 갖고 있다는 것을 어느 정도 반영한 것이다. 그래서 반항적인 캐릭터가 어떤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또 다른 이유는' 전위 패션',' 주머니 만화는 작고 휴대하기 쉽다',' 과학',' 약간 에로틱, 매력적이다',' 폭력적인 피비린내, 신나는 것' 이 일본 애니메이션의 매력이기도 하다. 일본 만화가 사실 양지가 고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이와 관련하여 우리 청소년들은 풍부하고 재미있는 줄거리를 경배하는 동시에 모든 부정적인 요소를 받아들일 수 있다.
다음 질문에서 조사한 결과, 92.2% 의 학생들이 일본 애니메이션이 그들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했는데, 그 중' 긴장을 풀고 흥분하게 한다' 는 응답자는 55.52%, 34.88% 였다. "중국 만화를 슬프게 한다" 는12.46% 를 차지했다. 16.37% 의 사람들이' 인물 숭배' 를 했습니다. 16.37% 도 영향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다. 또 만화를 보면 일본인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고 그들의 험악한 속셈에 대한 혐오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만화명언) 일본 애니메이션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이 점차 강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중국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대부분 긍정적이지만 (예: 심신을 늦추고, 과학 지식을 얻는 등). ). 하지만 또 다른 조사에서도 일본 만화의 단점이 드러났다. 평균 10 명 중 4 명은 수업 시간에 만화를 훔쳐본 경험이 있고 그에 대한 미련이 있다. 이러한 성과는 청소년의 학습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모든 멤버들의 분석과 토론을 통해 일본 만화가 청소년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알게 됐다. 한편으로는 청소년이 사춘기에 접어들고 있고 호기심이 강하며 유행을 따라가는 것이 이 시기 청소년의 심리적 특징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화질이 화려하고 인물의 독특한 공허한 내용에 현혹되기 쉽다. 물론, 초기 일본 만화가 항상 선명한 얼굴로 나타났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오늘날 일본 만화의 표현은 점점 성숙해지고 인간성을 묘사하는 데 더 경험이 있다. 그러나 그 매혹적인 당의를 벗기면 그 추한 정신적 내포와 반복되는 상업 원소를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맥락에서 감상력이 부족한 청소년들은 일부 일본 만화가 보여준 저속한 취향과 허영심 때문에 잘못된 길로 빠질 수 있다. 한편, 중국에서의 만화 문화의 출현은 중국에서의 일본 문화의 보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리고 일본 만화는 나이 제한이 없어 성인부터 어린이까지 모든 관객이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불량만화들이 들어와서 받아들여지는 것은 불가피하다. 이 현상은 교사, 학부모, 교육부문의 보편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지만, 그 정비의 효과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며, 시정력이 강화되어야 한다. 또 중국 애니메이션은 학생들이 거의 감상하지 않아 단기간에 중국 애니메이션이 일본 애니메이션을 능가하기 어렵다. 아쉽게도 선생님과 학부모는 학생들이 일본 애니메이션을 제대로 대하도록 지도하지 않았다.
1. 중국의 일본 애니메이션 현황
최근 한 시의 일부 소년 소녀들은 애니메이션 코스플레이로 분장해 이 시의 번화한 지역을 무리지어 걷다가 경찰에 의해 시용죄 파괴죄로 구속됐다. 이를 위해 인터넷상의 주요 애니메이션 포럼들은' 애니메이션 애호가로서 일정한 지침이 있어야 하는지 여부' 에 대한 큰 토론을 벌였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팬들이 청소년이고, 애니메이션 산업은 중국에서 아직 미성숙하다. 애니메이션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청소년이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올바르게 대해야 하는지 우리 과제팀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현재 대륙 애니메이션 시장의 99% 이상이 일본 만화가 차지하고 있으며 12 이상의 중국 청소년들은 국산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경우는 드물다. 12 세 이하의 어린이는 수량, 사상, 사회적 영향의 제한으로 관객의 주체가 될 수 없다. 애니메이션의 가장 큰 시장은 14 ~ 30 대 젊은이다. 이 집단은 사상이 성숙하고 판단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이 집단이 소비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주변 제품의 주요 시장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애니메이션의 선순환에 매우 중요합니다.
일본에서는 만화가 산업으로서 연간 매출이 2500 억 엔을 넘어 매년 7000 여 종의 만화를 출판한다. 주변 제품의 경우 최소한 인형, 모형, 도시락, 액자, 전화카드, 달력, 수건, 손수건, 열쇠고리, 음악시계, 앨범, 셔츠, 핸드백, 배지, 봉투, 문구, 엽서, 볼펜, 도자기 컵 등이 있습니다 만약 한 편의 영화가 환영을 받는다면, 이 주변 제품들은 제작진에게 풍성한 보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제작진은 회수된 자금을 다음 작품에 투입해 선순환을 형성할 수도 있다. 이런 제도 하에서 만화가 새산명의 월세는 6 억 엔이다.
청소년들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적당한 고품질 애니메이션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풀고 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애니메이션이 재미있거나 안에 있는 인물이 예쁘다고 생각한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16.54% 의 학생들이 국산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국주의와 교육의 의미. 학생의 65.3% 가 외국인 학생을 좋아한다고 답했다. 일본이 더 인기가 있다는 지적도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요약하면: 1 입니다. 형식은 자유롭고, 화면은 훌륭하며, 동시에 거두고 저축한다. 2. 재미도 강하고 내용도 풍부해 모든 연령대에 잘 어울립니다. 하이테크 수준과 혁신을 포함한 자극. 4. 로맨스, 짙은 청춘의 정취를 띠고 있다. 5. 작품이 줄거리가 풍부해서 "일파가 평평하지 않고 일파가 또 일었다" 고 합니다. 6. 유머와 신기한 수단. 이러한 특징 외에도 일본 애니메이션은 생활에 가깝고,' 경성의 사랑' 은 만화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당대 학생들이 본 애니메이션은 헤아릴 수 없이 많았고, 대부분 10 편 이상의 애니메이션을 보았는데, 많은 학생들이 이 주제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했다. 170 학생 중 4 1.73% 는 여가 시간을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3. 15% 는 수업시간 (주로 만화책 읽기), 46.36% 를 이용한다 37.93% 는 애니메이션의 이익이 폐단보다 크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대부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이유와 마찬가지로 절대적인 애니메이션 팬이기 때문이다. 15.52% 는 폐단이 이익보다 크다고 생각한다. 너무 많은 애니메이션을 보면 공부에 정신이 산만해지고, 하루 종일 애니메이션에 몰두하며, 생활과 공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40.52% 는 폐단보다 이익이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적절한 만화책이 우리에게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여기에서도 학생 학부모 30 명을 조사한 결과 6. 19% 는 반대, 46.90% 는 지긋하다고, 27.43% 는 불분명하다고 밝혔다.
학부모가 아이들이 만화를 보는 것을 지지하지 않는 주된 이유는 (1) 시간과 정력 낭비 (2) 공부에 영향 (3) 나쁜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최근 서점에서 유행하는 건강하지 않은' 포켓' 만화책까지 더해져 부모들을 골치 아프게 했다. 20 세기 들어' 주머니' 만화책이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주로 일본과 대만성에서 수입한 것이다. 그들의 내용은 건강하지 않다. 대부분 포르노와 폭력이다. 그것은 청소년의 심리를 깊이 독살하고 있다. 우리나라 각 부처, 각 부서가 청소년에게' 주머니' 만화를 팔고 임대하는 현상은 매우 심각하지만 이런 만화는 여전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많은 학부모들은 만일을 대비해 만화책을 읽는 것을 금지했지만, 다른 무해한 만화도 부정했다. 이에 따라 우리가 조사한 170 명 중 대부분이 단호히 반대하지만' 주머니' 만화가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도 있고, 이런 만화의 해악도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지지하는 학우들은 예쁘다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청소년들이' 주머니' 만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요행이 있어' 주머니' 만화가 범람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행히 대부분의 학생들은 청소년들이 만화책을 적당히 대해야지 너무 탐닉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