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설에는 무엇을 먹을 수 있습니까?
설에는 무엇을 먹을 수 있습니까?
[이 단락 편집] 출처
만두는 고대 구유에서 기원했다. 만두, 본명 줄, 중국 의사 장중경이 처음 발명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미 1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찍이 삼국 시대에 웨이가 쓴' 광야' 라는 책에서 이런 음식을 언급했다. 청나라 사서에 따르면, "설날, 사람이 기뻐할 때는 반드시 모여서 떠나야 한다. 평식을 먹고 이름을 지어서 유교의 뜻을 취한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그는 또 "매년 음력 설날,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백빵만두를 써야 한다. 삶은 떡이라고 하는데, 전국이 다 그렇다" 고 덧붙였다. 부유 한 가족은 금과은 보물에 숨겨져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성공한다면, 가족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사람들은 결국 운이 좋을 것이다. " 이는 사람들이 설날에 만두를 먹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그들이 새해를 맞이할 것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행운을 의미한다. 절친한 친구 서크 편집장의' 청가라지 지폐' 는 "안에 소가 들어 있거나 분각이라고 불리는데, 쪄서 튀기는 것도 먹을 수 있고, 끓인 국물은 만두라고 한다" 고 말했다. 수천 년 동안 만두는 신년 식품으로서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만두의 역사 발전
교자는 송대에서' 줄'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후세' 교자' 라는 단어의 어원이다. 이런 표기법은 뒤이어 원, 명, 청, 민국에서 원나라가 만두를' 평식' 이라고 부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명나라 만년 동안 심하마' 만부잡주' 는 "섣달 그믐날, 세배, 편액"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유약우의' 의사록' 은 "섣달 그믐날 과일 과자를 먹는 것도 편액이다" 고 기록했다. 원명 시대의' 편패' 의' 편패' 는 현재 이미' 평지' 로 자주 사용되었다. 일종의 편식은 몽골어에서 나올 수 있다.
삼국위인 장의의' 광야' 에 따르면 당시' 훈툰' 이라는 달치형 식품이 있었는데, 지금의 만두 모양과 거의 비슷했다. 남북조에 이르렀을 때, 텅스텐은 이미 "달치처럼 생겼고, 천하의 음식" 이었다. 만두는 끓일 때 건져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수프와 함께 그릇에 넣어 먹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만두를' 훈툰' 이라고 불렀다. 이런 식법은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하남인, 산시 사람들은 만두를 먹고, 국에 고수, 파, 새우 껍질, 부추 등 작은 재료를 넣어야 한다.
당나라 무렵 만두는 이미 지금의 만두와 비슷해져서 건져 접시에 넣어 혼자 먹었다.
교자는 송대에서' 줄'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후세' 교자' 라는 단어의 어원이다. 이런 표기법은 이후의 원, 명, 청, 민국 시대에도 여전히 볼 수 있다.
원대는 만두를' 평식' 이라고 부른다. 명나라 만년 동안 심하마' 만부잡주' 는 "섣달 그믐날, 세배, 편액"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유약우의' 의사록' 은 "섣달 그믐날 과일 과자를 먹는 것도 편액이다" 고 기록했다. 원명 시대의' 편패' 의' 편패' 는 현재 이미' 평지' 로 자주 사용되었다. 일종의 편식은 몽골어에서 나올 수 있다.
청대에 만두에 관한 새로운 명칭이 나타났다. 예를 들면' 만두',' 수상간식',' 삶은 콩' 이 있다. 만두명 증가는 전파 지역이 확대되고 있으며, 설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은 명청시대에 이미 상당히 유행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보통 만두는 섣달 그믐날 밤 12 시까지 싸서 한밤중에 먹어야 합니다. 이때가 바로 음력 정월 초일의 시작이다. 만두를 먹는 것은'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다',' 자' 와' 만두' 의 해음,' 재회' 와' 행운' 을 의미한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대한 전설이 많다. 또 만두를 먹는 민간 언어는 여와가 사람을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여와토가 사람을 일으킬 때 황토인의 귀는 날씨가 추워서 얼기 쉽다. 여와는 귀가 고정되지 않도록 귀에 작은 눈을 달고 가는 선으로 묶고, 선의 다른 쪽 끝을 황토인의 입에 물어서 귀가 좋아지도록 했다. 백성들은 여와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만두를 싸서 밀가루로 성인의 귀를 만들고 소 (실) 로 싸서 입으로 먹는다.
[이 단락 편집] 암시
만두, 본명' 줄' 은 중국 의성 장중경이 처음 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추위를 없애는 줄 수프' 이야기는 민간에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장중경
장중경, 동한 남양 (하남 남양) 사람. 어려서부터 의학서를 열심히 읽고, 여러 사람의 장점을 널리 받아들여 한의사의 창시자가 되었다. 그가 쓴' 열병론' 은 의사의 걸작으로 역대 의사들에게 고전으로 추앙받았다. 장 Zhongjing 유명한 인용문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세상에 존재한다; 네가 퇴각하면, 너는 국민을 구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너는 좋은 의사도, 좋은 의사도 될 수 없다. "장중경은 좋은 의술뿐만 아니라 고상한 의덕도 가지고 있다. 그는 가난한 사람과 부자를 진지하게 대하며 수많은 생명을 구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장중경은 창사 지사를 맡을 때 늘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한다. 어느 해, 현지 역병이 성행하자 그는 관아 입구에서 큰 솥을 만들어 약을 사서 사람을 구했고, 장사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중경은 장사에서 퇴직한 후 마침 겨울의 지일을 따라잡아 고향의 백하안으로 걸어갔다. 그는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귀가 꽁꽁 얼었다. 원래 당시 장티푸스가 유행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다. 그는 매우 불안하여 그들을 치료하기로 결심했다. 장 Zhongjing 집에 갈 때, 의사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지만, 그는 항상 귀를 얼린 가난한 사람들을 기억한다. 그는 창사의 방식을 본받아 제자들에게 남양동관의 공터에 약막과 냄비를 세우고 겨울부터 날까지 개방해 가난한 사람들에게 약을 보내 부상을 치료하라고 말했다.
장중경의' 추위를 없애는 줄 수프' 는 한나라 300 여 년의 임상 실천의 총결산이다. 양고기, 고추, 추위를 제거한 약재를 냄비에 넣고 삶아서 잘게 썰어 밀가루 가방으로 귀 모양의' 줄' 을 만들어 냄비에 넣고 익힌 후 약을 구하는 환자에게 나누어 주는 것이다. 누구나 두 개의 매력적인 귀와 수프 한 그릇을 가지고 있다. 사람은 추위탕을 먹었고, 온몸에 열이 나고, 기혈이 원활하고, 귀도 따뜻해졌다. 백성들은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섣달 그믐 날을 먹고 장티푸스에 저항하고 귀를 얼렸다.
장중경은 섣달 그믐 날까지 약을 먹지 않았다. 설날 첫날, 사람들은 새해와 썩은 귀의 회복을 축하했다. 그들은 초조한 귀처럼 새해를 위해 음식을 만들어 첫날 아침에 먹었다. 사람들은 이런 음식을' 만두',' 만두' 또는' 편식' 이라고 부르는데, 겨울의 지일과 새해 첫날에 먹는 것은 장중경이 초막으로 약을 배달하고 환자를 치료하는 날을 기념하는 것이다.
장중경의 역사는 지금으로부터 거의 1800 년이 지났지만, 그의' 추위를 없애는 줄 수프' 의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겨울의 지일과 설날 첫날, 사람들은 만두를 먹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마음속에 장중경의 호의를 기억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는 얼어붙은 귀를 매혹적인 귀로 치료할 필요는 없지만, 만두는 이미 사람들이 가장 흔하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다.
[이 단락 편집] 풍속문화
섣달 그믐날 밥에 만두를 빚다. 중국 북방의 광대한 지역 민간 설의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30 일 만두에서는 명절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규칙과 정해진 풍습이 규정되어 있다. 이 풍습들은 모두 새해 분위기의 수요에 영합하기 위해서이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
중국 새해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한 가족이 모여 만두를 빚는 것을 생각할 것이다. 만두는 식탁에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특히 중국 북방에서는 만두를 빚고 만두를 먹는 것이 이미 대다수 가정이 섣달 그믐날을 축하하는 중요한 행사가 되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추위와 추위, 새 해에 만두를 먹는다." " 중국 새해는 중국에서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좋은 해를 보내기 위해 노농들은 섣달 문지방에 들어서자마자 바삐 움직이기 시작했다. 섣달 그믐날부터 속칭' 어린 해', 새해 카운트다운부터 등불을 켜고 대련을 붙이고 정원을 청소하고 먼 친척이 한 해를 보낼 준비를 한다. 섣달 그믐날 밤, 가장 중요한 행사는 온 가족과 함께 만두를 빚는 것이다.
문헌에 따르면 설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이 늦어도 명대에 나타났다. 그리고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청나라에 이르러서는 이런 풍습이 이미 매우 보편화되어 이미 고정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 풍습은 중국 고대의 타이밍 방법과 관련이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12 지지가 매일의 시간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다. 우리는 하루를 12 개의 기간으로 나눕니다. 그러면 매일의 시작은 정오입니다. 오늘 23 시부터 한밤중 1: 00 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매년 말, 30 대 때, 이것은 신구천의 교체가 아니라 신구년의 교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30 대, 30 대, 30 대, 30 대, 30 대) 중국인은 그것을 "만두" 라고 부른다. 중국인들은 경계, 특히 송년의 경계를 중시한다. 이럴 때는 몇 가지 의식을 하고 내년의 행운을 빌어야 한다. 그래서 만두, 만두, 이때 이' 만두' 를 먹는 것은 해음일 뿐, 만두는 이렇게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어 중국인들이 점차 형성한 것이다. 설날, 새해 첫날, 만두를 먹을 때 우리가 만두를 먹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가정을 존중하는 중국인에게 섣달 그믐 날, 창밖에는 눈이 소리 없이, 안에는 불빛이 따뜻하고 솥에는 김이 모락모락 난다. 나의 모든 그리움과 축복은 그 얇은 만두피에 싸여 있다! 붉은 불꽃이 물을 끓여서 삶을수록 더 맛있다고 느꼈다. 송년송년의 폭죽 소리와 함께 만두는 내년의 아름다운 기대로 가득 찼다.
만두의 소를 주의해라
만두는 이미 단순한 음식이 아니지만, 친구에게 중국 음식의 대표를 언급할 때 항상 그것을 언급한다. 그것의 각 부분에는 중국 문화가 함축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각 가정의 30 년 저녁 필수 음식으로,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과 호소를 표현했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만 만두의 문화가 작용하게 할 수 있을까? 만두소의 문화를 소개하겠습니다.
1) 샐러리 소, 즉 근금은 근돈만두입니다.
근면: 즉 근면, 근면; 종종 근면 (빈도) 은 끊임없이 흐르는데, 이를 근면이라고 한다. 그것은 끝없는 물질적 부에 대한 축복이다. 노력과 실용주의에 대한 축복이기도 하다.
2) 부추소-즉 장재라는 뜻으로 장재만두라고 합니다.
긴 시간: 즉, 오랜 시간, 그 긴 돈. 장기기도는 물질적 부입니다. 영원한 축복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오래오래-건강, 조화, 행복, 행복, 행복.
3) 배추소, 즉 백보의 뜻으로 백보만두라고 합니다.
백: 양사, 즉 백가지 의미, 백보라고 합니다. 각종 부에 대한 축복 아니면 신혼부부가 백년해로하기를 기원합니다.
4) 버섯소, 즉 북재란 북재만두를 의미한다.
드럼: 높이 올라가고, 튀어나와요. 버섯의 모양은 위쪽 화살표, 혹은 주식시장의 추세처럼, 위로, 북으로 가득 찬 것을 북재라고 한다. 후배 출세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할 수도 있다.
5) 백김치소는 돈을 세는 뜻이므로 돈만두라고 합니다.
계산: 검사 및 결제입니다. 돈이 하룻밤이면 얼마예요? 그것을 돈 세어보라고 부른다. 역시 선택의 가부를 위해 노력보다 더 많은 것을 선택하며 친척과 친구들이 잘 선택하고 잘 선택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선택명언)
6) 육채소-즉 부귀를 의미하므로 부귀만두라고 한다.
예: 있습니다. 조본산 소품을 본 사람들은 모두 "재주가 있다, 너무 재주가 있다!" 라는 것을 잊을 것이다 이 명언은요? 부를 의미합니다. 부유하고 재능이 있기를 바랍니다.
7) 어소-남은 부를 뜻하므로 남은 부의 만두라고 한다.
여: 잉여입니다. 많이 나왔습니다. 해마다 잉여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잉여부라고 합니다. 네가 바친 것은 노력이고, 네가 얻은 것은 재산이고, 내가 남긴 것은 건강이다.
8) 쇠고기 소, 즉 우채, 우채 만두를 뜻한다.
소: 소라는 뜻이에요. 주식 투기친구가 제일 좋아해요. 매일 우시장에서 소는 소부라고 해요. 나는 내 친구들이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길 바란다.
9) 양고기 고기 소, 즉 외부는 외부만두이다.
바다: 즉, 광대 한, 많은; 바다보다 더 넓습니다. 부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10) 대추소-길상만두를 뜻한다.
조: 휴, 부의 신처럼, 천하의 부가 네가 지배하게 하는 것은 행운이라고 한다. 전통적으로, 나는 만두에 동전을 빚는 것을 좋아한다. 내가 얻는 것은 가장 좋은 운이지만, 그것은 매우 안전하고 위생적이지 않다. 그래서 나는 대추를 싸서, 내가 먹는 것이 새해에 번영하고 열정이 충만하기를 바란다.
1 1) 나물소, 즉 야생재라는 뜻으로 야생재만두라고 합니다.
야생: 즉 야생, 또는 우연히. 누가 녹색건강의 의외의 재물을 좋아하지 않겠는가? 야생재라고 합니다.
12) 채소 소, 즉 돈이 돈이기 때문에 만두에 있어서는 돈이다.
재신: 즉 재신이 도착하고, 재신이 도착하며, 재물을 받는다는 뜻과 재물을 받는다는 뜻이 있다. 채소 소, 즉 소소와 채소 소를 부라고 한다.
13) 달콤한 먹거리-돈 추가라는 뜻이어서 돈만두라고 합니다.
증재: 증가, 증가의 의미. 사탕이나 만두, 월병 등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천재와 더욱 동음 이의어, 그것을 돈 추가라고 부른다.
그래서 만두 문화에서 온 축복 메시지가 있습니다.
만두가 당신을 기원합니다-
부지런한 사람이 되면 부부는 백보가 있고 가정은 더욱 보배롭다. 투자로 돈을 벌고, 외출으로 돈을 벌고, 문으로 들어가 돈을 벌고, 들돈을 만나고, 매일 돈을 벌고, 신체로 돈을 벌고, 사업으로 돈을 벌고, 가정이 장기적으로 돈을 벌고, 매사에 돈을 벌고, 인생은 돈을 번다.
만두를 빚는 상징적 의미
섣달 그믐날 밥에 만두를 빚다. 중국 북부 민간 새해의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30 일 만두에서는 명절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규칙과 정해진 풍습이 규정되어 있다. 이 풍습들은 모두 새해 분위기의 수요에 영합하기 위해서이다.
만두를 만들 때, 사람들은 보통 금여의와 설탕, 땅콩, 대추, 밤을 소를 만든다. 최고와 설탕을 먹는 사람은 내년에는 생활이 더 달다. 땅콩을 먹는 사람,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 대추와 밤을 먹는 사람, 일찍 귀자를 낳는다.
어떤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만두를 먹을 때, 그들은 부식과 함께 그들의 행운을 보여줘야 한다. 두부를 먹으면 온 가족의 행복을 상징한다. 감을 먹는 것은 만사가 뜻대로 되는 것을 상징한다. 신선한 야채 세 개를 먹다. 삼양개태를 상징한다. 대만성 사람들은 어묵, 미트볼, 해태로 재회와 부자가 되는 것을 상징한다. 만두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제작 방법이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만두라도 먹는 방법이 다르다. 내몽골, 흑룡강의 다호르 사람들은 당면육수로 만두를 삶아야 한다. 그런 다음 만두와 함께 수프를 먹습니다. 하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만두와 국수를 함께 삶는 것을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