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Tangli에 관한 구구절
Tangli에 관한 구구절
1. 계절론에 관한 잠언과 시
잠언: 1. 일찍 일어나서 구름이 걷히도록 하라. 그러나 개는 정오에 햇볕에 죽으리라
2. 아침에는 남쪽 구름을 두려워하고 저녁에는 구름을 두려워하라 북쪽에서 돌이키는 구름을 두려워하라
3. 아침에는 남동쪽을 바라보고 북서쪽을 바라보라 저녁에
4. 남동쪽에서 구름이 일어나고 비가 올 수 있지만 정오까지는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5. 일출에 붉은 구름 셩, 멀리 여행하지 말 것을 권합니다. /p>
해질녘에 붉은 구름이 떠오르면 내일은 맑은 날이 될 것이다
6. 해질녘에 구름 속을 걷다 자정이 지나면 땅에 비가 내린다
> 7. 먹구름이 많고 해가 높으면 아침에 비가 내립니다
먹구름이 끼고 해가 뜰 때 밤에는 비가 내립니다.
8. 구름이 흐리지 않으면 비가 내린다.
9. 구름이 동쪽에 있으면 비가 나쁘지 않습니다
구름이 남쪽에 있으면 강이 가득합니다
10 하늘에는 구름이 있고 땅에는 비가 내린다
관용어: 봄은 따뜻하고 꽃은 핀다
바람은 잔잔하고 태양은 밝다
달이 밝고 맑다
가을 공기가 맑고 맑다
돌이 금빛처럼 흐른다
p>눈이 바람을 이긴다
운문: 바람과 말과 소는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서공 4년 좌전'
지주가 둥지를 찾아오지만 갑자기 바람이 불어온다. 전국시대 송우의 『풍부』
금은 단단함으로 부서지고, 물은 부드러움으로 온전해지고, 산은 높고 높고, 계곡은 낮고 평화롭다. 금나라 게홍 "바오푸자 광지"
물의 성질은 구름으로부터 고요하고 돌에는 소리가 없습니다. 양측이 얼마나 흥분했는지, 천둥이 하늘로 바뀌고 산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당나라 위영오(唐應吳) "가령강 물소리를 듣고 스승에게 말씀드리다"
풀과 나무는 할 의향이 없고 때가 되면 번성하고 시들게 된다. 당나라 맹호연 "최소부국부에게 강산을 보낸다" 2. 황하에 관한 잠언, 속담, 시
잠언:
1. 만약 당신이 한다면 관이 보이지 않으면 눈물을 흘리지 않으며, 황하에 이르지 못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십시오
2. 황하가 맑아지면 성자가 나타난다
3. 황하에는 해로움이 많지만 오직 한 가지만이 부유하다
4. 황하에 뛰어들어도 스스로 청소할 수 없다
>5. 황하는 역겹고 선하며, 장강은 선하고 사악하다
6. 황하가 돌아올 때는 강을 보지 않고, 다이메이는 강을 보지 않는다.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습니다.
7. 3년에 두 번 위반합니다. 100년에 한 번 코스가 변경됩니다.
8. 황하가 터지고, 현 치안판사는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9. 황하(黃河)에는 9개의 굽이굽이와 18개의 만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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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속담과 속담: Jumping into the Yellow 강은 마음을 비우지 않을 것입니다.
황하는 닝샤에 풍부하고 가장 부유한 것은 우중입니다.
황하는 여전히 맑은 날인데 어떻게 사람들이 없을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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닝샤는 세계적으로 황하가 풍부합니다.
황하가 보이지 않으면 마음이 죽지 않을 것입니다. 관을 보지 않으면 눈물을 흘리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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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새탑 오르기" Tang Wang Zhihuan
해가 산 너머로 지고 황하(黃河)가 바다로 흘러든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가세요.
"양저우자" 당왕지환
황하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이라는 고립된 도시가 있습니다.
왜 강피리가 버드나무를 비난해야 합니까? 봄바람이 옥문관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당나라 두보의 '황하 두시'
황하 북쪽 기슭의 해희군은 종소리를 울리는 척추 북 소리를 모두 들었다. 전세계.
철마들이 끝없이 으르렁거렸고, 오랑캐들은 코를 높이 들고 떼를 지어 움직였다.
황하(黃河) 서쪽 기슭에는 촉(船)이 있어 가족에게 먹일 수 있으면 기장이 없다.
서민들을 몰아서 왕을 입게 하고, 책을 가득 실은 수레에 금과 옥을 버리게 하고 싶다.
당나라 호정의 '황하서사시'
보왕은 묻혀서 더 이상 자전할 수 없고, 황하는 여전히 비어 있다.
시냇가를 따라 견우의 말을 듣고 싶어서 관을 하늘로 보내야 했다.
'황하' 송나라 안시왕
곤륜에서 오색천을 내보냈고, 누렇고 탁한 물 한 줄기가 중주를 통과했다.
수천 마일의 모래사장을 헤매다가 뒤돌아보니 갈 곳이 없었다.
당왕위의 『성곽사』
자전거는 곁을 묻고 싶지만 나라는 연에 있다. Zheng Peng은 Hansai를 떠나 Yan으로 돌아와 Hutian에 들어갔습니다.
사막의 쓸쓸한 연기가 곧게 펴지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다. Xiao Guan이 탑승을 기다리는 동안 그는 항상 Yan Ran을 보호할 것입니다.
당나라 유우희의 『랑도사』
황허에는 수천 마일의 모래가 있고, 세상 끝에서 파도와 바람이 불어온다.
이제 우리는 나팔꽃과 직녀의 집으로 은하수를 직진합니다.
"수조거두" 송과 원나라 하오웬
황하의 구천(九天)에서는 인간과 귀신이 모든 길을 내려다본다. 바람이 세고 파도가 높고, 햇빛은 차갑게 빛난다.
루량의 천명만큼 가파르고, 8월의 전당만큼 강하고, 세상을 씻어내려고 직진한다.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데 한 봉우리는 여전히 유휴 상태입니다.
둥지가 위험에 처해 있고, 백조 두 마리가 지나가고 있어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인간 세계에서 이 위험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신비한 신들은 여러 시대에 걸쳐 배신적입니다.
빛을 발하기 위해 코뿔소를 태울 필요도 없고, 날지도, 세게 쏘지도 못할 수도 있고, 격렬한 파도를 막을 수도 없을 것입니다.
고래 라이더를 불러 은산을 넘어 북을 치세요. 3. 말에 관한 구어체 시와 속담 모음
5학년 1권의 확장
말에 관한 고대 시
1. p>
늦은 밤 누워서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 빙하가 꿈에 빠진다.
(
Lu You: "11월 4일 바람과 비"
)
2.
무작위로 피어나는 꽃들이 점차 눈을 사로잡으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백거이의 "전당호 봄기행")
3.
풀은 마르고 독수리의 눈은 약하며 눈은 사라지고 말발굽은 가벼워진다. (왕웨이의 '사냥')
4.
시든 덩굴과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사람들의 집,
p>
고대의 길에는 서풍이 불고 말 한 마리가 있습니다.
(마즈위안
"천경사·가을생각"
)
5.
자신에게 손을 흔들다 가세요, 샤오샤오반마밍.
(
Li Bai: "친구에게 보내기"
)
6.
아름다운 산 그리고 아름다운 물이 부족하면 말발굽은 달이 밝을 때 돌아오라고 재촉합니다. (Yue Fei의 "Chizhou Cuiwei Pavilion")
7.
산의 구불구불한 길에서는 보이지 않고, 하늘 위의 말들이 걸을 수 있는 곳만 남습니다. 눈. (Cen Shen의 "Bai Xue Ge는 Wu 치안을 수도로 돌려 보냅니다")
8.
빛나는 포도주 한 잔 비파를 마시고 싶다면. 즉시 상기시켜줍니다. (왕한의 『양주자』)
9.
사람을 쏘려면 먼저 말을 쏘고 도둑을 잡으려면 먼저 왕을 잡으십시오. (Du Fu의 "Beyond the Fortress")
10.
봄바람이 너무 자랑스러워 말발굽이 병들고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멍자오의 '입소 후')
11.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따고 있었다. (Li Bai의 "Changgan Xing")
12.
그러나 Longcheng의 비행 장군이 여기에 있으며 Hu Ma에게 Yin Mountain을 건너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Wang Changling의 "Out of the Fortress")
말에 관한 말과 속담
사람은 실수를 하고 말도 실수를 합니다.
사람은 이성을 두려워하고, 말은 채찍을 두려워하고, 모기는 불연기를 두려워한다.
사람은 옷과 같고 말은 안장과 같습니다.
말을 타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모르고, 배부른 남자는 얼마나 배고픈지 모릅니다.
영웅적인 사람은 즉시 죽임을 당할 것이고, 물에 빠진 사람은 강에 빠져 죽을 것입니다.
안장을 보면 말이 그리워지고, 사물을 보면 사람이 그리워진다.
황소 머리가 잘못되었습니다.
(당나귀의 입술은 말의 입과 다르다) 4. 밤늦게까지 자지 말라는 시와 속담, 혹은 다들 쓰는 글
밤늦게까지 안자는 것은 언제부터 왔는가? 『진중기 수수기』에는 “3대에 걸쳐 한 살을 지키는 고전은 없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때 두보의 시 <두위저택에서 한 살을 지키다>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서안 가문이 한 해를 지켰는데, 고춧가루는 이미 꽃을 불렀다.' 당나라 때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백거이(Bai Juyi)의 시 "손님 사이에서 새해를 맞이합니다": "새해를 늦게까지 지내는 데는 술이 없고 내 얼굴에는 향수병의 눈물이 가득합니다." 맹호연(孟浩然)은 "명나라 시대에 계속해서 촛불을 켜고 밤늦게까지 잔치를 벌인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도시와 농촌 모두에서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밤을 새는 풍습이 흔했습니다. 소동포의 "아이들은 억지로 잠을 자지 못하고 밤새도록 놀아야 한다"는 설날 밤늦게까지 잠을 자지 못하는 장면을 그린 작품이다. "도쿄 맹화루"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설날... 서민들의 가족들은 불 주위에 앉아 밤이 끝날 때까지 깨어 있었는데, 이것을 설날 늦게까지 자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본, 베트남, 태국 등에서는 우리나라의 영향으로 모두 섣달 그믐날 밤을 새워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유럽이나 미국, 아프리카에도 비슷한 풍습이 있습니다. "금은 얻기 쉽지만 시간은 지키기 어렵다." 인생을 사랑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전 세계 사람들이 늦게까지 깨어 있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Xi Zhenqi는 그의 시 "Shou Sui"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A Xian 가족에 머물도록 초대합니다. 밀랍 횃불은 빨간색으로 전달되고 파란색 망사를 반사합니다. 30년과 60년이 낭비되었지만 나는 지금부터의 세월을 소중히 여깁니다. 밤." 이것은 예시이다.
마찬가지로 수지의 노래 'Shou Sui' 역시 곧 다가올 노년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고 있다.
연말까지 깨어 있다
송나라 소식
노년이 끝났음을 알고 싶다면 마치 뱀을 잡아먹으러 갑니다.
수리비늘이 절반이나 없어져 누구도 숨길 수 없습니다.
끝까지 묶고자 하면 아무리 부지런해도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아이들은 밤새도록 깨어 있어 서로를 행복하게 해주었다.
아침 수탉을 부르지 마세요. 더 많은 북이 팀 라오를 두려워합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자 램프의 불씨가 희미 해지고 Beidou가 기울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년에는 시간도 없고, 걱정이 물거품이 될까봐 두렵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일하면 자신을 칭찬할 수 있습니다
'수'는 깨어 있다는 의미는 지나간 한 해에 대한 그리움과 동시에 다가올 새해에 대한 희망을 의미합니다 . 의미. “하룻밤이 두 살이 되고 다섯째 경시는 두 해를 나누느니라.”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는 날에는 친척들과 친구들이 불 주위에 앉는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유익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원나라 학자인 신문방(Xin Wenfang)이 쓴 "당나라 재능학자 전기"에는 새해 전날에 "시를 바친"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가도(Jia Dao)에 대한 좋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 자도는 “1년 된 작품을 가져다가 몇 개의 상 위에 올려놓고 향을 피운 뒤 예배를 드려야 한다”며 술을 마시며 “1년 내내 이 일을 열심히 했다. 섣달 그믐날마다 그는 지난 1년의 득실을 요약한다. 우리는 그것에서 배울 수는 없을까?
"30년, 60년이 낭비됐다"면 "단지 1년의 시간이 낭비됐다"는 것이 아니다. 지금은" "밤의 세월을 소중히 여기다" 그러면 "늦잠을 자다"는 의미를 잃습니다. 5. 다리에 대한 시나 말이 필요합니다
창다오란 다리에 다가가다(시) 아침 해 숲 속으로 가볍게 빛나고, 멀리 호수에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 까치들은 싱싱한 푸른 풀밭 위로 뛰어오르고, 때로는 아침 햇살의 부드러움에 맞춰 나뭇가지 위로 날아다니며 즐겁게 노래한다. 봄에는 꽃을 감상하고, 가을에는 단풍을 감상하고, 여름에는 숲속을 산책하고, 눈 속에서 매화를 찾아보고, 심장소리를 들어보세요. 사계절의 꽃과 나무, 새와 벌과 나비가 바람에 흩날리고, 흔들리는 촛불과 꽃과 나무의 은은한 향기가 가슴을 뭉클하게 합니다. 정원에 들어서자마자 공기와 햇빛이 당신을 감싸고, 눈을 감으면 감정의 촉수가 꽃들 사이를 자유롭게 돌아다닙니다.
시후이는 고요한 강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노을이 물속으로 천천히 가라앉고, 물가에 앉아 커피 한 잔, 좋은 차 한잔하며 멋진 삶을 나누세요... 여기는 양쯔강 남쪽의 저우좡이 아닙니다.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의 매력이 있습니다. 이곳은 운남의 리장(Lijiang)이 아니지만 여전히 물을 기반으로 한 삶을 살 수는 있지만 여전히 물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라인강에 있지만 여전히 자연과 예술의 향기가 가득합니다.
케임브리지와의 작별 저자: Xu Zhimoqing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고 구름과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서쪽 하늘에.
강가의 금빛 버드나무는 노을빛의 신부이고, 빛의 잔물결 속에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에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바나나 식물이 물 아래에서 우아하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Cam River의 잔잔한 파도 속에서 나는 기꺼이 물초가 될 것입니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 웅덩이는 맑은 샘물이 아니라, 떠다니는 해조류들 사이에 으스러져 무지개 같은 꿈을 쏟아 붓는다. 꿈을 찾고 있나요? 펀트를 타고 상류로 노를 저어 잔디가 더 푸른 곳으로 가세요. 별빛을 담은 배 전체를 싣고 다채로운 별빛 속에서 노래하세요.
그러나 나는 노래할 수 없다, 침묵은 이별의 성샤오, 나에게 여름벌레도 침묵이다, 침묵은 오늘 밤의 케임브리지! 나는 조용히 떠났습니다. 올 때와 마찬가지로 조용히 소매를 흔들고 구름 한 점도 빼앗지 않았습니다. 1928.11.6 중국해 노래: 연인의 다리 가수: 롱 피아오피아오 연인의 다리 가수: 롱 피아오피아오 안녕하세요.
흰 구름이 공중에 떠 있고, 배는 계속해서 흔들리고, 집 문에는 닿지 않았습니다. 강둑에 연인 다리가 보였습니다. 보세요, Qing 형제, Mo Xinjiao가 돌아 왔습니다. 그녀는 몇 년 동안 그녀의 형제를 보지 못했습니다. 형제는 말했습니다. 매일 천번씩 연인의 다리를 깨뜨립니다. 노래: 다리 부분 가수: Houxian 앨범: Ancient · 돌다리 위에서 놀기, 오래된 모퉁이, 그 학교로의 추억, 세 번째 줄, No.3에는 앉아 있는 것이 주인공입니다. 날 봐, 낄낄 웃어, 내 서투른 손글씨로 어떻게 메모를 쓸 수 있겠어? 첫 페이지를 펼치고 두 줄을 쓰면 오공도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16 세기 성벽은 부모님의 부모님에게 돌아갈 시간을 허용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모였던 옛 장소에서 만났는데, 두 번째 소녀는 행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었고, 그녀는 19세에 물총새 수를 하러 마을 입구에 갔습니다. 원앙 할아버지, 그리고 콜럼버스를 위해 1피트 반 길이의 실크와 새틴을 주웠어요. 그 당시 그녀도 그와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같은 이야기는 어쿠스틱 기타가 없는 달콤한 상상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천천히 이야기합니다. 하얀 사랑의 표현은 단순하고 소박한 행복이 섞인 것 같습니다. 마치 서랍 속에 심은 일기장의 향기처럼, 천천히 말하고, 천천히 이야기하고, 함께 자세요. 아빠가 상영하는 옛날 영화를 같이 보고 싶어요. 물 위에 떠 있는 달이 돌다리에 비쳐 보여요. 별을 함께 감상해 보세요. 심장이 뛰고 얼굴이 타오르는 아빠가 멍하니 바라보는 우리 둘을 비추는 옛 영화를 들어보세요. 6. 말에 관한 속담, 시 또는 유명한 속담
말에 관한 속담
말은 양쪽 안장을 모두 타지 않습니다.
사람도 실수하고, 말도 실수한다
사람은 옷과 같고 말은 안장과 같다.
말을 타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모르고, 배부른 남자는 얼마나 배고픈지 모릅니다.
영웅적인 사람은 즉시 죽음에 던져지고, 물에 빠진 사람은 강에 빠져 죽게 됩니다.
말은 열 걸음을 걷고 아홉 번 회전합니다.
아첨은 말의 다리를 때렸습니다.
당나귀의 입술은 말의 입이 아니다.
말에 관한 시
봄바람은 말발굽을 자랑하며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다.
당나라 맹교의 시 '입학 후'
마시 옆 풀밭의 머리카락이 꿈틀거리고, 독수리의 눈이 푸른 구름을 향해 떴다.
당나라 유우희의 시 '가을바람의 첫 냄새'
장안의 옛 길에는 말이 늦게 달리고 매미는 높은 버드나무에 산다 .
송나라 유용의 '청춘 여행' 가사
늦은 밤, 바람과 비를 들으며 누워 있는데, 철마 빙하가 꿈에 빠진다.
송나라 노유의 시 '5월 4일의 비'
시든 덩굴과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사람들의 집, 서향이 있는 오래된 길 바람과 얇은 말. 원나라 마지원의 『천경사·가을생각』
말발굽이 물을 밟고 밝은 구름을 어지럽히고, 취한 소매가 바람을 받아 떨어지는 꽃을 잡는다.
원·유인의 시 '산가족'
변장된 축복
전국시대, 북쪽 국경 마을 근처에 한 노인이 살았다. Sai Weng이라는 남자. Sai Weng은 어느 날 갑자기 말 중 하나를 잃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이웃들은 그를 위로하고, 나이가 들수록 너무 걱정하지 말고 건강에 더욱 주의하라고 조언했다. 누군가가 자신을 위로하는 것을 본 Sai Weng은 "말을 잃는 것은 큰 손실이 아니며 약간의 축복을 가져올 수도 있다"고 미소를 지었습니다.
Sai Weng의 말을 듣고 Sai Weng은 마음이 이상했습니다. 말을 잃는 것은 분명히 나쁜 일이지만, 분명히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좋은 일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며칠 후, 잃어버린 말은 스스로 집으로 돌아왔을 뿐만 아니라 훈마 한 마리도 데려왔습니다.
이웃은 이 소식을 듣고 사이웬의 예지력에 감탄하며 "예지력이 있으시네요. 말이 길을 잃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좋은 말을 가져오셨네요."라고 말했다. . 정말 축복입니다." Sai Weng은 그 말을 들었습니다. 이웃의 축하를 받은 후 그는 전혀 행복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걱정스럽게 말했습니다. "좋은 말을 무료로 얻는 것이 반드시 축복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이웃들은 그의 자세가 순수한 노인의 교활한 행동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분명히 마음속으로는 기뻤지만, 일부러 큰 소리로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Sai Weng에게는 승마를 매우 좋아하는 외아들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가져온 말이 매우 잘생겼고, 몸이 길고, 발굽이 크고, 큰 소리로 울부짖고, 힘이 세다는 것을 한 눈에 알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매우 자랑스러워하면서 매일 말을 탔습니다.
어느 날 그는 너무 기뻐서 말에 부딪혀 질주해 말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다. 이 소식을 들은 이웃 주민들이 찾아와 조의를 표했습니다.
사이웬은 "아무것도 아니다. 다리를 부러뜨렸지만 목숨을 건졌다. 어쩌면 다행일지도 모른다. 이웃들은 그가 또 헛소리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다리가 부러지는 것이 가져올 축복을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곧 훈족이 대거 침입했고, 젊은이들은 군대에 징집되었습니다. 사이 웽의 아들은 다리가 부러져 군대에 입대할 수 없었습니다. 군대에 입대한 청년들은 모두 전투에서 죽었으나 사이웬의 아들은 살아남았다.
볼레샹마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볼레는 춘추시대 출신으로 성이 손명양(孫文陽)이라고 한다. 무거운 소금차를 끌고 양창산길에서 말발굽이 심하게 휘어지고, 꼬리가 처지고, 피부가 다쳐서 땀이 흘렀다. 언덕을 세게 기어가는데도 끌어올리지 못하는 볼레는 차에서 내려 말을 붙잡고는 눈물을 흘리며 천리마 말을 덮기 위해 옷을 벗었다. 그러자 천리마 말은 고개를 숙이고 숨을 내쉬다가 고개를 들어 포효했는데, 이는 볼레가 이해하고 배려해 준 것에 감사했기 때문이다.
7. 새에 관한 속담, 시, 숙어, 속담을 물어보세요.
관용어: 까치 둥지를 점유하는 비둘기는 남의 재산을 수백 개씩 빼앗는다는 비유입니다. 매듭은 허름한 옷에 대한 비유입니다. 굴뚝새 가지(1)는 사람들이 욕망을 덜 갖도록 설득하는 데 사용됩니다. 요즘에는 "숲 속의 굴뚝새 둥지는 단지 하나의 가지일 뿐입니다."라고 말합니다. 2) 살 곳을 비유할 수도 있으며, 취업을 청할 때 주로 사용한다. 날아다니는 봉황은 부부가 함께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비유하며, 날아다니는 연과 뛰어오르는 물고기는 자연의 기쁨을 내려놓는 것을 비유합니다. 침묵은 시끄러운 군중의 고요함을 은유합니다. 홍호의 야망은 "청운의 야망"과 같은 고상한 야망에 대한 은유입니다. 잉옌의 소리는 새들의 노래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거나 여성의 부드럽고 부드러운 목소리를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봄의 아름다운 장면.
새는 없어졌지만 활은 숨겨져 있다. 이전에 공헌한 사람을 성공한 뒤에 쫓아낸다는 비유다. 산탄총을 대포로 바꾸다 - 크게 개선된 상황이나 상태를 설명합니다.
새가 새장에 빠진다는 것은 함정에 빠지고 곤경에 빠지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새들이 비늘뭉치로 모인다는 것은 많은 새들이 모이는 것을 묘사합니다.
새들은 겁을 먹고 물고기는 패배합니다. 이는 군대가 패배하고 도망가는 것을 비유합니다. 새가 가난하면 쪼는다 - 사람이 절박하면 위험을 감수한다는 비유이다.
새 얼굴의 백조 모양 - 배고픔으로 허약하고 마른 얼굴. 새에 대한 속담처럼 총으로 머리를 쏘면 하늘이 높고 새가 날게 하고 작은 새는 누구에게나 달라붙어 머리가 없어도 떠나지 않고 머리 없는 새는 날지 않고 봉황과 함께 날아요 미남 새, 호랑이와 함께 자, 착한 짐승은 없어,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아간다, 겁먹은 새, 활을 가진 새가 사라지고, 좋은 활이 숨겨진다. 사람은 돈 때문에 죽고, 새는 음식 때문에 죽는다 *새와 관련된 속담* ◎남편과 아내는 원래 같은 숲의 새들인데, 부부는 위험에 직면하면 각자의 길을 갈 수밖에 없고, 스스로 행복을 추구할 수밖에 없다는 비유이다.
◎새가 죽으려 할 때의 노래는 매우 슬프고 쓸쓸하다. 사람이 죽게 되었을 때 그 사람이 하는 말은 선하고 가치 있는 말입니다.
◎뱀은 머리가 없으면 움직일 수 없고, 새는 날개가 없으면 날 수 없다는 것은 대중이 지도자를 잃고 행동을 취할 수 없다는 비유이다. ◎멋진 새가 먼 산에 나타난다는 것은 잘생기고 재능 있는 사람이 먼 곳에 나타난다는 비유이다.
◎사람은 주인을 투표하러 오고, 새는 숲에 온다. 일을 할 주인을 선택하고, 살 곳을 선택한다는 비유이다. ◎사람은 돈을 위해 죽고, 새는 음식을 위해 죽는다. 새가 음식을 위해 죽는 것과 같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것은 적극적으로 일하거나 일찍 일하는 사람이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앵무새는 말을 할 수 있고 결코 새를 떠나지 않는다는 것은 사람이 원래의 정체성을 바꾸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노란 독수리가 연의 발을 잡았습니다. 독수리와 연의 발은 마치 쇠고리처럼 서로 단단히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두 사람이 매우 가까워져 헤어지기를 거부한다는 뜻이다.
◎밥은 잃지 않고 닭을 훔친다는 것은 이득을 취하려 했다는 비유이지만 결국 손해를 입었다. ◎나는 소의 여왕이 되기보다는 닭의 입이 되고 싶다. 큰 상황에서 남에게 지배당하기보다는 작은 상황에서 독립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는 비유이다.
◎물밤을 갈아서 닭머리로 만듭니다. 각진 밤을 갈아서 부드러운 닭머리로 만듭니다. 많은 고난과 좌절을 겪은 사람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닭이 족제비에게 보내는 새해 인사는 액운을 불러온다. 족제비는 닭을 좋아합니다. 수탉이 족제비에게 새해 인사를 하면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족제비는 닭에게 새해인사를 할 마음이 없습니다. 족제비는 닭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쁜 의도와 은밀한 동기를 가진 사람들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닭과 개의 울음소리는 들리지만, 죽기 전까지는 서로 교류하지 않습니다. ◎닭은 일하지 않고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 이는 아무 이유 없이 특혜나 선물을 받을 수 없다는 뜻이다.
◎날아다니는 닭과 날아다니는 꿩은 억울함과 비난에도 불구하고 떠나기를 거부하는 가까운 친척들을 비유한 것입니다. ◎깃대에 큰 닭털을 묶어주세요.
대담함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봉인되지 않은 알에 파리가 달라붙지 않는다는 은유는 모든 일에는 자신이 먼저 실수해야 다른 사람이 당신을 괴롭히는 데 대한 은유입니다.
◎한밤의 빛과 새벽의 수탉은 열심히 일하고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을 비유합니다. ◎꿩은 가죽모자를 쓰고 있으며, 독수리의 모습을 하고 있다.
가죽 모자를 쓰고 독수리 흉내를 내는 꿩을 뜻한다. 냉소적인 사람은 주인인 척하거나 자신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계란에서 결점을 찾는 것은 의도적으로 까다롭다는 비유입니다. ◎돌에 달걀을 놓고 돌에 부딪힌다는 것은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고 문제를 제기한다는 비유이다.
◎ 닭털을 화살로 이용해 부하를 속이고, 권력을 남용하며 공개적으로 명령을 내린다. 권력을 행사하는 것에 대한 은유.
◎남들이 뭐래도 나는 헛소리만 한다. ◎사람이 지나갈 때 이름을 남기고, 기러기는 지나갈 때 목소리를 남기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평판을 남겨야 한다.
◎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평범한 사람은 큰 야망을 가진 사람의 야망을 이해할 수 없다는 비유다. ◎도요새와 조개싸움, 어부가 이익을 얻고, 제3자가 이익을 얻는다는 비유이다. 푸른 하늘 - 두보의 "Quetrains" 여러 초기 꾀꼬리들이 따뜻한 나무에서 경쟁하는데, 새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고 있는 것일까요?
——Bai Juyi의 "전당호로의 봄 여행" 기러기는 달빛 아래 높이 날아오르고, 기러기는 밤에 탈출합니다. 청기를 쫓아내고 싶을 때, 폭설이 내 활과 칼을 덮습니다.
루룬의 '바다의 노래'에 나오는 '새'라는 시가 시종일관 맴돌고, 꾀꼬리는 편안하게 노래한다. —— 당나라 두보, "향기를 찾아 혼자 강변을 걷다" 제비는 언제 날고, 물에 담그면 둑의 복숭아 꽃이 피어날 것인가.
——서복, 송나라, "호수의 봄 나들이" 해안에는 외로운 풀이 자라고, 깊은 나무에서는 꾀꼬리들이 노래하고 있습니다. —— 당나라 웨이 잉우, "추저우 서계" 꽃이 피고, 맹그로브가 혼란에 빠지고, 꾀꼬리가 노래하고, 풀이 자라고, 백로가 호수를 가로질러 날아갑니다.
——송나라 서원걸의 '호수 위에' 3월에는 남은 꽃들이 지고 더 많이 피어나고, 작은 처마에서는 제비들이 매일 날아다닌다. ——송나라 왕링의 "봄을 보내라" Piaopiao는 어떻게 생겼나요? 하늘과 땅은 모래갈매기와 같다.
——당나라 두보, '여수회' 어쩔 수 없이 꽃은 지고, 제비는 마치 예전에 알았던 것처럼 돌아온다. ——연술, 송나라, "환시 모래"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고, 새로운 제비가 봄 진흙을 쪼아 먹습니다.
——당나라 백거이, '전당호 봄의 유람' 밝은 달은 까치 때문에 가지를 떨고, 한밤중에 미풍은 매미를 노래한다. —— 송나라 Xin Qiji, "서강 위의 달" 벽의 절반은 바다와 태양을 볼 수 있고 하늘은 닭의 소리를들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 이백의 '몽유병 천목송 이별' 두 마리 꾀꼬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올라갔다. ——두보, 당나라, "네 가지 사행" 풀이 시들고 매의 눈이 아프고 눈이 사라지고 말의 발굽이 가볍습니다.
——당나라의 왕웨이, '관순'. 2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버드나무는 제방을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한다. ——당나라 백거이가 시사이산 앞에 날아가고,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이 쏘가리를 살찌게 합니다.
——송나라 장즈허의 '유게자'는 닭을 나무 위로 몰고 올라가는데, 첫 번째 소리는 장작과 가시나무를 두드리는 소리입니다. —— 당나라 두보의 "강촌 세시 (1 부)" 매달린 그림자는 수천 마일의 기러기로 나누어지고, 말과시는 Jiuqiu Peng으로 구성됩니다.
——당나라 백거이, 『달을 바라보며』, 시든 덩굴과 고목,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Ma Zhiyuan, Yuan 왕조, "가을 생각" 외로운 구름은 야생 학이 될 것입니다. 인간 세계에서 어떻게 살 수 있습니까? ——당나라의 유창경, "스승을 보낸다" 독립된 형문에는 봄비가 내리고 흰 닭은 나뭇가지와 까마귀를 타고 날아간다.
——송나라 예소영의 "서시" ② "새"라는 단어가 포함된 시 월출이 새들을 겁주고 봄 시냇물에서 노래합니다. --당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