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초등학교 음악 교사 연수 잡지
초등학교 음악 교사 연수 잡지
초등학교 음악교사 교육일지 1' 음악과정 표준에 설정된 네 가지 음악교육 분야는 상호 연결되어 상호 침투하는 전체다. 교사는 음악 교육의 각 분야의 내용과 요구 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파악해야 하며, 이를 하나의 유기적인 전체로 융합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소양을 전면적으로 높여야 한다. 하지만 교사들은 종종 이 원칙을 무시하고 많은 오디오 소재를 찾았으며, 음악 수업 전체가 음악을 감상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이런 단일 수업형은 통식 교육의 음악 교실 수업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 선생님은 그들의 주도적 역할을 무시하고 그들을 전교 관리자와 혼동했다. 현대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은 음악 교육의' 시청각 결합' 을 현실로 만들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크게 자극하고 교실 수업 용량을 크게 늘렸다. 하지만 교사들은 음악을 느끼고 감상하는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장비에 지나치게 의존해 자신이 가르치는 주도적 역할을 소홀히 하고 자신을 전기화 교육의 매니저나 운영자로 바꾸는 경우가 많다.
음악 교사로서, 우선 음악 교육의 목표는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인식을 키우고, 미육을 핵심으로 하고, 음악 교육 과정 전반에 걸쳐 음악의 아름다움으로 학생을 감염시키고, 학생들이 음악에서 풍부한 감정을 배양하여 점차 학생의 건강한 음악 심미능력을 형성하는 것임을 분명히 해야 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교과 과정을 추진하기 위해, 나는 우선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깊은 흥미를 갖게 하고, 음악에 풍부한 감정을 느끼고, 경험하고,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래야만 학생들이 점차 음악을 좋아하게 하여 음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도해야 한다. 학생들이 지금 이득을 볼 뿐만 아니라 평생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음악 교육에서 나는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학생들을 교육하고 양성할 것이다.
1. 학기나 학년의 전반적인 목표를 계획하고, 나의 작은 목표로 학생의 장기 목표를 달성한다. 동시에 음악 교사는 각 수업의 교육 내용으로 쉽게 제한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실제 요구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분석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각 수업은 자신의 생각대로 완성했지만 여전히 깊은 유감을 가지고 있다. 교학 실천은 전반적인 발전 목표를 확립하지 못했기 때문에 증명되었다. 전반적인 목표는 한 학기나 한 학년 동안 학생의 지식, 능력, 정서적 가치를 키우는 것이다. 예를 들어 농촌 아이들은 전문 음악 교사 자원의 제한과 부족으로 노래를 배우는 데 가장 큰 문제와 장애물이 되었다. 그렇다면 음악 선생님으로서 시보가 가장 근본적인 능력이다. 이 경우, 나는 학생의 상황에 따라 장기적인 훈련 목표를 세우고, 음계의 출석과 음정부터 시작하여, 학생이 한 학년 내에 정확히 기억하고 일곱 음을 부를 수 있게 할 것이다. 설령 한 학기가 한 음을 마스터한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1 학년 때부터 그들에게 이 목표를 정한다면, 항상 이 작은 목표를 가지고 훈련을 해야 한다. 나는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에 학생들이 좋아하는 어떤 음악도 부를 수 있다고 믿는다. 또 다른 예로, 중학교 3 학년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당시의 감정을 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리듬과 리듬에 따라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이 경우, 우리는 리듬훈련의 원대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으며, 보통 노래와 백가사에서 가볍게 박자를 치는 것을 상기시켜 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리듬 훈련은 수업의 전 과정을 관통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습관이 되어 내면에 심어졌다. 학년이 높을수록 리듬이 복잡할수록 편안함을 느끼고 지식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이렇게 해야만'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지 않기 위한' 실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둘째, 실제 교육 과정에서 목적, 효과, 혁신을 추구한다.
1, 수업 전에 탐구심을 가지고 충분한 준비를 하세요. 선생님으로서, 나는 수업 준비는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수업을 준비할 때 학생의 특성과 수준을 발견하여 실행 가능한 교육 목표를 세울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나는 교사가 먼저 교재의 내용과 요구 사항을 철저히 파악하고,' 나의 학생은 나의 주인이다' 는 3 차원 목표, 교육 내용, 실시 방법을 추출, 발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에 따라 교학 요구 사항을 낮추거나 높일 수 있고, 교재에 아이의 생활에 더 가까운 음악 내용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음악이 내 곁에 있다는 것을 믿게 하고, 간단하고 즐겁게 할 수 있다. 2. 처음 수업을 시작할 때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이미지가 있는 언어.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이미지적인 언어 묘사는 음악에 들어가는 주요 매체이다. 초등학교 음악 교사의 경우, 말을 적게 하는 원칙을 준수하면서 아동 언어, 특히 저학년 음악 교육을 많이 사용해야 한다. 교사는 학생의 생각을 이해하고, 자신의 입장에서 그들을 배려해야 한다. 교학에서 언어를 설계할 때, 가능한 그들의 생활에 가까운 언어를 사용하고, 말투도 그들의 심리적 특징에 맞게, 무미건조한 연습을 학생들의 학습 취미로 바꿔야 한다. 예를 들어' 까마귀가 엄마를 사랑한다' 라는 수업에서는 음악 속의 까마귀를 재치 있는 아이에 비유할 수 있다. 나는 이렇게 묘사했다. "요 며칠 까마귀는 학교가 끝난 후 항상 서두르며 친구들과 놀 시간이 없다. 어느 날, 그의 친한 친구 두보와 소염은 방과후에 조용히 까마귀를 따라 끝까지 탐구했다. 호기심에 이끌려 생생한 언어를 통해 학생들의 감정과 음악의 다리를 건설하고, 학생들이 노래를 부를 때 강한 * * * * 소리와 음악을 맞춰야 철이 들고 효도하는 표현이 감동적이다. 3. 시연과정에서 생동감 넘치는 연기로 학생들의 노래 공부 욕구를 자극하는 것이 가장 직접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멀티미디어 설비가 있어서, 여전히 선생님의 모범창법을 대체할 수 없다. 교사의 모델 창법은 녹음 모델 창법보다 더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는 장점이 있다. 주로 초등학생들에게도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의식이 강하기 때문에 선생님의 공연은 녹음보다 더 전염성이 강하다. 학생들이 선생님의 모창에서 음악을 더 잘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지 여부는 선생님의 기본기에 달려 있다. 아이들의 눈에서 음악에 대한 사랑, 음악에 대한 이해, 음악 공부에 대한 흥미를 볼 수 있다.
초등학교 음악사범학보 2 시인은 늘 "쿵푸가 시 위에 있다" 고 말한다. 예술 공연가도 무대 1 분, 무대 아래 10 년이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음악 교육도 마찬가지다. 좋은 음악 교육 디자인은 음악 교육의 디자이너가 평소에 수양을 강화하고, 자질을 향상시키고, 부를 축적하고, 충분한 준비를 하는 데 있다.
최근 며칠 동안의 학습을 통해, 음악 교사는 우선 음악 교육의 목적이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미육을 핵심으로 하고, 음악 교육 과정 전반에 걸쳐 음악의 미감으로 학생들을 감염시키고, 학생들의 음악에서 풍부한 감정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이 건강한 음악적 심미능력을 차근차근 형성하게 하다.
교육에서 먼저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깊은 흥미를 갖게 하고, 음악의 풍부한 감정을 느끼고, 경험하고, 표현해야 한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점차 음악을 좋아하게 하여 음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도해야 한다. 학생들이 지금 이득을 볼 뿐만 아니라 평생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여러 방면에서 학생들을 교육하고 양성해야 한다.
1, 음악 감상의 형식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악기를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실천에 참여하게 하여, 학생들이 악기에 대한 더 많은 접촉뿐만 아니라 중국의 각종 음악에도 깊은 관심을 갖게 했다. 학생들의 음악 심미 관념과 심미 정취를 높이다.
2. 다채로운 음악 교육 형식을 통해 학생들의 음악 공부에 대한 흥미와 취미를 자극하고, 공기를 활발하게 하고, 긴장된 문화 수업 후 감정을 조절하며, 다른 수업의 공부에 유리하다.
3. 가능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음악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인다.
4.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게 하고, 그들의 참여성과 손재주를 키워 음악 수업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수업에서 음악 교실 수업은 선생님이 다른 사람에게 무엇을 보여 주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무엇을 배우길 원하는지에 대해 언급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새로운 과정의 이념은 이전과 달리 주로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사랑을 돌보는 것이다. 따라서, 교수 대상과 교수 목적을 분명히 하는 것은 좋은 수업의 전제조건이다. 노래를 배우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면, 반드시 잘 불러야 한다. 주요 정력은 노래를 배우는 데 집중해야 한다. 노래 표현과 예술 가공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면, 노래의 내포 분석과 연주 기교 훈련에 힘써야 한다. 감상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면 음악 감상, 감정 체험, 단락 분석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정말 의미 있는 교실 수업은 역동적이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미리 리허설한 것은 아님) 이며, 수시로' 걷기',' 디자인',' 즉흥적인 응변 과정' 이 아닌 교안이 있다. 이런 교육은 학생들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들의 독특한 감정을 존중하며, 교실 수업의 진실성을 반영하고, 교사의 교학기지와 교학예술을 구현하며, 음악학과 자체의 역동적인 생성의 특징을 구현한다. 학생을 중요한 자원 요인으로 삼아야 학생이 교학환경, 교문, 교사, 학우 사고의 충돌에서 불꽃을 터뜨릴 수 있고, 교실 수업은 계속 훌륭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초등학교 음악 교육의 다양화로, 각종 교육 형식은 초등학교 음악 수업에 많은 우아함을 더했다. 이러한 교육 형식 중에서 게임 교육은 음악 수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독일 교육자 포벨은 "게임은 아이들이 세상을 인식하는 도구이자 행복의 원천이며, 아동의 도덕적 자질을 키우는 수단으로, 게임 과정에서 아동의 적극성과 자각성을 가장 잘 보여준다" 고 생각한다. 게임은 아이의 본능 활동이며, 아이의 내면세계를 반영한 것이다. " 초등학교 음악교실의 게임은 다른 학과의 게임과는 다르다. 그것은 순수한 게임이 아니라 음악적 특색에 녹아들었다. 우리는이 특별한 형태를 "음악 게임" 이라고 부릅니다. 음악 게임' 은 단지 음악을 배우는 수단일 뿐, 음악을 주체로 하는 게임 교육이다. 음악을 동반해야 음악 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과거 초등학교의 음악 교육은 학생들이 노래 한 곡이나 어떤 음악 지식점을 배웠는지에만 초점을 맞추었다. 교실 분위기가 굳어서 학생들이 음악 수업에 흥미가 없게 되었다. 더구나 당시 부과로 여겨졌으니, 그들이 듣든 안 듣든 상관없다. 장기간의 과거는 아이의 전면적인 발전 본능을 말살할 것이다. 그렇다면 음악 수업에 음악 게임을 추가하면 학생들이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무미건조한 음악 지식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만들어 교실 수업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음악 게임에 대한 네 가지 견해를 설명하겠습니다.
첫째, 음악 게임의 특수성 초등학교 음악 수업은 독특한 학과이다. 그것은 노래, 춤, 놀이를 통해 배우고, 무미건조한 음악 지식을 생동감 있는 게임 교육으로 변화시켜 교실 분위기가 가볍고 활발하며 즐겁다. 예를 들어 음계를 배우는 것과 같이, 과거의 음악 교육에서 선생님은 피아노만 연주하고 학생은 따라 노래를 불렀다. 이제 나는' 계단 오르기' 라는 게임을 이용해 학생들의 손발을 병용하게 했다. 손이 한 단계 올라가고, 발이 위층으로 올라가며, 피아노와 함께 음계를 불렀다. 이런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이 매우 높아서 이 지식점을 빨리 파악할 수 있다.
둘째, 음악 게임의 즐거움 음악 게임은 음악 교육에서 조미료 역할을 하여 교실 전체를 활기차게 하고, 학생들은 음악 게임을 통해 음악 수업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동물이 말하는 것을 배울 때, 각종 작은 동물의 사진과 그들의 걷기 동작을 전시한다. 이후 수업 전에 만든 동물 머리 장식을 학생의 머리에 쓰고 머리 장식에 따라 동물의 동작과 언어를 흉내 내도록 했다. 활동을 조절하는 게임으로서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아이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교실 질서를 조절하고,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 게임은 재미를 위주로 교실 분위기를 홀가분하게 하고, 학생들의 피로감을 해소하며, 학생들이 다음 과정의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셋째, 음악 게임은 학생들의 주체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음악 수업에서는 학생이 주인이 되어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모든 학생은 음악 활동의 적극적인 참여자이자 창조자로서 공부가 더 이상 부담이 되지 않게 한다. 예를 들어 1 학년' 반짝이는 작은 별' 은 멀티미디어로 별이 가득한 화면을 전시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동작을 만들어 반짝이는 별을 보여줄 수 있도록, 누가 잘 표현하면 아름다운 별을 얻을 수 있다. 목표: 학생들의 창의력, 상상력, 음악에 대한 감성을 키워라.
넷째, 음악 게임에서 학생들의 참여 능력을 키우고, 음악수업에서는 소심한 학생들이 공연을 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학생의 경우 먼저 집단게임 활동으로 시작한 다음 그룹으로 참여해 성과에 초점을 맞추고, 이런 차근차근 접근 방식을 통해 이 학생들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예를 들어 뮤지컬 무언극' 어부와 금붕어의 이야기' 에서 이런 학생들은 먼저 다음 노래를 합창으로 부를 수 있고, 다른 학생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른 역할을 할 수 있어 반 전체가 공연에 참여하게 해 공연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요약하자면, 음악 게임은 학생들이 즐거운 음악 수업을 배우는 다리이다. 고리키는 "게임은 아이들이 세상을 아는 방식" 이라고 생각했었다. 아이들이 음악 게임 과정에서 즐거움을 얻도록 해야 음악 수업에 대한 내면의 사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음악 게임에서 학생들은 관련 기술을 배우고, 음악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협력에서 배우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워서 자신의 용기를 단련하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음악 게임은 학생들이 음악의 전당을 여는 황금 열쇠로, 아이들이 음악을 배우는 다리를 놓는 데 도움을 주며, 그들이 음악 세계를 헤엄치는 날갯짓입니다. 초등학교 음악 교사로서 우리는 학생들이 음악을 배우고, 음악의 아름다운 멜로디를 듣고,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초등학교 음악교사 양성학보 4 오늘의 훈련은 실천팀의 다른 두 선생님이 강의한다. 이 두 선생님은 어제 수업에서 장점을 얻어 자신의 교학 특징을 결합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의' 꽃' 을 설계했다.
유 선생님은 감정부터 시작하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름다운 수제꽃으로 학생들이 노래를 배우도록 지도한다. 학생들이 베이징 민요의 스타일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래' 박수꽃' 을 비유하여 학생들이 베이징 민요의 특징을 발견하도록 지도하다. 하지만 학생들이' 말하는 스타일' 에 쓰는 시간이 적기 때문에 가사에 익숙하지 않고 전체적인 표현도 정확하지 않아 음색을 잘 파악하지 못했다. 음정음색 방면에서 윤 선생님은 노래 디테일부터 노래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잘 파악해 상세하게 이야기했다. 학생들은 노래의 민가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면서 동시에 정확한 노래를 바탕으로 창작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미중 부족한 것은 선생님이 너무 세밀하게 말해 학생들의 독립적 사고의 자유도를 떨어뜨렸다는 것이다. 어떻게 학생의 자주탐구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지, 교사가 어떻게 개입하고 지도하는 것이 적당한지,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함께 토론하는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