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녹화 사업의 문장 두 편을 찬양하다
녹화 사업의 문장 두 편을 찬양하다
중국은 농업대국이자 문명고국으로 식목 조림의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고대에 우리나라 근로자들은 봄에 나무를 심는 풍습이 있었다. 고대 지리명작' 산해경' 에는' 과보의 추일' 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과보는 죽기 전에 자신의 지팡이를 버리고 숲으로 변해 인류를 축복하고 우리 조상들이 나무를 심으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담고 있다. 예기' 도 "맹춘의 달, 덕이 나무에 있다" 고 말했다. 이는 봄에 나무를 심는 것이 가장 큰 도덕행위라는 뜻이다. 4000 년 전 종법사회의 우순시대 말기에 산림을 관장하는 관원이 설치되었다. 하우 시대에는 나무를 보호하는 행정 법규가 있었다. 주수 대거 편' 은 "금지, 봄 3 월, 산은 도끼를 오르지 않고 초목으로 자란다" 고 말했다. 은상시대에 사람들은 갑골문의 집 앞집 뒤에 화초와 나무를 심었다. 기원전 1 000 여 년의 서주 () 에 국가는' 임항 ()' 과' 산보험 ()' 관리기관을 설립하여 각각 재배 () 호림 () 등의 사무를 주관하였다. 대중의 나무 심기를 동원하기 위해서, 그것은 심지어 "나무를 심지 않는 자는 죽은 후에 관을 주지 않는다" 는 규칙을 세웠다.
진 () 이 전국을 통일한 후 진시황 () 은 도시, 거리, 대로 양쪽에 나무를 심어 녹화하는 것을 대대적으로 제창하여 중국 고대 도시 녹화의 선구자였다. 지아 샨 (Jia Shan) 의 "얀 지 (Yan Zhi)" 는 "진 웨이 (Qin Wei) 는 세상에 있고, 길은 50 걸음 넓으며, 나무는 소나무 숲에 있다" 는 증거입니다. 남북조 때 북위 효문제는 산택을 해금하고, 밭을 나누어 백성에게 나무를 심었다. 그리고 그는 나무를 심는 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규정했다. "한 남자와 한 사람은 20 무 아벨 타마타가 있는데, 수업이 끝난 후에는 뽕나무 50 그루, 대추나무 다섯 그루, 느릅나무 세 그루를 3 년으로 제한해야 한다." 당시 농민에게 재배 지표를 정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강' 기록에 따르면 사치스러운 황제였지만 그는 직접 버드나무를 심어 양에게 선물했다. 그는 대운하를 개간할 때 강가에 버드나무를 심고 그에게 "버드나무 한 송이" (즉 한 가닥) 를 주라고 명령했다. 그 후 천리 운하의 경관은 푸른 버드나무 그늘로 변했다.
당나라는 모든 역참에 가로수를 심으라고 명령했고, 도시와 농촌에 나무를 심는 바람도 1 년 동안 흥성했다. 맹호연이 시에서 말한 것처럼, "우리는 푸른 나무가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먼 곳의 산이 푸르다" 고 말했다. 송대에 이르러 송태조는 나무 심기를 장려하기 위해 황무지에 대추를 심는 사람들에게 지세를 내지 말라고 명령했고, 나무를 심는 데 뛰어난 성적을 거둔 관리들을 한 단계 끌어올리도록 권하는 등 나무 심기의 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를 심는 것, 나무를 심는 것, 나무를 심는 것, 나무를 심는 것) 당시 구다현에서 푸젠하이난에 이르기까지 청송을 심는 것 외에도 잡교 리치를 심었는데, 멀리 바라보니 끝없이 펼쳐진 숲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사 식량에 따르면, 원세조 쿠빌라이가 즉위한 후, "국가는 인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의복은 농산을 근본으로 한다" 는 책을 썼다. 매년 20 개의 대추를 심을 것을 규정하는' 농상제도' 를 반포했다. 토양이 적합하지 않다면 느릅나무와 버드나무를 재배할 수 있어 모두 대량으로 자란다. 그는 또한 각급 관원들에게 집행을 감독할 것을 요구했다. 직무를 소홀히 하거나 허위 신고한 사람은 법에 따라 처벌해야 한다. 여행가 카일 폴로 (Kyle polo) 는 그의 유명한 여행기에서 원대의 나무 심기 활동을 칭찬했다. 명청 시대가 되자 식목 조림의 규모가 더욱 커졌다. 명태조 부이생이 제후인 농상을 국업으로 뽕나무, 대추, 감, 밤, 복숭아를 세계에 널리 심었다. 금릉, 교토 (이 남경) 의 중산만 50 여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우리나라가 정식으로 규정한 식목일은 근대에 19 15 입니다. 당시 정부는 매년 청명절을 식목일로 하는 명령을 내렸다. 민주 혁명의 선구자인 손중산 선생은 생전에 식목 조림을 매우 중시했다. 1928 년 4 월 중화민국정부는 손중산이 사망한 날을 3 월 12 일 식목일로 정하여 기념을 표시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우리 당과 정부는 식목 조림을 매우 중시하여 녹화 중국을 위대한 공사로 등재하였다. 마오쩌둥 주석은 전국인민에게' 조국녹화',' 원림화 실현' 이라는 호소를 보냈다. 신중국은' 12 녹화전역' 을 시작했다. 목표는' 12 에서 황무지와 황무지를 기본적으로 없애고, 모든 집, 마을, 길가, 물가와 황량한 산, 즉 가능한 모든 곳에서 나무를 심고 녹화하는 것' 이다. 1979 년 2 월 제 5 회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통과되었고, 매년 3 월 12 는 식목일로 정식 정해졌다. 한편으로는 식목 조림을 주창해 온 손중산을 기념하는 것이다. 한편 3 월 12 일 경칩 이후 춘분 전에 기온이 눈에 띄게 상승하면서 나무 뿌리가 왕성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이 단계에서 나무를 심으면 쉽게 살 수 있다. 농업 속담에서 말했듯이, "삼복날에 나무를 심으면, 너는 놀라서 봄에 나무를 심는다." 그래서 이때 나무를 심는 것이 전국에 가장 적합하다.
나무를 심는 것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
중국 고대에는 식목 조림, 녹화 산천의 훌륭한 전통이 있었고, 많은 식목 조림에 관한 재미있는 일들을 남겼으며, 기억하고 할 만한 가치가 있다.
포플러 재배의 성공을 축하하다
일찍이 서주 시대에는' 상승장군' 사가 군대의 모든 병사들에게 전쟁터에서 매 경기마다 승리할 때마다' 나무를 심어 그들의 무공을 경축하라' 고 명령했다. 그 이후로 이런 종류의 포플러 축제는 전 세계에 산을 심는 신과 같은 장군을 동반합니다.
병을 치료하여 살구를 심다
삼국 시대의 명의동수는 의술이 뛰어나고, 빈궁을 구제하고, 병을 치료하면 선물을 받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그가 원하는 것은 경증 환자 한 명을 치료하고, 살구나무 한 그루를 심고, 중증 환자 1 을 치료하고, 살구나무 다섯 그루를 심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의 집 앞뒤에 있는 살구나무는 65438 만 그루를 넘어' 임동흥현' 이라고 불렸다. 나중에 살구가 익을 때마다 동수는 그들을 식량으로 바꿔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다. 이것이 바로 역대 낭송된' 살구림 이야기' 이다. 그 이후로' 살구림' 은 의학계의 대명사가 되었다.
아이들을 위해 나무를 심다
재스훈의' 치 민서' 에 따르면 아이를 낳을 때마다 20 그루의 나무를 심어야 한다. 결혼할 때 나무는 바퀴로 쓸 수 있다. 나무에 따르면 바퀴 세 벌, 한 벌은 3 실, 20 그루의 나무값 180 실로 결혼할 수 있다. 아기를 위해 나무를 심는 것은 당시 유행하는 풍습이었다. 오늘날 구이저우의 동족과 다른 소수민족들은 여전히 그들이 태어난 아이들을 위해' 딸 삼나무' 를 재배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집을 그리워하고 나무를 심다
당나라 때 문성 공주는 티베트 소나무 짱 건포와 결혼하여 장안에서 버드나무가 그늘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유묘를 일부러 가져와 라사 대소사 주위에 심었다. 따라서 이 나무들은' 유당' 이나' 공주류' 라고 불리며 두 민족의 우호적인 교제에 대한 역사적 증거가 되었다.
나무를 심다
강서지안현 고강향후성서원에는 가지가 무성한 백나무 두 그루가 있는데, 남송민족의 영웅 문천상이 소년 때 심은 것이다. 당시 * * * 는 다섯 그루를 심었는데, 그 중 한 그루는 꼬리끝이 땅에 꽂혀 뿌리가 거꾸로 심어져 있었다. 학생들은 그것의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 문천상이 말했다. "나는 앞으로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국가에 봉사할 것이다. 이 백나무도 그해였다." 나중에 심은 노송 나무가 살아난 후 쓰러진 노송 나무의 가지와 잎이 거꾸로 걸려 있어 색다른 정취가 있다. 역대 유명 인사들은 모두 그 매력에 감탄했고, 청대 시인 후는' 후구백' 이라는 시구를 써서 그것을 칭찬했다.
사무국에 버드나무를 심다
당대의 문학가 류종원은 유주 임도사에서 나무를 심고 조림하는 것을 대대적으로 제창했을 뿐만 아니라, "손수 귤 200 개를 심었고, 온 성이 봄에는 새 잎이 왔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인민녹화 유강 양안을 동원하고 유머러스하게 "유주 류사사, 류강 심기" 라고 썼다.
주원장은 감을 심었다.
주원장은 젊었을 때 가난해서 늘 굶주렸다. 어느 날, 이틀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은 주원장은 감나무에 익은 감 한 그루가 맺힌 것을 보고 급히 가서 허기를 채웠다. 그는 황제가 되어도 감나무의 은총을 잊지 않고 백성들에게 집집마다 감나무 두 그루를 심으라고 명령했다.
좌공 유위
좌임간총독 () 이 동기관관 () 에서 서강 () 에 이르기까지 길을 따라 나무를 심으라고 명령하면서 "나무를 파괴하는 자는 군법에 종사할 것" 이라고 통지했다. 신강의 변두리에서 그는 병사들에게 옥문에서 디화 (현재 우루무치), 아크수 등지까지 수천 리의 버드나무를 심으라고 명령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새로 심은 버드나무는 3 천 리, 봄바람이 옥문을 통과하게 한다." 이 시. 지금의 평량, 육판산, 아크수는 모두 그해 몇 명이 심은' 좌공유류' 가 있다.
중산에 나무를 심다
손중산은 어려서부터 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했다. 17 살에 미국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호놀룰루에서 신두나무 한 그루를 가지고 마당에 심었다. 그는 중국이 반드시' 급박한 농업, 수예 강조' 를 강조하며' 대규모 국가 삼림 건설' 을 주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를 써서 나무를 보호하다
애국스타 풍옥상이 나무를 목숨처럼 사랑한다. 그는 군대에서 나무를 보호하는 군령장을 세운 적이 있다. "말 한 마리가 나무를 뜯어먹고, 스무 개를 장질하고, 열 그루의 나무를 가꾸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그는 베이징에 주둔하여 장병들을 이끌고 널리 나무를 심었다. 그는' 나무 심기 장군' 이라고 불린다. 서주에 주둔할 때, 그는 군대를 이끌고 나무를 많이 심고, 군민에게 보림시를 한 편 썼다. "서주에 있는 노봉, 나무가 푸르다. 누구든지 내 나무를 베면 나는 누구의 머리를 베겠다. "
나무를 심는 이점
첫째로, 식목 조림은 사람들의 생활과 공업 농업 생산에 많은 유용한 원료와 용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먹는 방면에는 여러 가지 달콤하고 맛있는 과일이 있다. 향긋한 찻잎 몸을 보양하는 겨울청나무에 있는 여정자, 신선하고 맛있는 은행 등 진귀한 약재도 있다. 목적상 건축, 채탄, 운송, 차량 제조, 선박, 자 기계, 다리 건설, 부두, 제지 등은 모두 목재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1000m2 혼합 구조의 집을 짓는 데는 목재 130 입방미터가 필요합니다. 채굴 1000 톤의 석탄은 22 입방미터의 갱목이 필요하다. 농업 생산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대량의 농기구도 목재를 빼놓을 수 없다.
목재 가공 제품은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다. 톱밥은 포도당과 유정 등의 물질을 가수 분해해서 얻을 수 있다. 50 킬로그램의 톱밥은 37 킬로그램의 시럽이나 10 킬로그램의 결정질 포도당을 추출하여 식품이나 의약품에 사용할 수 있다. 매 1 m3 건톱마다 알코올 70 kg, 사료 효모 18 kg, 알데히드 4.2 kg, 드라이아이스 18 kg, 널빤지 33 m2 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 껍질100kg 당15kg ~ 30kg 의 자작나무 껍질 타르를 추출하여 목재 방부제를 준비하거나 휘발유 등을 가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입방미터 목재로 레이온 또는 인조 털 150 여 킬로그램을 만들 수 있으며, 7.5 무 목화밭의 연간 생산량이나 20 ~ 30 마리의 양의 연간 생산량에 해당한다. 주택 건물과 가구에 사용되는 합판과 섬유판도 있는데, 대부분 삼림 벌채와 목재 가공으로 남겨진' 폐기물' 으로 만들어졌다. 차량의 타이어에 관해서는 고무나무에서' 탈태' 한 것을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둘째, 식목조림은 인간에게 산소를 공급하고, 공기를 정화하고, 환경을 미화하며, 생태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는 사람들이 매일 산소를 들이마시고 이산화탄소를 내뿜는다는 것을 안다. 한편, 나무는 햇빛 아래서 끊임없이 광합성을 한다. 즉 이산화탄소를 흡입하고 산소를 방출한다. 1 무 () 의 삼림은 하루에 67 킬로그램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49 킬로그램의 산소를 방출하여 성인 65 명이 숨을 쉴 수 있을 것으로 집계됐다. 숲은 그늘과 바람을 피할 수 있는 곳, 나무가 호흡하고 증발하는 곳, 숲이 되는 곳,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휴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무는 공기 중의 먼지를 붙여서 공기를 신선하게 만들 수 있다. 과학 테스트에 따르면 1 무 () 의 삼림은 한 달에 4 킬로그램의 유독가스 이산화황을 흡수할 수 있고, 1 년에 20 ~ 60 톤의 먼지를 흡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나무는 호흡 과정에서 특별한 공기를 많이 만들어 질병을 치료하고 인체에 좋은 역할을 한다. 자작나무, 버드나무, 두송은 식물 항독소를 분비하여 디프테리아, 결핵, 장티푸스, 이질 등을 죽일 수 있다. 도로 양쪽에 나무를 심으면 소음을 줄일 수 있고, 각종 나무형, 꽃, 녹색 가지와 잎은 환경을 미화하여 사람들이 배우고 일하고 생활하는 데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다시 한 번, 식목조림은 수토를 유지하고 수토 유실과 토지 사막화를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는 식생 범위가 낮고 수토유출이 심각하다. 특히 황하 유역에서는 토질이 푸석푸석해 장마철마다 빗물이 씻기고 대량의 진흙과 모래가 황하로 흘러들어 강물이 혼탁하고 강바닥이 높아져 홍수 방지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나무를 많이 심으면 물과 토양의 유실을 통제할 수 있다. 나무는 거대한 뿌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뿌리는 거인의 손처럼 토양을 잡는다. 토양 속의 수분은 뿌리에 흡수되어 저장된다. 통계에 따르면, 1 에이커의 삼림은 무림 지대보다 20 톤의 물을 더 저장한다. 사막을 다스리는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방법은 나무를 심는 것이다. 사막이 인간을 공격하는 주요 무기는 바람과 모래이기 때문에 ('황코정' 에서), 대량의 조림은 일련의 방호림 지대를 형성하여 풍속과 바람을 낮추고 모래언덕을 고정시켜 황사를 다스리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