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대 중국 독서-귀에 있는 사람

고대 중국 독서-귀에 있는 사람

확장 데이터

고대 중국 독서-귀에 있는 사람

담김현, 시 전체의 모든 학생. 지도의 예술을 믿으면 냉열이 멈추지 않을 것이다. 몇 달 동안, 당신이 뭔가를 얻으면.

어느 날, 나는 다리를 꼬고 앉아 있었고, 귓가에 파리 같은 속삭임이 들렸다. "나는 너를 볼 수 있어." " 눈을 뜨고 냄새를 맡지 마라. 눈을 감고 쉬면 냄새가 난다. 댄이 성공할 것이라고 하니 은근히 다행이다. 당연히 앉을 때마다 냄새를 맡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면 손바닥으로 한 대 때린다. 몇 번이고 이야기를 나누자 네이위영은 "너를 볼 수 있어." 라고 말했다. 나는 귀에 무언가가 있다고 생각한다. 한눈에 바라보니 소인은 3 인치 길이지만, 그 용모는 양양하지 않고, 마치 야차처럼 땅 위를 맴돈다. 마음이 도둑질을 하자 아주머니는 변화에 전념했다. 갑자기 한 이웃의 가짜 물건이 문을 닫고 소리를 질렀다. 소인이 듣자마자 매우 난감하여 집안을 돌아다니며 쥐가 둥지를 잃은 것 같았다.

담작이 잃어버려서 소인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런 다음 급성 질환, 비명, 약 반년; 점차 아물기 시작하다.

번역

담담은 현의 수재이다. 그는 도가가 이끄는 기술을 특히 믿는다. 날씨가 춥든 덥든 그는 꾸준히 연습한다. 몇 달 동안 연습을 했더니 약간의 진보가 있는 것 같다.

어느 날 그는 명상을 하다가 갑자기 누군가가 그의 귓가에서 말하는 것을 들었다. 소리는 파리처럼 작으며, "당신은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눈을 뜨면 들리지 않는다. 그런 다음 눈을 감고 처음처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는 뱃속의 내단이 곧 수련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마음속으로 은근히 기뻐했다. 그 후로 그는 매번 앉을 때마다 소리를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다시 듣고 싶을 때 응답하고 검증을 위해 기록해 두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느 날 그의 귀가 다시 말을 하자 그는 조용히 대답했다. "너는 볼 수 있어." " 잠시 후, 귀가 가려운 것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는 약간 비스듬히 보았다. 3 인치 높이의 작은 키에 생김새가 험상궂고 밤새처럼 생겼다가 순식간에 바닥으로 옮겼다. 그가 은밀히 놀라니, 우리 숨을 죽이고 그 물건의 동정을 관찰합시다. 갑자기 이웃이 물건을 빌리러 와서 문을 두드리며 그의 이름을 불렀다. 악당은 이 말을 듣고 당황해 보이며 방 안을 어슬렁거렸다. 마치 쥐가 구멍을 찾지 못하는 것 같았다.

담담은 자신이 혼비백산한 것 같다고 느꼈고, 그는 더 이상 이 악당이 어디로 갔는지 알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화가 나서 계속 소리를 지르며 의사를 찾아 반년 동안 약을 먹고 나서야 몸이 점차 회복되었다.

--"외로운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이 글은 내몽골 인민출판사' 초등학생이 학업 성적을 높이는 500 개의 중국 이야기' 에서 뽑혔다.

고대 중국 독서-피닉스

동쪽으로 오백리 가면 단설산이라고 하는데 김옥이 많이 난다. 댄은 물이 흐르고 남쪽은 발해로 흘러 들어간다. 새가 있는데, 닭처럼 생겼고, 오방을 썼다. 봉황이라고 합니다. 첫 문채, 익문채, 등문채, 가짜 문채, 복문채가 있습니다. 그것은 새 한 마리로, 자연스럽게 먹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그것을 보면 세계가 평화로워진다.

번역

동쪽으로 500 마일 더 가면 단설산이 있는데, 김옥이 많이 난다. 민물이 거기서 흘러나와 남쪽으로 발해로 흘러 들어간다. 단 설산에 새가 하나 있다. 그것의 모양은 닭 한 마리와 같고, 그것의 깃털은 가지각색의 도안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이름은 봉황이다. 봉황머리의 도안은 덕문, 날개의 도안은 의문, 등 위의 도안은 예문, 가슴 앞의 도안은 인문, 복부의 도안은 자모문입니다. 이런 새의 음식은 매우 자연스러워서 스스로 노래하고 춤을 출 줄 안다. 그것이 세상에 나타나기만 하면 세상은 태평할 것이다.

-'산해경' 에서 발췌

이 글은 내몽골 인민출판사' 초등학생이 학업 성적을 높이는 500 개의 중국 이야기' 에서 뽑혔다.

고대 중국 독서-쿼트가 태양을 쫓는다.

돈은 너무 많이 씹지 말라고 요구했다. 그는 태양의 그림자를 쫓고 벽 구석 계곡을 쫓고 싶어한다. 배고픈 것도 즐겁지 않고, 강위를 마시러 가다. 강웨이가 모자라서 우리는 북상하여 소택을 마셨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갈증으로 죽었다. 지팡이에 시체를 담그고, 등림을 낳다. 덩림미는 천리 밖에 있다.

번역

과보는 제멋대로여서 태양을 따라잡으려 한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모퉁이 골짜기에 이르러 그는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어 웨이 헤강에 뛰어들어 물을 마셨다. 웨이 헤강의 물은 그가 마시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는 대택의 물을 마시기 위해 북쪽으로 갈 것입니다. 대택에 도착하기 전에 그는 목이 말라 죽었다. 과보는 지팡이를 잃었고, 던린은 시체가 고기와 기름에 담근 곳에서 자랐다. 찾아온 면적은 수천 리의 넓다.

-열자 당웬 에서

이 글은 내몽골 인민출판사' 초등학생이 학업 성적을 높이는 500 개의 중국 이야기' 에서 발췌한 것이다.

도장을 끄고 양궁을 가르치다.

관인은 유명한 양궁 선생님이다. 열자가 그에게 양궁을 배우다. 한번은 열자가 연속 몇 개의 화살로 과녁 중앙에 명중했다. 그는 기뻐하며 관인을 물었다. "선생님, 양궁을 배울 수 있을까요?" " 관윤자가 그에게 물었다. "과녁의 중심을 맞힐 수 있는 이치를 아세요?" Liezi 는 말했다: "그럼 나는 모른다. 클릭합니다 Guan yinzi 는 말했다: "그건 작동하지 않습니다. 너는 아직 양궁을 배울 수 없다. 돌아가서 배워라! " 다시 liezi 후, 양궁 의 진실을 숙고 하고, 3 년 동안 열심히 연습했다. 화살의 진보가 매우 빨라서 백발백중의 지경에 이르렀다. 그는 관인을 찾아가 학술 성과를 보고했다. 도장을 닫거나 그에게 물었다. "이제 과녁의 중심을 맞힐 수 있는 이치를 아시죠?" " 열자가 말했다. "알겠습니다." 관인은 기쁘게 열자를 격려했다. "좋아! 그래서 양궁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든지 그 안에 함축되어 있는 이치를 이해해야 한다. 양궁을 배우려면 이렇게 해야 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더욱 그래야 한다. 클릭합니다

지적하다

열자가 잇달아 과녁의 중심을 맞혔지만 관인은 자신이 양궁을 배운 적이 있다는 것을 부인했다. 왜요 열자가 양궁의 법칙을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법칙을 파악하지 않고 과녁의 중심을 맞히는 것은 우연이다. 법칙을 파악하고 과녁의 중심을 맞히는 것은 필연적이다. 관인은 역시 유명한 양궁 선생님이다. 일을 하고 성공을 파악하려면 법칙을 익히고 자각성을 높이며 맹목성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원문

열자는 사격을 배웠고, 그가 이겼다. 도장을 꺼주세요 (1). 은자는 말했다: "아들을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오른쪽: "푸의 악기 (3)." 관인은 "불가능하다" 고 말했다. 은퇴한 지 3 년 만에 관인을 갚았다. 음과 zi 는 말했다: "아들 zhizi 왜 승리? 클릭합니다 열자가 말했다. "알아요." Guan yinzi 는 말했다: "네, 하지만 잃지 마십시오 (4). 혼자 촬영한 것이 아니라 국가와 몸을 위한 것이다. (5) "

-'열자'

주다주석을 달다

(1) 제발-물어보세요.

② so-"이유 ..." 를 의미합니다.

(3)F(F *)- 아니오.

(4) 지키다-지키다.

(5)for- 거버넌스.

이 글은 중국 소년아동출판사' 중국 고대 우화집' 에서 발췌한 것이다.

고문을 읽다-"도화원기"

태원, 산시, 무릉인, 고기잡이를 업으로 개울을 따라 돌아다니며 길의 거리를 잊었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다. 풀은 맛있고 영어는 다채롭다. 이로 인해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이 물이 부족할 때, 너는 산을 얻을 수 있다. 산은 양전, 미당, 상, 대나무, 교통이 다르다. 그 중에서도 농사를 짓는 사람, 남녀의 옷차림은 외부인으로 알려져 있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그가 어부를 보았을 때, 그는 놀라서 멍해졌다. 그는 자기가 무슨 말을 했는지 전혀 묻지 않고, 어쩔 수 없이 집에 돌아와 술을 차려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했다. 시안 (西安) 은 마을에 이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와서 알아보았다. 운조사가 진 () 의 혼란을 피했기 때문에 아내를 데리고 이 궁지에 이르러 돌아오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외부인과 헤어졌다. 이게 무슨 세상인지 물어봐, 한인이 있는지, 위진이 있는지 모르겠어. 이 사람-그가 본 것을 듣자마자, 모두 감탄했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동안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의 길은 사람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화해현, 장수가 이렇게 말하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가야 하기 때문에 잃어버릴 수 없다. 남양 리우 ziji, 가오 Shiyi, 이 일을 듣고, 기꺼이 가려고 했지만, 실패하여 결국 병을 찾아냈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번역

동진 원년, 무릉인 한 명이 고기잡이를 업으로 삼았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배를 저어 길의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시냇가에 몇 백 보를 끼고 중간에 다른 나무가 없었다. 풀이 밝고 꽃이 떨어진다. 어부는 매우 놀랐다. 더 나아가서 이 숲의 끝까지 가고 싶다.

복숭아림은 시냇물이 발원한 곳으로 사라지고, 산이 하나 있고, 산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빛이 있는 것 같다. (어부) 배를 던져서 구멍에서 뚫고 들어갔다. 처음에는 개구부가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겨우 수십 걸음을 걸었더니 갑자기 넓고 밝아졌다. 땅이 평평하고 넓고 집이 깔끔하며 비옥한 논밭, 아름다운 연못과 뽕나무, 대나무 같은 숲이 있다. 들판에 오솔길이 뿌리를 잘못 내리고 닭견의 울음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왔다. 안에서 사람들이 오가고, 농사 조작의 상황과 남녀의 옷차림은 모두 외부인과 마찬가지로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자유롭게 오락을 즐긴다.

도화원의 사람들은 어부를 보고 모두 놀라서 어부가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어부는 그들에게 상세한 답을 주었다. 그들은 어부를 그들의 집에 초대해서 술로 그를 대접하여 닭을 죽였다. 마을에 이렇게 사람이 있다고 들었는데, 모두 와서 소식을 알아보러 왔다. 도화원의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이 진나라의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아내와 아이들과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이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와서 다시는 나가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외부인과의 연락을 끊었다. 그들은 어부가 어떤 조대의 사람이냐고 물었지만, 한나라 () 가 있는지, 위진 () 이 있는지도 몰랐다. 어부가 그가 아는 것을 그들에게 말하자, 모두들 한숨을 쉬며 후회했다. 나머지 사람들은 어부를 자기 집으로 초대했고, 모두 술과 쌀을 꺼내서 그를 대접했다. 며칠 있다가 어부는 작별을 고했다. 여기 사람들은 그에게 말했다. "이곳의 상황은 밖에 있는 사람에게 알릴 가치가 없다!"

(어부) 나와서 그의 배를 찾아 옛 길을 따라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무릉군으로 돌아가 현을 만나 이런 일을 말했다. 지사 는 즉시 이전 마크 를 찾기 위해, 따라 사람을 보냈지만, 길을 잃고, 더 이상 원래의 길을 찾을 수 없었다.

남양의 귀족 명인 유자영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갔지만, 아직 실현되지 않아 그는 곧 세상을 떠났다. 더 이상 관광객이 길을 묻지 않을 것이다.

탐구와 사고

1. 위의 고문을 보면 고문은 사실 재미있다고 생각하세요? 그렇다면, 왜 비슷한 고문을 찾아 읽지 않는가?

고대 중국어는 현대 중국어에 상대적입니다. 위의 고문을 보고 고문의 특징을 간단히 말해 줄 수 있습니까?

위의 고문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많은 성어와 우화는 모두 고문에서 유래한 것이다. 학생 여러분, 배운 성어와 우화의 출처를 찾아 주세요.

4.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백화문은 근대에만 생겨난 것이다. 관련 자료를 참고하여 백화문 운동의 관련 상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