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국경없는 문화라는 명언.
국경없는 문화라는 명언.
누구나 조상이 보존한 부를 경외심으로 대해야 한다. 제 2 차 세계대전 동안 일본은 군국주의 파시스트의 길을 걷다가 세계 정의 연합군에 의해 교살되었다. 전란 중에 지친 일본은 중국 고대 건물의 보호를 돌볼 겨를이 없었다. 이 소중한 문명들이 포탄에 의해 파괴될 무렵, 중국 건축학자 양스성 씨는 유엔에 이 고대 건축물들을 보호하고 침해를 멈추고 이러한 보호사무에 투신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유엔에 편지를 쓰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러한 노력 덕분에, 일본의 이 문화 명주는 여전히 존재하고 번쩍인다.
Liang Sicheng 은 애국심이 없습니까? 대답은 당연히 부정적입니다. 일본인이 중국에 빚을 졌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나는 아무도 일본군의 가증스러운 범죄를 잊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왜 양사성 등이 반역의 이름을 짊어지고 여전히 견지하게 하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해외 문명에 대한 사심없는 사랑, 하늘에 대한 경외와 사람에 대한 연민의 정이다. 우리는 일본에 대한 편견과 원한을 가지고 그 고성들을 보아서는 안 된다. 그들은 순진무고하고 하얗고 흠이 없다. 그들은 이 세상에 와서 광대한 우주의 이 작은 별에서 인간의 지혜와 노동의 결정체를 대표한다. 그것들은 전 인류에게 속하며 국가와 무관하다.
파리 성모원도? 우리가 많은 네티즌이' 애국' 의 깃발을 휘두르며' 천도에 윤회가 있다' 고 말할 때, 이런 불타는 애국의 마음을 긍정하는 동시에 그 성분을 인식하고 반성해야 한다. 이런 맹목적인 급진적인 애국방식이 일부 중국인의 편협한 민족주의를 반영한 것일까? 파리 성모원의 화재와 원명원의 소각은 비교가 되지 않는다. 전자는 소방시설 노화와 민중 실수로 인한 비극이고, 후자는 부패하고 무능한 통치자가 초래한 민족 비극이다. 자기 민족의 죽음 때문에' 복수' 의 쾌감을 다른 예술 보물의 재앙에 누설하는 것은 분명 우습고 경멸적인 일이다. 둘 다 건축사에서 유일무이한 걸작으로 역대 장인들의 많은 장인과 심혈을 쏟았다. 종탑이 무너진 장면을 마주할 때, 마음에서 우러나와 안타까움과 슬픔을 느껴서는 안 됩니까?
파리 성모원의 아름다움은 건축과 인문학 예술에서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깊이 감염되었다. 그것은 인류가 소유하고 있으며 국가와는 무관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역사에 대해 좀 더 이성적이고 냉정한 인식을 가져야 하며, 개인의 득실을 인류 문명의 수준에 두어서는 안 된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인류 문명에 대한 경외심을 유지하고, 대국에 대한 활달한 태도를 유지하고, 중화를 진흥시키는 책임을 지며, 역사적 비극이 재연되는 것을 피해야 중국이 국제적으로 진정으로 존중받을 수 있다.
물질이 고도로 발달한 사회에서, 많은 오래된 문명들이 유유히 사라지고 있다. 하지만 세상에는 국적이 다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함께 모여 이상적인 세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헌신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국적명언) 바로 그들이 작은 나의 좁은 시야를 버리고, 세상을 바라보고, 인류 문명을 보호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만들고, 이 사명과 함께 함께 죽어서야 이 푸른 행성이 여전히 생기가 넘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재와 미래를 불문하고, 우리는 전승국과는 달리, 문명국경없는 신념을 고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미래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