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역사 기록" 에서 qu yuan 의 글쓰기
"역사 기록" 에서 qu yuan 의 글쓰기
굴원에 관한 시사문어문 1. 굴원의 고시 명문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좌소"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하다. "좌소"
내 마음 속에 소중히 여기는 이상을 위해, 나는 죽어도 천 번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좌소"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가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굴원 어부)
나는 내 생각을 바꾸고 풍습을 따를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슬픔 속에서 가난을 끝낼 것이다. (굴원 섭강)
나는 조금도 걱정하지 않고 도동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고, 나는 평생 충격을 받을 것이다. (굴원 섭강)
만약 당신이 정직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어떻게 아플까요? (굴원 섭강)
말 한 필을 사는데 백 원, 미녀를 사는데 천 원, 귀족 기사 한 명을 사는데, 어디에서 청춘을 살 수 있습니까?
창랑의 물이 맑으면 내가 옷을 입는 데 도움이 되고, 창랑의 물이 탁하여 내 발에 도움이 된다.
말을 끌고 질주하니, 먼저 나의 도프에게 오너라. 。 。 "좌소"
2. 굴원의 고전시
(1) 길은 길지만, 이것은 멀어서 위아래로 갈 것이다.
굴원 \ "이소소 \" (b) 아침 음료 목란 이슬, 늦은 음식 추국화 유영. 굴원 \ "이소소 \" (c) 천하가 혼탁하여 나는 혼자 깨어났고, 모두들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났다.
굴원' 어부' (4) 나는 내 생각을 바꿀 수 없고, 대중에게 갈 수는 없지만, 나는 비참하고, 결국 가난할 것이다. 숨어 위안 \ "추 연설 \" (e) 가을 바람이 불고, 동정파는 나뭇잎 아래에 있다.
굴원의' 향부인' (6) 은 진지하고 용감하지만, 결국 강인하고 굴복하지 않는다. 육체는 죽고, 정신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의' 초사' (7) 는 한때 방초였지만 지금은 소애다. 굴원 \ "초사 \" (8) 는 갑자기 얻을 수 없고, 말하기가 얼마나 쉬운가.
굴원 \ "구가 \" (9) 민생은 다르다, 나는 잘 수리한다. 내 몸은 변하지 않았지만, 나는 내 마음을 벌할 수 없다.
굴원' 이소' (10) 는 쓸쓸하고 슬프고 아들을 그리워하며 걱정거리가 많다. 굴원의' 구가' (1 1) 는 초목만 흩어져 미인이 떨어질까 봐 두렵다.
굴원' 이소소' (12) 새 목욕자는 반드시 관을 연주하고, 새 목욕자는 옷을 떨게 된다. 굴원의' 초사' (13) 는 푸른 노처럼 밝은 달을 직격하며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나는 임신을 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하늘을 바라보았다. 굴원' 이소' (14) 성인은 사물에 탐닉하지 않고 세상과 통할 수 있다.
굴원 \ "추사 어부 \" (15) 는 두 마디도 하지 않고, 두 마디도 하지 않고, 환기를 타고 운기를 싣고 있다. 슬픔은 슬픔이 아니라 이별이다. 기쁨은 기쁨이 아니다. 새로운 친구를 알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굴원의' 구가소계명'.
3. 굴원의 고시 명구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굴소) 나는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나의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했다. 내 마음도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숨어 사오) 천하가 모두 탁하여 나 혼자만 맑게 하고, 모두가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난다. (굴원 어부) 나는 마음을 바꿀 수 없고, 풍속을 따를 수 없다. 그래서 결국 슬픔 속에서 가난해질 것이다.
(숨어 위안 shejiang) 나는 걱정 없이 동아 도로를 가르칠 것입니다, 하지만 평생 의식이 없습니다. (qu yuan shejiang) 군웅 마음 똑바로, 멀리 어떻게 아플까? (굴원) 백금은 준마를 사고, 천금은 미인을 사고, 만금은 귀인을 산다. 젊음이 팽배한 푸른 물을 어디서 살 수 있습니까? 너는 내 옷과 용솟음치는 늑대떼의 흙탕물을 씻을 수 있다. 너는 내 말을 타고 질주할 수 있다. 먼저 나의 도프에 올 수 있다.
。 "이원소" 에 굴복하다.
4. 굴원 양의 고시
역대 굴원을 추모하는 시가 많은데, 다음은 몇 곡입니다.
남전을 바라보며 서당 두보를 바라보다
백척은 강을 인도하고, 외로운 배는 기울어진다. 번화함은 지팡이를 짚는 것과 같고, 달은 모래구름 속에 많이 부서진다.
산귀신은 춘죽에 미련이 있고, 후베이 () 는 잔화 () 에 기대고 있다. 호남 청절지, 오래.
단오절 당문수
명절은 단오절로 나누어 굴원이라고 한다.
추 지앙 빈 나는 웃을 수 있고, 직접 씻을 수 없다.
"리 사오" 돈 루 구몬
황제를 죽일 이유가 없다.
아마도 천 마디 좋은 말은 한 가지 비방에 맞설 수 없을 것 같다.
간릉군' 왕당 루프
천고의 지라심은 시인의 도가 무겁지 않다.
분명히 당나라 태양과 달, 첸 추 의 마음을 볼 수 있어야합니다.
\ "Miluo 시대 깊은, 시인의 길은 무겁지 않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지라강 물의 깊이를 묘사하지만 시인 굴원의 고상한 품격을 침수할 수는 없다. 문장 중의' 라로', 하명, 오늘날의 호남 동북부에는 두 가지 원천이 있는데, 하나는 강서수현, 하나는 평강현이다. 고대에는 지라 () 로 () 로 () 로 () 로, 서쪽으로 음현 () 으로 흘러 동정호 () 로 들어갔다. 굴원은 지로를 던져 죽었다고 한다. 사오인, 즉 사오체 시인은 굴원을 가리킨다.
"분명히 당이 알아차렸어야 할 마음이다." 이 두 문장은 전문을 물려받았다. 즉, 성당에서 굴원의 마음과 일월이 함께 휘황찬란함을 알 수 있다는 뜻이다. 문장 중의' 분명히' 는 밝은 뜻이다. 진추' 는 굴원을 가리킨다. 진추의 마음' 은 굴원의 애국심을 가리키며, 마지막 두 문장의' 소인도' 와 하나가 된다. 이 두 문장은 앞의 두 문장과 상응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간의 긴 강을 보면 굴원의 길은 영원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두 문장은 한 걸음 더 나아가 굴원의 군주에 대한 충성과 애국의 마음이 줄곧 존재한다는 것을 넓은 공간에서 보여준다. 이 두 문장도 연원이 있다. "사기 굴원 열전" 재재: 이소는 그 말이 있고, 말은 함축되어 있고, 뜻은 청렴하고, 행은 비천하다. Shuowen 작고 큰 의미, 광범위한 클래스; 그 뜻이 깨끗하여, 그래서 물향이라고 부른다. 그 라인은 싸구려, 죽을 수 없다; 진흙에 빠져 있고, 매미는 오물, 먼지, 불결한 것, 응석받이로 나를 벗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포부를 밀어도 일월쟁광이다! "당대에는 시인이 일월을 빌려 정을 전하는 것이 보편적인 현상이지만, 작가는 일월과 굴원의 애국정을 연결시켜 더욱 시적이고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
5. 굴원을 기념하는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관윤석의' 궁전'
충신 초회왕은 굴로 강으로 뛰어들었다.
"이소소" 를 보고,
태양과 달이 함께 빛나다. 슬플 때 웃어요. 너는 왜 손을 놓지 않니? 벽보가 널 오염시켰어? 너 더러워?
2. 후진타오의 단오절
천 년 동안 흐르는 물이 도도하게 흐르자, 오늘 사람들이 와서 졸졸 졸졸 졸졸 졸졸 졸졸 졸졸 졸졸 졸졸 졸랐다.
화배 강 위에는 살 곳이 없고, 문을 닫고 이소를 읽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현대시 휴면) 밤에' 굴원전' 을 읽는다
저녁에 《굴원전》을 보다. 높은 궤적을 덮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결코 세상에 살지 않았다. 자초가 마침내 그의 활을 잃었다.
내 마음은 죽기 어렵다. 황제는 그보다 아홉 배나 높다. 석두 민로를 맡다. 제프는 외롭고 충성스럽다.
군자가 상씨를 공경하다. 풍습이 따르기를 원할 때. 피비친을 알다. 순간과 성실은 사람들이 인정하기 어렵다.
다르다. 태사가 움직였다. 학자가 얼마나 용감한지 논하다. 그는 왕자들을 찾아갔다. 어느 나라도 용인할 수 없다.
오원은 효의를 버렸다. 복수는 위대한 업적이다. 이것은 나의 남편을 위한 것이다. 반항은 항상 가난보다 낫다.
4, 예 적절한 \ "Xue changwan 단어 \"
노동기구의 기원은 오늘 더욱 분명해졌다. 3 년 동안 너의 소식이 없었는데, 갑자기 어느 날 비문이 있을 것이라는 것에 놀랐다.
간곤은 자신의 허영심을 변질시키지 않았지만, 그래도 사업을 해야 한다. 계화나무가 대지와 다시 만나도 봄바람은 여전히 너를 위해 휘황찬란하다.
곽말로의' 서릉협 통과'
귀향 관광지는 역사가 유구하여 협곡에서 서릉에 이르는 기잡한 진부이다.
굴자의 옷은 여전히 묻혀 있고, 페르명분은 여전히 향기롭다.
"손자병법" 의 검모양은 말의 폐와 간이 미쳤다고 말한다.
오늘 삼두평을 넘기 전에 그는 그해 댐에 높은 담을 쌓았다.
굴원 (기원전 340-278 년), 전국시대 초나라 사람, 명미, 굴곡, 자평, 자원. "이소" 는 "이름은 긍정적이고 단어는 우아합니다. 클릭합니다
초단양 (현재 하남 서협 혹은 후베이 귀인) 사람, 중국 최초의 낭만주의 시인, 초무왕 곰보의 아들이 먼저 굴복한 후예,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주의 시인. 그의 출현은 중국시가 집단 노래와 독창까지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6. 굴원을 역대로 묘사한 시
당나라의 이백 (이백): 굴평어 () 는 일월 () 에 매달려 있고, 초왕대 () 는 텅 빈 구릉이다.
당대의 두보: 좌굴을 훔치고, 타당하게 운전하다.
송소보:' 초사' 라는 문장 은 굴원이 쓴 것이다.
송초밥: 문장 끝이 안 되면 굴자를 밀어요.
강명의 궐기: 남방의 노래를 읽고, 그 비장한 곳을 관찰하고, 고건 예처럼 건물을 두드리고, 경청이 시내에서 노래를 부르고, 서로 감상하고, 눈물을 흘리며, 아무도 보지 않는다. 슬픈 곳, 불쌍한 나그네처럼 서풍이 밤비가 올 때, 근심은 젖고, 잔광은 근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한적한 곳에서는 아무도 산길에 들어가지 않는 것 같지만, 나는 원숭이와 뱀의 울음소리를 들었고, 목매산귀신은 인간의 언어를 배워서 사람들에게 경배했다. 이안 장소, 말, 옥채찍 구슬, 찬란한 꽃, 아름다운 옷을 입고, 봄바람에' 양백화' 한 곡을 부르고 있다. 선운의 땅, 왕리커 자금은 두루미를 타고 군웅산 최고봉에 서서, 옥소리를 풍명처럼 불고, 손을 흔들어 사람을 감사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심청 덕겸: 우주에서처럼, 아무것도 없습니다. 별과 바다처럼 수많은 원천이 쏟아져 나왔다. 흙이 두껍게 바르면 봄천둥이 움직이고 만사가 다 있다. 고대에는 굴박사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이 언어를 구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