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작문의 특징을 어떻게 파악하는가

작문의 특징을 어떻게 파악하는가

1. 글쓰기에서 인물의 특징을 어떻게 파악하는가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꼼꼼히 관찰하지 않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불법을 관찰하는 것이다. 학우가 책상을 닦는 것을 보아서는 안 되고, 보기만 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특징을 잡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만약 우리가 비교 방법으로 관찰한다면, 우리는 단번에 인물의 특징을 잡을 수 있다. 비교를 통해 어떤 것은 빠르고 어떤 것은 느리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섬세하게 일하며, 책상 아래 부위까지 꼼꼼하게 닦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부 작업은 지금까지 매우 거칠다. 일을 하면서 담소를 나누는 사람도 있고, 침묵을 지키는 사람도 있다. 이런 비교는 인물의 특징을 잘 파악하지 못합니까?

담임 선생님을 쓰는 것과 같은 것들이죠. 당신은 잠시 동안 특성을 잡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담임 선생님을 다른 학과의 다른 선생님과 비교해 보면 담임 선생님의 특징을 금방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엄하거나 재미있거나 활발하거나 친근하게. 너의 아버지를 쓰려고 한다면 너의 아버지와 너의 어머니를 비교하면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못생긴 것도 있고, 잘생긴 것도 있고, 키가 작은 것도 있고, 검은 것도 있고, 흰 것도 있고, 모두 대비가 있어, 대비가 있어야 알 수 있다. 세상에 단 한 사람만 있다면, 위 중 어느 것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비교는 사람을 포함한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한 학생이 나의 팀장을 쓰고 있을 때, 팀장의 특징이 두드러지지 않는다고 잠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몰랐다. 선생님은 "우리 반에는 네 명의 팀장이 있다. 비교해 봐, 너희 팀장과 다른 세 가지의 차이점을 좀 봐? " 그는 눈을 깜빡이며 말했다. "네 팀장, 세 여자, 우리 팀장만이 남자이고, 우리 팀장은 키가 크고 날씬하다." 그는 단숨에 많은 말을 했다.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주로 외모 문제입니다. 그런 다음 성격, 취미, 일 등을 비교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이 학우도 많은 특징을 말했다. 어떤' 성격이 명랑하다',' 일에 대한 책임' 등등. 선생님이 물었다. "예를 들어 주시겠어요? 클릭합니다 사실을 말하게 하다. "이 학생은 몇 가지 생생한 예를 들었다. 선생님은 기뻐하며 말했다. "봐라, 너희 팀장의 특징을 잡지 못했니? "이게 뭐가 어렵죠? 쓰기! 적으면 좋은 문장! "

기억하십시오: 비교는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왜 인물의 생김새를 묘사해야 합니까? 인물의 외모를 묘사하는 것은 인물의 정신, 성격, 자질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한 인물의 외모를 묘사할 때, 먼저 문장 말하는 것이 정신, 성격, 품질의 어느 방면인지, 무엇을 쓸지, 어떻게 쓸지 결정하는 주된 근거라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5 년제 초등학교 국어" 제 6 권 "할아버지 1 과" 할아버지 1 과 "에서 저자는 노동, 근검절약을 사랑하는 아버지의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인물의 검소한 옷차림과 건강한 얼굴을 꽉 잡고" 그는 머리에 흰 수건을 감고, 낡은 양가죽 자켓을 입고 허리에 담뱃대를 매고, 검붉은 얼굴에 은빛 수염을 달았다 "고 썼다. 보기만 해도 이것이 소박하고 강경한 노농의 이미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관계가 크지 않은 외모 특징 중 일부는 몸매 높이, 콧대 높이, 입 크기 등이다. , 생략되었습니다.

2. 글쓰기의 요점을 어떻게 파악합니까? 1. 정제 주제는 다양한 사고방식을 이용하여 문장 재료의 내면적 의미를 깊이 파헤쳐 독특한 사상이나 사물을 형성하는 것이다. 정제 주제는: 1, 모든 재료를 기초로 우리가 장악하고 있는 모든 재료에서 정확한 생각을 추출해야 한다. 2. 사물의 본질을 탐구하고, 표상을 버리고, 사물의 내적 의미를 탐구하며, 사물의 본질과 규칙성을 반영한다. 작가는 시대의 높이에 서서 사물의 본질을 통찰하고 발굴의 깊이를 깊어야 한다. 작가는 또한 서사, 의론, 해석, 서정 등 다양한 문장 표현 기능을 고려해 다른 측면에서 사물의 본질을 탐구해야 한다. 3. 참신하고 독특한 관점을 선택하여 사물의 참신함을 탐구하다. 새로운 각도는 새로운 관측 각도 (다른 측면에서 주제를 탐색) 와 새로운 이해 각도 (저자의 독특한 관점을 표현) 를 나타냅니다.

둘째, 재료는 정제하고 주제를 형성하는 기초이다. 주제는 연구 재료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정련하여 확정한 것이다. 소재가 주된 것이고 주제는 부차적인 것이다. 2. 재료는 심층적인 주제를 표현하는 수단이며, 주제는 일정한 자료를 통해 표현되거나 증명됩니다. 자료의 선택과 조직은 주제의 제약을 받는다. 주제가 형성되지 않았을 때, 재료는 주제 정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주제가 확정되면 소재를 선택하거나 배치하는 가장 중요한 근거가 된다. 재료의 선택, 세부 사항, 변환은 표현 주제의 요구에 따라 소재와 주제 간의 단절을 방지해야 한다.

셋째, 주제를 표현할 필요성을 충족시켜야 한다. 재료 선택은 주제를 표현하기 위한 서비스로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주제와 모순되어서는 안 된다. 2. 진실되고 확실하여야 한다. 재료의 진실은 엄격한 의미의 진실과 사물의 본질적인 진실을 가리킨다. 재료의 진실성은 재료가 정확하고 적절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전형적이어야 한다. 전형적인 재료는 개성과 공통성이 통일되고, 구체성과 보편성이 통일된 재료이다. 그것은 구체적이고 개별적이며 비슷한 사물의 본질적 특징과 보편적인 의미를 반영할 수 있다. 4. 참신하고 생동적이어야 한다. 소재는 이미지가 구체적이고, 친밀하고, 미스터리하며, 거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발견으로 문체 특징 (서술 소재가 구체적이고, 감화력이 있다. 토론 논문 자료는 일반적으로 논리성이 강하다. 재료는 객체의 특징을 밝혀야 한다.

네가 제목을 받았을 때, 먼저 급하게 쓰지 마라. 너는 먼저 제목을 자세히 보고 제목의 요구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글을 쓰는지, 노트를 쓰는지, 풍경인가 물건인가? 일기인가요, 편지인가요? 현실적이든 상상이든 ... 이 말은 분명하고 작문은 기본적인 방향을 가지고 있다. 어떤 화제는 명백하다. 노트를 쓰면 한눈에 알 수 있다. "우리 엄마", "사랑하는 선생님" 처럼 한눈에 사람이 쓴 것을 알 수 있다. 또 "잊을 수 없는 일", "여름방학 동안 일어난 일" 과 같은 것들이죠. 보자마자 이야기인 줄 알았어요. "아름다운 강" 처럼요. 보기만 해도 풍경에 관한 것임을 알 수 있다. "귀여운 강아지", 한 번 보면 물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가지 제안' 은 응용문에 속하고,' 나는 22 1 1' 은 상상문에 속한다. 하지만' 겨울의 아침' 과 같은 제재들은 풍경뿐만 아니라 기록도 할 수 있다. 등교길에 등교길에 일어난 일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생한 일을 통해 인물의 사상적 자질, 즉 사람을 쓸 수 있다.

3. 동물에 관한 작문을 쓰려면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다람쥐는 아름다운 작은 동물로 매우 기쁘게 한다. 사지가 민첩하고 동작이 민첩하다. 반짝 빛나는 눈 한 켤레가 정교한 작은 얼굴에 박혀 있다. 그것은 회갈색의 털이 마치 기름을 칠한 것처럼 매끈매끈하다. 털이 보송보송한 큰 꼬리는 항상 위로 올라가 있어 보기 좋다. 다람쥐는 나뭇가지 위에서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매우 총명하다. 누군가가 나무 줄기에 부딪히기만 하면, 그들은 몇 개의 나뭇가지 아래에 숨어 심지어 다른 나무로 뛰어내린다. 화창한 여름밤, 다람쥐는 나무 위에서 신나게 뛰고, 비명을 지르며, 서로 쫓아다니며 장난을 쳤다. 그들은 강렬한 햇빛을 두려워하는 것 같아서 낮에는 늘 보금자리에 숨어서 바람을 쐬곤 한다. 나뭇가지가 바람에 흔들릴 때만 땅에 떨어지지만 사람들의 집에 가까이 가지 않는다. 다람쥐는 키가 큰 늙은 나무에 사는 것을 좋아해서, 늘 둥지를 나무 포크 가운데에 놓는다. 그들이 둥지를 지을 때, 먼저 작은 나뭇가지를 옮기고 엇갈려 놓은 다음, 마른 이끼를 찾아 그 위에 깔고, 다시 눌러 평평하게 한다. 새 둥지가 완성되면, 그들은 뚜껑을 하나 덧붙여 새 둥지 전체를 덮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아이를 데리고 안에 살면서 따뜻하고 안전하다. 다람쥐는 잣, 개암, 떡갈나무 밤을 자주 먹고, 때로는 새알도 먹는다. 그들은 음식을 먹을 때 나뭇가지에 똑바로 앉아 앞발로 나뭇가지를 받치고 입으로 배달하는 경우가 많다. 가을에는 다람쥐가 겨울 음식을 저장해 오래된 나무의 틈에 쑤셔 넣으면 틈이 꽉 차 있다. 겨울에는 발톱으로 두꺼운 눈을 비틀어 열고 눈 아래에서 음식을 찾는 경우가 있다. 다람쥐는 고기를 먹을 수 있고 꼬리의 털은 브러시와 옷을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어린 개와 어린 개는 매우 경계하고 있다. 그들의 코는 매우 예민해서 3 마일 떨어진 물건을 맡을 수 있다. 음식을 먹을 때, 그들은 항상 고개를 숙이고 냄새를 맡는다.

그것은 또한 한 쌍의 귀를 가지고 있다. 그것이 특별한 소리를 들을 때마다, 그 귀는 항상 곤두서서 바깥의 소리를 잘 듣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문을 보기 위해 그것을 키웠고, 그것은 인류의 충실한 친구였다. 이 강아지는 장폭에 큰 입을 가지고 있고, 한 줄의 희고 뾰족한 이가 있다. 그것은 한 입에 큰 쥐 한 마리를 물어죽일 수 있다! 이 강아지는 사지가 건장하다. 그것은 아주 빨리 달린다. 1 분에 2 ~ 3 마일을 달릴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시력은 그다지 좋지 않아 1 마일 정도의 거리만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사물을 볼 수 있을까요? 주로 코를 보세요. 개의 발톱은 날카로워서 얼마 지나지 않아 크고 둥근 구멍을 파낼 수 있다.

강아지가 처음 태어났을 때, 털은 갈색이었고, 자라면 더 이상 갈색이 아니라 어두운 노란색으로 변했다. 이 강아지는 성격이 매우 온화하다.

너는 그것에 좋다, 그것은 너의 머리와 다리를 사용할 것이다, 마치 너에게 애교를 부리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낯선 사람이 그 집에 오면, 그것은 여전히 짖어대며, 심지어 너에게 뛰어올라 너를 물어뜯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금은 여름, 무더운 날이라 강아지가 땀을 흘리는 대신 혀를 뱉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개의 땀구멍이 혀에서 자라기 때문입니다.

강아지는 정말 사랑받을 만하다. 진짜 능력으로 사온 수탉입니다. 나는 나의 개굴개굴 우는 수탉을 매우 좋아한다. 그 머리 위에는 불 같은 왕관이 있다.

그의 등 위의 깃털은 마치 진홍색의 반짝이는 외투를 입은 것 같다. 복부의 깃털은 금빛 셔츠처럼 보인다.

밝고 유연한 눈 한 켤레와 날카로운 입,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컬러 꼬리까지 더해져 아름답고 힘차게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수탉은 아침에 플랫폼 위에 서서 큰 소리로 짖으며 사람들에게 빨리 일어나라고 재촉했다.

보통 수탉은 벌레를 잡는 전문가이다! 어떤 벌레들은 기민하지만, 움직이면 수탉의 눈을 벗어날 수 없다. 한번은 벌레 한 마리가 나무 밑의 풀숲에서 기어나와 산책을 하는 것을 보았는데 수탉이 그것을 발견했다.

나는 작은 수탉이 재빠르게 나무 아래로 달려가 날카롭고 가늘고 긴 입으로 단번에 벌레를 잡았기 때문에 모든 벌레들이 수탉의 맛있는 식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한번은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왔을 때 수탉이 마당의 큰 나무 밑에서 간지럼을 잡는 것을 보고, 나는 재빨리 책가방을 내려놓고 쌀 한 줌을 잡아서 먹게 했다.

수탉은 재미있게 놀았다. 누구의 큰 수탉이 와서 수탉과 밥을 빼앗을지 모르겠다. 이번에 작은 수탉을 격분시켰고, 그는 돌진해서 큰 수탉과 싸우기 시작했다.

수탉이 그를 향해 달려들었고, 수탉은 침착하게 응전하여 수탉의 계략을 피했다. 그런 다음 즉시 수탉의 등을 돌리고, 갑자기 뛰어올라 수탉의 등에 뛰어올라, 머리를 쪼아 머리 위로 피를 흘리게 했다.

수탉은 고통스럽게 달아났다. 수탉이 이기고, 머리를 들고, 가슴을 펴고 있다.

봐라, 너는 매우 득의양양해 보인다. 정말 총애를 받고 놀란다. 나는 특히 이 예쁘고 귀여운 수탉을 좋아한다.

흰돼지 우리 집에는 흰돼지 두 마리가 있다. 그들은 모두 하얗고, 그들의 큰 귀는 두 개의 강력한 부채처럼 위아래로 흔들린다. 긴 코, 둥근 콧구멍 한 쌍, 두 개의 작은 동굴처럼; 코 밑에 큰 입이 숨어 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코 밑에 입이 있는 것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코에 변화무쌍한 작은 눈과 주름이 있어서 정말 보기 좋지 않다.

농번기에 어머니는 밭에서 일하셔서 집에서 먹이라고 하셨다. 나는 돼지우리 문을 열고 준비한 음식을 돼지우리 입구에 놓았다. 게걸스럽게 먹는 돼지 코는 뾰족해서 냄새는 이미 그들에게 냄새를 맡았다. 내가 채소그릇에 돼지음식을 붓기도 전에, 그들은 우르르 몰려와 돼지음식 한 주전자를 가득 뿌렸다.

돼지 음식이 내 얼굴, 바짓가랑이, 외투에 튀어나와, 나는 화가 나서 몽둥이를 들고 그들을 때리려고 했다. 그러나 그들이 몽둥이를 들어 올리자, 마치 나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처럼 "와" 하고 소리를 질렀다.

그들의 불쌍한 모습을 보고, 나는 차마 방망이를 다시 떨어뜨릴 수 없었다. 흰 돼지는 점점 자라서 본성을 드러냈다. 게걸스럽게 졸음을 탐한다.

그들의 어머니가 그들에게 먹이를 줄 때마다 그들은 게걸스럽게 대추를 삼키며 계속 흥얼거렸다. 배불리 먹으면 동그란 배를 타고 서서 발로 몸을 긁은 흙을 긁어 잠이 들었다.

돼지는 우리 집에 처음 왔을 때 항상 사람을 화나게 한다.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탓인지, 그들은 한 번에 한 번씩 용감하게 돼지우리를 넘어 뛰쳐나갔지만, 문은 꽉 막혀서 두 번째 방어선에서 벗어날 수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환경명언)

하루나 이틀 후, 그들은 정직하게 물집을 찾아 입으로 아치형으로 만든 다음 안에 누워 여전히 진흙을 튀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물론, 작은 흰 돼지도 작은 진흙 돼지가 될 것이다.

작가는 나를 쓴 선생님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나의 담임 선생님도 나의 국어 선생님이다. 그녀의 이름은 미스 황이다. 미스 황은 동그란 얼굴과 큰 눈을 가지고 있다. 웃음을 좋아하다. 말을 할 줄 아는 한 쌍의 눈은 그녀가 그렇게 접근하기 쉽다는 것을 보여 준다. 그러나 때로는 매우 엄격합니다.

황 선생님은 우리와 함께 한 지 일 년이 되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녀의 풍부한 교실 지식과 그녀의 헌신적인 사상이었다.

황 선생님은 우리에게 국어를 가르쳐 주셨다. 4 학년이 되어서야 대답했다. 새 학기가 시작되자 우리 엄마는 나를 데리고 학비를 낼 때 그녀를 만났다. 그녀는 우리의 새 선생님입니까? 나는 그녀를 자세히 보았고, 선생님은 나에게 좋은 인상을 주셨다. 그녀는 상냥하게 말했다. "얘들아, 나는 이번 학기부터 너희 반의 국어 교육을 담당한다. 앞으로 서로 지지하고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예전에 나는 겁이 많아서, 여태껏 손을 들어 발언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선생님이 나에게 질문에 대답하라고 했을 때, 나는 일어서는 것이 두려웠다. 나는 말할 때 매우 긴장된다. 나중에 황 선생님은 내 질문을 발견하고, 주동적으로 나를 찾아 이야기를 나누며, 내가 겁이 많은 이유를 분석하고, 격려를 해주고, 기회를 주고, 수업할 때마다 질문에 대답하게 하고, 웃으며 나를 바라보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황 선생은 나의 용기와 능력을 길렀다. 그리고 내가 더 좋아하는 것은 황 선생님이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할 때마다 나에게 가장 큰 격려를 해 주신다는 것이다.

나는 황 선생의 강의를 듣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그녀는 본문을 말할 때마다 색칠을 해서 이야기를 서로 연상시킬 수 있고, 우리의 생활 학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녀는 때때로 명언, 고시, 노래를 말한다. 점점 나의 말하기 능력이 향상되었다.

한번은 정오에 황 선생님이 배가 심하게 아파서 식당에서 우리를 보살펴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학생이 선생님께 쉬라고 요구하자 선생님은 우리가 밥을 잘 먹고 가는 것을 보고 가라고 하셨다.

황 선생님은 좋은 선생님이다. 이렇게 좋은 선생님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국어 성적이 빠르게 상승할 수 있고, 우리 반도 우수반으로 향상되었다. 황 선생님, 우리는 영원히 당신을 사랑합니다!

5. 어떻게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작문 (1) 의 특징을 잘 쓸 수 있습니까? 어떤 것이든 다른 것과 다르다.

사람과 사람의 외모, 성격, 사상, 자질이 다르고 사물의 외관, 색깔, 구조, 용도도 다르다. 위에서 언급한 차이는 모두 특성이다. 사물을 묘사할 때, 반드시 특징 묘사를 잡는 법을 배워야 한다.

1, 글짓기: 한 사람의 외모, 성격, 품질 등의 특징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의 외모, 옷차림, 몸매 등은 모두 다르고, 성격, 자질도 다르다. 관찰할 때 반드시 인물의 가장 특색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이를 캡쳐 특징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한 작문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마당에서 귀청이 터질 것 같은 말소리와 웃음소리가 들려오자마자 이웃집 아저씨가 퇴근하고 집에 돌아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봐라, 이 말은 어떻게 천숙을 말하는 거야?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전숙은 목소리가 크고, 성격이 밝고 낙관적이며,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인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가는 인물의 성격 특성을 파악하여 관찰하고 묘사하는데, 인물은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한 인물의 외모를 묘사할 때 가장 인상 깊고 두드러진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동그란 얼굴, 촉촉한 눈, 검은 머리' 남녀노소 모두 똑같다. 학생들이 자신이 쓴 인물의 외모를 자세히' 포착' 하면 세상에 외모가 같은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나의 동창 채우, 나의 동창, 검은 머리, 은은한 눈썹 두 개와 밝은 눈 한 켤레가 있다. 그녀는 조용하고 귀엽다. 그녀는 유치원부터 나의 동창으로 나의 친밀한 놀이 친구가 되었다.

우리 사이에는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내가 너에게 하나 알려줄게. 그때는 1 학년 때였다. 어느 날 나는 채우를 우리집에 초대했다. 우리가 놀고 있을 때, 무심코 헌 책 더미에서 아주 아름다운 그림책 한 권을 꺼냈다. 우리는 책의 아름다운 그림에 끌렸고, 모든 그림은 색칠을 했다.

채우와 나는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우리도 그리자." 그래서 우리는 종이와 펜을 집어 들고 그림에 전념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완성되었는데, 그림을 잘 그렸다는 생각에 득의양양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고개를 돌려 채우의 그림을 보러 갔는데, 그 그림은 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것은 채우가 그린 것입니까? 나는 "연꽃" 이 종이 밖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보았다. 그녀와 비교해 볼 때, 나의 그림은 정말 십팔천리 차이가 난다. 그 연꽃들을 봐라, 어떤 것은 봉오리가 맺히기를 기다리고 있다. 어떤 것은 활짝 피어나고, 정말 거의 똑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송곳니가 연꽃잎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는데, 연잎 위의 작은 물방울이 굴러가는 것 같다. "너무 잘 그렸어!" 나는 자신도 모르게 큰 소리로 박수를 쳤다.

채우는 나의 함성에 깜짝 놀랐다. 그녀의 손이 떨리자 그녀는 그림에 한 획을 그렸다. 젠장! 나의 부주의로 채우가 힘들게 그린 그림이 망가졌다. 지금 나는' 죄인' 이다. 채우는 분명히 개를 욕하는 것처럼 나를 욕할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는 빨리 사과한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고의는 아니었어요. " "나도 알아, 괜찮아. 나는 한 장만 더 그리면 된다. "

나를 놀라게 한 것은 송곳니가 너그럽게 이런 말을 했다는 것이다. 그녀는 나를 꾸짖지 않고 오히려 나를 위로했다. 나는 재빨리 다른 종이 한 장을 가져와서 즐겁게 채우를 다시 그렸다.

그 후 우리의 관계는 점점 좋아지고 있다.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 우리 엄마, 우리 엄마의 큰 눈, 빨간 얼굴, 높은 코, 긴 머리, 아주 예뻐요.

우리 엄마는 나의 공부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매일 숙제를 끝내고 먼저 체크하고 엄마가 다시 검사하게 해주세요.

1 학년에서 4 학년까지, 우리 엄마가 숙제를 검사하기만 하면, 여태껏 착오를 낸 적이 없다. 한번은 숙제를 하다가 문제가 생겨서 할 줄 몰라요.

우리 엄마는 내가 할 때까지 두 시간 넘게 참을성 있게 설명해 주셨다. 우리 엄마는 공부에 있어서 나에게 엄격할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내가 병이 났을 때, 어머니는 나에게 물과 약을 가져다주고 침대 옆에서 지키며 불평하지 않으셨다. 비가 오든 비가 오든 항상 나를 학교에 데려다 준다.

이것은 나의 어머니, 평범하고 진지한 좋은 엄마이다. 나는 이렇게 좋은 엄마가 있어서 자랑스럽다! 우리 아버지는 매우 성실한 분이시다. 키1.68m, 피부가 좀 검고 머리에 흰머리가 좀 있지만 많지는 않습니다. 아버지는 매일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실 때 항상 205 도 안경을 쓰고 텔레비전을 본다. 왜냐하면 아버지는 근시이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어렸을 때 노는 데만 정신이 팔려 눈에 신경을 쓰지 않아서 근시이다.

우리 아버지는 사람들에게 잘해 주셨고, 그는 나를 매우 좋아하셨다. 그는 나에게도 매우 엄격하다. 분노는 화산 폭발과 같다. 내가 무슨 글자를 잘 쓰지 못하면, 그는 나에게 한 글자를 쓰라고 했다. 내가 숙제를 할 때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아버지는 나에게 "자세가 바르지 않다. 크면 등이 굽는다" 고 말씀하셨다. 나의 아버지는 나에게 매우 엄격하시지만, 나는 여전히 그의 엄격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아버지는 나에게 엄격한 요구를 하셔서 좋은 학업 성적을 주셨다. 여기서 나는 아빠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다. "아빠, 당신의 소원을 이해할 수 있어요. 다음 학기에 나는 반드시 더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고, 너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

나의 가장 사랑하는 아버지. 내가 가장 고마운 사람은 나의 어머니이다.

우리 엄마는 몸이 뚱뚱하고 피부가 하얗고 동그란 얼굴 큰 눈, 예쁘지는 않지만 단정하고 대범하며 얼굴에 늘 미소를 짓고 있다. 그녀는 수수한 옷을 입고 거리를 걸으면 아무도 그녀를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나는 나의 좋은 엄마에게 매우 감사한다. 그녀는 매일 일찍 일어나서 아침을 만들어 주고 나를 학교에 데려다 주었다.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우리 엄마는 제 2 학년 때부터 나를 고쟁음악학교에 보내 고쟁 지식을 배우셨고, 몇 년 동안 매주 선생님께 고쟁을 배우라고 고집해 오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단, guzheng 클래스의 날, 갑자기 강한 바람과 폭우 를 불었다.

우리 엄마가 오늘 나를 데리러 guzheng 수업에 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급우들과 함께 집으로 걸어 갔다. 갑자기 익숙한 그림자가 내 앞에 나타났다. 아! 그건 엄마예요.

나는 그녀의 머리카락이 빗물에 얼굴에 달라붙는 것을 보았다. 어머니는 나를 보고 얼굴에 묻은 빗물을 지우는 것을 잊고 비옷을 입고 나와 함께 수업에 가셨다.

모성애는 우산처럼 나를 위해 비바람을 막아준다.

6. 작문 생활은 다채롭고 생활 속 사람도 다양하다. 일상생활에서 학생들은 많은 사람들, 특히 그들이 잘 아는 사람들을 만날 것이다. 그들 중 일부는 근면하고 일부는 게으르다. 어떤 것은 곳곳에서 남을 위한 것이고, 어떤 것은 영원히 자신을 위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사치하고, 어떤 사람들은 검소하다 ... 주변의 다른 유형의 사람을 글로 쓰는 것은 바로 사람의 작문을 쓰는 것이다. 한 사람의 작문을 쓰려면 인물의 언어 행동을 통해 그의 사상 감정과 성격 특징을 표현하여 종이에 생동감 있게 표현해야 한다.

첫째, 인물의 전형적인 사례를 잡아라

인물의 사상적 품질과 성격 특성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반영되므로 작가는 인물의 자질을 가장 잘 표현하는 전형적인 사례를 포착해야 설득력 있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인물의 사상적 자질을 가장 잘 설명하고 세계의 진상을 보여주는 것은 전형적인 사례의 범주에 속한다. 장렬하다' 는 사건이 대표적인 예다. 평범하지만 실제로 인물의 특이한 자질을 담고 있는 사소한 일들도 전형적인 예이다.

속담에' 물 한 방울이 태양의 광채를 굴절시킬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 전형적인 사례를 통해 사람을 쓰는 것은 사람을 쓰는 기본 요소 중 하나이다. 전형적인 예는 없고, 문장 () 는 평범하고,' 사람 쓰기' 는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전형적인 사례를 적용하는 목적은 어떤 일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학생들은 전형적인 사례를 적용할 때 반드시 생활의 실제와 결합해야지, 무에서 생겨서는 안 된다.

둘째, 인물의 개성을 표현한다

1. "말은 마음에서 나온다." 한 사람의 언어 표현은 그 성격의 특징을 보여주는 거울이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한 사람의 언어는 독자가 말로 사람을 볼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작가는 언어 묘사를 중시하고, 대표적 문장을 선택하여 그의 내면세계를 묘사하고, 그의 개성과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언어는 인물의 신분에 부합해야 한다. 작문에서 인물의 실제 언어는 특히 중요하니, 절대 상상으로' 말' 해서는 안 된다.

2. 동작 설명은 역할을 보여줍니다. 언어뿐만 아니라, 사람의 행동도 사람의 사상 감정에 의해 지배된다. 동작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고 인물의 품질을 표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물의 행동을 묘사하기 위해서는 인물의 동작을 자세히 관찰하고 가장 정확하고 적절한 단어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하나의 행동과 동작에 대한 묘사는 인물을 개성있게 만들 수 있다. "아빠의 꽃이 떨어졌다" 라는 글에서 "나" 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아버지는 침대 앞에 서서 "나" 를 응시하셨다. "어안이 벙벙하다" 라는 글자는 아버지의 엄함을 알아차렸고, 다음 이야기는 상상할 수 있다.

셋째, 연상에 능하다

진실한 감정을 쓰는 사람은 먼저' 진실' 이다. 사람을 * * * 하게 하려면 분석으로 쓴 인물을 관찰해야 한다. 분석을 어떻게 관찰합니까? 대상의 언어, 행동, 외모를 판단하는 것 외에도, 때로는 그의 내면활동을 퇴고해야 할 때도 있다. 그래야 인물의 성격을 일관되게 묘사할 수 있다.

우리가 본 문장 중에서 "내 생각에는." "그는 머릿속에서 생각하는데." "선생님의 말씀이 또 나를 일깨워 주었다" "내 마음은 오미병을 엎질렀던 것 같다. 새콤달콤하고 쓴맛이 함께." 이것들은 인물의 내면 세계에 대한 묘사이다. 심리적 묘사로 인물이 살아나고 문장 살았다.

넷째,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인물의 특징을 써낸다

외모 묘사는 인물의 체태, 외모, 옷차림, 표정에 대한 묘사라고도 한다. 인물의 특징을 잡고 외모를 잘 써야 인물의 이미지를 독자에게 생동감 있게 보여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파악해야합니다: 캐릭터의 영적 얼굴을 강조하십시오.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작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특징을 잡아서 묘사하면 인물의 특징을 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설명 순서를 주의해라.

7. 설명문에서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는 방법 한 편의 설명문을 잘 썼는지, 주로 그것이 사물의 특징을 잡았는지, 독자로 하여금 구체적이고 명확한 인식을 얻게 되었는지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동물원을 방문하려면 젊은 독자들에게 기린을 소개해야 한다. 기린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달리는 속도와 예쁜 줄무늬가 기린만의 특징이 아니다. 기린의 주요 특징은 긴 목입니다.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동물이다. 암사슴은 4 미터 이상 높고 수사슴은 5 미터 정도이다. 최고 기록은 5 미터 78 이다. 그들은 네 개의 가늘고 긴 다리와 특히 긴 목을 가지고 있다. 이것들을 분명히 써야 기린의 주요 특징을 잡을 수 있다. 비로소 좋은 논술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문장 객관적인 사물의 반영이다. 깊고 세밀한 관찰을 통해서만 일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분나비' 라는 글에서는 분나비의 종류, 형태, 생활습관, 분나비가 아침에 날 수 없는 이유, 농작물에 어떤 피해가 있는지 분명하고 근거가 있다. "둘째, 우리는 자료를 검토해야 한다. 모든 것을 직접 경험할 수는 없고, 문장 설명을 분명히 해야 한다. " 이를 위해서는 관련 자료를 검토하여 이전 사람들이 총결한 경험으로 검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중학생 한 명이 북경으로 여행을 가서 고궁을 구경하고 동창들에게 소개하고 싶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참관 인상을 적었을 뿐만 아니라 고궁의 여행지도 한 장과 베이징의 10 대 명소 한 장을 사서 고궁의 역사, 지리적 위치, 건축 특색을 이해했다. 이런 식으로 그는 "고궁도 부른다. 그것은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체 궁성은 직사각형, 면적 72 만 평방미터, 궁전 70 여 채, 집 9000 여 칸이다. 마지막으로 비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세상의 사물은 천차만별이고, 사물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의 사물이라도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세상에는 똑같은 나뭇잎 두 개가 없다. 쌍둥이 형제는 아무리 닮아도 분간할 수 있다. 사물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이 사물이 다른 사물과 구별되는 다른 특징을 파악하고, * * * 에서 개성을 찾고, 일반에서 특수성을 찾는 것이다. 사물의 특성은 종종 다른 사물과의 비교에서 나타난다. 요컨대, 해석된 대상의 특징을 파악하려면, 한편으로는 몸소 실천하고 세심하게 관찰해야 하며, 한편으로는 책과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서 배우는 데 능숙해야 하며, 동시에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 비교하는 법을 배우고, 우리가 설명해야 할 것을 익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

8. 1 의 작문 요점을 어떻게 파악합니까? 명확한 개념과 적절한 정의가 작문을 쓰는 첫걸음이다. 그런 다음 문제의 목적을 분석하고 진입 점을 찾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가장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소재와 표현 방식을 선택하세요. 이 소재에 대해' 잊다' 와' 기억하다' 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제목에서 벗어나' 과거를 잊는다는 것은 배신을 의미한다' 고 말하는 것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문장 주제에서 벗어나지 말고 항상 주제를 잡고 구상하고 글을 써야 주제 (중심 사상) 를 명확하게 할 수 있다.

2. 화면 구도를 봅니다. 시험할 수 있는 그림은 모두 만화이고 만화는 우화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만화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이다.

명제 작문은 시험에서 필수다. 왜냐하면 시험에는 반드시 어떤 한정된 문체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작문시험이 아니다. 명제 작문에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다. 재료 작문은 이전에는 제한이었는데, 지금은 제목 작문이 더욱 개방되었다. 제목 작문 명제의 경우, 학생들은 평소의 작문 연습에서 다양한 형식으로 연습할 수 있다. 하지만 시험에서는 자신이 잘하는 문체를 선택하고 자신이 잘하는 자료를 쓰고 언어 쓰기에 집중해야 한다.

3. 중심을 잡고 작문을 쓰는 것은 하나의 특징이나 논점을 잡아서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문장 중심은 아버지의 고귀한 행동을 쓰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버지가 고귀한 일을 함으로써 그의 고상함을 어떻게 보여주셨는지 써야 합니다. 그러나, 글을 쓰는 사람과 글을 쓰는 것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너는 많이 쓰고 많이 이해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모든 것이 그대로 유지될 것이다. 행운을 빕니다.

작문의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의 중심 사상은 무엇입니까?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알아야 한다. 일단 중심 사상을 확정하면, 너는 그것을 둘러싸고 글쓰기를 시작할 수 있다. 어떤 작문을 쓰든 마찬가지다.

풍경, 인물, 동물 등을 쉽게 쓸 수 있다. 또는 당신이 요구하는 것. 우선, 무엇을 쓰고 싶은지, 예를 들면, 여행을 하고, 당신의 이전 여행 경험이나 다른 사람에게서 들은 것을 적어라. (존 F. 케네디, 여행명언) 중점은 하나의 중심 사상을 확정하는 것이다. 바로 여행의 좋은 풍경을 쓰는 것인가? 아니면 여행 중 감동적인 사건을 썼나요? 잘 생각하면 쓸 수 있고, 표현하고 싶은 요점을 강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