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리 다우 (Li zhi) 의 사상에서 가장 현실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리 다우 (Li zhi) 의 사상에서 가장 현실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1,' 공부가 의심스럽다' 고 제창하고 미신을 반대하는 맹종입니다. 이지 본인은 권위와 권력에 도전하고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영원한 진리를 감히 탐구하는 사람이다. 명대에서는 유가 경전이 최고무상의 이론으로 여겨졌는데, 그는 그 사상들이 저자 시대에는 틀릴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것들은' 역대 최고무상의 이론' 으로 여겨져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의심의 정신으로 대담하게 의문을 제기하고, 반박하고, 의심을 타파하여 진리를 깨달을 때까지 해야 한다. 그는' 관음문의' 에서 "한 경제학자가 의심하지 않으면 큰 병이다" 고 지적했다. 그 의혹만 반복적으로 깨져서 의혹을 깨면 깨달을 수 있다. " 독서든 공부든 의심은 기본이다.

2. 교학 내용의 다양화를 제창하고, 교학 내용의 단일화에 반대하다. 이영은 유교 고전이 교육의 유일한 내용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동심 잡기' 에서 "동심, 성실" 이라고 썼다. 동심이 없어서는 안 될 것이라면, 성실도 없어서는 안 된다. 동심자는 절대 천진한 척하고, 초념의 초심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동심을 잃으면 성실을 잃고 성실을 잃으면 현실을 잃는다. 사람은 진실이 아니고 시작도 없다. 소년, 삶의 시작; 동심도 초심에 있다. " 그는 새로운 사상이나 새로운 관점이 왕왕 선입견을 위주로 한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동심' 을 잃지 않도록 아이들은 성장과정에서 낡고 낙후된 관념의 주입을 덜 받아야 하며, 각종 지식을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시야를 넓히며 깊이 공부해야 한다.

교사-친구 관계 수립을 장려하고 속물에 반대하십시오. 그는 "독학이 어렵고 친구만 유익하다" 며 "가르침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지 못한다" 고 생각한다. 사제관계는 사제 관계일 뿐만 아니라 친구 관계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둘 다 평등하다. 이것은 학습의 기초일 뿐만 아니라 상호 진보와 학습을 촉진시켜 공동 향상을 이룰 수 있다. 마성에서 그는 이런 생각을 가진 많은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났다. 홍안의 강정리, 마성의 매국정, 황매의 왕크수.

4.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를 제창하고, 학생을 억압하는 것을 반대한다. 이지 (WHO) 는 "각자 생활이 있고, 각자 희망이 있다" 며 "세상의 일은 천차만별이다. 그들의 성격 차이를 인정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그는 교육에서 학생들의 개성을 충분히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인제에 따라,' 강칙일률적' 경직된 원칙에 반대하고, 학생의 개성을 말살하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학생의 영성을 억압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5. 학문과 우측사를 주장하고, 이익을 위해 배우는 것을 반대한다. 그는 학습의 목적은 관직을 구하고, 이름을 구하고, 이익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적시에 재테크를 하고, 많은 사람들을 모으는 것' 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좋은 도덕적 수양을 가지고, 재주를 잘 배우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세계경제민을 경제하고,' 천하민통' 에 관심을 갖고,' 천하를 다스리는 것' 에 쓸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그는 남녀 평등을 옹호하고 소녀 차별에 반대했다. 바로 이런 교육사상의 영향으로 이비가 마성에 있는 학생' 천만명' 이다. 뿐만 아니라, 그의 사상은 사회 각 계층에 스며들어 많은 헤비급 인물을 양성했다. 명대에 출현한 유명 문학파 공안파의 대표 인물 삼원 형제, 병부 상서 황매현인 왕크수, 열심히 공부하는 명대 문학가, 장서가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