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하트, 인생의 감독
하트, 인생의 감독
인생이라는 무대에서는 누구나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해낸다. 첫째는 부모의 자식이고, 나중에는 자식의 부모가 된다. 동시에 그들은 다양한 직업적, 사회적 정체성을 가지기도 합니다. 사실, 우리는 이 끝없는 시리즈에서 수행할 역할을 끝없이 제공합니다. 앞의 캐릭터가 죽더라도 잠시 후 또 다른 모습으로 무대에 등장하게 된다.
극중에는 대부분 헌신적인 배우들이고, 이것이 인생의 전부라고 생각하며 역할에 완전히 몰입할 정도로 극에 깊이 빠져들고 있다. 그 이후로 나는 너무 바빠서 "내가 누구인지"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즉, 캐릭터 너머에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는 거죠. 종종 우리는 우리에게 명령을 내리는 목소리를 듣습니다. 그러나 일단 현장에 들어가면 뒤를 돌아보며 그 목소리가 어디서 나오는지 확인하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사실 그것은 보이지 않는 감독, 캐릭터를 해석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지시하는 감독이다.
이 감독의 이름은 '하트'다.
마음이란 무엇인가? 마음과 삶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1. 마음이란 무엇인가
1. 마음은 다양하다
불교에서는 마음을 마음의 왕과 마음의 상태로 나눈다. 마음의 왕은 영적 세계의 주인입니다. 정신 상태는 선함, 악함, 기록되지 않음(선함도 악함도 아님)의 세 가지 범주를 포함하여 마음 왕의 다양한 심리적 활동과 협력합니다. 이렇게 볼 때 마음은 마치 왕이 다스리고, 수백 명의 관리가 도와주고, 나라를 지키는 충성스러운 신하와, 사익을 추구하는 간사한 신하가 있는 왕국과 같습니다.
심장의 각 요소는 독립적이지만 정신 활동은 여러 요소의 협력에 의해 완성되는 복합적인 기능입니다. 왕이 행동할 때 부하들의 도움을 받아야 하듯이, 심정의 왕도 혼자 행동하지 않고 그에 상응하는 심리가 있어야 협력할 수 있습니다. Consciousness-Only Classic은 이를 마음의 왕이 다양한 생활 활동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6가지 51가지 정신 요소로 요약합니다.
그 중 마음, 접촉, 느낌, 생각, 생각의 다섯 가지 유형은 보편적인 정신 요소로서 왕의 곁을 결코 떠나지 않는 개인 경호원처럼 마음의 왕이 움직일 때 발생하게 됩니다. . 건전한 정신 상태와 불건전한 정신 상태의 역할은 충성스럽거나 반역적인 목사의 역할과 유사합니다. 의식이 선한 정신 상태(욕심 없음, 분노 없음, 무지, 부끄러움 없음, 죄책감 등)에 해당하면 건전한(도덕적) 행동이 발생하고 불건전한(죄악) 행동이 나타납니다.
다양한 심리적 요인을 이해해야만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선한 상태를 강화하며 악의 세력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권력을 잃고 부하들이 원하는 대로 놔두는 무식하고 어리석은 왕이 되기보다는. 그렇게 되면 우리는 삶의 기본적인 자율성을 잃게 되고, 행복은 더욱 멀어지게 됩니다.
2. 마음은 연기이다
불교는 연기론에 바탕을 두고 있는데, 모든 만물은 원인과 조건의 결합으로 이루어진다고 믿습니다. 심리적 활동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것은 원인과 조건에서 발생하며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원인은 심리적 요인이고 운명은 관련된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돈을 보고 욕심을 내는 것은 탐욕의 기능이고, 어둠을 두려워하는 것은 악을 행할 때 불안을 느끼는 것은 양심의 기능입니다. 어떤 적은 미움의 기능이고, 남에게 이용당하는 것은 미움의 기능이다. 질투. 그 중에 탐욕과 두려움이 원인이고, 부와 어둠이 조건이다. 충분한 원인과 조건이 있어야만 그에 상응하는 심리적 활동이 촉발될 수 있습니다. 그 중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면 성숙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인과 조건에는 여전히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심리적 활동의 촉발 요인은 외부 환경이지만 근본 원인은 내부 요인이다. 동시에 의식 자체는 외부 환경에 직면한 적이 없더라도 회상과 분리를 통해 관련 심리적 활동을 촉발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인과 조건의 상호 작용을 이해하면 외부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마음에 일정한 영향을 주지만 핵심은 마음 자체에 노력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는 일시적이고 효과가 거의 없어야 합니다.
3. 마음은 행동의 근본이다
보통 사람의 마음은 상황에 따라 변하는 경우가 많다. 표면적으로 보면 물질이 의식을 결정하는 것 같다. 사실 이것은 마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옛날 정나라(鄭國)에 자찬(紫然)이라는 유명한 관리가 있었는데 어떤 사람이 그에게 옥을 주었으나 그가 거절하며 “당신은 옥을 보배로 여기고 나는 무욕을 보배로 여기나이다”라고 말했다.
“욕심이 원인이 아니면 유혹에 직면하더라도 그것에 흔들리지 않고 원칙을 잃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땅 속 깊이 묻힌 씨앗처럼 햇빛과 비, 이슬의 영양을 받아 자라고 자라기 때문입니다. 씨앗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작물 성장의 기초입니다. 참외를 심으면 참외가 나오고, 콩을 심으면 콩이 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인데, 그 이유는 뿌린 씨앗이 참외이거나 콩이기 때문입니다. 같은 햇빛과 비 아래서 다른 씨앗은 다른 열매를 맺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다양한 행동을 촉발하는 씨앗입니다. 어떤 마음을 가지느냐에 따라 어떤 행동이 나타나게 되고, 어떤 삶의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갈망하지만, 자격증, 능력, 자금, 대인관계 등 외적인 조건에만 집중하고 내면의 훈련은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외부 조건의 역할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발전 추세로는 수료증이나 자금을 개인만의 장점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오늘날, 세계화의 도래와 함께 급변하는 사회에 직면하여 심리적 질은 특히 중요합니다.
농민들은 씨앗을 뿌릴 때 우수한 품종을 선택하게 됩니다. 잘못된 씨앗을 선택하면 열심히 노력하더라도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거나 수확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심한 재배를 통해 우수한 종자가 생산됩니다. 마찬가지로,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정신적 행동을 조정하고 그 안에 있는 건강에 해로운 요소를 모두 제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익과 손실, 명예와 불명예, 좌절과 장애가 닥치더라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문제가 해결되고 그에 상응하는 외부 조건이 뒷받침되어야만 진정한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 번 부자가 되어 운 좋게 앞서더라도 올바른 사고방식이 없으면 오랫동안 유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4. 마음은 괴로움과 행복의 근원이다
이 물질주의 시대에 사람들은 모든 것을 부로 결정하는 데 익숙하며 괴로움과 행복을 여기에 담아두고 맹목적으로 추구한다. 외부 추구. 그러나 상황이 계속 개선되면서 고통도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행복은 대부분 오래가지 않습니다. 왜? 이는 마음을 소홀히 하고 고통과 기쁨의 감정에 있어서 마음의 중요한 역할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고난은 삶의 고통의 근원이다. 짜증은 의미의 혼란이고, 짜증은 의미의 혼란이며, 마음을 어지럽히는 불안정한 요소이다. 근본 원인은 무지와 집착입니다. 깨진 사랑의 고통은 감정의 지속에서 비롯되고, 파산의 고통은 돈의 지속에서 비롯되며, 실패에 대한 증오는 성공의 지속에서 비롯됩니다. 애착이 깊을수록 고통도 커집니다. 마음이 온갖 집착에 사로잡히지 않으면 이별, 파산, 실패, 심지어 삶과 죽음까지도 무관심하게 대할 수 있습니다. 소위 '고통'은 우리를 쉽게 사로잡고 계속해서 우리를 괴롭히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괴로움의 원인을 놓아줌으로써 우리는 차분한 마음으로 자연을 느끼고 삶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마음에는 행복이 어디에나 있습니다. 세상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세상에는 행복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행복을 느낄 마음이 부족한 것입니다.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에 전문적인 훈련이 필요하다면 행복을 느끼는 마음도 이에 상응하는 조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는 무지를 끊고 집착을 내려놓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마음은 매우 논스톱이다
19세기 말 미국 심리학자 제임스는 사고 활동이 다음과 같다고 믿고 '의식의 흐름' 이론을 처음으로 제안했다. 흐르는 물처럼 계속해서. 이 이론은 서양 심리학의 중요한 이론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문학, 영화, 텔레비전 및 기타 예술 분야의 창작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실 관련 사상은 오랫동안 불교 경전에 존재해 왔습니다. "오직 의식 이론"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알라야 의식은 불연속적인 것인가, 영원한 것인가? 그것은 불연속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영속성이란 이 의식이 시작 없이 일종의 연속성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돌린다는 것은 이 의식이 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때로 생각이 생기고 죽고, 변화가 오고 가고, 원인과 결과가 생기고, 마찬가지다... 끊임없는 말은 막히고, 도는 것은 극단을 뜻하는 폭포처럼, 법칙 원인과 결과의 법칙." 정신적 활동은 폭포처럼 한 순간에 일어나고 사라지며, 유사하고 연속적이지만 항상 연속적이지는 않습니다.
흐르는 물은 멈추지 않고 논스톱이다. 그런데 지금 흐르는 물은 전후의 흐르는 물이 아닙니다. 이 원칙을 이해하면 판단과 규칙성에 대한 이중 견해를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이해에 있어서 두 가지 주요 오해입니다.
1. 마음은 영원하지 않다
공통적인 견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물질계에 단독으로 존재하고 변하지 않는 원자가 있고, 영원히 지배하는 영혼이 있다고 믿습니다. 또는 영적인 영역에 있는 자아.
불교는 연기를 바탕으로 세상을 보고, 세상에 유일하고 불변하는 원인이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여 무상(無常)과 무아(無我) 사상을 내세운다. 영원(영원), 하나(오직 존재), 불변(깨지지 않음), 지배(절대적인 힘을 가짐)를 의미합니다. 불교는 외부 세계나 내부 마음에 영원한 실체가 없다고 믿습니다.
우리 마음 속에는 수많은 인생 경험이 저장되어 있다. 의식의 활동은 알라야 의식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며, 여섯 대상의 영역은 끊임없이 분화되어 다양한 심리를 촉발하는 대상이다. 윤리학에서는 선한 마음에 해당하는 것이 선한 마음이고, 불건전한 마음에 해당하는 것이 불건전한 마음입니다. 감정의 경우 고통, 기쁨, 슬픔, 희열의 감정은 대상계의 유리한 변화와 불리한 변화에 의해 발생한다.
마음은 영원하지 않기 때문에 변화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평범한 마음은 결코 근절될 수 없고, 성자의 자질을 이룰 가능성도 없을 것입니다.
2. 마음은 소멸되지 않는다
멸멸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죽음은 등불이 꺼지는 것과 같아서 죽음과 함께 모든 것이 사라진다고 믿는다. 이것이 더 심각한 것이다. 일반적인 해악. 마음의 활동은 일어나고 사라지고, 생각은 무상하지만 완전히 끝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사실, 당신이 갖고 있는 모든 생각은 마음속에 흔적을 남길 것입니다.
불교에서는 인생에는 과거, 현재, 미래의 세 가지 삶이 있으며 시작도 끝도 없다고 믿습니다. 삶은 시작이 아닙니다. 죽음은 끝이 아닙니다. 이 삶은 인생의 긴 여정의 일부일뿐입니다. 현재의 육신은 사라지더라도 생명의 흐름은 계속될 것입니다. 비록 삶의 모든 노력이 결국 물거품이 되겠지만, 형성된 카르마와 내적 경험은 미래의 삶을 지속할 수 있는 잠재적인 힘이 되어 우리에게 영원히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는 삶을 개선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죽음으로 인해 모든 것이 끝나게 된다면, 지금까지 행한 모든 선과 악을 그치십시오. 그렇다면 악을 막고 선을 행한다는 것이 얼마나 의미가 있습니까? 즉각적인 이익을 얻고 미래의 결과를 무시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하는 공리주의가 널리 퍼진 것은 바로 이러한 오해입니다. 그리고 삶의 진실을 이해하는 사람은 결코 내일의 큰 불행을 일시적인 행복과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선한 일과 악한 일이 헛되지 않고, 불의를 너무 많이 행하면 대가를 치러야 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삶에 그림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3. 인생의 출발점
인생에는 크게 두 가지 체계가 있는데, 하나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육체적 체계이고, 다른 하나는 삶의 지속에서 파생되는 정신적 체계이다. 개인의 삶. 인생은 과거에 축적되어 이생에서 서로 다른 출발점을 만들어내고, 결과적으로 세상에는 다양한 차이가 생긴다. 같은 살과 피를 갖고 있어도 지성, 기질, 심지어 외모까지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인종, 국가, 종교, 경제 등으로 인해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어떤 사람은 왕족에서 태어나고, 어떤 사람은 거지 집안에서 태어나고, 어떤 사람은 어려서부터 뛰어난 지능을 갖고 태어나고, 어떤 사람은 지능이 떨어지는 사람이 세상에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불교에서는 모든 생명체가 평등하다고 믿는데 세상에는 왜 이렇게 차이가 많습니까?
이 차이는 평등에서 비롯된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인과의 법칙 앞에서 모든 생명체는 평등하고 평등합니다. 선을 행하면 행복한 결과를 얻을 것이고, 악을 행하면 고통스러운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삶의 모든 차이는 행해진 선행과 악행에 의해 결정되며, 이는 스스로 자초한 것이며 누구도 대체할 수 없습니다.
4. 현재를 붙잡으세요
각 사람의 삶의 질은 자신의 행동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운명의 방향타는 우리 손에 있고 이 삶과 이 순간에 의해 결정됩니다. 과거는 지나갔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과거를 바꿀 수 없고, 미래를 직접적으로 파악하기도 어렵습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것은 현재뿐입니다. 인간의 몸은 드물고 잃기 쉽습니다. 이는 이생에서 가장 큰 부이며 육도(六道)의 중요한 중심지입니다.
부처님께서는 과거의 기억에 집착하기보다는 현재에 살라고 자주 가르치셨습니다. 과거의 기억은 시간을 낭비할 뿐 도움이 되지 않으며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해 환상을 품어서도 안 됩니다. 인간의 삶은 취약하고 사물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계획이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현재 사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리는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현재의 노력을 통해 미래를 위한 좋은 출발점을 마련할 수 있고, 생각의 개선을 통해 우리는 밝은 삶의 미래를 열 수 있습니다.
3. 마음의 두 단계
불경에서도 바다와 파도를 비유로 사용하여 정신세계를 다각도로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랑카와타라 경』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것은 마치 강한 바람에 의해 일어나는 거대한 바다의 파도와 같습니다. 큰 파도는 깊고 깊어서 멈출 시간이 없습니다. 숨겨진 의식의 바다는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 그리고 그 영역의 바람이 움직이면 온갖 의식의 파도가 뛰쳐나와 환생한다."
정신의 세계는 바다와 같고, 심리적 활동은 파도와 같다. 폭풍우로 인해 바다가 휘몰아치고, 마음속에는 사태로 인해 다양한 생각이 떠오른다. 파도는 일어나고 가라앉지만 바닷물은 계속해서 흐르듯이 영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의식으로 구성된 마음 속에서 이것이 자신의 모든 것을 대표한다고 생각하며 살아갑니다. 사실 그것은 바다의 파도일 뿐이었다. 파도 아래에는 바다의 깊고 넓은 부분이 있습니다.
1. 의식
영의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고 두드러지는 것은 의식입니다. 불교에서는 의식의 수준이 눈, 귀, 코, 혀, 몸, 마음의 여섯 가지 의식을 포함한다고 믿습니다. 인지 능력 측면에서 처음 다섯 가지 의식은 현재량(직관)이며, 그 대상은 과거나 미래가 아닌 현재여야 하며, 동시에 다른 곳이 아닌 현존해야 한다. 옳고 그름의 차이는 구별될 수 없다. 과거와 미래의 영역과 접촉하거나 인지 대상에 대한 판단을 내리거나 언어 개념에 개입하면 제6의식의 범위에 들어갑니다.
의식에는 큰 에너지가 있고, 삶의 모든 행동이 그것에 의해 지배됩니다. 이는 인간이 만물의 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의식은 구별하고 추론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이성적 사고를 통해 선과 악을 판단할 수 있게 해준다. 동시에 사람으로 하여금 동물과 다른 영적인 생명을 얻을 수 있게 하고, 심지어 지혜를 얻고 진리를 깨닫게 하기도 합니다.
심리적 활동에서는 의식이 주체이기는 하지만 그 권위적 역할을 유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 예로부터 우리는 무지로 인해 혼란스러워져서 탐욕과 분노와 번뇌가 우리 마음을 장악하고 지배해 왔습니다. 이 경우 의식은 번뇌에 복종하는 꼭두각시 왕처럼 행동합니다. 그 결과,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잘못된 것임을 알면서도, 여전히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하고, 심지어는 실수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얼마나 불쌍하고, 얼마나 슬픈지요.
유일한 길은 법을 듣고,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올바른 견해를 세우고, 잃어버린 주권을 되찾고, 마음이 진정으로 긍정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삶이 빛을 향할 수 있습니다.
2. 잠재의식
의식에 해당하는 것이 잠재의식이다. 그 활동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은밀히 의식을 통제한다. 의식만 있는 고전에서는 제7의식과 제8의식으로 요약된다. 의식의 출현은 여덟 번째 알라야 의식에 저장된 씨앗에 의해 발생하며 근본적인 지원입니다. 동시에 7단계 의식에 내재된 선천적 무지(무지와 무지)와 이기적 본능(선천적 자기 파악)도 의식 활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제7의 의식인 산스크리트어 모나(mona)를 한자로 번역하면 의미가 있다. 여기서 의미는 의식이라기보다는 의미의 근원을 가리킨다. 뜻은 생각을 뜻한다. 『팔의식시』에서는 그 특징을 '끊임없이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한다', 즉 끝없이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것으로 정의한다. 이런 타고난 자기 욕심이 인간의 이기적인 본성의 뿌리입니다. 그리고 마나 의식의 무지는 중생들을 항상 무지 속에 머물게 합니다. 그들은 생명이 어디서 오고, 죽음이 어디로 가는지 모르고, 생명의 진리와 세상의 본질을 모릅니다.
8번째 의식인 알라야 의식은 산스크리트어로 티베트어로 번역된다. 이는 감각이 있는 존재의 모든 삶의 경험을 수집할 뿐만 아니라 의식 활동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여전히 삶의 변화와 지속의 과정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한 생애가 끝날 때까지 육체를 유지하고 카르마에 따라 환생합니다. 이 순환은 끝없이 계속되며 해방만이 그것을 해고할 수 있습니다.
잠재의식의 존재와 의식과 잠재의식의 관계를 이해함으로써 심리적 활동의 근원을 찾아내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근원을 직접 탐구하고 마침내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인간의 마음과 삶
1. 영혼 채널
사람은 복잡한 다면체입니다. 매우 다른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을 이중 성격 또는 다중 성격이라고 합니다. 심한 경우 정신질환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이러한 현상은 고립된 것이 아니며, 친절한 사람도 냉정하게 행동하고, 잔인한 사람도 온화한 면을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차이점은 단지 대비의 정도와 표현 방식의 차이일 뿐입니다.
끝없는 삶의 과정 속에서 자각과 무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심리적 힘이 형성된다. 그 중에는 탐욕, 미움, 질투, 이기심, 자만심 등의 부정적 심리학과 연민, 친절, 자신감, 증오심 부족 등의 긍정적 심리학이 있습니다.
각각의 심리적 힘은 영적인 통로를 나타냅니다.
텔레비전 채널과 마찬가지로 영적 채널에도 신호가 다릅니다. 그 힘은 정신적 형성의 축적에 달려 있습니다. 누적이 특정 수준에 도달하고 다른 신호보다 훨씬 높으면 채널을 장악하고 마음의 "등급"을 차지할 기회를 기다립니다. 예를 들어 욕심이 많은 사람은 탐욕에 이끌려 습관적으로 탐욕을 부리게 됩니다. 탐욕이 계속되면 탐욕이 무한히 퍼져 탐욕스러운 사람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탐욕이 그의 유일한 통로라는 뜻은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사실 그리드의 신호가 너무 강해서 다른 채널에 간섭이 생겨 정상적으로 방송이 되지 않았던 것 뿐이죠.
이 원칙을 인식하면 관성과 퇴보로 이어질 기존의 나쁜 행동으로 인해 낙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끔 좋은 성적을 낸다고 마냥 방심할 수는 없다. 수비를 소홀히 하다가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영혼의 선과 악의 채널을 직시하고 방송권을 장악하는 데 앞장서며 긍정적인 영적 채널을 적극적으로 요청하여 그들의 신호가 계속 강화되고 궁극적으로 지배권을 확고히 차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영혼의 위치.
2. 정신적 함정
많은 사람들은 세상이 예측할 수 없고 함정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끼며, 조심하지 않으면 함정에 빠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세상의 함정은 눈에 보이는데, 그에 상응하는 사회적 경험이나 삶의 경험이 있는 사람은 진실과 거짓을 분별하고 혼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록 세상에 깊이 관여하지 않더라도 조심하고 경계하는 마음으로 행동한다면 쉽게 속지 않을 것입니다.
가장 경계하기 어려운 것은 바로 우리 자신과 우리 마음 속에 있는 보이지 않는 다양한 함정에 있습니다. 무서운 것은 우리가 벗어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깨닫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함정에 빠진 후에도 우리는 이것이 인생의 탈출구라고 생각하면서 그것을 점점 더 깊이 파고들 것입니다.
이러한 함정은 부정적인 마음 채널의 지속적인 작업의 결과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화가 났을 때, 그 생각이 시간 내에 멈출 수 없고 계속 반복된다면 우리는 이 채널에 대한 많은 자료를 수집할 것입니다. 사실, 마음에는 모든 종류의 관련성 있는 자료, 심지어 관련성이 없는 자료까지 분노에 필요한 증거로 변환하여 우리를 분노의 수렁에 점점 더 깊이 빠져들게 만드는 독특한 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때때로 이런저런 도움을 받아 함정에서 빠져나옵니다. 하지만 그 함정이 남아 있는 한, 이 사람을 생각할 때마다 "생각만 해도 화가 난다"는 말처럼 그 사람을 생각할 때마다 그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우리 영혼 속에 함정을 점점 더 많이 파면 우리는 일생 동안 한 함정에서 다른 함정으로 떨어져 영원히 어둠 속에서 해를 입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마음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어디에 함정이 있는지 찾아내야 합니다. 동시에, 함정을 단순히 표면에 덮어두는 것이 아니라, 함정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한 명확한 이해와 마음챙김의 힘을 기르십시오. 그러면 더 깊은 숨겨진 위험과 더 무거운 위기가 묻어날 것입니다.
3. 사고방식과 생활
인간의 생활 방식은 매우 다양합니다. 왜 우리는 다른 라이프스타일보다 이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하겠습니까? 객관적인 조건의 제약 외에도 주관적인 요인, 즉 우리의 욕망, 생각, 감정도 작용합니다.
욕망은 우리를 추구하게 만듭니다. 그 중에는 좋음, 나쁨, 미기록 세 가지가 있는데, 이를 완전히 부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욕망이 다르듯이 행복을 만들어내는 원인과 조건도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성공적인 직업을 추구하고 열심히 일하여 행복을 얻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행복한 가정을 추구하고 가족의 행복 속에서 행복을 경험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즉각적인 즐거움을 추구하고 관능과 성에서 행복을 찾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좋은 법에 상응하는 정당한 욕구만이 행복한 삶을 이루는 길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행복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범죄의 나락으로 몰아넣을 것입니다. 욕망은 구체적인 내용의 차이 외에도 용량의 차이도 있는데, 이는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욕망이 적은 사람은 음식과 의복으로 만족할 수 있지만, 욕망이 많은 사람은 아무리 갖고 있어도 결코 만족할 수 없습니다. 욕망을 그릇에 비유하면 작은 욕망은 쉽게 채워지는 잔과 같고, 많은 욕망은 수백 개의 강물이 흘러도 채워지지 않는 넓은 바다와 같습니다. 그러므로 부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욕망이 적은 것으로 만족하라고 자주 가르치셨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평생을 끝없는 요구로 보내게 될 것이며 그것을 즐길 시간조차 없을 것입니다.
감정은 개인의 기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 중에는 건강한 것과 건강에 해로운 것의 두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건강한 감정에는 기쁨, 즐거움, 만족감 등이 포함되며, 건강에 해로운 감정에는 슬픔, 불안, 두려움 등이 포함됩니다. 감정의 발생은 영역에 대한 마음의 감정에서 비롯되지만, 그 변화는 내면의 균형에 영향을 미칩니다.
삶과 세상에 대한 올바른 견해는 나쁜 감정을 제거하는 기초입니다. 또한, 일단 감염되면 신속하게 치료하고,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확산을 통제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감정을 분류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모르면서 감정이 발전하도록 방치한다면 본격적인 발작이 일어났을 때 치료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우울증은 현대인의 흔한 문제가 되어 자살률이 높아지는 중요한 이유는 정서적 관리를 소홀히 하고 마음을 소홀히 하기 때문입니다.
생각이 인생의 선택을 결정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삶은 단지 욕망과 감정 사이를 오가는 것뿐입니다. 그들이 매일 말하고 행하는 것은 내가 원하고 원하지 않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고통스러워요. 때로는 이런 삶의 지루함과 무력감을 한탄하기도 하지만, 한숨을 쉬고 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계속해서 타협하고 욕망과 감정에 빠져 표류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욕망과 감정을 초월한 올바른 생각을 찾기 어려운 것도 사람들이 행복을 그리워하는 중요한 요인이기도 합니다. 욕망과 감정은 변덕스럽기 때문에 삶의 선택을 눈멀게 하고 삶의 목표를 방황하게 만듭니다. 선택과 절충에 대한 올바른 아이디어가 없다면 어떻게 행복이 예상대로 올 수 있습니까?
인생에서 다양한 심리적 요인의 역할을 이해하려면 그에 따라 기존 욕구가 합리적인지, 어떤 생각을 조정해야 하는지, 어떤 감정을 극복해야 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조정과 다각적인 유지 관리를 통해 정신 건강을 효과적으로 보호합니다.
5. 결론
인간의 마음과 삶의 관계를 탐구하는 것은 사람들의 마음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우리 마음에 문제가 생길 때, 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때, 대인 관계에 틈이 있을 때, 무작정 외적인 이유만 찾아 헤매어서는 안 되며, 우리 마음이 어떤 상태인지, 이 감독이 어떤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삶의 질문이 존재합니다.
근원을 추적해야만 마음의 매듭을 풀어야 근심 걱정이 근본적으로 풀릴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 개선은 여전히 여러 조건의 조합에 따라 달라지며 개인 의지에 따라 제어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사고방식으로 대처하기만 하면 외부 환경의 변화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도 없고, 사회를 위험에 빠뜨리고 타인에게 해를 끼치는 불안정한 요인이 되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정신은 행복한 삶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화합의 요소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