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선량한 시를 찬양하고, 선량한 미구를 찬양하다.
선량한 시를 찬양하고, 선량한 미구를 찬양하다.
좋은 공공, 다음 세계 평화;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리우 웨이
대련업
연기처럼, 지난 일은 잊고, 마음속으로는 사심이 없다.
여전히 해야 할 일이 있어, 그것을 젊은이의 좋은 범주로 삼아야 한다.
중국 고대에는 자선이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모두 자신의 자선동기를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선량의 특수한 표현이다. 선량함은 자선행위 (선행행위) 의 정신적 원천이자 자선행위가 계속될 수 있는 보장이다.
자선은 공식적인 형태로서, 그 주체는 국가이고, 그 자선력은' 민대 국본' 의 인정 이념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회를 안정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서주는' 덕호민 존중' 을 집권 취지로 이른바' 혜민',' 리생과부' 등 혜민 호민 수단으로 민원을 평정하여 천하를 태평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위 "국민이 나라의 근본이니, 이 뜻도 마찬가지다." 이 사상은 유가가 계승한 것이다. 공자는' 인' 의 미덕을 추앙하는데, 그중에는' 이민' 의 조치가 있다. 맹자는' 인정' 을 추앙하며' 3 대 인덕천하' 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인정' 이란' 차마 사람의 마음을 참을 수 없어 천하를 손아귀에 다스릴 수 있다' 는 것이다. 반대로, "불인정, 천하를 다스릴 수 없다." 왜 그럴까요?' 인정' 이 민심을 이길 수 있을지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 맹자의 말로는' 천하를 잃은 자도 그 백성을 잃는다' 는 것이다. 인민을 잃으면 자신의 마음을 잃는다. 세상에 말이 있다: 너를 얻은 사람은 세상을 얻는다. 인민을 이기는 한 가지 방법이 있다: 그들의 마음을 얻고, 인민을 얻는 것이다. " ⑨ 맹자는 더 나아가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가볍다" 고 요약했다. 바로 구민 때문에 그가 천자다. " ⑩ 이것은 "국민의 국가 기반" 의 궁극적 인 표현입니다. 유교가 주창한' 대동세계' 의 이상은' 수치와 고독, 투병' (1 1) 의 자선 내용을 담고 있다. 기근의 해에 역대 통치자들은 이재민을 구제하고, 빈곤을 구제하고,' 사창' 과' 의창' 을 세우고, 식량 시장을 안정시켜 이재민들이 재난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공식 자선형태는 모두' 나라를 위해 인민을 위해',' 행인정' 의 고려를 넘어섰다.
민간 자선에는 주로 비종교와 종교의 두 가지가 있다. 전자는 주로 혈연, 족원, 향원을 유대로 하는 인간관계이다. 예를 들어 범중엄이 창설한 의장제도는 중국 전통 가족 자선의 전형적 형태이며, 그 자선혜택의 범위는 주로 범씨 가문에 국한되어 있다. 명청 이후 민간 자선은 신사와 상인을 주체로 하는 각종 민간 자선단체로 발전했다. 자선의 범위는 이미 혈연, 족연 등 인간관계를 돌파하는 모델이며, 더 많은 것은' 집과 집' 이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자선구제의 대상도 크게 확대됐다. 이런 민간 자선의 동력원은 유교의' 자애' 관념과 그 확장이다. 이른바' 친애민' 이나' 노우, 유우' 라는 관념이 바로 이런 이치다. 그 내면의 원동력은' 측은한 마음' 이다. 즉' 차마 참을 수 없는 마음' 맹자는' 사람은 모두 다른 사람의 마음을 참을 수 없다' 고 생각한다. 이런 마음은 인심의 종점이며 인심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공리의식이 없다. 같은 부류의 운명에 대한 순수한 동정과 관심으로, 행동이 자연스럽고 공리사상이 없다.
민간 자선의 종교 유형, 불교와 도교는 모두 상당한 영향력, 특히 불교를 가지고 있다. 불교의 부시와 내실 중생은 모든 중생이 모두 불성이 있는' 불연' 위에 세워진 것이다. 민간 친족 관계 (민족 연원, 농촌 연원 등 포함). ) 불교의 불교 연원과 공간적으로 다르다. 불교의 불교 연원은 보편적이다. 친족 관계는 특별하다. 중국 고대에는 이 두 가지 인연이 서로를 보완해 주었기 때문에 종족 내부의 가난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낯선 사람과 행인도 도울 수 있었다. 혈연과 불연을 바탕으로 한 도덕의식은 중국 고대 민간 자선의 기본 동력 메커니즘이라고 할 수 있다.
불교 자선의 원동력은 불교의' 인연' 과' 인연환생' 에서 비롯된다. 한 사람의 운세는 자신의 인연과 선악에 의해 결정된다. 「묘법 성서」 제 1 권은 이렇게 말한다. "인연이 좋은지 아닌지 결정을 내린다. 누에처럼 자신을 묶어라. " 불교 이론은 선유선보가 불교가 소위 복전이라고 부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타정장경' 85 권' 상법의경' 은 "나는 모든 경전에서 한 스님이 집에서 자애로운 마음을 고치고, 가난하고 고독한 개를 베풀고 싶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나의 제자,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전문적으로 밭을 경배한다. 밭을 숭배하는 사람은 불가승의 보배이고, 밭을 애도하는 사람은 가난하고 외롭고 심지어 개미이다. 이 두 분야가 최고다. \ "잘 하지 않으면 보응이 있을 것이다. 내세에서, 너는 짐승에 빠지고, 굶주리고, 지옥에서 고통을 당할 것이다. 이 관념은 중국 전통' 하늘' 이 선벌을 받겠다는 의지와 결합되었다. 예를 들어, 「위에서도 슈훈편」에서는 "오직 하느님만이 무상하고, 선행을 하면 백길하고, 악행을 하면 온갖 재앙이 있다" 고 알려 줍니다 그런 다음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좋은 집에는 Yu Qing 이 있어야합니다. 집 한 채가 형편없으면 ... >>
선량, 선량, 선량, 선량함, 마치 물이 세상에 흘러가는 것처럼 선량,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선함.
인연 친구는 인연을 알고, 꿈은 불 같고, 춤은 인간 인연과 같다.
친절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친절과 자선에 감사드립니다.
선량하다
사전
인; 인자하다 마음씨가 착하다 호의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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