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아이에게 고쟁 위탁어를 배우도록 독려하다
아이에게 고쟁 위탁어를 배우도록 독려하다
양전닝 선생님은 성공의 비결은 취미이며, 흥미는 아동의 활동에 큰 촉진 작용을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흥미가 이미 형성되면 자석처럼 아이를 끌어들여 무언가를 알게 하거나 어떤 활동에 종사한다.
연동에는 수동적 학습형, 능동적 학습형, 협상학습형의 세 가지 유형이 있다.
수동적인 학습자는 사물이 부모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모든 것이 잘 안배되어 있다. "꼬이는 것이 달지 않다" 는 이런 경험이 정말 공부에 적용될 수 있을까? 수동적인 학습자는 결국 수동적이어야 합니까? 내가 보기에는 꼭 그런 것은 아니다. 결국, 우리는 모두 중국 교육 하에서 배양된 것이고, 수동적인 학습 문화 수업이지만, 많은 아이들이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주동적인 학습자는 아이들이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부모는 그들의 의견을 듣는다. 이런 거문고의 아이들은 보통 거문고에 대해 호기심이 많고 관심이 많다. 이른바 3 분 열기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이 아니다. 종종 3 개월의 열정이 지난 후, 아이들은 고쟁을 배우는 결과가 무미건조하고 반복적인 연습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자생 흥미가 계속 유지될 수 있을까?
공부자, 즉 아이와 학부모 * * * * * *, 어느 쪽이 먼저 연을 배우든지 앉아서 의논하고, 신중히 고려하거나 연을 배우기로 결정하면 쌍방은 모두 이성적인 사람이고, 아이와 학부모는 연 () 에 대해 비교적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어, 쉽게 흥미를 옮기지 않는다. 그러나 아이들은 학습 과정에서도 지도가 필요하다. 그래야 견지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아이가 고쟁 학습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를 키울 수 있을까? 나는 다음 세 가지 역할에서 분석한다.
1. 부모
부모는 어린이 연길의 지지자이다. 나는 guzheng 소년의 어머니가 제기 한 질문을 보았다. 딸은 6 살이지만 피아노 연습을 꺼리고 고연에도 관심이 없다. 그녀는 포기해야 합니까?
나는 연주가들과의 인터뷰를 많이 보았는데, 대부분 어릴 때 피아노 연습을 강요당했다. 그들은 연을 배우는 것에 흥미가 없다. 여섯 살 된 그들은 무지해서 좋든 싫든 분간할 수 없다. 그들은 단지 피아노 연습이 자신의 연주 시간을 차지한다고 생각했을 뿐, 자연히 연습하고 싶지 않았다. 이때 그들은 연동 어머니의 견지가 필요하고, 흥미가 강요당했다.
표창 교육 모델 사용 (피그말리온 효과). 정동의 어머니는 감정 관계를 잘 지도하고 이용해 아이를 유혹하여 나의 노력이 인정받았다고 생각해야 한다.
나는 종종 아이들을 데리고 고쟁 음악회에 가서 각종 음악을 접할 수 있게 하여 지식의 폭을 넓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부모의 주된 역할은 아이를 독촉하고 지지하고, 아이가 포기하고 싶을 때 격려하는 것이다.
2. 교사
선생님은 길 가는 길잡이 정입니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아이들에 대해 서로 다른 교육 방식을 취하여, 고쟁 분야에서 아이의 지식면을 넓혀야 한다. 만약 등급 트랙을 가르친다면, 반드시 곡목의 배경과 감정을 설명해야 한다. 만약 아이가 알아듣지 못한다면, 비슷한 감정 체험 이야기를 해서 아이를 그 속에 녹일 수 있다.
아이가 전문 곡에 관심이 없다면 자신의 동요나 정동이가 좋아하는 팝송을 각색할 수 있다. 사람은 모두 나르시시즘에 빠져 익숙한 것을 더 좋아하게 된다. 정동이는 시험급 곡곡 연습을 마친 후 팝송을 배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아이에게 친구 앞에서 익숙한 노래를 연주할 수 있다면 아이의 성취감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교사들은 아이들에게 더 많은 공연 무대를 제공해야 하며, 모든 아이들이 박수를 받으면 더 많은 학습 동기를 갖게 되는 것도 칭찬 효과의 구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흥미는 강요되고, 인도되고, 칭찬할수록 좋다. (서양속담, 공부속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