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30,40,40,50,60 이란 무엇입니까?
30,40,40,50,60 이란 무엇입니까?
열 살 때 걱정하지 마라: 노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이의 천성인데, 왜 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재미로 빈둥거리는 어른들을 포함해서 대부분 무심코 무용학원이라고 합니다. 바로: 걱정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놀지 않는다. 정말 걱정하는 사람이 놀러 간다. 그것은 노는 것이 아니라, 소란을 피우는 것이고, 누설하는 것이다.
아이가 노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다만 너무 노는 것을 좋아한다. 중국인들은 그것을 고집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들은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이 사람을 우울하게 하기 때문이다. 맞습니다. 만약 청소년이 자연스럽다면, 성장은 그것을 자연스럽게 만들 것입니다. 아이들은 모두 빚어낸 것이다.
20 후회: 중국인들은 고대부터 영웅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합니다. 역사를 통틀어 청년재준이 배출되었다. 그들은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피를 흘리며 싸우거나 글을 격려하여 강산을 가리켜 중화민족의 가장 감동적인 부분이 되었다. 위인이 한탄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세상은 당신들의 것이고 우리의 것이지만, 결국은 당신들의 것입니다. 너희 젊은이들은 생기발랄하다. 너는 성세에 처해 있고, 세상은 너에게 달려 있다.
"20" 은 완벽하다? 물론 아닙니다. 20 대 젊은이, 젊음은 부유하고, 도박은 부유하며, 학문은 완고하며, 스스로 열혈이라고 자칭한다.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선악 사이에서 흔들리고 있다. 아무리 넘어져도 어떻게 머리를 부딪혀도 후회하지 않는다고 항상 말한다. 그리고 내가 젊었을 때 가장 좋아했던 사랑 선언으로 당신을 사랑합니다.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나를 원하지 않는다. 만약 내가 √ √ 때문에 너를 잃는다면, 나는 차라리 내 인생을 사용하겠다. 나는 영원히 생명이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인생은 무상하다.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손해를 볼 것이다. 청춘의 도박은 한계가 있는 것이지 무한하지 않다.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만년에 궁핍한 사람들은 거의 한정된 청춘을 무한한 도박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30 세에 서다: 2000 여 년 전 노인은 30 세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고, 30 대는 중국인이 되었다. 특히 그들의 부모는 남자 (후손) 가 안정될 수 있는지를 가늠하는 잣대가 되었다. 서른이 되어도 한 사람이 자신을 부양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공자 이후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유생들이 이를 벤치마킹으로 변모시켜 대대로 조상을 업고 아이를 키우는 남자의 성공을 고려해 중국 문화 전통을 계승하는 데 쓰였다. 고대의 남자는 지금의 남자보다 일찍 결혼했을 것이다. 그들은 15 또는 16 세에 결혼할 수 있다. 20 대, 자녀는 무릎 안팎, 40 세 미만, 자녀와 손자가 만당하다. 서른이 되어도 당연하다. 오늘 젊은이들은 좀 번거롭다. 20 대 대학을 마친 후에도, 그들은 여전히 열심히 일자리를 찾아 집을 사려고 애썼다. 생활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딩크는 가끔 함께 살면서 세계 분쟁을 피한다. 그들의 떠돌아다니는 생애가 그들의 떠돌아다니는 삶을 결정하였다.
40 불혹: 반생이 지났다고 말하고, 많이 듣고, 많이 봤어요. 이 세상에 내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이 말은 북방 속담인' 추석 반년' 과 비슷하다. 추석 이후 1 년, 눈 깜짝할 사이에 남은 몇 년이 다 지나갔고, 죽은 자는 밤낮처럼 걱정스럽다는 느낌이 든다. 감정이 있으면 감정이 있어야 한다. 40 여 년의 흐름은 그의 심신에 지울 수 없는 기억의 흔적을 남길 것이다. 서양 심리학자들이 기억을 흔적 선분으로 묘사한 것처럼, 이 선분 기억들은 40 년의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삶을 이해하고, 세계와 주변의 옳고 그름을 통찰하고,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거짓된 문자에 의해 퇴폐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직업의 40% 와 안정된 집이 최후의 방어선이다. 40 년 동안 결혼하지 않은 것은 그의 처자식의 비애다. 사실 안정된 직업은 시대에 뒤지지 않고 사회에 소외되지 않는 것이다. 그의 아내와 아이들에게 풍부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의혹이 없는 시대에는 혼란스럽지 않고, 어머니는 가슴을 두드리지 않고, 아내는 밤낮없이 울고, 아이는 경련을 일으키지 않는다. 비스는 이렇다, 절대 고집을 부리지 않는다.
50 명은 천명을 안다: 50 명은 영원히 생활을 느낀다. 나의 이해에서, 나는 내가 오늘 걸어온 삶의 길은 사실 우연이자 필연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어려서부터 크게까지 신은 모두 공정하다. 그것은 가능한 공평하게 모든 사람에게 평등의 기회를 주지만, 우리는 몇 가지 기회를 인식하고 잡았다. 우리는 그 기회의 소중함을 깨닫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특히 우리 같은 조건의 동반자가 같은 기회 앞에 있을 때, 그들의 다른 파악과 통제로 인해 다른 삶의 길을 나서게 된다. 이때 깊은 통증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인생은 50 세에 뒤돌아보는 길을 걷고, 필연과 기회는 종종' 성격이 운명을 결정한다는 인식' 으로 얽혀 있다.
당신이 50 세에 자신의 운명을 알 때, 당신은 당신이 이미 안정되었는지 돌아봐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공부와 글쓰기는 너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누울 때 의지할 수 있는 것이다. 업계, 비 최고 부자, 아내 잘 사는 걱정, 노모는 살려 달라고 탄식하지 않는다.
부평초 같은 업종, 가정 사면벽, 아내와 어머니가 다치고, 아이가 부족하고, 손자는 학력이 없고, 50 의 운명은 매우 나쁘다.
60 세의 사람들은 또한 "황소는 황혼을 알고, 스스로 채찍질할 필요가 없다" 는 정신도 있고, "늙은 말은 일심천리, 선열은 노년에 대담하다" 는 기개가 있는 사람은 더욱 특이하다. 위인이 아니라 위인이 되려는 사람이다.
60 세인 그는 평범한 마음으로 평범한 일을 하고, 만년을 편안하게 보내고, 인생을 즐기고 싶어한다. 게다가, 그는 60 년의 먼지 속에서 인생을 통찰했다. 너는 이런 사람, 세상에 어떤 속담이 그의 얼굴을 붉히고 참을 수 없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귀순, 매사에 침착해야 한다. 정확하게 말하면, 50 ~ 60 세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삶을 주도하고, 행복한 삶을 즐기고, 아이들을 설득하고,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사실, 중국의 유교 학자들은 이 연령대의 사람들이 중국 문화권에서 가장 안정된 사회의 초석이라는 것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기 때문에, 군신 부자의 유교 윤리, 즉 군은 신하강, 아버지는 자강 () 을 제창했다. 봐라, 고대에 한 소년이 풀이 떨어지면, 코우에게 잡히지 못하고, 일반적으로 부모님께 전화를 걸어 충고하는데, 무효가 거의 없다. 중국의 3300 년 글이 기재된 문명사를 되돌아봐야 중국의 민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모든 사회혁명이나 혁신은 모두 군중을 의지하고 동원하여, 전 국민이 낡은 제도를 전복시키는 혁명에 참여하는 것이다. 아내는 랑을 보내고, 어머니는 아이를 보내는데, 그는 더욱 맹렬하고, 노인은 총을 메고 전쟁터에 나가고, 아주머니는 발 아래 지방통신원을 감쌌다. 중국에서 가장 안정된 계급이 격렬한 격동이 일어났을 때, 심지어 800 만 명의 군대를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더라도 당시 가장 현대화된 무기가 신흥정권에 있던 국민당도 실패할 수 없었다. 따라서 중국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교묘하게 이런 감정을 동원하는 것은 그 두 사람이 아니다. 왜요 학술계의 한 노인이 재간이 있는 사람은 쓸 수 없고, 쓸 수 있는 것은 말할 수 없고, 말할 수 있는 것은 할 수 없고, 할 수 없는 것도 적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사실 이것은 노인 자신의 말이 아니다. 중국인들은 이런 방식으로 그들 주위의 능력을 평가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렇게 글을 쓰고, 연설을 하고, 중국을 성공적으로 개조할 수 있는 능력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마찬가지로,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두 사람 중 한 명만이 일을 하고, 쓰고, 말하는 대가이며, 새로운 사회를 성공적으로 건립하여 인류 사회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한 사람만이 아니기 때문에 3 천 년 동안 단 한 명밖에 없었다.
칠십 세 묽다: 두보시가 사람이 칠십 년을 산다고 한다. 사실 국내에서는 70 세가 73 세의 공자가 세상을 떠나고 84 세의 맹자가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70 세에 동의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고국의 사람들, 특히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귀신왕은 오지 않는다" 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당신은 두 성도가 칠팔십 세까지 살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우리 일반인은 얼마나 더 살고 싶습니까? 이 천년의 애정은 위로와 초월을 모두 가지고 있다. 사실 70 세가 되면 젊었을 때 학업이 성공했는지, 중년 때 사업이 성공했는지, 노년 때 자식이 성공했는지 생각해야 한다. 이 세 가지를 하는 것이 바로 천지의 안이다. 이 세 가지를 하지 않으면 인생은 좀 아쉬울 것이다.
70 대 공자의 유산은 잊어서는 안 된다. 어르신께서는 70 세에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순간을 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 어르신은 성인으로 수행의 경지에 이르렀다. 당연히, 그는 각종 성문법의 정의 안에서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중국을 2 천여 년 통치한 봉건 유가도통을 위해 역사적 풍비를 세웠다. 하지만 일반인은 또 다른 일이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생각을 해야지, 현재를 넘지 않는 것은 좀 어려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속담에 삼보는 늘 있고, 돈을 사랑하면 죽음을 두려워하고, 잠을 적게 잔다는 말이 있다. 시대가 달라졌다. 행복하면 좋고, 건강하면 좋고, 살면 좋고, 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좋다.
80 대: 저는 80 대라는 단어를 창조한 선현들을 존경합니다. 이 두 글자는 한 폭의 그림과 같다. 이렇게 생동적이다. 발음을 몰라도 머리 속에서 노인의 흐트러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창호는 당연히 팔발체를 만들지 못했지만, 전형적인 합성어로 구성된 이중음절 어구로 한자 성숙기의 음형 결합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나는 현지의 일부 박물관에서 송원 명청의 수묵화를 본 적이 있고, 대만 고궁의 소장품 복제전도 자세히 연구한 적이 있다. 나는 고대 화가의 놀라운 관찰력과 표현력에 감탄했다. 그들은 빨대 몇 개로 바나나 잎 밑에 강에서 낚시를 하고 게임을 하고 있는 노인의 머리를 그려내며 그의 첫바퀴의 특징을 완벽하게 보여 주었다. 노인의 본의는 그의 성긴 백발이다. 고대인들은 인체의 부위를 매우 가늘게 나누었는데, 같은 물건 위에는 털이 있고, 아래는 털이다. 머리카락은 머리털이라고 부를 수 없고, 아래에는 많은 것들이 있는데, 통칭하여 머리카락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눈썹 활과 겨드랑이는 아무리 길어도 머리카락을 부를 수 없고, 눈썹과 같은 머리만 부를 수 있다. 머리를 나타내는 또 다른 단어는 티미닉으로 이마부터 눈썹까지 짧은 머리, 단발머리 속 긴 수트미닉, 엘리트, 즉 군중 속의 인재를 가리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단어는 이미 잊어서 거의 쓰지 않는다. 중국의 말은 대부분 팔순 노인을 칭찬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현을 사랑하는 것은 줄곧 중화민족의 미덕이었고, 비도덕적인 사람을 제외하고는 노잡모를 욕했다. 물론 강태공, 황충, 태군 등 대대로 이어지는 노영웅들도 있다. 4 인방에 대해 말하지 않고 중국의 운명을 바꾸면 옛 코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