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웜 명언
웜 명언
이 300 개의 영광스러운 장 중에는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곤충과 관련된 시구가 있다. | 누에송 |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촛불은 눈물을 다 흘린다" (이상은은 제목이 없다).
양잠은 원나라 황제 시대의 나조로부터 시작되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5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결론적으로, 누에는 만병통치로 인류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시인은'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촛불은 심지를 다한다' 라는 명구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노마르크를 타기가 어렵다' 는 지향과'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다' 는 마음을 표현했다. 당대의 장계인' 논가행' 시는 "천잠은 고치를 만들지 않고, 추나방은 잎덤불 속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누에의 번데기와 누에고치의 페더 현상을 묘사하였다. | 매미 | 매미의 페더 기간은 여름철에 많기 때문에' 매미 울음소리 뽕잎, 변관 8 월 추위' (왕창령' 제 1 곡') 시가 있다.
수컷 매미의 복기 양쪽에는 진동발성기로 "울다", "부르다" 를 하는 발성기가 있다. 아침에 이슬이나 큰비가 내리면 매미는 울음을 멈추고 더 이상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그래서' 네가 갔어' 라는 시구가 있다. 강은 내 문 앞에서 높고 매미는 이슬 가지 소리 없이 "(이상은은 낙화").
비록' 장작문에 기대고, 나는 만풍매미' (왕위' 지천 별업으로 배디서') 를 듣고 시인의 근심 없는 심정을 표현했다. 하지만 매미 울음소리로 시인의 청고와 향수의 정을 표현한 시도 있다.
"서천매미 울음소리, 남지방 객사" (로 옥독경) 와 같다. 그 서문에서 작가의 덕절은 매미에 의해 생생하게 묘사되었다! | "오늘 밤 처량한 저녁노을 속에서, 바람 속에서 매미 한 마리가 노래를 부르며 내 마음을 짓누르고 있다." (맹호연' 진종이 먼 곳을 선물한다') 시인의 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Dai Shulun 의 "그림 매미" 시는 다음과 같이 썼다. "술을 마시고 스스로 노출되면 그는 깨끗하고 멋이 더 길다. 석양은 천수이고 사마귀는 피할 곳이 없다. " 성어' 사마귀가 매미를 잡고, 황새가 뒤에 있다' 는 예술적 재현으로 볼 수 있다.
| 몽나비 | 주몽나비는 문인 차용물의 중요한 소재가 되고, 몽나비도 꿈의 대명사가 된다. | 두보' 곡강 2 곡' 시는 "천자나비가 깊고 물잠자리가 천천히 날아간다" 고 썼다. 나비가 꽃밭에서 날아다니며 먹이를 찾고, 교배하고, 알을 낳고, 물을 가지고 알을 낳는데, 한 번의 터치로 날면 날듯이 생생하다.
| 북송 사의는' 나비' 에서 "광류솜이 가끔 만나는데, 어디서 배꽃 한 송이를 찾을까" 라고 묘사했다. | 남송 양완리는 "신도시 서공점 2 일" 시를 썼다. "어린아이가 황나비를 쫓아다니면 채소꽃은 찾을 곳이 없다.
| 반딧불 | "가을빛은 은촉으로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부채로 반딧불을 날린다" ("가을밤" 두목) 는 당시에서의 묘문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반딧불이는 초목 반딧불이과에 속하며, 그 유충은 늘 썩은 풀더미 속의 작은 곤충을 먹이로 하기 때문에' 썩은 풀은 반딧불이다' 라는 실수가 있다.
| 반딧불이는 낮도 자지 않고 밤도 나오지 않는 습성이 있어, 시' 왕좌에서 반딧불이를 날고, 그는 황혼 속에서 묵상한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해서 영원히 잠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 (백거이' 장한가'), 당명제 야사양옥환의 정경을 묘사한다. | 충치 | 당대의 대수륜 "황무지어 개간": "어린 메뚜기가 새 강에 도착하고, 푸른 묘목은 마른 가지를 다 먹는다.
네가 메뚜기를 잡아서 돌아올 때, 너는 빈 집을 가질 것이다. | 백거이' 메뚜기 잡기': "추천식은 누에가 비처럼 날고, 메뚜기는 천리를 침식하고, 푸른 묘목이 없는 빈 송카."
북송 () 수시 () 는 시가 있다. "올해는 봄이 따뜻해서 땅에 바퀴벌레가 흙보다 많다. 날개를 펴고 바람 같은 말투를 하면 토하지 않을까 봐 걱정이 된다. "
| 명대 국방패에도 명언이 있다. "날으는 메뚜기가 하늘을 가리고 해가 무색하고, 노전의 눈물은 피로 가득하고, 옷은 잡을 수 없고, 큰 잎은 텅 비어 있다." 중국의 곤충 문화에 대해 말하자면 당대의 구양문의를 언급해야 한다.
전문가 고증이 있는데, 기원 64 1 년 구양문의 편찬된' 문선' 은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에 흩어져 있는 곤충 문화 사료집이다. 매미, 나비, 모기, 파리, 나방, 개미, 메뚜기, 벌, 귀뚜라미, 척골, 사마귀 및 기타 곤충에 대한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시가에는 곤충에 관한 시사가부가 끊임없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2000 여 년 전' 시경 국풍 7 월' 에는' 5 월 기러기 이주주, 6 월 닭복우' 가 있었다.
7 월 나는 야야, 8 월, 9 월 집에 있고, 10 월 귀뚜라미가 내 침대 밑에 온다. " 좌사' 두위푸' 는' 거미줄처럼 커튼을 맑게 하고, 사마귀처럼 약한 죽음은 사마귀위처럼' 를 싣고 있다. 고대인 양웅의 "조각충의 작은 기술, 강부는 하지 않는다";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 충약에 관한 문장 70 여 편을 기록하며, 쇠똥구리가' 눈이 깊고 코가 높고, 수염이 강하고, 갑옷이 검고, 용맹하게 싸우고, 쇠똥구리, 장군' 과 같은 생생한 묘사를 많이 담고 있다. 고대에는 양잠 양봉의 전문 저서만 적지 않았다. 이남왕의' 잠경' 과 같다. 송원명의' 잠서' 와' 예상 개론'; 청나라 양잠 컬렉션; 웨이 제나라 야오 최소 슈 후; 당송의' 엘야의' 에는 "꿀벌이 사람을 쏘아서 인육을 물고 돌아오지 못하고 꿀벌도 죽고 싶다" 는 말이 있다.
잠깐, 상당한 과학적 수준과 곤충 배양의 많은 재료들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중국 고대 농서" 에 따르면 중국 고대 백랍충은 외국에서 처음으로 영국 선교사 N 트리 골트로 알려졌으며, 그는 165 1 에 묘사되어 있다.
이후 이 소식은 유럽으로 전해졌고, W. Lockhart 는 65438 년과 0853 년 백랍나무의 샘플을 상해에서 영국으로 보내 연구를 진행했다. 19 13 년, 미국 E.H. Wilson 은 특별히 중국에 와서 쓰촨 화산재를 고찰했다.
곤충이 오래전부터 국제 민간 문화 교류에서 다리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많은 곤충들이 고대에 무명으로 사람들의 생활을 장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진나라와 한 시대에 사람들은 오락을 위해 매미를 사육했다. 도도의' 청루이' 는 당대의 장안 매미의 풍습을 기록하여' 선충사' 라고 부른다. 칠팔백 년 전 성딱정벌레는 장식품과 장난감으로 사용되었다. 익주 오방기' 는 "성딱정벌레, 체록금빛, 마을 사람들이 취하여 여성을 위해 화장을 한다" 고 기록하였다. "귀심잡식" 에는 "갑이 날 수 있고, 빛깔은 금처럼, 절대 거북이가 되고, 어린아이가 재미를 취한다" 는 기록이 있다.
갑각질 벌레도 장식품으로 쓰인다. 첸 changqi \ "딱정벌레, 딱정벌레, 갑옷 아래에도 녹색 등 녹색 날개가 있습니다; 영남 빈성주에서 나왔는데, 사람이 대신하여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는 것을 좋아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라고 말했습니다
2. 곤충을 묘사하는 좋은 말: 이른 봄, 이른 봄, 설날, 춘련, 춘뢰, 춘잠, 봄옷, 봄빛, 춘조, 봄투어, 봄방송, 봄싹, 춘수, 춘경, 이른 봄, 이른 봄,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고, 왁스가 오고, 봄이 오고, 이른 봄이 오고, 3 월의 봄이 오고, 3 월의 봄이 오고, 3 월의 불꽃놀이가 오고, 3 월의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오고, 봄이 왔다 바람과 해여풍과 따뜻한 날 따뜻한 바람 맑은 날 따뜻한 봄추위 추운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따뜻한 봄물 촉촉한 봄물 물살이 졸졸 흐르는 봄물, 봄풀 같은 봄풀, 봄풀, 봄풀 같은 봄풀, 봄풀, 봄풀, 봄풀, 봄풀, 풀, 풀, 풀 울창한 봄나무, 울창한 봄날 따뜻한 봄날,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봄날, 맑은 봄날, 무한한 봄날, 만리의 봄날, 활짝 핀 봄날, 현란한 봄날, 따뜻한 봄날, 자랑스러운 봄날, 따뜻한 봄날, 부드러운 봄날, 맑은 봄날, 하얀 눈 덮인 봄날, 백화가 봄을 다투고, 백화가 일제히 피고, 백새가 다투다. 소련의 만물이 소생하고, 만물이 소생하고, 만물이 발아하고, 만물이 피고, 만물이 아름답고, 만물이 피고, 만물이 피고, 만물이 소생하고, 만물이 무성하고, 방초춘생, 방초가 피어나고, 백화가 흩날리며, 화홍류녹색, 복숭아녹색, 화홍류녹색, 물이 옅다 초봄의 설매는 봄기운이 완연하고, 새소리와 꽃향기가 도처에 봄이며, 곳곳에 봄빛이 가득하다. 1. 만약 칠판이 바다라면 선생님은 바다의 선원이시다.
종소리가 울리는 그 순간, 너는 교원의 채찍으로 물처럼 항구에 정박한 교과서를 젓는다. 책상 위에 문제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너의 자태는 마치 날으는 새처럼, 플랫폼 위에 아름다운 호를 긋는다. 배가 지나간다 ... 하늘에는 구름 한 송이도 떠 있지 않다. 너의 밝은 마음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희망은 실망에서 비롯되고 부상은 걱정에서 시작됩니다. 한 시인이 말했듯이 배고픈 사람은 소화를 잘해야 하고, 급한 사람은 효율적이어야 하며, 위기를 느끼는 사람은 진보가 빨라야 한다고 말했다. 3. 나무 아래에서 배회하지 말고 빗속에서 묵상하지 말고 어둠 속에서 울지 마라.
앞을 내다보고, 뒤돌아 보지 말고, 용감하게 마주하고 고개를 들어 올리면, 점수의 연무가 짧은 장마철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앞을 내다보고, 밝은 날이 있어, 사람을 혼란스럽게 하지 않을 것이다.
4. 부드러운 햇빛이 송백의 가지와 잎에 비스듬히 걸려 있어 그렇게 조용하고 장엄해 보인다. 녹색 잔디밭, 하얀 시멘트 길, 발걸음은 그렇게 가볍지만, 모든 사람의 마음은 그렇게 설레고 생각이 용솟음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생활의 바다는 습자호처럼 푸른 물결이 출렁이지 않는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것은 때로는 거울처럼 고요하고, 때로는 물보라가 흩날리고, 때로는 파도가 하늘로 치솟는다. 사람들은 왕왕 큰 풍랑의 시련을 겪은 후에 더욱 강해진다.
6. 따뜻한 바람, 새꽃 향기, 청산녹수, 좋은 밭에 빠져들면 취하게 됩니다. 황금빛이 은처럼, 열매가 주렁주렁한 가을철에 직면할 때, 너는 미친 듯이 기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풍족한 봄빛은 혹한의 세례를 거친 후의 호마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은 무더운 여름이 녹은 후의 결정화입니다.
7. 만약 당신이 가을에서 열매를 거두고 싶다면, 한기가 사람을 침범하는 초봄에, 당신은 바짓가랑이를 걷어 올리고, 황무지를 부지런히 개간하고, 파종하고, 경작하며, 수확의 날까지 부지런히 일해야 합니다. 8. 인생은 산 속의 곡로, 가장자리에 굴곡이 있고, 가장자리에 절벽이 있다.
넘어지면 울고 싶으면 울어라. 뭐가 두려운거야? 시치미 떼지 마! 이것은 솔직하고 약한 것이 아니다. 우는 것은 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오히려 신중함을 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산꽃이 난만하고 경치가 쾌적하다. 만약 네가 도취된다면, 기뻐하며 웃어라, 일부러 얌전하게 굴지 말고! 이것은 솔직하고 자랑스럽지 않다. 미소는 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오히려 자신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9. 사랑은 겨울의 햇살이다.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세상의 따뜻함을 느꼈다. 사랑은 사막의 맑은 샘이며, 사용권이 절망에 처한 사람들은 생명의 희망을 다시 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오랜 가뭄의 땅에 쏟아진 소나기라 외롭고 무력한 사람들이 즉시 정신적 위로를 받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0, 날은 항상 손끝을 통해 가는 실처럼 무심코 슬그머니 미끄러져 떨어진다.
과거의 슬픔과 오용은 파도가 가볍게 바래면서 남겨진 기쁨과 미소가 영원히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1, 우울한 감정이 사라졌다.
12, 퇴색한 기억. 13, 또 다른 평화로운 집에서 연기가 나고 있다.
14, 어떤 기억은 불타고, 어떤 기억은 마음 속에 묻혀있고, 순수시대는 물처럼 황금시대를 넘나든다. 15, 분홍색 복숭아꽃 꽃잎에 녹여 하루 종일 네 마음속의 걱정을 지우고 싶다.
16, 나는 부모님의 마음을 완전히 이해했다. 17, 모성애는 내가 평생 다 읽을 수 없는 걸작이다. 모성애는 내가 영원히 날 수 없는 하늘이다.
18, 노란 가을 잎이 바람에 흔들리고 늦가을에 교문 밖으로 떠다닌다. 달빛 아래 아버지의 그림자가 길었고, 거대한 트렌치코트가 앙상한 아버지를 감싸 안았고, 마음이 시큰했다. 19, 세상의 진실은 마치 큰 그물처럼 언제나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 모성애처럼 끝이 없다.
20. 시간은 첫 시, 철리가 풍부한 시이다. 시간은 수많은 사람들의 꿈을 싣고 있는 낙타이다. 2 1, 배의 운명은 떠돌아다니는 것이다. 돛의 운명은 풍랑을 쫓는 데 있다. 인생의 운명은 파악, 파악, 삶이 당신을 젊고 순수하게 만들 수 있다고 믿는 데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22. 옛일은 노래 같다. 인생의 여정에서, 비록 기복이 심하고 아쉬움이 가득하지만, 청춘의 아름다움은 잃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신을 믿으십시오, 항상 희망이 있습니다.
3. 작은 곤충을 사랑하는 명언 ● 꿀벌은 꽃을 따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 다벌이 왕이다.
● 말벌이 땅에 떨어졌는데도 계속 쏘인다.
꿀벌의 등은 호랑이가 아니지만 달팽이의 뿔도 소 (티베트어) 가 아니다
아름다운 나비는 모두 애벌레가 변한다.
나비는 모두 번데기 (유럽) 이다
● 나비는 때때로 춤을 추는데, 매혹적인 꾀꼬리는 단지 울기만 한다 (돈 두보)
● 버들개지가 광란할 때 가끔 보면, 배꽃이 되는 곳 (당세석설) 을 찾을 수 있다
나비 한 마리가 벽을 넘어 날아가는데, 옆집 봄빛 (지아) 으로 의심된다
● 반딧불이는 엉덩이에만 빛난다.
● 강풍에 반딧불이 꺼진다.
아무리 많은 반딧불이라도 등불 (태국) 에 비할 수 없다
● 별은 반딧불이와 함께 나타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인도)
● 날으는 별, 나무 꽃을 불다. 화면 의심 산불, 밤 진주 같은 커튼 (남조 소강 (반딧불 노래))
● 반딧불이가 어둠 속에서 날고, 물 속의 새들이 서로 부르고 있다 (돈두보)
조금 더운데, 약간의 빛은 반딧불이처럼 될 것이다. 횃불을 기다리지 않고 어둠 속에서 약간의 빛을 낼 수도 있다 (노신)
● 나방이 등불에서 죽었다.
낮은 나방이 등불을 펄럭이며, 생사를 모른다.
● 나방이 불에 타서 스스로 분신한다.
● 나방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무모한 나방은 자멸 (위구르어)
산에는 새와 짐승이 없고, 사마귀는 왕이라고 부른다.
사마귀는 매미를 잡고, 황새는 뒤에 있다.
● 글래디에이터가 차를 가로막는다.
● 가을 메뚜기는 며칠 동안 뛰지 못한다.
● 입추가 얼마 지나지 않아 메뚜기가 뛰고 부엌에 있는 거북이가 오래 산다
● 똥껍질로는 꿀을 만들지 않는다.
● 똥껍질랑 짱 향기, 가시나무 짱 자광.
● 모기는 불을 두려워하고 연기를 두려워한다
● 모기가 뺨을 맞으면 입으로만 상처를 입는다.
● 모기가 칼을 뽑는 것을 본다 (한국어)
모기가 함께 돌격하면 코끼리가 정복된다 (이란)
● 귀찮은 파리가 우유에 빠진다 (위구르어)
● 파리는 벽을 넘어뜨리려고 하고, 벼룩은 벽을 뒤집으려 한다
진짜 파리 한 마리가 가능한 천사보다 더 중요하다.
● 꿀을 탐식하는 파리 한 마리가 꿀풀 (게이) 에 익사할 것이다
● 파리는 오지 않는다 (Baynham)
● 나쁜 고기는 파리에게 먹이고 파리는 나쁜 고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저파리 장혈.
● 파리는 하이에나만큼 길들이기 어렵다
● 머리 없는 파리가 사방으로 파고든다.
얼어 죽은 파리만 있고 죽은 벌은 없다.
파리는 매끄러운 알을 물지 않는다.
파리는 굳게 닫힌 입으로 날아가지 않는다
● 파리는 끓는 물 주전자 (유럽) 로 날아가지 않는다
온몸에 꿀이 가득 묻었을 때, 어떻게 파리를 끌어들이지 않을 수 있겠어요? (세르반테스)
● 그의 비행은 무거운 안개를 뚫고 지나갔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강풍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응? "돈 로 오빈 (매미를 듣는 정치범)"
한 가닥의 술을 낮게 걸어 이슬을 맑게 하고, 희동나무가 울린다. 가을 바람 (당나라 유 슈난 (매미)) 이 아니라 목소리를 높게 유지하십시오.
낮은 한심, 늦은 파빌리온, 소나기가 쉬기 시작했다 (노래)
● 서창비, 이상한 하늘, 연 조정 기둥 (왕송 장식)
● 병익이 가을을 놀라게 하고 세상 물정을 잃는다. 석양이 몇 도 사라지나요? 뒷맛이 더 쓰다! 청상들을 치켜세우는 것은 매우 외롭고, 나는 매우 비참하다 (왕송손일 (매미))
● 오, 이 마지막 부서진 흡입의 숨결, 녹색 냉막 나무 속! "돈 이상은 (매미)"
● 모이는 키가 크고 가지가 요란하며 사마귀 (돈 육구몬) 도 돌아보아야 한다
● 나비를 입고 깊이 보면 잠자리가 유유히 날아간다 (돈 두보)
곤충을 묘사하는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좋은 단어
유익한 곤충과 유해한 꿀벌이 춤을 추고 있다.
잠수기는 가볍고 예민하며 조용하며 노래를 부르고 있다.
재잘재잘, 재잘재잘, 윙윙거리는 소리, 가지각색의 나비가 날고, 나비가 춤을 추고, 벌이 왔다갔다한다.
잠자리, 흐르는 물, 반딧불, 등불, 가을벌레의 울음소리가 잇달아 떨어진다.
유유히 날고, 가볍고, 부드럽고, 우아하고, 춤을 추고, 왔다갔다하며, 바람에 나부끼다
바람 속에서 날고, 높고 낮으며, 그물을 묶고 오색찬란하게 잡아먹는다.
좋은 문장
우리 집 앞의 아카시아 나무 밑에 작은 개미가 있다. 그들은 머리에 민감한 촉수 두 개가 있는 검은 옷을 입고 있다. 그들의 눈은 검고 밝아서, 몸은 우리 책의 큰 결장과 같다.
사마귀가 큰 메뚜기 한 마리를 보았을 때, 그것은 갑자기 무서운 자세를 취하여 양쪽으로 날개를 펴고, 뒷날개는 돛처럼 똑바로 서 있고, 윗부분은 크랭크처럼 구부려 독사처럼 내뿜는 소리를 냈다.
작은 부충은 일종의 자위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쇼크' 이다. 무당벌레는 다른 물건이 갑자기 닿았을 때 촉수와 발을 재빨리 접고 죽은 것처럼 꼼짝도 하지 않고 누워 있었지만 약 2 분 후에 다시 일어나거나 빠르게 날아가 버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꿀벌의 둥지는 일렬로 늘어서 있고, 매우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각 소대마다 많은 육각형 세포가 있어 튼튼하고 가볍다. 그들은 꿀과 꽃가루를 작은 칸에 넣어 아기를 먹였다.
양춘 3 월, 나비는 낙영처럼 구름처럼 흐르는 물, 때로는 장난치며 쫓고, 만록덤불 속의 꽃밭 속에서 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로는 춤을 추고 가볍고 부드럽습니다.
늙은 나비의 촉수는 가느다란 두 가닥처럼 바깥쪽으로 휘어지고, 보송한 몸 양쪽에는 붉은 발 여섯 마리가 자라고, 일렬로 늘어서서 수축하며, 갓 태어난 아기가 울면서 자신의 손발을 차는 것 같다.
잠자리의 머리는 둥글고 에메랄드처럼 튀어나온 큰 눈과 철집게 같은 입이 있다.
햇빛 아래에서 잠자리의 몸은 붉은 금빛을 띠고 있다. 투명한 날개가 빠르게 진동하여 그림자와 안개처럼 보입니다.
여름 밤, 나무 그늘 아래, 풀숲에서 반딧불이는 황록색의 플래시를 가지고 날아다닌다. 마치 자연의' 작은 등롱' 과 같다.
이 귀뚜라미는 짙은 갈색으로, 회전할 수 없는 검은 눈 한 켤레가 촉수 아래에 박혀 있고, 두 날개는 막처럼 갈색이고, 두 개의 딱딱한 꼬리는 두 개의 강철 바늘과 같다.
검은 원사에 싸인 귀뚜라미는 그렇게 진지해 보입니다. 검은 갑옷을 입은 장군처럼 그는 용감해 보인다.
곽 윤곽-엘은 청록색 외투를 입고 보석 같은 눈 두 개가 머리 양쪽에 자라고 머리에 가늘고 긴 수염 두 개가 있다. 그는 자태가 늠름하여 장군 같다!
누에가 실을 토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하나씩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천천히 좌우로 흔들고, 토하고, 토하고, 토하고, 끝이 없다. 마치 뱃속에 비단실이 한 덩어리라도 있는 것처럼, 영원히 다 뽑을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며칠 지나지 않아 그들은 두꺼운 층을 토했다.
작은 도마뱀붙이가 번개처럼 돌진하여 목을 쭉 펴고 가늘고 긴 혀를 뱉으며 모기를 재빠르게 입에 말아 넣었다.
이 작은 도마뱀붙이 삼각형의 머리 위에는 검은색의 작은 눈이 있다. 그것의 네 발은 벽에 바짝 달라붙어 있고, 가늘고 긴 꼬리는 벽에 기대어 있다. 날씬해 보여요!
5. 곤충에 관한 그 명언: 우리는 삶을 일종의 즐거움, 일종의 고통으로 여겨서는 안 되며, 그것을 의무로 여겨야 한다. 기한이 채 안 되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원래, 진짜 물건, 공식은 열리지 않습니다. 생명으로 가득 찬 작은 단백질 한 조각이 무궁무진한 원시 물질 재료보다 더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 속표지에 있습니다. 나머지는 할 수 없습니다. 동물은 인간의 사랑이 필요하다.
해충 방제,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다. 우리 함께 합시다. 모기, 파리, 쥐, 개미는 갈 곳이 없다.
개구리는 인류의 친구이다. 해충익충을 제외하고는 모든 사람에게 책임을 져야 세상이 더 좋아질 것이다.
지구는 우리 집이니, 모두를 위해 익충을 보호한다. 익충을 보호하고 해충을 죽이다.
농작물이 이익을 얻자 모두들 크게 기뻐했다. 익충을 죽이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찾기가 너무 어려워요. 그것뿐이다. 죄송합니다.
6. 곤충 속담에 관한 명문 (영어)1the ma-nt-ist-al-ks the CIC-ada, unaw-are of ori-ole beh-
한 사람이 충돌을 막으려 할 때 지나치게 긴장하고 있다
큰 배 한 척이 작은 범선에 의해 잡아먹힐 것이다
개미 한 마리가 나무 한 그루를 잡으려고 시도했다
항상 내 어휘 감명을 말한다. 나는 중국어를 생략하고 너의 순서에 따라 썼다. 너는 모든 영어를 꺼내라. 그것은 원어이다.
7. 곤충을 묘사한 좋은 말 한 마디인' 곤충 이야기' 는 프랑스의 걸출한 곤충학자이자 작가 파블의 전세 가작이자 불후의 세계 명작이다. 유명한 작가 바킨은 "작가의 평생의 연구 성과와 생활 감각을 한 난로에 모아 인성으로 벌레성을 관조하고 곤충 세계를 인류가 지식, 재미, 미감, 사상을 얻는 미문으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작가는 산문 형식으로 자신의 일생 곤충 연구의 성과와 경험을 기록하고, 자연과학의 인문정신을 지도하며, 곤충 세계를 인류가 지식, 재미, 미감, 사상을 얻는 문학 형식으로 만들고, 작은 곤충의 화제를 계층적 의미와 전방위적 가치를 지닌 가작으로 썼다. 이런 작품은 세계에서 확실히 전례가 없다. 곤충학자는 이렇게 휘황찬란한 문학 표현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이렇게 깊은 곤충학에 조예가 있는 작가도 없다. 만약 파블스가 이렇게 완강하지 않았다면, 우리 세계는 영원히 곤충 한 마리를 읽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가 운이 좋다고 말하면 더 깊은 이치가 있다. 파블은 어떤 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완강하다. 만약 그가 포기하고 정신을 잃는다면, 이 세상에는 곤충학이 없을 것이다.
곤충물어' 에서 곤충에 대한 세심한 묘사는 매미와 개미가 음식을 구걸하는 어색한 모습과 같은 파불 슈퍼맨의 관찰력에 감탄한다. "개미들이 문턱에 서서, 그 옆에는 큰 밀이 놓여 있고, 구걸하러 온 매미에게 등을 돌리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곤충명언) 매미가 발톱을 내밀었다. 아, 죄송합니다. 손입니다. 18 세기의 넓은 모자를 쓰고 겨드랑이에 기타와 피아노를 끼고 치마가 찬바람에 배에 불어오는 것은 매미의 이미지다. " 이 구걸의 묘사는 정말 생동적이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파블이 곤충의 물구나무서기 자세에 대한 묘사이다. 예를 들어, 금속 새장에서는 사마귀 유충이 한 곳에 멈춘 후 자세가 변하지 않는다. 그것은 네 개의 뒷발톱의 끝으로 그물을 낚아채고, 등을 아래로 향하고, 꼼짝도 하지 않고, 케이지 꼭대기에 높이 매달려 있고, 네 개의 매달린 지점이 몸 전체의 무게를 견디고 있다. 물구나무서기 자세는 어렵지만 파리의 물구나무서기 자세는 크게 다르다. 파리도 천장에 걸려 있지만, 항상 긴장을 풀고, 마음대로 날고, 정상적인 자세로 걷고, 배를 바닥에 붙이고, 햇빛 아래서 사지를 벌린다. 파블의 곤충에 대한 묘사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세심하다. 나는 그 사람이 파리의 물구나무서기 자세를 본 적이 없는지 묻고 싶은데, 누가 주의할 것인가? 그러나 파블은' 곤충' 에서 수천 종의 곤충을 묘사하는데, 이것이 파블의 성공이다.
그러나, 파블스의 성공은 단번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그는 일생 동안 편견과 빈곤이라는 두 가지 주요 문제에 직면했다. 파블스는 부지런히 진취적으로 한 농민의 후손에서 중학교 교사로 변했다. 그는 중학교에서 가르치는 지 20 여 년이 되었는데, 여가 시간에 곤충과 식물을 관찰하고 연구하여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적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학 강의실' 에 진학하려는 그의 꿈은 시종 실현되지 않았고, 독립곤충 실험실을 개설하려는 소망은 시종 지지를 받지 못했다. 교육과 과학 권위는 그의 자시험 학력을 업신여기고 그의 연구 방향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런 종류의 냉막 은 어떤 사람 의 위선, 저속함 과 질투 와 잘 맞는다. 이것 도 오랫동안 파불 에 대한 편견 이다. 파불스는 빈한한 출신으로 스스로 아르바이트를 하며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마쳤다. 어른이 되면 중학교 선생님의 월급에만 의지하고, 또 일가 일곱 식구가 살아야 한다. 전반생은 가난했고 후반생은 겨우 배불리 먹었다. 그러나, 그것은' 편견' 과' 빈곤' 에 굴복하지 않고 발표된 것이다. 그는 여전히 부지런히 독학을 하고, 자신의 지식 비축량을 확대하고, 끊임없이 실험을 관찰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거두며, 계속해서' 편견' 에 반격한다. 그는 한 덩어리의 돈을 짜내어 제단, 항아리, 상자, 새장을 샀다. 날마다, 달이 갈수록, 해마다, 그는 위대한 연구 자료를 만들어 교사의' 빈곤' 을 곤충학의 부로 만들었다.
그는 곤충을 완성하기 위해 거의 모든 것을 희생했다. 그는 일생동안 공리를 이용할 기회를 많이 잡지 못했지만 상상 속의' 아름다운 생활' 을 살았지만 가난에 안주했다. 그는 한평생 냉대를 했고, 심지어 한 가정을 자신의' 냉대' 에 묶었다.
파브리스는 한 가지 질문을 한 적이 있다. "단지 생존을 위해 고생하는 것이 가치가 있는가?" " 그는 자신의 92 년을 이용해 왜 고생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편견에 직면하고, 가난과 동반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잊혀진 것을 불쾌하게 하는 것은 모두' 참' 을 위한 것이다. 진리를 추구하고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진리를 추구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진실을 구하는 것은' 파불 정신' 이다.
이 곤충학에서는 곤충의 세계를 볼 뿐만 아니라 파블의' 진리 추구' 와' 진리 탐구' 정신도 감상할 수 있다.
스스로 골라라. 모든 것이 다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