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선화의 문어문 대답
수선화의 문어문 대답
리릉 (2) 은 수선화의 가장 중요한 곳이며, 그들의 집은 리릉에 있으며, 리릉도 수선화의 고향이기도 하다. 오후의 봄을 기억하라, 너는 첫해에 돈이 없고, 너는 옷이 없다. 수선화가 만발할 때 너는 1 달러를 요구할 수 없다. 살 돈이 없다고 가족들이 말했다. "해 주세요. 일 년 동안 이 꽃을 보지 못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 여도: "내 목숨을 앗아갈 거야? 1 년을 적게 사는 것이 1 년을 적게 사는 것보다 낫다. 눈 속에서 돌아온 다른 곳에는 수선화만 있었다. 수선화를 보지 않고 금릉을 거스르지 않고 이국에서 죽다니, 무슨 차이가 있는가? " 집안은 멈출 수 없고, 품질을 듣고, 살 수 없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시간: 계절, 분기. ② miling: 난징을 나타냅니다. Li Yu "수선화" 읽기 답변 및 원래 번역: 3 품질: 모기지. 4: 잠깐만요. 5 욕망: 원해요. ⑥ 이미 멈췄다. ⑦ 반전: "반환" 을 눌러 돌아갑니다. ⑧: 옥 귀걸이. ⑨ 금릉: 남경.
번역
수선화는 내 삶의 일부이다. 나는 네 개의 생명이 있는데, 각 생명은 1 년 중 어느 시점에 존재한다: 봄의 수선화와 난초, 여름의 연꽃, 가을의 베고니아, 겨울의 섣달 매화. 이 네 가지 꽃이 없으면 내 인생이 없다. 한 계절이 나의 꽃 한 송이를 가져갔고, 그것은 나의 한 계절의 생명을 앗아갔다.
수선화는 남경에서 가장 좋다. 내가 남경에 정착한 이유는 남경에 정착한 것이 아니라 수선화의 고향에 정착한 것이다. 병오의 봄을 기억하고, 여분의 돈이 없어 설을 쇨다. 그때 나는 가난했고 수선화가 피었을 때 살 돈이 없었다. 가족들은 내가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1 년 동안 수선화를 보지 않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나는 말했다: 당신은 내 인생을 가져 가고 싶습니까? 나는 1 년의 생명을 잃을지언정 꽃이 없는 계절을 보내고 싶지 않다. 그리고 나는 외지의 큰 눈을 무릅쓰고 남경으로 돌아갔는데, 바로 이 수선화를 보기 위해서였다. 만약 볼 수 없다면 남경으로 돌아가지 않고 다른 나라에 남아서 설을 보내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경, 남경, 남경, 남경, 남경, 남경, 남경) 가족들은 나를 막을 수 없었지만, 나에게 장신구를 담보로 수선화를 사오라고 했다.
감정
글에서' 집' 에 대한 두 번의 언급은 측면에서' 나' 가 꽃을 좋아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한편 문장 1 항은 "한 시즌의 꽃을 잡는 것은 한 시즌의 생명을 잡는 것" 이라고 언급했다. 이는 수선화에 대한 작가의 애정이 말로 넘쳐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유 (1611-1680), 본명 한족, 절강 김화란계인. 명말 청초의 작가와 연극가. 18 세 박사 과정 학생. 그는 명나라에서는 수재였으나, 청청에 들어간 후 무심코 벼슬을 하였다. 그는 글쓰기와 감독 연극 공연에 종사한다. 남경에 거주한 후 숙소를' 겨자원' 으로 명명하고 서점을 열고, 책을 편찬하고, 고관 귀인, 문단 명사를 사귀었다. 봉황찾기',' 옥채머리' 등의 연극,' 육포단',' 석각명구 12 층',' 묵극',' 성벽' 등의 소설,' 인연' 등의 책이 있다.
관련 시험 문제 및 답안
9. 다음 단어를 설명합니다. (4 점)
(1) 각 사단은 현재 자금이 없습니다. (2) 사고 싶습니다.
(3) (4) 금릉에 반대하지 않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10. 다음 문장에 추가된' and' 라는 단어는' 다른 나라의 눈에서 돌아오다' 에서' and' 라는 단어와 같은 의미와 사용법은 () (2 점) 이다
A. 수시로 배우는 것도 좋다.
B. 한나라의 번영은 기대할 수 있다.
C. 동포는 중관 잡초가 무성한 사람이다.
D. 천리마는 흔하고, 백락은 흔하지 않다.
1 1. 현대중국어로 다음 문장을 번역합니다. (4 점)
(1) 한 계절의 꽃을 잡는 것은 한 계절의 생명을 잡는 것이다.
(2) 집은 멈출 수 없고, 비녀의 질을 들을 수 없다.
12. 문장 내용에 따라 질문에 답합니다. (3 점)
수선화에 대하여 작가는' 꽃을 목숨처럼 사랑한다' 고 할 수 있다. 문장 중 어떤 것이 이 점을 충분히 설명합니까? 문장 중에 두 번 나타난' 집' 의 역할은 무엇일까?
참고 답변:
9.(4 분) (1) 분기 (2) 중지 (3) 중지 (4) 반환 (각각 1 분, 맞아
10.(2 분) B.
1 1.(4 분) (1) 1 분기에 꽃 한 송이를 빼앗았고, 시즌 한 송이의 생명을 박탈했다.
(2) 가족들이 나를 막을 수 없어서 나는 장신구를 저당잡히고 수선화를 사야 했다. (각 소소한 질문 2 점)
12.(3 분) 남경으로 돌아가 설중수선화를 본다. 수선화를 사려고 애를 쓰다. 역할은 작가의 수선화에 대한 사랑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말이 맞아"
2. 이어역' 수선화' 는 "각각 춘수선란, 하연꽃, 해당화, 동랍매 등 네 가지 생명이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이 네 가지 꽃이 없으면 내 인생이 없다고 말했다. 만약 어느 계절에 이런 꽃이 부족하다면, 이번 계절에 나를 죽이는 것과 같다. 나중에 난징에서 겨자밭을 샀는데, 작은 연못을 파서 연꽃 몇 그루를 심어 마음이 편안해졌다. 다만 이 연못은 자주 물이 새서 이옥이 일 년 내내 동분서주해서, 나는 줄곧 사람을 찾을 시간이 없었다. 연못은 하늘만 물을 구걸할 수 있지만, 가득 차고 얕다. 다행히 연꽃은 매우 합리적인 미인이고 이옥을 탓할 뜻은 없어 우아하고 아름답게 보인다.
3. 시냇물에서 답안 (이한영) 을 찾아' 시냇물' 을 읽고 문제를 완성한다. 큰 강에는 정확한 원천이 있어서 개울은 근원을 찾을 수 없다. 석두 밑에 물이 배어 나오는 것을 보면 그것이 개울의 근원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근처와 조금 더 먼 곳에서는 아래에 많은 석두, 나무들이 배어 나오며, 먼저 배어나온 곳을 찾아 그 근원을 알아볼 수 있지만, 먼저 배어나오는 곳은 단지 저류일 뿐이다.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석두 아래나 들민트 근처에 반짝이는 눈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더 이상 시냇물의 근원을 찾지 않습니다. 너는 이슬 한 방울이 모두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지금 영문도 모른 채 슬픔이나 기쁨의 눈물을 몇 방울 흘린다면, 당신의 눈과 당신의 마음도 원천 중 하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특히 한 차례의 비가 내린 후, 날이 막 개었고, 풀잎마다 개었다. 개울은 걸을 수 있고, 어디로 곧장 가고, 모퉁이를 돌고, 어디로 돌진하고, 어디로 우회하고, 작은 폭포를 달고, 작은 웅덩이를 넘칠 수 있다. 언뜻 보면 함부로 낙서를 하는 것이지만, 자세히 보면 조리가 있다. 나는 개울을 나누려고 노력했는데, 미적 감각을 손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물이 너무 빨리 흐르고, 물도 숨이 막혔거나, 앞길에 대한 자신감을 잃은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나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원래의 장소로 돌려보내야 했다. 그것은 그것이 말해야 할 것을 말한다. 그것은 한 마디도 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개울 하나를 본 적이 있니? 너를 괴롭히는 개울을 본 적이 있니? 나에 비해 샤오시는 문맹일 수도 있고, 문화도 없고, 미학도 배운 적이 없다. 문자, 문화, 심미 외에 개울에는 얼마나 또렷한 감정과 사상이 흐르고 있으며, 얼마나 생동감 있는 미감을 창조하는가. 나는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추함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개울은 항상 아름답고 귀엽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든 개울은 그렇게 귀여웠다. 그것은 우리에게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순수한 자질을 생각나게 한다. 숲 속의 개울은 특히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나는 개울을 따라 구불구불 기어가고, 나무 주위에 꽃을 입고, 바위를 뛰어넘었다. 나는 비로소 간단한 흐름이 되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깨달았다. 봐라, 늙은 나무에 잎이 하나 떨어졌는데, 이것은 그것에 대한 경고이다. 그 들백합이 매혹적인 미소를 지었는데, 어떤 만남이었나요? 들수선화는 정말 물이 신선이 되어, 영원히 물에서 멀어지지 않을 것이다. 반고 시대의 그 바위들은 늙고 멍청해서 길을 양보할 수가 없었다. 이렇게 누워서, 부드러운 시냇물이 미소를 띠고 우회하며, 고집이 센 바위 근처의 연못이 넘쳤는데, 마침 물고기가 적당한 귀착점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밤, 작은 톈허 (Tianhe) 도 여기에 흐르고, 연못의 물은 헤아릴 수 없게 된다. 토끼가 한 걸음씩 지나가자 개울은 놀란 꼬리를 잡았다. 새 한 마리가 와서 물을 마시고, 새 몇 마리도 와서 물을 마신다. 개울은 그들이 마실 것을 걱정하고, 그들의 작은 입에 의해 하늘로 들어올릴까 봐 걱정했다. 멀지 않은 곳에서 샘물이 미소를 지으며 풀숲에서 튀어나왔고, 개울도 미소를 지으며 그들의 웃음소리를 받아들였다. 나는 이 개울이 부럽다. 사람이 살아 있으면 잠시 멈추고, 잠시 하지 않고, 잠시 다른 일을 하고, 다시 돌아와서 한 사람이 되고, 여기서 한 사람이 되지 않을 수 있다. 내가 잠시 개울을 만들자, 내가 숲을 지나 꽃밭을 돌고, 나무를 건너 뛰고, 바위를 뛰어넘고, 내 마음은 거울처럼 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내가 만난 모든 것을 경험했고, 소유하지 않고 탄복한 후에 공수했다. 나는 그것을 걸었고, 모든 것이 나에게서 기억을 얻었다. 너는 나의 명료함만 보지만, 너는 나의 명료함 속의 무한한 풍부함을 알지 못한다. (저자: 이한영은 중국 안내문선선에서 뽑음) 세 구절로 요약해 주세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감상: 바른 길로 가고, 해야 할 말을 하고, 해야 할 일을 하라. 이것이 지혜입니다. 구호나 구호는 없고 묵묵히 연습만 할 뿐이다. 사람, 맞아요. 예: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