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원조의 손에 관한 시
원조의 손에 관한 시
시의 북서쪽에는 구름과 같은 고층 건물이 있다. 크로스 스파 스 매듭 창, 노화 3 차. 화면에 현가 한 곡이 놓여 있어 목소리가 서늘하다.
누가 이 노래를 쓸 수 있습니까? 아무것도 qiliang 의 아내 입니다! 청대 상인은 바람에 따라, 중송은 떠다닌다. 연신 한숨을 쉬며 관대하고 근심이 많다. 나는 가수가 되는 것을 아끼지 않았지만, 지음을 다쳤다. 나는 백조를 위해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싶다.
2. 왕국의 영주는 우리에게 매우 가혹하며, 사무하는 사람은 우리의 동족이 아니다. --돈 멩 Haoran "왕 웨이를 떠나라"
나는 느리고 마지못해 기다리며 매일, 지금까지 나는 떠나야 한다. 오랜 친구, 길가의 꽃이 작별 인사를 의미하지 않는다면 얼마나 달콤할 것인가. 왕국의 영주는 우리에게 매우 가혹하며, 사무하는 사람은 우리의 동족이 아니다. 너는 외로울 뿐, 나는 나의 오래된 정원의 대문을 닫을 것이다.
3, 나는 나의 비파를 집어들 것이다, 나는 놀 것이다, 소식이 없다. --돈 멩 Haoran "nanting xiayuanxin"
시 전체는 산과 산이고, 동쪽은 호수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달이다. 나는 머리를 풀고 밤의 시원함을 즐기고 창문을 열고 조용히 누웠다. 바람은 나에게 연꽃의 향기를 가져다 주고, 대나무 이슬이 뚝뚝 떨어진다. 나는 나의 루트진을 들고 연주할 것이다, 지음이 없다. 그래서 나는 네가 생각났어, 오랜 친구, 드디어 꿈을 꾸고 있어.
4. 시는 냉지기가 적고, 고강은 너를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당나라 Lizhong \ "jishui 카운티 운율 보상 송화 학자 \"
시 전체의 관세가 수향에서 불황으로 관직이 쓸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잔여 봄비를 듣고, 공중에서 오구 구름을 찾는 꿈을 꾸다. 모든 대나무 경로, 모든 이끼 순서, 새들은 칸막이 냄새를 맡는 것을 선호한다. 시는 냉지기가 적고, 고강은 너를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5, 이 일이 그렇게 친밀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없어서는 안 된다-돈 리산보 씨의' 거문고를 연주하는 시' 입니다
시 전체가 이 일을 다 알고 있지만, 지음은 매우 적고, 선생은 자연히 폐심한다. 세상이 그렇게 오래되었을 때, 사람들은 왜 더 애착을 가져야 하는가? 몸은 여성만큼 능숙하지는 않지만, 정위 음탕함처럼 즐겁다. 3 피트는 교통 7 선에 있고, 2 피트는 사단 광야에 있다.
6, 지기는 얻기 쉽지 않고, 검을 쓰다듬어 감정을 증가시킨다. --당나라 Li Bai "형제 선물 자주"
시 전체가 화남망강남, 천리 청산이 옳다. 나는 이미 싫증이 났고, 나도 매우 낙담했다. 좌웅현 종영, 수륙상통제구역. 긴 강은 흘러가고, 무휘는 천리를 흐른다. 너의 마음도 마찬가지다. 크든 작든. 붓서리를 떨며 진심으로 사랑한다. 정원에는 복숭아와 리가 천하에 가득하고, 호텔은 나선형으로 덮여 있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하늘의 구름이 흩날리며 갑자기 만났다. 성인만 불공평하면 울리고, 인생은 시대로 돌아간다. 독립산해, 빈 옛 성인명. 지기 () 는 얻기 어려워, 검을 만지면 정이 더해진다. 9 만 원을 지불할 때는 먼저 가지 마세요.
7, 절친은 만나기 어렵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천애에 간다. --돈 Dai shulun "Guizhou 삼촌 보내기"
시 전체가 얻기 어려운 지기로, 재자가 천지에 이르렀다. 물이 멀어져서 하산이 급하다. 구름이 모여 황혼과 비가 내리고 나무가 흩어졌다. 내가 일본에 도착하면 나는 너를 만날 것이다.
8. 고악 친구는 적고 명언은 풍습에 어긋난다. --돈 왕 zhenbai \ "장 은둔 기억 \"
시 전체는 모두 은사의 것이고, 시 전체는 모두 신비롭다. 고악지음은 적고 명언은 풍습에 어긋난다. 산바람이 솔길로 들어서고, 해월이 암벽 등반을 하다. 비스웨이는 거짓말이 높아서 아무도 옳고 그름을 말하지 않는다.
9. 사람의 일생은 지기가 많지 않으니 군자는 잊을 수 있다. --당나라 baorong "가을 밤달과 리 zhengfeng"
시 전체가 거문고를 독보하고, 고월은 가을당을 돕는다. 미인은 달에서 멀어서 단지 빈 풍경을 바라볼 뿐이다. 앉아서 손을 잡고 있을 때 칠현악기가 처량하다. 인생에 아는 것이 적으면 군자는 잊을 수 있다. 후대를 잘하는 것은 꿈과 같고, 길은 어디에나 있다. 나는 먼 곳에 반하여 마음이 온 하늘에 상처를 입었다. 잉어 두 마리가 있는데, 문장 다섯 편을 포함한다. 아깝게도 딸이 대답을 하지 않아 창자가 가득하다. 이 황혼, 맑은 바람은 한숨을 쉬고, 이슬은 옷에 묻힌다.
10, 요금에 대해 마음을 나누고 싶어, 절친한 친구가 적다. 누가 깨진 현을 들을 것인가? --송 악비 "언덕"
시 전체가 어젯밤에 쉬지 않고 노래를 불렀다. 이미 자정입니다. 일어서서 혼자 계단 주위를 걷다. 사람은 조용하고, 커튼은 달빛이 밝다. 백두는 공명이다. 노산 소나무와 대나무가 늙어서 귀로를 방해하다. 야오 진 에 마음을 주고 싶어, 덜 알려진 소리, 끈 깨진 아무도 듣지 않았다.
1 1, 보색 장조, 주사현이 아는 사람이 적다. --송신치희' 양주 취서 월우암랑'
시 아홉 수. 팡피 란페가 좋아요. 빈곡에는 사람이 없어 자기가 총명하다고 탓한다. 가방 색깔이 길고, 주사현의 지음이 적다. 천천히 젊고 오래되었다. 물이 정주로 가득 찼는데, 어디에서 풀을 찾느냐. "상뢰를 깨우다" 라는 노래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석룡춤, 바람과 여명 완화.
12, 흥망성패, 만안건곤, 지기가 없다. -왕송지의' 만년환'
시 전체가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고대인들은 천년의 마음을 가지고, 더 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바다는 황토로 변하고 마음은 먼지로 변한다. 흥망성패는 모두 건곤에 의지하고, 지기는 없다. 위로해 주고, 영혼을 되찾으려 하는데, 심심은 결코 화해할 사람이 없다. 심심해서 머리를 긁고, 그 단루를 꿈꾸며, 마치 격세 같다. * * * 양쯔강을 술로 들고 상대적으로 기울다. 서리바람을 느끼지 않고 대나무를 두드리며, 바다를 깊이 걱정하다. 나는 세북 하서에 가서 붉은 먼지에 사람을 찾았다.
13, 청윤옥피리는 오랜 시간 한가하고, 지기는 얻기 어렵다. --송 저우 bangyan \ "한 방울 \"
시 전체가 눈썹 * * * * 경합수다. 눈물이 꽃을 적시지 않게 하고, 꽃을 인간처럼 얇게 하지 마라. 지음이 구하기 어려워, 그녀의 맑고 둥근 옥소는 일찌감치 들은 적이 있다. 청윤옥피리는 오랫동안 한가하여 지기는 얻기 어렵다. 하루 바 에 기대어 물어 보고 싶어, 파빌리온 앞 버드 나무.
14, 세상에 소식이 적다. 왕송의 유일한' 서강월'
시 전체가 진양으로 가득 차서 음에서 음음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자연의 의미는 매우 깊다. 반드시 머리가 맑고 성질이 있어야 한다. 티끌 하나 없이 아름다우니, 자연히 무심코 한 것이다. 아쉽게도 천하에 아는 소식이 적다. 이것은 비범할 것이다.
2. 희망과 관련된 시, 명언 육유' 시자': 죽어서야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큐슈를 보기 힘들었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샹부인" 이중음 아루웨이: 그것은 비상을 재촉하며 아침타기를 재촉한다. 다행히도, 황제와 공개가 구름을 방문하러 왔다. 몽롱한 가을바람, 동굴의 나뭇잎, 기대되는 순간. 영에는 9 개의 의심이 있고, 공산에는 9 개의 의심이 있다. Qiongqiong 가지를 접고, 창성하고, 말 소금 풀을 마시다.
도안' 추풍사가 양성을 보내다': 서늘한 바람이 야야야를 파괴하고 빈홍상을 멀리 보내다. 부스럭 소리가 북서쪽에서 들려오자 식물이 갑자기 누렇게 변했다. 식생을 대가로 추위가 손님의 옷에 들어온다. 아침 햇살 창문은 그림자가 옅고, 야청 촛불은 비춘다. 이 채식 잔치에서 사람들은 모두 집이 그립다. 원조 피아노는 반드시 갚아야 하고, 쓴 비 국화 향도 있어야 한다. 그림자를 치우고 대지의 태양을 보기를 기대한다. 분명히 그의 깃털을 불어서 하늘에서 높이 날아야 한다.
아이청의 희망: 한 선원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닻을 내리고 자극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얀 물보라. 한 선원은 닻이 고장났을 때 사슬이 내는 소리가 가장 기쁘다고 말했다. 하나는 출발을 기대하고, 다른 하나는 도착을 기대하고 있다.
실모용의 희망: 사실 제가 기대하는 것은 그 순간일 뿐입니다. 나는 너에게 나에게 너의 일생을 달라고 요구한 적이 없다. 만약 내가 치자꽃이 만발한 산비탈에서 너를 만날 수 있다면. 당신이 한 번 깊이 사랑하고 떠날 수 있다면, 그렇게 긴 인생도 될 것입니다. 단지 당신이 뒤돌아 볼 때의 짧은 순간일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위안 quhua "동포 전기": 선도 여동생 반 침을 뱉습니다. 강남은 늙을 것이다. 한가한 창문은 걱정으로 가득 차 있다. 저녁 슬픔이 더욱 고통스럽다. 포위를 돌파할 것을 기대하며, 수지보다 두 배나 낫다. 승마, 오늘 어디로 가는지 알아보세요. 잔등의 뒷벽은 밤에 북소리이다. 사풍이 가랑비를 불다.
휘영청' 유 사법점프 보내기': 밤각을 부르고 말을 몰고 도시로 돌아간다. 비가 온 후 한파가 급하고 가을이 오면 초승달이 높다. 삼산은 바다를 바라보고, 8 월은 파도를 보려고 한다. 서릉길에서 며칠 동안 잔디에 감사해야 한다.
빈티지한' 아치의 날': 빈곤 속에서 몇 년 동안 살면서 아들을 키우는 것은 곡식을 심는 것과 같다. 한 치의 묘목을 손에 쥐고 추수작물이 익는 것을 상상하다. 내 아들은 하늘이 보우하고, 뼈는 아직 매우 풍부하다. 6 월 그녀의 품에, 1 살부터 일요일까지. 네가 성장하여 재난이 없기를 바란다. 열 살 난 아이는 총명하고 개방적이며, 20 마리의 벼룩은 정력이 왕성하다. 가슴은 삼만 권으로, 오색 필책을 집행하여 문장을 견권 () 으로 하여 네가 유학을 배우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손무를 배우면 중과부가 될 수 없다. 중원을 국가로 선언 북부를 건립하다. 그는 과거에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나의 머리는 이미 하얗게 변했다. 광화가 옛 눈을 비추면 목적이 없어서는 안 된다. 아들이 되려면 순결하고 효도하며 정직해야 한다. 나는 매일 한 가지 소원을 기대한다. 아이를 이해하지 마라. 태교의 뉴스는 여전히 있어서 말해도 소용이 없다.
경기' 원명: 내가 그를 사랑할 때, 나는 초생달을 사랑하고, 그를 좋아할 때, 나는 매화를 좋아하고, 그를 생각할 때, 나는 서강월의 노래를 몇 마디 하고, 그를 바라볼 때, 나는 달을 바라본다. 처음에 나는 작별인사를 하고 싶지 않았다. 오늘, 나는 물속에서 밝은 달을 잡는 것처럼 될 것이다.
우치엔' 향운을 중용하는 것은 연경 삼시와 같다': 박수난과 엽련, 불전은 부처에 이롭다. 입에 열 군데가 가득 찼고, 눈으로 하늘을 바라보다. 진흙을 바르는 곳, 머리를 숨기는 곳, 나무 꼭대기에서 매미를 벗기다. 모든 몸은 다르지만, 각각은 똑같다.
두목' 낡은 여행': 한가한 시 모란, 동경한 지 오래다. 먼 곳을 돌아보니, 셔츠 전체가 이미 늦었다. 봄날의 꿈을 다시 찾고, 웃으며 얕은 꽃을 보다. 어린 시장 들은 능묘에 살고 있지만, 페랑은 누가 압니까?
백거이' 고초에게 작별인사': 망망초가 평원을 지나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맹교의' 유자송': 자모의 손에 있는 실로,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3.' 홍호' 가 있는 홍호시.
1 나는 백조 한 쌍을 위해 날고 싶다-무명 한고시 19 곡.
2. 절창 춤-장원간' 수조곡, 평일 몇 회'
3. 청견관 천애-연여와호산 진흙그림자 송한원길.
4. 백조 한 마리가 천리-송장경의 염노교 계화 두꺼비 영을 날고 있다.
5. 백조 한 마리가 하늘로 날아간다-송신치희' 염노교 청춘집행'
제비가 백조를 아나요? --송신치희 \ "파진, 땅 던지기, 유두 \"
7. 우홍서고천-송한연이는 "물조가곡, 한 베개 여름바람" 입니다
8. 홍호만리행-당 왕창령' 중심점 삼형제를 송별하다'.
9. 백조 한 마리가 높은 나무인 송 강원의' 고시 9 수' 에 있다.
10, 천고운 백조가 높다-송 장뢰' 가끔'
4. 인민 빈곤에 관한 시. 주문주 냄새가 나서 길에 시신이 얼어 죽었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왕찬 칠상시
서경에는 혼란이 없고, 호랑이는 어려움이 있다. 중국을 포기한 후, 나는 잘생긴 것에 힘쓰고 있다. 친척이 나를 위해 슬퍼하고 친구가 나를 쫓고 있다. 밖에 나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백골이 평원을 덮는다. 길에 굶주린 여자가 아이를 안고 풀을 버리고 떠났다. 온고가 울부짖으며 홀로 눈물을 흘리다. \ "삶과 죽음 은 어디 몰라, 어떻게 둘 다 얻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차마 이런 말을 들을 수 없다. 남쪽으로 바릉가에 가서 장안을 돌아보다. "봄의 남자" 를 알게 되어 나는 매우 슬펐다.
온 세상에 한가한 밭이 없어도 농부는 여전히 배가 고프다.
여자아이도 가장 가까운 이웃과 결혼할 수 있고, 남자아이는 전쟁터에서 죽을 것이다.
네가 돌아올 때, 너는 호미와 쟁기를 파운드로 다시 주조하는 우각 두 개를 얻었니? 。
5. 배은망덕함을 묘사한 시: 1. 왜 친구는 친구를 많이 사귀고, 돈은 많지 않고 깊지 않은가? --당나라: 장건 표지 "장안 벽 주인"
해석: 이제 친구는 배은망덕하다. 당신이 할 일이 있다면, 당신은 친구입니다. 만약 네가 할 일이 없다면, 너는 낯선 사람이다.
2, 백두상지도 칼을 누르는데, 주문은 이미 웃음의 왕관에 이르렀다. --당나라: 왕 웨이 "음주와 배디";
해석: 너의 좋은 친구가 너에게 올 때, 너는 칼자루를 누르는 것이 좋겠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그를 경계해야 한다. 그는 여전히 은밀히 너를 해칠 것이다. 당신이 좋은 친구일 때, 그가 당신을 승진시키고 도와줄 것을 기대한다면, 당신은 그를 웃게 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3. 한가한 후에 바꾸지만 이렇게 인기가 많은데 쉽게 바꿀 수 있어요. --청나라: 나란 용 루오의 "백목련"
해석: 나는 세월 속에서 시간을 훔쳐 첫눈에 반한 불타는 감정을 서서히 퇴색시켰다. 돌이켜 보면, 나는 인심이 변했다고 말했다.
4, 치정 여자 가슴 아픈 사람, 이런 그리움은 공허하고 아름답다. --명나라: Lu Cai "wai Jixiang 인도 돌 붉은 건물"
해석: 이 치정스러운 여자, 가슴 아픈 사람, 좋은 결과가 없다.
5. 나는 우리 집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나도 늑대에게 보고할 것이 없다. --근대성: 루쉰의 "낙타 쇼코"
해석: 사람은 가족을 잊고 자기 집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은혜를 기르는 것은 보답을 모르는 백안 늑대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