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문어문의 심플한 아름다움

문어문의 심플한 아름다움

1.' 세설 신어' 산문의 간결함미. 위진 () 사람들은 말의 간결성을 매우 중시하고, 언사가 날카롭고, 사상성이 강하며, 의미가 깊다.

따라서 사람들은 다른 상황에서도 적절하거나 함축적이거나 미묘한 반응을 추구하며 문예와 의미를 둘 다 추구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언어 수양을 중시하여 어려서부터 언어 기술을 길렀다.

이 책은 이런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어록을 수집하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였으며, 많은 것은 문자, 문헌, 소조로 기록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사유가 민첩하고 지혜가 많다.

예를 들어, 연설의 세 번째 부분에서 열 살 된 공융은 유명한 이원리를 방문하러 갔다. 그 자리에 있던 손님들이 모두 공융의 총명함에 감탄하고 있을 때, 진의는 그가 "한 시간,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공융은 즉시 답례했다. "보고 싶어, 내가 할게."

이것은 아들의 창으로 공격하는 방패로, 좋고 나쁨이 있어 공융의 기민함과 언사가 날카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말 속 5 1 은 왜 손자를 편애하는지, 손자장현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한번은 세 사람이 절에 있는데, 왜 와불 옆에 있는 제자에게 묻는데, 왜 어떤 사람은 울었는지, 어떤 사람은 울지 않았다. 장현이는 기회를 틈타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울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울지 않을 것입니다." 장현이 왜 편애를 하는지 알고, 고복은 말했다. "네가 감정을 잊었을 때 울지 마라, 너는 감정을 잊을 수 없다."

두 사람 모두 기회를 포착하고, 화제를 이용하고,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데 능하다. 위 두 가지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위진인은 어려서부터 수사적 배양과 훈련을 중시해 왔다.

때로는 직접 말할 수 없다면 완곡한 암시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 "Shuowen \" 제 8 조는 재능이 넘치는 저울이 조조를 불쾌하게 했다고 말했다. 조조는 일부러 그를 비천한 북잡이로 초빙하여 북을 치라고 했다. 공융은 무게를 재는 죄명은' 왕의 꿈을 발명하지 않았다' 고 훈계했다.

말은 매우 모호하고, 흥미를 자아내지만, 조조를 풍자하고, 죄과를 더해 조조를 부끄럽게 하고, 화를 낼 수 없게 한다. 제대로 말하면 불행을 행운으로 만들어 많은 유언비어를 피할 수 있다.

예를 들어, \ "제품 조류 \" 제 86 조, 교사 huanxuan 는 chaochen 파티에서 갑자기 왕 zhenzhi 에게 물었다: 누가 당신 7 삼촌 보다 더 강력한? 손님들이 듣자마자 긴장해서 왕진지를 위해 땀을 쥐었는데, 왕진지는 느릿느릿 대답했다. "아저씨의 죽음은 일시적인 표지이고, 대중은 천년의 영이다." 그는 이 말을 하고, 삼촌을 얕보지 않았고, 삼촌을 칭찬하고 야심찬 환현을 불쾌하게 해서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이 그를 위로합니다.

너의 언사에 주의해라, 특히 관직에서. 일단 말이 잘못되면, 결과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가벼운 청원' 제 1 호 1 1 호는 일단 환온이 화북실수가 왕의부 등의 잘못이라고 생각했지만, 원호는 경솔하게 동의하지 않았다. "운에 낭비가 있는데, 왜 모두가 틀릴 필요가 있는가?" 라고 말했다. 환온 은 얼굴에 노색을 띠며 즉석에서 원호어 노살기를 들었다.

아첨하고 자조하는 그 말들은 칭찬할 만한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연설' 제 1 호 18 호는 은둔하기로 결심한 샹즈가 교토에 와서 몸에 들어가는 방법을 찾는다고 말했다. 사마소가 그에게 왜 산을 나왔는지 묻자 샹즈는 고대 은둔자가 "간절하지 않다" 고 대답했다.

이것은 단지 뻔뻔한 논점일 뿐이다.

문어문 특유의 간결한 스타일은 문법과 관련이 있다.

라틴어보다 중국어 문법이 더 간결하고 유연합니다. 중국어 동사는 모두 원형이기 때문에 "수" 는 "시간" 이 없다! 간단하고 민첩하다.

이백의' 행로가 어렵다' 는 말은' 행' 이라는 글자만 사용했다. 혼자입니까, 아니면 함께 있습니까? 지금' 인가' 회의' 인가? 몸소 체험하고, 마음대로 하고, 사람마다 다르며, 독자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문어문의 질박함도 전고의 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전의 아름다움은 극소수의 말로 고서의 지난 일에 대한 독자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데 있다. 문장 고아해 보일 뿐만 아니라 심플한 극도의 아름다움을 보여줬다.

신유기병은' 영유락정구 북정 회고' 에서 100 자가 6 개의 전고를 인용하여 서주로 거슬러 올라가 남송을 이어갔다. 읽으면서 짜릿하고 오래된 사랑을 생각하다.

3. 추구, 아름다운 의경, 몽롱한 아름다움, 간결하고 아름다운 글, 시, 고문, 산문 1, 남송시인 양완리의' 새벽녘 순자사' 에서 온, 서호의 경치는 6 월 사계절의 경치와 다르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서호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은 줄곧 문인 묵객이 묘사한 대상이었다. 양완리의 이 노래는 그 독특한 기법으로 천고에 전해져 세세히 음미할 만하다.

결국 서호의 경치는 6 월 4 시의 경치와 다르다. "첫 문장은 갑작스럽게 보이지만, 실제 한 문장은 대기이다. 독자들은 아직 서호의 아름다움을 맛보지 못했지만, 이미 시인의 놀라운 필조에서 느낄 수 있었다. 이 말은 마치 불쑥 튀어나온 것 같고, 충격과 황홀한 후의 가장 직관적인 느낌으로 서호의 아름다움을 강화시켰다.

역시 "하늘의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햇빛 아래 연꽃의 색깔은 각기 다르다." 시인은' 블루' 와' 레드' 로 연잎과 연꽃의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부각시켰다. 연잎은 끝없이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듯 기상이 웅장하여 연잎의 무한함과 천지의 웅장함을 묘사하며 매우 풍부한 공간 조형감을 가지고 있다. 개봉일' 과' 연꽃' 이 서로 어울려 전체 화면이 현란하고 생동감 있게 되었다.

시 전체가 통속적이고, 두드러진 것은 먼저 감정을 쓰고, 나중에 실제 상황을 써서, 선허후실한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보고 나서야 서호 6 월의 아름다운 경치를 실감할 수 있다.' 사계절이 다르다'. 시인은 6 월에 서호를 멈추고 친구 임자방을 송별했고, 시 전체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극도의 찬양을 통해 친구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시인은 서호 6 월의 경치가 사계절의 경치와 다르다고 개편을 했다. 이 두 편의 간단한 시는 서호 6 월의 경치가 다른 계절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 주며 미련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이어 시인은 강렬한 색채 대비가 가득한 문장으로 독자들에게 붉은 녹색과 녹색이 어우러진 화사한 그림을 그려냈다. 녹색의 연잎이 하늘가로 달려가는 것은 마치 끝없는 녹색 속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름다운 연꽃은 햇빛 아래서 더욱 화사하다.

소품 속의 이런 전환은 비록 기복이 심하지만, 갑작스러운 느낌은 없다. 밋밋해 보이는 필묵은 독자에게 기억에 남는 예술 상황을 보여 주었다.

예술가 주선함은 양완리의 시' 정자사 효-임자방' 에 따라 국화인' 영일' 을 창작해 이런 시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당대의 시인 왕웨이의' 산거추야' 에서 온 것은 비가 온 후 공산이 가을밤에 세워졌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이 노래를 감상하고 산야에서 신선하고 조용하며 담담하고 아름다운 가을 저녁 풍경을 써내다.

왕웨이가 사는 이천도는 종남산 기슭에 위치해 있어 산거라고 불린다. 가을비가 한바탕 내린 후, 가을산은 신선하고 쾌적했다.

황혼에 가까워지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소나무 숲이 맑고, 환녀가 돌아오고, 어선이 뒤따랐다. 이렇게 아름다운 가을경치, 고아한 품위는 왕자와 손자가 돌아오는 것을 잊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시는' 빈' 글자로 시작하여 하늘하늘하고 민첩하여 시 전체를 위해 텅 빈 맑은 기조를 정했다. 시 전체의 동정이 결합되어, 서로 잘 어울리고, 서로 잘 어울린다.

달밤 소나무 숲은 고요하고, 맑은 샘물은 움직이는 것이다. 처음 네 문장은 가을 풍경의 고요함을 말하고, 대여섯 마디는 여자 어선의 떠들썩함을 말한다.

시의 네 번째 부분은 느낌, 시각, 청각, 감정으로, 이미지로 인해 재미있고, 정경으로 인해 감정적이다. 그것은 오늘날의 사회관원과 대신의 게으름과 탐욕을 반영하고 시인 자신의 고상한 정서를 쓰고, 자신의 근심 걱정 없이 이런 생활에 대한 작가의 동경을 표현했다.

또한 작가의 생활 태도를 표현하여 조용하고 담담한 전원생활을 제창하고, 표류하는 것을 원하지 않고, 완전히 깨끗한 생활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고대 문인들이 청추를 자주 써서 슬픔을 표현하는데, 이 시는 바로 희추작이다.

곽운: "색운은 절대 선명해요." 당나라시의 해석: "우아하고 재미 있습니다.

당시순간':' 유승본은 공미에서 시작되었고, 결국은 밋밋해서 자연에서 왔다. " 당시선독상세' 왕윤의운: "전자는 산속의 가을밤의 경치를 이야기하고, 후자는 일을 말하고, 벼슬을 하고 싶지 않은 의도가 뚜렷하다.

"이 유명한 풍경화는 시인의 시화에서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반영한다. 시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모두 풍경을 쓴 것이지만, 각각 중점을 두었다.

전욱은 물건을 다시 쓰고, 향기롭고 맑다. 목련은 사람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람과의 정치적 소통에 희망을 걸고 있다. 동시에, 양자는 서로 보완한다. 춘수 송죽자색은 시인의 고상한 정서를 묘사한 것으로, 시인의 이상적인 경지의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이 이렇게 고상하고, 그가' 공산' 처럼 보이는 곳에서 만족스러운 천국을 찾았기 때문에, 그는 "친구의 왕자여, 봄은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에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 있는가?" 라고 말할 수 없었다. ! 원래' 초사 모집 은둔자' 는 "왕이 돌아오면 오래 산에 머물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시인의 경험은 정반대이다. 그는' 산 중' 이' 조중' 보다 더 좋고, 깨끗하고 간단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깨끗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은퇴하기로 했다. 이 시의 중요한 예술 수법 중 하나는 자연미로 시인의 인격미와 이상적인 사회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 시는 겉으로는' 푸' 방식으로 산천을 형성하고 경물에 대해 섬세하고 감동적인 묘사를 하였다. 사실 비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왕위의 인생 포부도 글자 사이에 숨어 있다. 중심: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을 써서 시인의 자연에 대한 순응과 자기적응을 표현했다.

3. 성당 시인' 채련' 시 속 프릴 스커트는 일색으로 자르고 부용은 얼굴 양쪽으로 향했다. 연꽃이 연못에 섞여 있어 연못을 알아보기가 어려웠고, 노랫소리를 듣고서야 연못에 연꽃을 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이 아름다운 채련도를 감상하며 강남 채련처녀의 노동생활과 청춘의 즐거움을 묘사했다. 이 시는 한 채련의 처녀를 쓴 것이지만, 긍정적인 묘사는 없다. 연잎녹색은 치마처럼, 연꽃은 얼굴처럼 붉고, 아무도 노랫소리를 들을 수 없는 방식으로 묘사하며, 한 채련 소녀의 아름다움과 자연을 교묘하게 융합시켰다.

시 전체가 생동감 있고, 시적이 풍부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이 채련 아가씨들이 그야말로 아름다운 자연의 일부라고 생각하게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이 함께 서서 한순간 서로를 응시하는 느낌을 썼다.

처음 두 문장은 객관적인 묘사에 중점을 두고, 마지막 두 문장은 주관적인 느낌을 다시 쓰고 있다. 객관적인 묘사와 주관적 느낌을 결합하여 사람과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아름다운 경지를 잘 표현했다. 이 시를 한 폭의 채련도로 본다면, 화면의 중심은 당연히 채련하는 아가씨들이다.

그러나 작가는 처음부터 끝까지 그들을 이 화면에 나타나게 하지 않고 편집하게 했다.

4. 문어문이 가장 아름답다 1. 리듬이 아름답다.

간결하고 아름답다

3. 중국의 오천년의 문화 유산과 역사 침전을 응집하였다.

문어문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형식적으로 의미를 표현하는 언어로서 이런 깊이를 남김없이 표현했다.

고문은 아름다운 문학의 자질을 지닌 작가의 감정을 함축하는 문장 한 편이다. 고문으로 쌓은 언어 소재라고 할 수 없다. 이해하면 문장 속에 가득 찬 넓고 심오한 고대 문화를 발견할 수 있다 ... 모든 고문에는 찬란한 고대 문화가 담겨 있다. 그로부터 얼마나 많은 사상과 이치가 도출되었는가: "배우고 나면 부족함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움을 안다", "한 걸음도 쌓지 않고 천리도 할 수 없다", "이치를 알고, 그 병을 모른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사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다

5. 미와 관련된 고문, 문어문, 명언 1 을 구하다. 오색치맹':

노자는 "오색이 사람을 맹하게 한다", "오음이 귀머거리게 한다" 고 말했는데, 주로 그의 소박한 변증이론에 근거하여 예술미 감상 대상인' 오색' 과' 오음' 을 개괄적으로 토론했다. 과도한 감각향락과 무절제한 만족으로 변하면 예술미를 감상하려는 초심을 잃고 심미가치를 잃고 역효과를 내고 심신을 해치는 정신적 부담과 심미' 재난' 이 된다.

노자의 미학관은 철학관 중의' 도' 론과 정치관 중의' 무위' 사상과 직결된다. 그는 모든 "문채와 등검" (제 53 장) 의 아름다움이 모든 유망한 것들과 마찬가지로 해롭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오색맹, 오음청각, 오미가 시원하고 야생사냥꾼을 질주한다' (제 12 장) 는' 유망' 의 아름다움이 반드시 사람의 본성을 손상시킨다는 뜻이다. 아비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아름다움은 관능적 부귀 등 외적인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연 자체에 있다. 이것은' 간단하고 단순하고 이기적이며 욕심이 없다' 는 방식으로만 드러날 수 있다 (제 19 장). 이런 아름다움은' 큰 소리,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4 1 장) 로 표현된다. 즉, 가장 완벽한 음악은 소리가 없는 곳에서 듣고, 가장 아름다운 영상은 영상이 없는 곳에서 나오는 것이다. 일단 특정 소리와 영상이 생기면 자연의 완벽함을 파괴한다. 이것이야말로 도에 맞는 아름다움이다. 노자의 이러한 관점은 미학의 영역을 건드리며, 심미 활동에서 단순한 예술적 감각을 초월하는 심미 체험을 드러내고, 중국 고대 미학이' 자연',' 진미',' 함축',' 제음의 아름다움' 을 추구하는 선례를 개척하고, 유교 미학에 대항하는 도가 미학의 기초를 다졌다.

둘째, "행복은 마음에서 나온다":

음악기' 는 음악의 본질을 예리하게 논술하고 음악이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 "모든 소리, 마음에서 태어났다. 사람의 마음은 움직이고, 물건은 최선을 다한다. 클릭합니다

"모든 소리자, 심령술사, 마음이 움직이는 자, 그래서 소리의 모양: 소리를 쓰는 자, 그 소리."

견자는' 악론' 이라는 책 한 권을 가지고 있는데, 증명할 수 있다.

위의 각 항목마다 하나의 체계를 볼 수 있는데, 다음은 느슨한 문장이다.

1, 춤' 오오' 를 보고' 미야! Zhou Zhisheng 도, 그렇다면! 《사기 오태백가》

2. 아름다움은 달콤하다. -\ "Shuowen \"

3. 매이는 즐거움을 아름다움으로 삼고, 곧으면 자태가 없다. --공 zizhen \ "아픈 매화관 \"

아들 이름은 쇼: "아름답고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무' 라고 불린다.' 완벽하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논어 팔촉》

5. 종루의 시가도 시의 각도에서 체계적으로 아름다움을 논술하였다. 그는 인공기질을 반대하고, 자연기질을 숭상하며, 시의 자연미를 보호한다. 그' 자연영지' 는 자연의 정교함, 즉 진미를 가리킨다.

6,

7,

8,

9,

사람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의 중요한 표현이니 무시할 수 없다.

6. 문어문의 간단한 훈계.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하면 근치성을 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수행한다. 그들은 명상과 자성을 통해 자신을 완벽하게 만들고, 절약과 저축을 통해 자신의 고상한 품격을 배양한다. 명확한 마음과 욕망이 없다면, 당신은 자신의 포부를 명확하고 확고하게 할 수 없고, 안정과 평온이 없다면, 자신의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고 장기적으로 열심히 공부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참된 지식을 배우려면 몸과 마음을 평온하게 배우고 토론해야 하며, 인간의 재능은 끊임없는 학습에서 축적된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자신의 재능을 키우고 발전시킬 수 없다. 만약 네가 확고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학업에서 성공할 수 없다. 방종과 부정적인 무시는 마음을 진작시킬 수 없다. 복숭아의 기질은 경솔한 모험과 조급함으로 인해 절조가 고상할 수 없다. 해마다 낭비하면 자원봉사자 시간의 낭비가 결국 낙엽처럼 늙는다. 이런 사람은 사회를 위해 쓰지 않고 오히려 사회를 축복할 것이다. 그들은 애석하게 자신의 불쌍한 집에 갇혀 있을 뿐, 그때가 되면 후회해도 늦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