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20 17 랴오닝 성 수능 만점 작문 5 범문
20 17 랴오닝 성 수능 만점 작문 5 범문
예나 지금이나 역사의 수레바퀴는 광풍처럼 휙휙 지나갔다. 말아 올린 황사가 얼마나 휘황찬란한가? ! 그러나 하늘과 땅 사이에는 줄곧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은 역사 조류의 선두주자이며, 그들은 영원히 자신의 민족의 영혼에 충성할 것이다. 그들은 스스로를 중국인이라고 부른다.
<역경> 구름: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물론 이것은 중화민족의 예로부터 민족정신이다. 대대로 한 세대의 정신적 기둥으로서 수천 년 동안 우뚝 솟아 오늘날까지도 이런 용감히 전진하는 정신은 여전히 우리 민족의 영혼 속에 깊이 묻혀 있다.
영혼은 버려서는 안 된다. 영혼조차도 포기할 수 있다면, 어떤 정신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어느 나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그러나 중화민족도 넋을 잃을 때가 있다. 너는 너의 권력을 잃고 너의 나라를 모욕하는 것을 기억하니? 당신은 * 공황을 알고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예전에' 초라한' 것이다. 하지만 호문 상공에서 타오르는 더위를 기억하시나요? 4 인방을 분쇄할 때의 국경일을 아십니까? 그렇습니다, 중국 시민은 그들의 국가의 넋을 결코 잊지 않았다! 그것은 그들의 영원한 불굴의 정신이다!
"우리는 우리가 희망, 사고, 말, 일, 행동을 할 수 있도록 그것을 직시해야 한다." 이것은 노신이 전 중국인에 대한 경고이다. 이 문장은 현대 중국인에게 적용됩니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민족 정신이 부족하고, 진취적이지 않고, 숭양미외, 심지어 많은 민족 차별자들까지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항상 교육에 대해 불평하고, 사회에 대해 불평하고, 국가에 대해 불평하는 마음으로 문제를 회피하는 것이지, 자신을 조절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그 문제들은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반성해야 합니까? 우리가 틀렸어? 우리는 우리 민족의 영혼을 잃었습니까? 이' 참담한 인생' 을 직시해야 하는가? !
중화민족의 영혼은 흔들릴 수 없는 반석, 용기의 격류, 불후의 고목,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는 수사자입니다!
중국인은 가장 위대한 민족이 아닐 수도 있지만, 중국인은 절대 누구에게도 고개를 숙이지 않는 민족이다! 우리는 모든 영광과 치욕을 기억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영광이 모든 굴욕적인 피와 눈물에 의해 지지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든 후손들에게 중국 국민들이 굴욕 앞에서 타협하지 않고 굴욕 속에서 날개를 불며 궐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모 주석이 말했듯이, "풍류 인물을 세어라, 하지만 현재를 봐라!" 장강 뒤의 파도가 앞의 파도를 밀면, 한 파도가 한 파도보다 강하다! 우리는 과거를 잊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역사를 기억하고, 모든 굴욕과 영광을 기억하고, 민족의 불멸의 영혼을 기억해야 한다!
제 2 장: 시야가 무한하고 세상이 넓다.
"왜 연한 파란색과 진홍색입니까? 일등 꽃이에요. " 계수나무 꽃은 자아도 없고, 작품도 없고, 이름도 없어서 삼추가 있다. "모든 가정의 빛에 비춰지고, 전 세계의 빛에 비친다", 햇빛은 개방적인 마음씨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문과 창문을 열 때, 그들은 영원히 진선미의 햇빛 아래서 걸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중화자녀들이 전파하고 실천하는' 지평선 모델론' 이다. 지평선은 무한하고 세계는 넓다!
화초와 나무는 시야가 다르기 때문에 경지도 다르다. 한 귀퉁이 몇 매, 한 송이의 꽃' 은 자아가 가득한 눈 속의 나르시즘으로, 얽매이지 않고 외롭기 때문에 화려한 한 귀퉁이 될 수밖에 없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봄을 알고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백화는 방초를 다투고 있다" 는 명리를 겸비하며 적극적인 진취에서 자아를 드러내고, 봄회만을 한탄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연한 푸른색과 진홍색은 꽃 중의 으뜸인가' 는 사물이다. 평화로운 냉막 속에는 고귀함과 개방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계화와 가을은 영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을 진취적인 것으로 간주하지도 않고, 자기 폐쇄를 고상한 것으로 여기지도 않고, 모든 꽃이 가을의 에센스를 응결시켜 숨을 쉴 때마다 영혼의 향기를 발산하는 데 모든 정신을 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왜 류영은 열정적으로' 삼추결명자, 십리 연꽃' 을 부를까? 왜 사람들은 "달이 월계관을 이길 것" 을 간절히 기대합니까? 계화는 가을의 참뜻을 깊이 체득하는 철인이기 때문에 심오하고 풍부하고 성숙한 상징이다. 그것은 가을과 그 자체를 부각시켰다.
우주 운영에 대한 인류의 이해가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틈새에서 침대 한 장을 보고, 창문에서 방 중앙을 보고, 가족이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세계 곳곳에서 빛을 발한다." 원래 햇빛과 사람이 모두 성장하고 있었다. 햇빛의 시야와 그림자가 문설주, 창문, 가정에서 전 세계로 확장될 때, 그 소유의 세계도 한 침대와 한 방에서 사방팔방으로 확장된다. 바로 태양의 운동에서 위원은 시야와 경지 향상의 관건을 깨달았다. 손해를 보는 사람은 작고, 보는 사람은 얕다. 더 많은 사람을 받아들이면 더 많이 볼 수 있다. 1 미터 햇빛에 만족하는 사람은 어떻게 진정한 빛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을까? 눈을 뜨고 세상을 보고 시대와 세상을 포용하다.
두보는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왕안석은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는 층에 있다" 고 말했다. 장자의 글 아래,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는 하버, 거대한 미끼, 우물 안 개구리의 동해 거북이의 임아들,' 모퉁이를 돌며 올라오는 붕' 의 붕. 왕양분방한 펜은 시야와 구도라는 두 글자가 분명히 흐르고 있다. 철인의 말은 여전히 귀에 있지만, 사회는 이미 떠들썩하고, 자아, 편협하고, 얕다. 당신은' 쇼' 가 이미' 규정 동작' 이 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당신의 안색을 드러내고 당신의 부를 과시하는 것입니다. 아이에게 보여 주고 연인에게 보여 주세요. 선량함과 효도를 보이다! 상대방에게 보여주고 싶습니까, 아니면 자신의 허영심, 열등감, 이기심을 보여주고 싶습니까? 당신은' 자신을 보호한다' 는 것이 이미' 필수 과목' 이 되었다는 것을 모릅니다.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자신을 보호하는 법보입니다. 사상과 마음은 햇빛에 닿지 못하는 요새이다. "세상이 그렇게 크다" 는 적은' 사회가 함정으로 가득 차 있다' 는 위협을 막을 수 없다! 연무가 너무 많습니까, 아니면 우리가 너무 막혀서 너무 작습니까?
석양이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이 일색이다',' 석양이 쓸쓸한가, 아니면 가을물이 하늘을 돋보이게 하는가?' ? "6 월 사업, 황주 휘주 () 주 () 를 묻다. 스시가 적벽과 황주를 창조했는가, 아니면 운명과 역사가 주인을 만들었다는 말인가? 나는 성숙한 사람이 반드시 정확한 답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야가 넓고 구도가 커야 진선미의 경지로 나아갈 수 있다. "시야는 끝이 없고, 천지는 넓다" 는 것입니다.
제 3 조: 기름기 많은 가루를 쓸어 인물이 되다.
요즘 사람들은 미용을 좋아하고 값비싼 화장품을 구입합니다. 영국 과학자들의 한 연구에 따르면 화장하는 여성의 평균 수입은 화장을 하지 않는 여성보다 높고, 그들도 더 똑똑하다. 그래서 화장하는 여자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지만, 훌륭한 여자는 화장을 하고, gfd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화장을 좋아하는 것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표현이다.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있지만, 외적인' 연한 푸른색 진홍색' 에만 치중하고, 내면적인' 향' 은 소홀히 한다. 피상적인 혐의가 있지 않나요?
Li Qingzhao 는 osmanthus fragrans 시를 묘사하면서 "왜 연한 파란색과 진홍색을 원하니? 꽃 중 으뜸이다. " 。 나는 맑은 물이 부용에서 흘러나오고, 자연이 조각한 시대는 정말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고, 신선하고 탈속적이고 화장을 하지 않는 여자는 매우 적다고 말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항상 매일 가벼운 화장을 하면 기분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풍경도 미화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왜 안돼? 그러나 이것은 단지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기 위한 것일 뿐, 거드름을 피우고, 사람을 현혹시키고, 보기 힘들지만, 마음은' 빈' 인데, 매우 촌스럽지 않습니까? 그래서 외부와 마찬가지로 안팎을 겸업해야 향이 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추구하는' *' 입니다.
고난과 소박함은 일종의 아름다움이지만, 결코 꾀죄죄한 것은 아니다. 장식은 적절하지만 빛나지 않아 세상에 받아들여질 수 있다. 집에 있든 사회에 입각하든 책임감과 책임감이 있어야 허리를 곧게 펴고 진실한 자신을 정직하게 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명언) 다른 사람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바진은 사람이 사는 것은 밥을 먹기 위해서가 아니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포만뿐 아니라 더 높은 추구가 있어야 한다. 엥겔스가 말했듯이 인생의 경지는 차이를 만드는 것이다. 실력으로 자신의 비범한 기질을 증명하고, 워커의' 빈 껍데기' 를 버리고, 그래서' 감히 맞서야 하는가?' 감히. " 사람은 정신이 있을 때 왕왕 감히 책임을 진다.
외적인 아름다움은 없어서는 안 된다. 한 회사의 인적자원부가 채용하면 필기시험 성적이 비슷한데, 면접은 옷차림이 소박하고 옷차림이 소박한 퇴폐자인지, 아니면 정성껏 꾸미고자 하는 청춘자인지를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답은 분명 자명하다. 그래서 대졸자의 취업 전 차림새는 나무랄 데 없다. 김옥을 제외하고는 피상적이고, 함양이 부족하고, 문화가 부족하고, 능력이 부족하며, 내적인 아름다움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런 사람이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는 의심스럽다. 청춘이 잠시 사라지기 때문에 다시 얻기가 어렵다. 보존할 수 있는 것은' 향' 의 인격매력이다.
내공 수련은 필수적이다.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파우더를 쓸어버리고 성격의 힘을 나타내지만, 붉은 화장의 옅은 화장을 벗는다." 저울망은 둔계에 심었으면 좋겠다, 잔엽과 함께 냉당에 빠지지 마라. "선현은 맑은 물 부용을 숭상하고, 천연조각은 또 다른 아름다움이다. 관건은 아름다움의 온건함이다. 송옥이 말했듯이, "1 점을 늘리면 너무 길어지고, 1 점을 줄이면 너무 짧아진다. 파우더 태백, 주찜질이 너무 빨갛다 "고 딱 알맞다. 꽃향기가 감돌고, 꿀벌나비가 늙은 가지를 연연하다. 덕행, 인품, 학습능력을 결합하여 고귀한 기질을 나타낼 수 있다.
"풍류인물도 현재를 봐야 한다." 만약 당신이 사회에서 탈락하고 싶지 않다면, 시대를 따라가세요. 사람은 앞에서 행동거지가 제격이고, 사람은 나중에 내포를 강화한다. 현재, 나의 소년은 끊임없는 자기완벽 속에서 멋진 인생을 거둘 것이다.
제 4 장: 사람들은 가족 감정을 가져야합니다.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줄 알았고, 집 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안사의 혼란에 처한 두보는 산둥, 하남 두 함락구에 있는 동생들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그들은 살아 있습니까, 아니면 죽었습니까? 그는 타향의 북소리와 외로운 기러기 소리에 가을밤의 달빛을 바라보며 고향을 그리는 정이 배로 늘었다고 느꼈다.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나라' 도' 집' 도 없다!
두보는 마음속에' 집' 과' 나라' 가 있다. 그는 쓰촨 청두로 떠돌아다녔다.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그의 오두막은 가을바람에 의해 파괴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하늘을 향해 소리쳤다. "안드에는 수천 채의 넓은 건물이 있는데, 이것은 세계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위대한 피난처이다." 그는 자신과 사람을 밀칠 줄 알고, 따뜻함이 세상을 비추기를 바란다.
"가정의 빛에 비춰지고, 세상의 빛에 비춰진다" 는 것은 모든 피조물에게 따뜻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것은 큰 가슴과 큰 경지이다.
작은 집의 따뜻함과 행복은 작은 집일 뿐, 온 국민의 따뜻함과 행복은 모두다. 노래를 잘 부르는 노래가 있다. "집은 가장 작은 나라이고, 천만 개의 나라가 있다. 강대한 나라가 생기니, 풍족한 집이 생겼다. "집' 과' 나라' 에 사는 사람은 모두 가국의 정서가 있어야 한다.
"가국감정" 은 자신의 나라와 인민에 대한 깊은 애착으로, 국가의 부강과 인민의 행복에 대한 이상적인 추구이며, 자신의 나라에 대한 높은 정체성, 소속감, 책임감, 사명감이다.
"가국의 감정" 은 우선 애국으로 나타났다. 소무는 19 년 동안 명절에 대한 불굴의 견지를 고수해 온 것은 그의 마음속에 한이 있고 마음속에 나라가 있다는 데 있다. 위율의 위압적인 유혹은 모두 그를 "한" 을 배신하게 하지 못했다. 이릉의 부드러운 말은 그가' 한' 을 싫어하게 하지 못했다. 칸의 긴 고문은 그가' 한' 을 잊게 하지 않았다. 북풍이 매서워 그는 자신의 애국소시지를 얼릴 수 없었다. 호체의 괴로움은 그의 애국심을 누그러뜨릴 수 없다. 눈 삼키는 담요를 마시고 한일로 돌아가는 날을 조용히 기다리다. 나는 한, 신혼 후진타오 여자 의 눈물 로 돌아가 그를 지킬 수 없습니다; 막내 아들의 작은 손이 그의 치마를 잡지 못했다. 그는 마음속에 아내와 아이가 없습니까? 아니, 다만 그의 마음속에서' 나라' 는' 집' 보다 훨씬 중요하다.
"가국의 정서" 는 또한 애민의 정서로 표현된다. 등소평 동지는 "나는 중국 인민의 아들이다. 나는 나의 조국과 인민을 깊이 사랑하고 있다" 고 말했다. 。 현위 서기의 본보기' 는 시골에 가서 병든 노부인을 방문하였다. 만난 적은 없지만 그녀는 눈물을 머금고' 엄마' 를 외치며 백성을 자신의 부모로 여겼다.
"가국감정" 은 또한 국가를 즐기는 책임에도 나타난다. 구 () 는 "천하흥망한 필부의 책임이 있다" 고 말했고, 범중연 () 도 "묘당 () 에 살면 민민 () 을 걱정하고, 강호 () 에 거주하는 것은 근심부" 라고 말했다. 사회의 일원으로서, 너는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고 개인의 꿈을 중화부흥의 꿈에 녹여야 한다.
"가국감정" 은 작은 집을 버리고 친척을 잊는다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사람을 밀어서' 집' 에서' 나라' 까지 사랑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가국감정" 은 슬림한 근본이며, 우리 각자는' 가국감정' 을 가져야 한다!
제 5 장: 마음속에 빛이 있다.
한 가닥의 햇빛이 구름 뒤에서 떠오르고, 가을바람에 맑고, 손바닥에 따뜻하다. 가을물에 더 가깝고 영혼의 피로를 씻어냈지만, 내 마음은 여전히 그 그림자를 놓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 3 개학 직후 어느 일요일, 가을의 시원한 날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한 번의 시험에서 내려와서 기분이 매우 나빴다!
집 방에서 나는 창문을 열고 창문 앞에 서서 무력감을 느끼고 가을바람이 내 얼굴을 불게 했다. 밤낮없는 자신의 노력, 어머니의 매일의 동반, 아버지의 수고를 생각하면, 나는 이렇게 작은 점수를 받았고, 부끄럽고 괴로웠다. 갑자기 가을을 마음속에 두는 것이 슬픔이라고 느꼈다.
낙엽은 나비 한 마리처럼 창문으로 날아와 책상 위에 펼쳐진 책' 노인과 바다' 위에 떨어졌다. 나는 아깝게 보았다: 노랗게 변했고, 잎은 이미 색깔을 잃었고, 잎가장자리는 이미 위축되어 갈라졌다. 내 눈빛을 참을 수 없을지도 몰라, 그 날씬한 몸은 계속 책상 밑에 쓰러졌다. 나는 가슴이 두근거리더니 눌러 소장하고 싶었지만, 아버지가 보내신 이 책이 차갑고 가련한 낙엽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잎은 죽은 나비와 같다. 나도' 천행건, 군자가 자강불식' 이라는 이치를 알지만, 나는 마음이 괴로웠다.
내가 이 책을 오랫동안 열었을 때, 나의 눈은 책 속에 끼어 있는 단풍 책갈피에 부딪쳤다. 거칠고 익숙한 글씨를 보았을 때, 내 머릿속에는 아버지의 끈기 있는 얼굴이 떠올랐다. "단풍을 사랑하니?" " 그것은 가을바람에 굴복한 적이 없다. 바람이 나뭇잎을 휩쓸었을 때, 그것은 자신을 빨갛게 태우고, 2 월의 붉은 색으로 시든 가을을 장식했다. "이 뜨거운 글을 보고 내 마음이 갑자기 뜨거워졌다. 어머니가 실직한 후 아버지는 한 가족의 생활을 위해 의연하게 남방에서 아르바이트를 선택하셨다. 그는 혼자 떠돌아다니는데, 그는 많은 어려움을 참을 수 있다. 나의 작은 좌절이 뭔데?
나는 이 빨간 단풍 책갈피를 들고 책상 위의 시든 잎과 비교했다. 갑자기 이 낙엽이 징그럽게 변해서 왜 소장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내 얼굴이 뜨거워졌어!
"왜 연한 파란색과 진홍색입니까? 일등 꽃이에요. " 우리 아버지는 항상 나에게 일류 사람은 결코 포기하지 않고 신념이 있는 사람이라고 말씀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감히 직시해야 희망이 있고, 생각하고, 말하고, 하고, 할 수 있다." 사람은 과감하게 책임져야 한다. 나는 책상 위의 이 낙엽을 확고하게 창밖으로 내던지고, 자신의 나약함과 낙담을 창밖으로 내던져 가을바람에 날리게 하고, 이 붉은 단풍북마크를 다시 책에 담아 마음속에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헤밍웨이 노인의 이 말들을 마음속에 기억한다: "Butmanisnotmadefordefeat." 오만은 파괴될 수 있지만 패배할 수는 없다. "사람은 실패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다. 너는 파괴될 수 있지만, 너는 패배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배 한 척이 세상의 끝을 가로질러 미지의 바다로 향했다. 뱃머리에 깃발이 하나 있는데,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화려하다. 국기에서, 운룡은 춤을 추고, 반짝이며, 한계를 뛰어넘는다! "
하늘에서 구름은 이미 물러가고, 한 줄기 햇빛이 대지를 비추며, 내 마음을 비추고 있다. 원래, 한 가을을 마음속에 두는 것이 전부 슬픈 것은 아니다!
저녁, 아버지는 전화를 걸어 "제때에 일출을 보고, 정신이 맑고, 마음속에 빛이 있는 사람이 되라" 고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