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육유의 애국시
육유의 애국시
나는 사지를 펴고 외롭고 외로운 나라에 누워 자신의 처지에 슬퍼하지 않고, 나라의 변방을 지키려고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어린이에게 전시하다
죽어서야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구주를 볼 수 없었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관산월
그리고 룽 십오년 차오, 장군 은 빈 가장자리 를 싸우지 않습니다.
주와 춤은 무겁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다.
위수루 간두가 달이 떨어지도록 재촉하고, 30 세에 군대에 입대하다.
피리 속의 장사심을 누가 알았겠는가, 모래머리가 텅 비었다.
중원은 전쟁에 대해 들었고, 후세 사람들이 반호전을 했다.
유민들은 죽음을 참으며 건강을 바라고, 오늘 밤 몇 차례 눈물을 흘렸다!
(1) 관산월: 한악부의 오래된 화제, 이것은 크로스 블로잉 노래입니다.
② 화합문: 효종융흥 2 년 (1 164), 김인과의 2 차 교섭. 옹방이 이 시를 쓴 석춘 4 년 (1 177) 부터 14 년이 지났다. 제가 여기서 15 년을 말할 때, 저는 예상치를 의미합니다.
3 주문 깊이: 호문의 문이 깊다.
④ 안정 (오래): 안정.
⑤ 수비대: 국경 건물. 간두술: 군대에서 사용하는 악기로, 낮에는 냄비를 끓이고 밤에는 드럼 대신 사용한다.
⑥ 생존자: 점령 지역의 사람들.
부좌영매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자신의 감정을 원망하다
그해 만력에는 봉인을 구하고, 말 한 마리는 량주를 지켰다. 지금 국경 요새를 방어하는 군 생활은 꿈에만 나타날 수 있지만, 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이다. 먼지가 오래된 밍크 모피를 덮었다.
야만인 이 꺼지지 않았다, 귀밑머리는 이미 가을 서리, 다정한 눈물이 마르고 있다. 이 생에 누가 예상했겠는가,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메추라기의 날
나는 연기가 자욱한 방에서 산다. 먼지는 중요하지 않다. 오히려 잔옥이 대나무를 뚫고, 황정을 말아서 산에 눕는다.
만약 네가 탐욕스럽고 잘난 체한다면, 곳곳에서 웃음거리를 만들어도 무방하다. 신은 창조에는 이심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늙어도 영웅과 같다!
우가타
동망산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여정은 만 3 천 마일이다. 종이로 가득 찬 집서!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고, 책은 내년에 갚는다.
메시지: 홍차오 발사, 배는 언제 형제를 찾을 수 있습니까? 세계 일주는 정말 늙었다! 근심과 불면, 귀밑머리 몇 가닥의 차 연기.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너는 소년 법정에 들어가지 않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방랑하는 생활은 매우 냉혹하다.
강 끝, 새로운시 오래된 꿈 외로운 증오 향. 봄바람에 상관없이 나는 먼저 동황을 알게 되었다.
좌좌좌랑토사 단양 부여각
나무가 그늘을 이루는 어두운 정자가 몇 개 있다. 양관은 늘 뼈에 사무치는데, 하물며 그는 오늘 가을 행인이다.
눈물을 닦고, 서로 손을 씻다. 강립한이 막 분열되었다. 앤드류 키안 (Andrew Chian) 은 철제 자물쇠를 가로 질러 담배 진을 끊었습니까?
사적춘
나는 나이가 풍부할 때 군대에 입대했고, 나도 한때 삼키기도 했다. 구름이 높고 연기가 밤을 드러내다. 주연의 사찰은 녹색이다. 그는 갈시가 지키고 있다. 유가의 면류관을 비웃으며 많은 잘못을 저질렀다.
명리의 꿈은 깨졌지만 배는 오추의 것이다. 슬픈 노래, 과거를 애도하다. 질연은 끝이 없는데, 어디에서 진관을 볼 수 있습니까? 한숨으로 날아가는 시간은 질투의 낭비가 되었다!
야유궁전
눈 맑은 혼돈, 몽유, 어디 있는지 몰라? 철마는 물처럼 위세가 없다. 관하, 기러기 문서, 청해국제를 원합니다.
냉등 속에서 자고, 소리가 새고 달이 기울다. 나는 만리에 있을 것을 약속했다. 누가 알겠어요? 관자놀이는 깨졌지만 마음은 죽지 않았다.
까치 교선
로맨틱한 경험, 연우, 낚시대 서쪽에 살고 있다. 물고기를 파는 사람은 성문에 접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붉은 먼지에 깊이 들어가기를 원합니까?
조수 생리학, 갯벌 계류, 썰물. 사람들이 엄광을 잘못 생각했을 때, 나는 무명 어부였다.
까치 교선
처마가 조용하고, 차일 창등이 흐리고, 춘완 비바람이 휘청거린다. 오리올스 제비는 항상 침묵하지만, 달밤은 늘 두우를 울린다.
나는 황급히 눈물을 흘리고, 놀라 꿈을 꾸고, 깊은 가지를 주워 날아가려고 한다. 그래서 산 혼자 듣기만 하면 괴로워 반평생을 떠돌아다녔다.
어부는 산의 그림자를 품고 등불 아래에서 현진자 어가를 읽었다.
팬 씨는 비가 와서 향기로운 새 녹색 차양이 세 개 있다. 사과잎은 녹색이고, 하수우는 빨갛고, 공명의 꿈을 돌아보았다.
환사하우 유죄운
모래머리에 두 병 취하도록 게을러서, 너에게 작은 창명을 감상하라고 했다. 석양이 나팔을 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바쁜 날은 씁쓸하고, 한가한 날은 적으며, 새로운 고민은 왕왕 낡은 것을 지속한다. 손님 중에 동아리 따르기를 두려워하는 회사가 하나도 없다.
승전보가 매선산에 오르니, 창해를 바라본다.
소매를 휘두르며 서봉까지, 발 없는 하늘. 지팡이 아래 고래 바다를 향해 담배 돛이 생동감 있다.
구름이 춤추는 것을 탐내는 것은 이미 황혼이다. 당신의 호의에 감사 드립니다.
의 복제
붉은 바삭한 손, 황주, 만성춘류들. 동풍이 사악하고 정이 얇다. 슬픈 기분, 몇 년 동안 보이지 않는 케이블. 아니! 아니! 아니!
춘구는 여전하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붉고 슬프다. 복숭아꽃이 지다. 레저 수영장관. 맹산은 여기에 있지만 금서를 신뢰하기는 어렵다. 모! 모! 모!
7 월 16 일 저녁, 주백미는 환락정에 올라 장안남산을 바라보고 있다.
가을이 변성에 왔을 때 나팔 소리가 울리고 핑안 봉화가 봉화를 켰다. 노래를 부르며 높은 곳에 서서 술을 땅에 경의를 표함으로써 관중을 회복하는 무한한 열정이 생겼다.
다정한 남산 명월처럼 황혼의 층을 모두 밀어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다리 옆의 밥 짓는 연기, 곡강변의 아름다운 경치는 달빛 아래 서서 아군이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승리를 거두기를 기다려야 한다.
콩잎이 노랗다
봄에는 비가 많이 오고 바람이 많이 불고, 화창한 봄하늘에는 아무도 없다. 누가 붉은 진흙을 신경쓰는가? 가난을 미워하는 것은 생활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과 같다.
늙은 어부
호호 연우 필라멘트, 밥 새로 끓인 숟가락. 구름이 사라진 후, 달이 기울었을 때, 조수가 배를 타고 술에 취했다.
임안은 춘초기에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관리들은 얇은 아사에 관심이 있었는데, 누가 차를 타고 교토로 가서 이 번화한 도시를 견학하라고 했습니까?
작은 건물에 살면서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소리를 들으면 아침 일찍 골목 깊숙한 곳에서 살구를 파는 소리가 들린다.
태연자약하게 작은 종이 조각을 펼쳐 놓고, 한 글자는 질서 정연하고, 태양창 아래는 조심스럽게 물과 차를 끓이고, 버리고, 명차를 맛보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 교토의 먼지가 하얀 옷을 더럽힐 수 있다는 것에 감탄하지 말고, 우벅호의 거울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있습니다.
황금 칼 여행
노란 금과칼은 백옥을 걸치고 밤에는 창문을 통해 빛난다.
남편은 50 공덕을 이루지 못하여 칼로 8 황무지를 독립적으로 돌보았다.
경화 씨는 낯선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생사를 같이합니다.
천년의 역사, 부끄러움, 무명, 한 마음이 천자에게 보답하다.
네가 천한빈에 와서 군대에 입대하니, 남산의 작은 눈이 울퉁불퉁하다.
오! 추 삼족 은 진 을 파괴 할 수 있지만, 빈 중국 이 있습니까?
백티 야경의 회소릉 씨
누가 백발이 불쌍한가? 산가 산시가 쓰촨 전역에 퍼졌다.
사람은 이미 빌딩을 세우고, 파도는 여전히 고독한 달을 뒤집는다.
예로부터 승승장구하여 끝이 없고, 우매와 지혜의 귀환은 한계가 있다.
이 슬픈 언어는 누구의 것입니까? 쇼샤군은 작년의 점수를 보았다.
우산시촌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샤오구 () 는 춘사 () 를 따라 옷차림이 소박하고 고아하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숙분
젊었을 때는 세상일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북쪽의 산을 바라보았다.
건물 안은 밤새 눈이 내리고, 철말리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공허한 약속을 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데뷔할 때 본명은 말할 수 있지만 천 년을 다투면 안 된다.
심화원
도시의 경사양은 뿔을 그리며 애통해하고, 원중 비 연못대는 부흥한다.
슬픈 다리 아래 봄파 청청, 한때 절색의 사진이었다.
꿈 깨진 향은 40 년 동안 사라지고, 심원류는 솜을 불지 않는다.
이 몸은 고산 준령의 땅인가, 아니면 죽음의 흔적인가.
자조
시서를 적게 읽고, 한탕을 가난하여, 평생을 농산에 부치다.
당나귀를 타고 두 발로 땅에 닿으려면 주변에 항상 술 한 병이 있다.
늙어서 묘사하는데, 비록 변했지만, 취한 것은 매우 기뻤다.
태행왕의 집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이것은 마치 우공이 힘을 헤아리지 못하는 것을 비웃는 것과 같다.
우울한 추사
소유욕은 1 만 마리의 갑작스러운 불소처럼 사람들로 하여금 사방으로 뛰어다니게 하지만, 강호 레인저와는 달리 갈매기새처럼 자유롭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유욕, 소유욕, 소유욕, 소유욕, 소유욕, 소유욕, 소유욕)
날이 한가한 해와 같고, 일은 산처럼 취해 있다.
이공이가 깊은 골목의 달을 가로질러, 경통은 고향 가을을 흔들었다.
나는 아주 먼 높이에서 장소를 보고 싶다. 진등처럼 백발루 앞에 서 있을 수 있고, 천하의 큰일을 볼 수 있다.
매화절구
문화는 맑은 바람으로 가득하고, 눈은 사방에 쌓여 있다.
어떻게 수천억, 매화 한 그루에 나무 향을 피울 수 있습니까?
칼길이 가랑비가 내리다.
옷의 먼지와 술 얼룩이 너를 여기저기 사라지게 한다.
이 몸은 시인입니까? 가랑비 속에서 당나귀를 타고 검문에 들어갔다.
남대로 가는 페리교
남대가 한번 시도했다고 들었어요.
아홉 흔적의 성난 파도에 천선이 강심을 건너다.
사원 건물 종 드럼 알림 마이크로 새벽, 고대부터 지금까지 시정.
백발은 여전히 늠름하고, 피리를 불고 그늘에 앉아 취한다.
장가행/장가행
인생은 안칠생이 아니다. 동해에 취해 긴 고래를 탄다.
당신은 여전히 Li Xiping, 손 올빼미 반 기지, 오래된 베이징을 파괴해야합니다.
금인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고, 백발은 무정했다.
청두 고대 사원 가을 밤 거짓말, 스님 창 옆에 석양이 밝다;
갑자기 도둑의 손을 부러뜨릴 수 있을까요? 오, 시가 길고 추운가요?
흥래가 석교주를 전부 샀는데, 큰 수레에 긴 병이 쌓였다.
야생이 황하에 기울어진 순간과 같은 대나무 조극 음료를 걱정하다.
평소에 한 방울도 입에 안 떨어지니, 마음이 흔들린다.
국가 원수가 끝나자 장사는 늙었고, 상자 속의 보검은 밤에 와서 들었다.
하당카이는 또한 연회를 열어 장병들을 대접했고, 한밤중에 폭설로 비호성을 무너뜨렸다.
관산월
그리고 룽 십오년 차오, 장군 은 빈 가장자리 를 싸우지 않습니다.
주와 춤은 무겁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다.
후베이 루 디아 싸움 알림 달 가을, 군대 에서 30 명, 오늘 흰 머리;
피리 속의 장사심을 누가 알았겠는가, 모래머리가 텅 비었다.
중원 문전, 후세 사람들이 반호전이 있다!
그 사람은 죽음을 참으며 소생을 바라며, 몇 군데 밤을 울게 한다!
그의 애국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다.
(1) 자신의 생각을 직접 표현하다
"책의 분노" "젊었을 때 천하난을 알았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건물 안은 밤새 눈이 내리고, 철말리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빈 입을 약속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 "입문" 은 본명으로, 천 년 동안 누가 비길 수 있겠는가. "라고 말했습니다
육유의' 일심단' 은 줄곧 국가에 봉사할 기회를 얻지 못했고, 고민과 분노를 느낄 수밖에 없었다. 이는 그의 시에서 격앙된 기조에도 나타난다. 기산' 의 야망은' 공자허' 의 현실과 강한 대조를 이루고, 가슴에 억눌린 억압, 좌절, 슬픔이 세차게 흐르는 강처럼 쏟아져 나와 매우 강한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2)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현하다
산자 영매'' 보초 밖에서 다리가 끊어지고 외롭고 주인이 없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도 향기만 여전하다. " 육유는 매화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정직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그의 시' 낙매' 는 이렇게 말한다. "눈이 차가울수록 꽃 속의 무결성이 강해진다. 시기적절하지 않아, 나는 점점 멀어졌고, 치욕은 더 동군에 대한 연민이었다. " 매화꽃이 필 때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떨어질 때는 봄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공명정대하게 왔다. 바로 매화의 이런 고상한 품격으로 육유가 마음을 아프게 했다. 그는 심지어 "어떻게 천억을 화신하고, 어떻게 매화 한 송이를 만드는지" ("매화절문") 를 꿈꾸며, 매화와 평생을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사실,' 영매' 라는 단어는 매화의 특성에 근거하여 온 것이다. 지난 영화의 경험. \ "포스트 외부 \" 그 문장 매화 이동, 다운 그레이드, 오프 사이트 및 거주 했다; "이미 그렇다" 라는 말은 매화가 비바람에 시달려 불행이 두드러지게 드러난다는 말이다. 다음 영화' 영매' 는 온갖 고난을 겪으며 향기를 남겼다. 작가의 생활경력과 성격의 투사를 쉽게 볼 수 있다. 초창기에는 애국적인 발언으로 진회 () 를 건드려 총애를 잃었고, 이후' 장군 작전을 강력히 권하다' 는 이유로 해직되었다. 남송이 평화를 훔치는 환경에서 그는 늘 질투를 품고 있지만, 그의 애국 투지는 결코 약해지지 않았다. 설령 그가 늙어도 변함이 없다. 이 단어는 그가 만년에 쓴 것으로, 영매로 그의 시종일관 변함없는 애국적 입장과 정치적 기절을 표현했다.
(c) 서정을 차용하다
"관산월" "하영은 다음 15 년을 썼고, 장군은 허탕을 치지 않았다. 주와 춤은 무겁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다. 위수루 간두가 달이 떨어지도록 재촉하고, 30 세에 군대에 입대하다. 피리 속의 장사심을 누가 알았겠는가, 모래머리가 텅 비었다. 중원 문전, 후세 사람들이 반호전이 있다! 유민들은 죽음을 참고 건강을 바라며 오늘 밤 몇 군데 눈물을 흘렸다. " 관산월' 은 제재에서 취재해 관산 안팎의 세 가지 다른 사람 (장군, 병사, 유민) 이 같은 달빛 아래 있는 처지와 심리상태를 묘사했다. 처음 네 문장은 장군이다: 임변은 싸우지 않고, 마음껏 내색을 하고, 전비를 포기한다. 마지막 네 문장은 군인에 관한 것이다: 세월, 무릿매로 길을 묻고, 의욕은 지불하기 어렵다. 마지막 네 문장은 유민에 관한 것이다: 회복을 갈망하고, 해마다 실의에 빠지고, 죽기를 기다린다. 달은 문장 전체의 배경 조명으로, 오늘 밤 세 사람은 모두 달 아래 잠을 자지 않는 사람이다. 창백한 달빛이 그들의 다른 희로애락을 굴절시켰다. 시의 중점은' 장사의 마음' 과' 유민의 눈물' 이 얽힌' 월하의 미움' 을 쓰는 것이고,' 장군의 즐거움' 은 이 천고의 비극을 초래한 역사적 원인이' 화목하고 다르다' 는 국책을 정면으로 드러내는 것이다. 시 전체가 은은한 달빛 아래 비분을 발랐고, 작가가' 화용영' 국책에 대한 질책과 보국할 수 없는 아쉬움을 소리 없이 토로했다.
(4) 꿈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1 1 월 4 일은 폭풍이다." "나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않지만, 나는 여전히 나라를 지키고 싶다." 밤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이 시를 쓸 때 작가는 이미 예순 여덟 살이었다. 비록 그는 노쇠하여 시골에 살았지만, 그는 여전히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어느 날 밤, 비바람이 몰아치자 시인은 꿈속에서 전쟁터에서 격렬하게 싸우는 것 같았다. 시는 작가가 국토를 광복하고 조국에 보답하려는 포부와' 늙고 견고하다' 는 뜻을 깊이 표현하여 시인의 숭고한 애국주의 정서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주자청 선생은' 애국시' 라는 글에서 중국 고전시의 애국시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하나는 충고, 즉 충모 씨 성이다. 둘째, 용감히 적을 죽인 전사를 찬양하라. 둘째, 외계인에 대한 증오이기도 하다. 세 번째는 국적을 바탕으로 범위가 더 넓다고 지적했다. 그는 육유 () 가 "줄곧 벼슬을 해 왔지만, 그의 애국적인 열정은 단지 조가의 명성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고 생각한다. 그는 북서쪽에서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키웠다. 민족과 국가를 위해서, 그는 항상 중원을 회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 그래서 그는 "아마도 그는 과거에 애국시인 칭호에 부끄럽지 않은 유일한 시인일지도 모른다" 고 생각했다.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목숨을 걸고 항쟁하는 것은 육시의 가장 큰 특징이자 그 시가 천고에 전해질 수 있는 원인이다. 그의 시가 창작은 현실 생활에 뿌리를 두고 현실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시가는 또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육유의 언어조예가 높고 풍격이 간결하고 자연스럽다. 한편 시인은 내용이 착실하고 감정이 풍부하기 때문에 글을 전문적으로 조각할 필요가 없다. 한편, 주제를 명확하고 유창하게 표현하기 위해 작품에 감화력을 불어넣고, 시인은 언어의 향상을 중시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읽기에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육유의 시는 당시뿐만 아니라 후세 시단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양계초는' 육방옹의 시 읽기' 에서' 시단의 천년 퇴폐, 병혼이' 혼중국' 에 지쳐 있다고 썼다. 시중석은 오랫동안 군락을 따라다니며 고문이 마음을 놓았다. "또한 육유시의 시로 민족의 투지를 자극한다.
/mypage/page 1.asp? Pid=6598 1 입니다. Pgid=66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