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우주가 태어났을 때, 모든 것이 이미 준비되었다. 결정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우주가 태어났을 때, 모든 것이 이미 준비되었다. 결정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인류 과학이 점진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인류가 해결해야 할 문제는 줄어든 것이 아니라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원래 인간은 지구의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기술로 지구의 환경을 변화시켜 지구가 인류의 생존에 더 적합하게 만들기만 하면 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하지만 과학이 한 걸음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지구 밖에 더 넓은 공간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인간은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라고 생각하거나 태양이 우주의 중심이라고 생각했었다. 즉' 지심설' 과' 일심설' 이었다. 이 두 가지 관점은 모두 틀렸지만' 우주' 의 개념은 이 두 가지 관점에서 이미 초보적인 대답과 연구를 받았고,' 일심설' 관점은 이미 중력을 추측해 모든 행성이 태양 주위를 돌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우주학이 발달하면서 우주에 대한 연구가 점점 더 깊어지고 있다. 우리는 태양계가 우주에서 특별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주에는 수많은 태양과 같은 별들이 있는데, 많은 별들이 태양보다 더 크고 더 밝다. 지구와 같은 암석 행성은 우주에서 드문 일이 아니다. 현재 과학자들은 지구와 매우 유사한 많은 행성을 발견했으며, 미래에는 모두 인류의 식민지가 될 것이다.
"아는 것이 많을수록 문제와 어려움이 많아진다." 일단 인간이 어떻게 "살고", "더 잘 살고", 그리고 지금 인간은 "우주가 무엇 인지 생각해 야 할 생각을 해야 합니다?" " "인간의 존재의 의미", 이러한 설명할 수 없는 문제들, 지식의 증가는 행복을 가져다주지 않고 오히려 우리에게 많은 고민을 안겨 주었다.
우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은 주로 물리학의 진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고대 그리스 철학자의 연구는 물리학의 초기 싹이다. 갈릴레오가 현대 과학 체계를 창설함에 따라 인류는 공식적으로' 과학' 의 문을 열었고, 뒤이어 뉴턴은 세계에' 고전 역학' 체계를 가져왔다. 지금부터는 고전역학에 약간의 허점이 있지만, 고전역학은 우주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중력과 관성의 개념은 이미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어 인류의 전반적인 인식을 높였다.
현재 대다수의 우주관은 고전 역학의 각도에만 머물러 있다. 고전 역학이 생활에 더 가깝고 우리의 상식에 어긋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과학은 항상 하나의 이론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항상 낡은 이론을 대체하고 뒤집는 새로운 이론이 있을 것이다. 과학에서는' 영원한 진리' 가 있을 수 없다. 연구가 깊어짐에 따라' 모든 것이 가능하다' 는 것이다.
그렇다면 뉴턴의 고전 역학의 한계는 어디입니까? 물리학의 두 기둥이 양자역학과 상대성이론이라면, 하나는 미시세계를 연구하는 것이고, 하나는 고속의 시공간적 변화를 생각하는 것이고, 두 경우 모두 고전역학은 큰 한계를 드러내기 때문에 고전역학은 거시세계와 저속도에만 적용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우리의 생활이 광속과 미시 세계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많은 물리 이론은 우리가 보기에' 상식에 어긋난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주의 가장 빠른 속도는' 광속' 이며, 광속보다 더 빠른 속도는 있을 수 없다. 어떤 속도나 광속도 광속만 얻을 수 있고, 광속으로 비행할 때' 시간' 과' 공간' 의 개념은 비교적 모호하며, 광속만이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수량화이다. 고전 역학에서 시간과 공간은 다음과 같다고 가정합니다.
아인슈타인의 연구는 물리학에서 고전 역학의 지위를 뒤엎고 우주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지만 더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고 할 수 있다. 상대성 이론과 양자역학은 모순이 있어서 두 이론은 서로 해석할 수 없다. 심지어 두 우주의 세계관도 완전히 다르다. 양자역학에서 우주의 모든 것은 무작위이며, 모든 것은 확률에 달려 있다. 하지만 아인슈타인은 우주의 모든 것이 "디자인" 이라고 생각했고, 우리는 할 수 있었습니다.
신은 주사위를 굴리지 않는다' 는 아인슈타인의 명언이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아인슈타인이 양자역학을 공격한 증거라고 생각한다. 사실, 아인슈타인은' 불확실성' 이 미시 세계에서 우주의 내재적 속성이라는 것을 인정하려 했지만, 아인슈타인은 양자역학의' 불확실성' 이 실제로 우주의 내재적 속성이라고 의심했다. 그러나 이 현상은 양자역학에도 더 깊은 이론이 묻혀 있어 인간에 의해 발견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사망할 때까지 아인슈타인은' 대통일 이론' 을 연구하고 찾아 우주의 본질을 해독하고 네 가지 기본력을 통일할 수 있는 이론을 찾으려고 했지만 아인슈타인은 실패했다. 심지어 오늘날까지도 과학자들은 진정한 대통일 이론을 찾지 못했다.
아인슈타인은 "모든 것이 정해져 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사실 신이 주사위를 던지지 못한 것과 같다. 지금의 물리 이론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우주관을 천명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의 우주관은' 기계론의 우주관' 이다. 우주는 기계 시계와 같다. BIGBANG 의 에너지는 이 시계에 거의 무궁무진한 동력을 제공하여 이 시계가 내려갈 수 있게 했다. 초침이 초당 떨어지면 다음 초의 모든 것이 결정된다.
하지만 양자역학의 우주관은 다르다. 양자역학에서 우주의 만물은 모두' 결정적이지 않다' 는 것이다. 마치 신이 주사위로 만물을 무작위로 던지는 것과 같다. 분명히 아인슈타인은 이런 우주관을 인정하지 않는다. 아인슈타인은 만년에 줄곧 대통일 이론을 찾고 있으며 그의 우주관을 증명하고 있다. 불행히도 아인슈타인과 같은 천재조차도 성공하지 못했다.
인류는 정말로' 대통일' 이론을 찾을 수 있다. 아마도 미래에도 있을 것이다. 현재 인류는 수백 년의 고속 발전기를 거쳤으며, 소화와 축적이 있어야만 더욱 정확한 이론을 낳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