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오쌍아버지의 메시지

오쌍아버지의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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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작품 평론

과거 이벤트에 대한 간략한 수집

생명의 개념

서지 연대표

(1917-2003)

[이 단락 편집] 전기

오조광, 일명 오 오소는 중국 현대의 유명한 극작가이자 감독이다. 장쑤 무진 출생, 1965438+2 1, 2007 년 4 월 베이징 동성잔디공장의 큰 집에서 태어났다. 그의 가족은 오조광에게 문학 환경을 제공했다. 그 아버지 오영은 고궁박물원 창설에 참여해 시와 서화, 인감, 고대 문물 감상에 능해 오주광의 문학 생애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같은 해 오조광은 베이징 공덕학교를 졸업했다. 중법대 문학과에서 1 년을 공부한 후 남경연극학원 교장 사무실 비서를 초빙해야 한다. 1934 가 발표한 소설' 궁아 원한' 은 그의 첫 소설이다. 칠칠사변 후 연극학교와 함께 호남, 쓰촨, 중국어, 중국 연극사를 가르친다. 1936 중법대 문과과를 졸업했습니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오조광은 남경국립연극학원 총장비서로 재직하면서 같은 해 항일연극' 봉황' 을 창작해 국립극장이 일본 침략자에 대항하는 강력한 무기가 되었다. 이어' 송정치',' 설야 귀환',' 임충야벤',' 견우직녀',' 청춘여행' 등의 레퍼토리,' 오조광 연극선' 을 창작했다. 1945 년 그가 편집한' 신민 석간지' 부간지가 마오쩌둥의 시' 진원춘 눈' 을 먼저 게재했다. 1946 년 상해에서' 신민 석간지' 부간지' 밤컵',' 청명' 잡지를 창설하고' 귀신 잡기' 와' 신작' 창어 분월' 을 창작해 국민당의 반동통치를 통렬하게 비난한 뒤 국민당 반동파의 박해에 의해 홍콩으로 도피했다. 65438 년부터 0947 년까지' 중국의 영혼',' 청춘은 소홀히 하지 마라',' 산하눈물',' 봄바람과 가을비',' 눈의 밤 귀환' 등을 연출하고 연출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오조광은 방적여공을 반영하는 영화' 홍기가' 와 아동극' 사해 제외' 를 연이어 창작했다. 1954 이후 오조광은' 멜란방의 무대예술',' 로신',' 황산눈물' 등을 연출해 멜란방, 쳉 두 경극 대사에게 매우 소중한 자료를 남겼다. 1963 년 아내와 신합작하여 평극' 화위매체' 를 개편하여 평극 무대에서 성공작이 되었다. 또한 그는' 무측천',' 삼도 삼천',' 강호 탕자',' 새로운 전설',' 삼속연' 등 많은 작품을 창작했다.

1937 부터 1948 까지 오조광은 난징 국립연극학원 강사, 충칭 중앙청년극사, 중국 연극예술사 이사,' 신민 석간지' 부간 편집자,' 청명' 잡지 편집자, 홍콩 중화영화사 이사 1949 이후 오조광은 중앙영화국, 베이징영화제작소 주임, 모란강 예술단 단장, 중국희곡학원, 중국희곡연구원, 베이징경극장 작가, 문화부 예술국 전문창작원, 중국문련위원, 중국연극가협회 상무이사, 부주석, 우의출판회사 명예까지 역임했다 1957 은 우파로 잘못 분류되어 북대황노동분권화되었다. 1960 회경, 연이어 실험경극단, 베이징경극단에서 작가로 일하며' 무측천',' 추봉황',' 삼대도 삼춘' 등의 연극을 창작했다. 65438-0979 문화부 예술국은 전문 창작에 종사한다. 4 인방' 을 분쇄한 후 그는 경극' 홍녀' 와 연극' 강호 침범' 을 써서 모두 환영을 받았다. 그는 제 5 회부터 제 8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오조광은 연극집' 설집' 과 산문집' 예술의 꽃' 을 출간했고, 여러 편의 예술영화를 연출했다. 그 중 메란방의' 무대미술',' 로신',' 황산눈물' 등은 경극 대사인 메란방, 여정에 귀중한 소재를 남겼다. 65438 년부터 0960 년까지 베이징 실험경극단, 중국 희곡연구원의 작가로 돌아와' 삼도 삼춘',' 삼속연' 등 경극 극본을 창작했다. 드라마' 꽃을 중매로' 를 각색한 영화 극본은 희곡 혁신의 전범으로 볼 수 있다. 문혁' 이 끝난 후 오조광은 아내의 새로운 생활경험을 바탕으로 연극' 강호 탕자' 를 창작했다. 2003 년 4 월 9 일 관상 심장병으로 베이징에서 86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이 단락 편집] 작품 리뷰

▲ 《삼도 삼천》

1960 년대 오조광의 작품 1983 은 장춘 영화 제작소에 의해 알록달록한 무대 예술 특집으로 촬영되었다.

5 대 때 강호를 떠돌던 영웅 정은은 포성현을 지나다가 수박을 훔쳐 관과 여자 도삼춘에게 폭행을 당했다. 조광윤은 그녀의 타고난 자질이 출중하고 용모가 출중하는 것을 보고 한 쌍을 맞추었다. 정은과 도삼춘이 결혼했다.

저우 세종, chairong 승계 후, 조 kuangyin 는 남평 왕 으로 봉인되고, 정은은 북평 왕 으로 봉쇄되고, 정은은 삼춘을 맞이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삼춘이별 후 밤낮으로 정은을 그리워하고, 흠차대신은 그녀를 상경하여 결혼하게 했다. 그녀는 깃털옷을 입지 않고 당나귀 한 마리를 타고 그녀의 동생 호도를 데리고 북경에 갔다.

그들은 구경 외곽의 십리부르크에 와서 조광윤과 정은이 보낸 장군 고와이드를 만났다. 고와이드는 붉은 수염으로 변장하여 도삼춘을 그의 아내로 삼겠다고 떠벌렸다. 타오 sanchun, 분노, 듣고 그와 싸웠다. 한바탕 격전을 벌여 도삼춘이 상마를 물리쳤다. 가오 와이드는 어쩔 수 없이 진실을 토해냈다. 도삼춘은 이 소식을 듣고 화가 나서 황궁에 뛰어들어 정은을 찾아 결판을 내려고 했다.

정은은 도삼춘이 금빛 홀에 뛰어들어 살금살금 숨는 것을 보았다. 장작영은 삼춘이 플랫폼을 존중하지 않는 것을 보고 어림군에게 그녀를 빼앗으라고 명령했다. 어림군은 또 삼춘에 낙화유수를 맞았고, 대장 고회량도 낙화유수로 맞았다. 차이 룽 자오 kuangyin 그들에게 결혼 을 증명, 밤 zhengen 을 찾을 명령했다.

정은은 십리부르크가 어떻게 실현되었는지 물었다. 가오 와이드는 자신이 화살을 쏘았다고 거짓말을 하고 삼춘을 산에서 쏘았다. 정은은 듣고 삼춘의 위풍이 이미 망가졌다고 생각하여 집으로 돌아가 결혼했다. 정은은 거드름을 피우기 위해 새집에서 목이 마르다고 해서 삼춘에게 차를 따라 달라고 했다. 삼춘은 분노를 억누르고 아랑곳하지 않았다. 그가 탁자 위에 기름소시지를 파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삼차가 고의로 그를 모욕하고 하녀에게 집으로 가져가는 방법으로 삼차를 벌할 것을 요구했다. 삼춘은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그는 정은과 손을 잡고 몇 라운드 만에 정은을 땅에 쓰러뜨렸다. 정은은 자신이 패배했다는 것을 알고, 동방에서 뛰쳐나와, 심지어 고와이드에게 도움을 요청하기까지 했다. 가오 와이드가 도망 쳤다.

Chairong 과 Zhao kuangyin 은 싸움을 설득하기 위해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들 앞에서 도삼춘은 정씨 가문의 가법으로 기름을 팔아 뿌리를 잊지 않음을 나타냈다. 정은은 무릎을 꿇고 사과했고, 이 부부는 화해했다. 장작영은 도삼춘을 용감한 부인으로 봉하여 참정을 허가받았다.

▲ "꽃을 매체로 삼다"

이 영화 극본은 장춘 영화 제작소 1963 에서 제작했으며, 오조광 작가는 전통극 혁신의 전범으로 여겨진다.

왕준청과 그의 사촌 이열아, 죽마고우, 서로를 깊이 사랑하며, 그들은 100 년 동안 결혼하겠다고 맹세했다. 왕태후는 그녀의 손자를 갈망하며 준청을 위해 중매를 해 달라고 요구했다. 응우옌 어머니는 재색을 겸비한 장오코에 시집가서 준청이 거절했다. 왕태후에게 심문을 받은 후 준청은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토로했고, 월아가 결혼하지 않는 한 다른 사람과 공감하지 않았다. 황후 무기력, 응우 엔 어머니 가 yuee 집 중매 에 가자.

월아의 아버지 이무림은 남녀의 사사로운 마음이 사람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하여 결혼을 단호히 허락하지 않았다. 준청이 이 상황을 알게 되자 병세가 갈수록 심각해졌다. 왕태후는 걱정이 되어, 준청이 장가가든에 가서 소개팅을 하도록 격려하는 계획을 세웠다. 그녀는 준청이 오크를 보면 오크를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이것은 성공했다. 그러나 준청병이 너무 심해서 갈 수 없다. 응우 엔 어머니 는 또 다른 계획, 사촌 지아 블라인드 데이트 를 했다. 모두 오크와 정원에서 만난 것은 그가 멋있고 붉은 장미 한 송이를 정정 증표로 보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모두 붉은 장미를 준청에게 보냈어야 하는데 준청은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응우옌 어머니가 왕태후에게 진언하는 것보다 먼저 우크와 결혼하는 것이 낫다. 준청은 반드시 굴복할 것이고, 왕태후는 정기적으로 만나 결혼할 것이다.

월아는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매우 슬펐다. 월아의 어머니는 딸의 걱정을 알고 아버지가 없는 틈을 타서 딸을 가명으로 보냈다. 월아는 먼저 왕가로 보내져 준청과 결혼했고, 다섯 가마가 도착했을 때 그들은 이미 결혼했다. 다섯은 볼 수 있고, 노여움은 억제할 수 없다. 그녀는 화청에서 크게 떠들다가 곧 동굴로 뛰어들어 말문이 막히는 준청을 엄하게 물었다. 응우옌 어머니는 이 광경을 보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다. 갑자기 자가 옆에 서서 그를 데리고 신부실로 들어갔다. 그래서 이 연인은 미소를 지으며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었다.

"꽃 미디어" 멋진 가사 발췌

너에게 장미 한 송이를 선물해 줄게. 웃지 마

왕준청에게 전화하다. 네가 올 때인데, 여자아이의 열이 아랑곳하지 않는다. 내 심장은 뛰는 것을 멈출 수 없다. 내가 너에게 묻고 싶은 게 있어. 잘 들어라. 결혼 때문에 고민해야 하나요? 내가 한 푼의 가치도 없다고 말해야 합니까? 너는 내 마음이 약하고, 손이 불길하고, 못생기고 무능하며, 몸매도 날씬하지 않다고 말했다. 우리는 오늘 화원에서 만났는데, 나는 너에게 꽃을 자세히 보라고 했다. 빨간 장미, 미모사, 덩굴, 허리를 굽히는 버드나무, 난초, 부용, 내 정원의 아름다운 꽃을 보세요. 한 걸음 내딛자 봉황이 날개를 폈다. 두 걸음 걸으면, 채운이 흩날린다. 오능 연보, 머리핀 고리가 우렁차고, 너의 작은 수재가 꽃을 거꾸로 하고, 눈을 숙이고 혼을 흩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 숙녀와 신사입니다.

(장 우 노래 할 수 있음) 장은 위에서 아래로 이 딸을 자세히 살펴보았다. 왜 그녀의 머리카락이 이렇게 검은가요? 왜 이렇게 옷차림이 예쁜가? 관자놀이가 푹신하고 벌거숭이가 왜 계화유를 써야 합니까? 만고-풍의 코드는 앞으로 나아가지도 뒤로 향하지도 않고, 선인집이라는 이름도 있다. 은실은 귀밑머리에 진주 봉황 한 마리를 꿰뚫고 걸으면 떨리는 것이 마치 금닭이 고개를 끄덕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부용얼굴, 눈썹은 원산수 같고, 살구눈은 관통력이 있고, 그녀의 코는 키가 크고, 앵두의 작은 입이 있고, 이빨은 옥처럼, 입술은 주처럼 얇지도 두껍지도 않고, 그녀의 귀에는 붉은 금갈고리라는 것을 쓰고 있다. 나는 빨간 자수 셔츠, 구름 버클 프놈펜, 만언으로 둘러싸여, 사자 한 마리가 허리띠를 풀고 수국을 말렸다. 안에 작은 셔츠가 하나 있는데, 그녀의 소맷부리가 좀 가늘다. 그녀는 전체 메이크업, 손, 약간의 힘, 소매를 관통; 열 손가락은 죽순과 같고 손목은 흰 연근과 같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영리한 손을 가지고 있는데, 교묘한 어머니가 이 예쁜 아가씨를 낳았습니까? 팔치마를 입고 구김구름 주름을 입는 것은 모두 금수단이다. 치마 아래 빨간 신발 이슬, 꽃 덮개, 금실 자물쇠, 오색 벨벳 끈. 교묘한 솜씨는 형용할 수 없지만,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한다. 잘생기고, 동작이 낭만적이고, 동작이 낭만적이고, 동작이 낭만적이고, 동작이 낭만적이다. 나는이 좋은 소녀가 누구인지 짐작할 수 없다. 아름다운 선녀가 그녀보다 더 못생겨서 창아는 만나도 부끄러워한다. 젊은이는 사랑이 부족하다. 바로 너다, 일흔일곱, 팔십팔구 ... 노인은 그녀를 보고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이며 찬성을 표시했다. 이런 여자는 정말 세상에서 보기 드물다. 이것이야말로 숙녀이고 군자는 호호호하다.

▲ 《눈보라가 밤에 돌아오다》

이 연극은 오조광의 대표작으로 1942 에서 완성되었고, 오조광 본인이 1948 에서 영화로 제작했고, 홍콩 중화영화사가 제작했다.

1940 년대 말, 추운 설야에 한 사람이 비틀거리며 소홍기의 집 정원으로 들어갔는데, 손에 그 시든 해당화 나무를 들고 있었다. 마치 그가 과거에 여기에 머물렀던 그림자를 찾고 있는 것 같았다.

20 년 전 이 대도시에서는 빈한한 경극 배우 위연생이 화단 역을 맡았다. 달관귀인, 청년 남녀, 심지어 일반 대중도 그의 목소리와 감정에 매료되었다. 그는 인맥이 넓어서 늘 가난한 이웃을 도우며 존경을 받는다.

조정장관 소홍기는 아편 밀수로 시작하여 취생몽사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네 이모 옥춘은 원래 불꽃놀이 아가씨였는데, 나중에 소홍기에 의해 첩으로 구속되었다. 옥춘은 자유와 행복을 갈망하는 뜨거운 마음으로 새장 같은 부귀한 생활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녀는 연극을 공부함으로써 위련생을 알게 되었고, 자신의 비참한 생활 경험을 알려주고, 그를 자신의 작은 건물로 초대한 후, 그녀는 부수의 생일 공연을 보러 갔다. 두 사람은 과거에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는데, 둘 다 부자가 근심을 풀고 존엄성을 잃는 장난감이 되었다. 그래서 그들은 동정심에서 벗어나 도피를 약속하고 자유를 향해 나아갔습니다. 이때 연꽃은 창문에서 해당화 한 송이를 따서 옥춘에게 주었다. 이 모든 것이 수씨네 관리인 왕신귀에게 추천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 아첨하는 소인은 뜻밖에도 배은망덕하게 소홍기에게 이 일을 보고했다. 우춘이 약속대로 떠났을 때, 왕신귀는 몇 명의 타자를 이끌고 우춘을 데리러 왔고, 연생은 추방되었다. 두 사람은 작별 인사를 하고, 이때부터 각자 한 쪽씩. 20 년 후 연생은 너무 일찍 노쇠한 몸을 끌고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일은 이미 달라졌다. 우춘은 소홍기가 천남염운에게 서복을 첩으로 만들어 준 것이다. 연꽃은 감개무량하여 그 설야에 조용히 해당화 나무 밑에서 죽었다.

[이 단락 편집] 과거에 대한 간략한 요약

▲' 이류관' 이 이상하다

자신의 운명에 대해 오조광은 생전에도 회고와 추억이 있었다. 이류관' 은 그가 벗어날 수 없는 트라우마 기억이다.

황묘자, 19 13 에서 태어난 화가는 1980 년대 말 호주에서 거의 10 년을 살았고 퀸즐랜드 그리피스 대학에서 객원 교수로 재직했다. 그는 이류 홀의 증인이다. 그는 베이징의 아파트에서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류관은 터무니없는 익살극이라고 말했다.

이류 회관의 초기 형성은 당유라는 사람과 관련이 있다. 양곤 화교 당유는 1960 년대 초 상하이 영화계에서 활약했다. 그는 도급 결혼에 반대하여 상해로 도피했다가 나중에 다시 충칭으로 이사했다고 한다. 당유는 양곤에 형이 있는데, 부상이다. 돈 많은 형제는 형제이고, 그의 형제에 관심이 있다. 당유의 형은 그에게 금빗을 주었고, 돈이 없다면 빗으로 환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당유는 이 빗을 들고 기발한 생각을 하며 금빗을 팔아 얻은 돈으로 집을 지었다.

새 집은 끊임없이 건설되고 있으며, 집은 모두 현지 재료로 건설되었다. 대부분 현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거대한 대나무로 만들어 묶어서 지붕 프레임, 문과 창문을 만든다. 그리고 안팎에 회반죽을 바르고 지붕을 덮으면 거실이 된다. 현지에서 통칭하여' 집 묶기' 라고 부르는 이런 건물은 정성껏 가공해 아름다운 서양식 주택으로 변할 수 있다. 당욱은 친구에게 살 집을 두세 채 이상 지었고, 그의 첫 집 육의 한 채는 하연 가족을 위한 것이다.

오조광은' 이등당의 추억' 에서 당유가 마지막으로 지은 가장 큰 집은 측촌에 있어 제방길에서 4 제방까지 내리막길이라고 썼다. 넓은 거실과 침실 세 개가 있어 인테리어가 잘 되어' 벽려' 라는 이름을 지었다. "비루" 와 "벽난로" 동음 이의어. 당유는 특히 벽난로를 좋아해서 거실에 예쁜 벽난로를 지었다.

황묘자는 당유의 벽려가 충칭 문예계의 매력적인 곳이라 친구들이 모두 이곳에 와서 모이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Bilu 는 지금 살롱이나 클럽과 같다. 그동안 오조광은 벽려의 활발한 인물이었고, 충칭의 세월은 오조광의 일생의 전성기였다. 충칭에서 연극은 가장 유행하고 유행하는 문화활동이 되었고, 오조광의' 의의 노래',' 청춘의 여행',' 견우직녀' 는 모두 회자되는 연극이 되었다.

벽록 전성기에는 10 여 명의 세입자가 살고 있다. 어느 날 서병 (서병은 해방 후 통전부장, 당시 충칭에서 문예를 주관하던) 과 곽모로가 벽루에 와서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 서병이는 이 게으름뱅이들이 정말 게으르다고 말했다. 사실 당시 모두들 공연에 참가했는데, 끝날 때는 이미 한밤중 서너 시였다. 당시 사람들은 방금 산북어' 이류자' 를 배웠기 때문에 곽은 그들에게' 이류당' 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겠다고 말했다. "이류 회관" 이라는 명칭이 이로부터 나왔다.

그러나 오조광은 이 호칭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줄곧 부지런히 글을 써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 이야기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항전이 승리한 후 모두들 각자 물건을 달렸다. 65438 ~ 0947, 오조광은 홍콩에 갔다. 홍콩에 도착한 후 영화감독으로 전업해 새로운 인기와 풍성한 수입을 가져왔다.

오조광은 9 월 베이징 1949 로 돌아왔다. 그 앞에 놓인 것은 새로운 나라이고 행복한 결혼이 그를 기다리고 있다.

당시 배우 다이호와 여부부는 동단 서관음사 34 호의 오래된 별장에 임대했다. 입구는 건물 한 채와 연결된 여섯 칸짜리 단층집이다. 그들은 건물 한 채를 성갈렌에게 전대하였다. 음악가 우석 일가는 아래층의 큰 방에서 산다. 게다가, 마당을 가로지르는 방갈로 두 칸은 황묘자와 유펑 사이에 임대되었다. 옛 친구가 다시 여기에 모인 것은 역시 벽려의 노인들이다. 그래서 곧' 이류관' 이 베이징에서 재건됐다고 전해졌다.

오조광은 단층집 한 줄, 방 여섯 개를 빌렸다. 그와 새것이 바로 여기서 결혼한 것이다.

신은 어릴 때 천진에 팔려 천진의 빈민가에서 자랐다. 아버지는 탕후루를 팔고, 어머니는 글을 읽을 줄 모르고, 가족은 노래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녀는 6 살에 연극을 배웠고 14 세에 여주인공이 되었다. 1949, 새로운 22 살 때, 그녀는 북경에 가서 세계를 침범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북경에서 오조광을 만났다. 북경에서 오조광과 신의 결혼은 한때 유명해졌다.

오조광은' 이류관' 의 활발한 인물로 청년 예술가들이 자주 그를 찾아간다. 두고, 돈장, 예타오는 늘 그 주위에 모인다. 이 사람들은' 이류 회관' 의' 작은 가족' 으로 여겨진다.

1954 년' 이류회관' 인맥의 영향을 받은 오조광은 사령부 마자묘 9 호에 위치한 18 방 신사합원을 매입했다. 그는 상해에 사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데리고 북경에 와서 생활했는데, 당시 그의 아버지는 뇌졸중을 앓은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당시' 숙반' 운동에서' 이류관' 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곳이 이상하다고 생각하는데, 왜 많은 예술가들이 그곳에 들락날락하는지. 노제백석과 멜란방, 젊은 두고와 그랜지, 예술계와 음악계의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많은 사람들이 의심하기 시작했다. 이어' 이류관' 의' 소가족' 멤버들은' 후풍반혁명그룹' 멤버로 인정받았고' 이류관' 을 오가는 사람들은' 후풍그룹' 의 외곽조직으로 인정받아 심사를 받았다.

1957,' 이류 로비' 가 다시 조사되자 한 전문팀이 와서 물었다. 여기서 뭐하는 거야? 사실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단지 문예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태스크 포스는 그것을 믿지 않는다. 화가 장정은 1957 의 시작 부분에 잡지를 하나 만들려고 하는데, 그는 신청의 비준을 기다리고 있다. 이 일도 전담팀에 입건되어' 이류관' 이 기관 간행물을 만들겠다고 했다.

많은 사람들이 왜' 이류관' 이라는 조직을 설립해야 하는지 물었고, 질문을 받은 사람들은 이 조직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부러 우물에 내려가 사람을 때리는 사람도 있는데,' 이류관' 에 관인이 있다고 한다. 성가륜이 왕의 형에게' 이류당' 을 새겼기 때문에 당시 그는 당인이라고 말했다. 오조광은 연화를 좀 샀는데, 몇 명의 어린이가 그린 것이다. 제목은' 아무리 놀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다. 오조광은 그' 아무리 놀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곡을 좋아해서 모든 친구에게 한 부씩 보냈다. 그는' 아무리 놀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을 벽에 걸어놓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끊지 않는다. 그런' 노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은' 이류관' 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당시 헝가리에서' 페토피 클럽' 사건이 발생했다. 이류관' 은 중국의' 배도피 클럽' 으로 여겨진다.

1957 반우운동이 시작된 후 많은' 이류 교회' 가' 우파' 로 분류되었다.

올해 5 월에 당 중앙은 모두에게 정류 운동에서 당을 도우라고 호소했다. \ "당신은 모든 것을 알고, 당신은 무엇이든 말할 수 있습니다; 말하는 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경고를 받는다. " 오조광은 이미 자신이 줄곧 흥미가 없었던 영화 작업을 멈추고, 서둘러 새 극본을 써서' 봄물 불기' 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끊임없이 집에서 와서 그의 글쓰기를 방해했다. 많은 신문과 잡지의 기자들, 시국에 대해 이야기하는 많은 친구들, 심지어 문화지도자가 된 선배들도 오조광에게 민간 소극단' 방화' 에 동행해 달라고 요청했고, 더욱 분명한 것은 오조광에게 의견을 발표하고 문장 지도부에 의견을 제시하라는 명령을 받았다는 것이다. 오조광은 문예계의 지도자에 대해 확실히 의견이 많다. 그러나 오조광은 그의 집에서 저항을 만났다.

이런 저항은 그의 아내 신여름풍에서 비롯되었는데, 그녀가 오조광의 의견을 들었을 때, 그녀는 혐오감을 느끼거나 심지어 무서워했다. 그녀는 구사회에서 그녀가 고생을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 * * 생산당이 그녀를 구해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의 리더십 방식은 문제가 있지만 구사회보다 훨씬 낫다. 오조광은 "이번 * * * 산당은 모두에게 아이디어를 내라고 했다. 일을 개선하기 위해 모 주석이 요구한 것이다" 고 말했다. 그녀는 말했다: "당신은 그것을 언급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5 월 3 1 일, 주양, 양한생은 오조광을 중국 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의 한 회의에 초청해 그를 데리러 사람을 보냈다. 차가 대문 앞에서 경적을 울리며 그를 마중하는 사람이 재촉했지만, 그의 온순한 아내는 평소와는 달리 그를 놓아주려 하지 않았다. 신여름 바람이 허리를 벌리고 문 앞에 서서 오조광이 나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건곤을 뒤집을 여지가 없어 오조광은 아내를 밀어내고 떠났다. 그는 아내가 울고 있는 것을 들었지만, 그는 뒤돌아보지 않았다. 그는 마당에서 뛰쳐나와 대문을 나와 버스에 올랐다.

오조광은 이렇게 회상했다. "내 생전 처음으로 여자에게 이렇게 무례해서 정말 한평생 후회했다."

결과적으로 아내의 방해는 옳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사람은 마스콩 금산 등 대여섯 명뿐이었다. 나중에, 그 회의에서 오조광의 발언은 그의 전임 다한 선생이' 당' 소 잃고 외양간 고치다' 라는 주제로 예술 업무를 이끌지 말라는 주제로 신문에 게재되어 오조광 반당의 철증이 되었다.

오조광은' 우파' 로 치여 반혁명 우파로 치였다.

1958 초봄의 어느 날 아침 눈이 많이 내렸다. 오조광은 부모님의 방에 가서 노인에게 작별을 고했다. 그는 500 명의 방대한 우파 대대를 데리고 북대황노동 개조에 갈 것이다. 몇 달 전, 오조광이 비판을 받기 시작했을 때, 그는 모든 관련 신문을 아버지로부터 가져갔기 때문에 병든 아버지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들의 행방을 알지 못했다. 그는 헤어질 때 미소를 지었다. 당시 오조광은 이것이 아버지에 대한 작별이라는 것을 몰랐다. 이듬해,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오조광이 봄갈이 밭에서 일할 때 북경에서 보내온 장례식장 전보를 받은 지 이미 보름이 지났다.

1966,' 문화대혁명' 이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풍파가 오조광에게 파급되지 않았다. "탈자파" 와 권력파가 모두 적발되자, 노우파가 또 적발되었다. 이류관' 문제가 또 제기되었다. 이번에 당주는 더 이상 오조광이 아니며, 하연은 무대 뒤 사장이 되었고, 실제 투쟁의 예봉은 주은래를 가리켰다.

이류 홀' 이 정치화되었다. 처음엔 이데올로기의 문제였다. 문혁 기간 동안' 반당 반혁명 반사회주의 그룹' 으로 비판을 받았다. 이번에는 큰일이다. 강청이 직접 잡은 사건. "이류관" 의 사람들이 폐쇄되었다. 오조광은 다시 노동을 내려놓았고, 유펑 () 는 감옥에 던져졌고, 대호 () 는 노동 교양을 받았다.

1979 6 월 19 문화부 심사위원회 사무실에서 2 차원 홀 활동 보고를 취소하라는 통지를 보냈다. 이때' 이류관' 과' 작은 집' 의 극작가 왕명은 안후이노동수용소에서 고문을 당해 죽었다. 연극가 그랜지는 매년 고난을 참을 수 없어 젊은 나이에 죽었다. 황묘자와 유펑 씨는 7 년 형을 선고받았다.

▲ 마지막 세월

그의 아내가 새로 사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오조광은 우울증과 노년, 동맥경화로 인한 뇌혈관 색전으로 세 번 입원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낙관적인 생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평일에는 자기 집 베란다에 자주 서서 오가는 차류와 군중을 바라보며 얼굴에 미소를 머금고. 그는 늘 휠체어에 앉아 유모가 계단을 내려가 산책을 하거나 이발소에 가서 면도를 하고 머리를 감는다. 이것은 그의 가장 즐거운 시간이다.

오조광은 어려서부터 책과 불가해한 인연을 맺었다. 몇 년 전, 그는 자신과 새 책을 모두 경극 학교에 기증했지만, 나중에 그가 수집한 책은 집안의 책장으로 가득 찼다.

오조광도 축구 경기를 보는 것을 좋아해서 거의 매 경기마다 본다. 그의 딸 오쌍이는 웃으며 말했다. "아버지는 늙어서 텔레비전을 볼 때 졸곤 하셨는데, 축구, 권투, 경극에서는 이런 일이 한 번도 일어나지 않았다. 특히 축구 경기를 볼 때, 그는 20 대 청년처럼 보이는데, 이따금' 반칙' 이라고 투덜거린다. 그는 노쇠하고 머리도 예전 같지 않지만, 공을 볼 때 표정이 풍부하다.

오조광은 단 음식, 특히 햄버거를 선호한다. 노인들을 웃기기 위해 일부러 작은 애완동물인 아기와 PP 를 키웠고, 오씨는 PP 를 가장 좋아했다. 그는 PP 가 집안을 뛰어다니며 장난치는 것을 볼 때마다 항상 편안한 미소를 지었다. 이 두 귀여운 작은 동물은 그의 총아가 되었다. 오조광은 종종 그들을 만지며, 그의 집에는' 여덟 입' 이 있다고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자신, 딸, 사위, 손자, 보모 두 명, 그리고 아기와 PP 가 있었다.

[이 단락 편집] 삶의 개념

오조광은 19 17 년에 태어났는데, 당시 군벌이 난투를 벌여 국가는 빈곤과 내우외환의 시기에 처해 있었다. 성인으로서, 마침 일본 침략자들이 중국을 침략하여 민족이 위태롭다.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오조광은 한창 장년이었는데, 이것은 그가 창작한 황금기였다. 분명히, 그는 십 대 때 유명해졌다. 당시 중국 문단의 몇 안 되는 우수 극작가는 시대의 면모를 드러낼 수 있는 더 많은 연극 작품을 써야 했다. 아쉽게도 얼마 지나지 않아 온 나라를 잠만 할 수 있게 하고 진실을 말하는 것을 금지하는 상태로 미루고, 그다음에는 잘 알려진 10 년 대참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약탈 후 최종적으로 남아 노년에 접어드는 것은 유일한 처량한 행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나는 항상 오주광 씨 같은 사람이 정말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오조광과 마찬가지로 그 시대를 경험한 사람들도 인생의 불시를 한탄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조광의 절친한 친구, 화가 황묘자는 오조광에게 "태어날 때를 만나지 않으면 재주가 넘친다" 는 말을 보냈다. 이 여덟 단어, 한편으로는 자연스럽게 우 zuguang 에 대해 논평하고, 그의 재능을 칭찬하고, 그의 처지를 한탄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왜 황묘자 자신의 처지를 겨냥할 수 없는가?

그러나 오조광은 친구의 메시지에 동의하지 않고 "나는 태어날 때부터 죽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고 요약했다. 오조광은 20 세기의 가장 멋진 60 년을 따라잡았는데, 어떻게' 생불시기' 라고 할 수 있단 말인가? 만년의 오조광 서예는 스스로 일파를 이루고, 우아하고, 관대하며, 책을 구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오조광은 줄곧' 태어날 때' 라는 네 글자의 책을 선물해 왔으며, 앞뒤에 수천 권을 썼다고 한다. 권세든 왕이든 모두 이 네 글자이다. 하지만 내가 본 이 사진은 우아하지만 붓으로 쓴 것이 아니라 경필로 쓴 것으로, 글을 쓸 힘이 없을 때 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또한 오주광 선생의 활달한 심경을 보여준다.

오조광의 인생 경험은 그다지 순조롭지 못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굴곡과 연마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사회에 진출한 후 당시 절대다수의 지식인들처럼 예외 없이 무거운 재난을 당했다. 만년에 은퇴생활을 즐겨야 했던 그는' 국제무역안' 논문 한 편으로 소송에 휘말려 몇 년 동안 지속되어 평온하지 못했다. 그런데 왜 오찬조광은 사람들에게 그가' 태어날 때' 라고 반복해서 말했을까? 내 이해는 오조광처럼 성실하고 감히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전통문화에서 흔히 말하는' 선비' 정신이 있고 위풍당당한 기절이 있다는 것이다. 이런' 사' 의 정신 때문에, 이런 위풍당당한 성격으로, 그들은 한 사람, 한 사람의 득실을 제한하지 않고, 개인의 작은 점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풍경을 바탕으로, 대국에 초점을 맞추고, 전체 시대를 바라보고, 개인은 겨자씨를 편안하게 한다. 안여오악의 산과 같고, 고요함은 평호 가을달과 같고, 군자는 천하를 바라본다. 오조광의 만년의 활달함은 이것으로 볼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서지 연표

▲ 작품 참고 문헌

피닉스 (극본) 1939, 생활

송정치 (극본) 1942, 출판부 문예장학금 관리위원회.

견우직녀 1943, 문기서점.

밤달리기 (극본) 1944, 임동출판사.

스카우트 (어린이 극본) 1944, 신연합 출판회사.

눈보라의 밤에 돌아오다' 1944, 신련 출판회사.

청여단 (극본) 1945, 깨달음.

무대 뒤 친구 (산문집) 1946, 상하이 출판회사.

창어 분월여신 (극본) 1947, 깨달음.

임충야벤 (극본) 1947, 깨달음.

귀신 잡기 (극본) 1947, 깨달음.

예술의 꽃 (산문집) 1955, 신문예.

설집 (극본) 1955, 인문학

화가 제백석 (보고) 1956, 베이징.

황산의 눈물 (경극) 이 다시 쓰고, 1957, 연극.

청산을 두루 다니다' (연극서) 1979, 군중

봉황집 찾기 (극본) 1980, 쓰촨.

먼 세상 (극본) 1980, 쓰촨.

강호의 뜻밖의 만남 (극본) 1980, 줄거리

오조광 연극선 198 1, 연극

아동 (스크립트) 198 1, 산시 사람.

화위매체 (영화문학 극본) 198 1, 허베이인.

베개 수집 (시집) 198 1, 산서인.

오조광론 연극 (논문) 1982, 연극.

오주광 산문선 1982, 장쑤.

소여희 1982, 닝샤인.

오조광의 근심 1986, 쓰촨 문예.

▲ 연구 자료 참고 문헌

눈보라야귀화' (왕정 등 편찬) 무대 예술 1984, 연극.

오조광 걱정 (허, 장지에) 1986, 쓰촨 문예